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1학기 유아발달평가 혼합 만 3-5세 7명
  • 1학기 발달평가 입니다신체운동・ 공을 굴리고 굴러간 공을 잡기 위해 달려가는 등 이동운동을 할 수 있다. 볼링핀을 쓰러뜨리기 위해 공의 방향과 위치를 조절하는 모습을 보이고 팔과 손, 다리 등 신체 각 부분의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다. 환경을 생각하며 주변을 깨끗이 해 볼 수 있고, 생명과 자연환경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보트에 사용되는 노를 만들기 위해 미술재료를 활용한 조작 운동이 이루어지고 제자리에 앉아서 팔만 움직이며 노를 젓는 모습을 표현한다. 블록으로 보트를 구성하고 미술재료로 노를 만드는 등 신체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지속적으로 이어나갈수 있다.의사소통・ 자신의 이름에 관심을 갖고 이름에 들어가는 글자 모양을 찾는다. 글자 모양에 관심을 갖고 같은 모양 찾기에 집중하며 교사에게 물어보며 글자가 맞는지 확인하고 친숙한 낱말을 반복하여 발음할수 있다.내가 살고 있는 곳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아보고 탐구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으며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관련하여 말하며 바른 태도로 듣고 말할 수 있다.글자에 관심을 가지고 따라 쓸 수 있음.・ 받침이 없는 글자의 경우 관심을 갖고 스스로 읽기를 시도한다. 사진을 보며 떠오르는 자신의 생각과 경험, 느낌을 말하고 이야기를 듣고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하며 교사의 말에 적절한 반응을 문장으로 말할 수 있다.사회관계・ 일상생활 속 생일파티 경험을 놀이로 표현하며 필요한 놀잇감 활용 및 행동을 놀이로 나타내고 또래, 교사와 함께 놀이하며 주도하는 모습을 보인다. 생일파티 및 음식을 먹을 시 필요한 다양한 식사 도구와 음식 모형, 관련 도구들을 알고 스스로 준비하고 유아가 경험한 일상에서의 상황을 놀이로 표현해 볼 수 있다.친구의 의견을 존중하고 서로 도우며 사이좋게 놀이할 수 있고친구와의 다른 감정, 생각, 행동을 존중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 자신이 하고 싶은 놀이 및 방법을 제시하며 친구와 놀이하는 모습을 보인다. 자신의 놀이에 대한 의견을 물으며 친구의 생각을 존중하고 배려하고 친구와 함께 놀잇감으로 경기장을 구성하고 대결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인다.예술경험・ 신체를 이용하여 소리를 낼 수 있음을 인식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리 표현하기를 시도한다. 발을 굴려 나는 소리를 ʻ쿵쿵ʼ이라 말하며 움직임과 언어로 자신의 느낌을 표현하고 또래의 신체 소리 표현에 관심을 갖고 같은 신체 부분으로 다른 소리 표현을 떠올린다. 일상에서 경험해 보았던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미술 재료와 도구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주변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마크를 비교할 수 있으며 예술적 요소에 관심을 갖고 있다. 교사의 종이를 접는 움직임을 관심 있게 보고 따라 종이접기를 하며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이야기하고 색종이를 눌러 접는 모습을 보이는 등 색종이 접기의 방법을 알고 사전에 해 보았던 경험을 나타낸다. 교사와 함께 색종이를 접으며 협동적인 미술활동에 참여한다.자연탐구 ・ 자신의 나이에 관심을 갖고 손가락 및 놀잇감으로 수를 표현하며 다섯 개까지의 구체물을 세어보며 수량에 관심을 가진다. 쌓아 올린 블록의 수량이 다섯 개가 아니었음을 인지하고 한 개 더 쌓아 올려 다섯 개를 표현한다. 궁금한 것을 탐구하는 과정에 즐겁게 참여하며 유아의 경험을 말할 수 있고날씨와 계절의 변화를 생활과 관련지으며 관련된 물건의 명칭을 말하고 쓰임을 알아볼 수 있다. 줄자라는 생활 속 간단한 도구를 활용한 길이 재기가 이루어지고 물고기 그림의 길이를 재며 줄자에서 보이는 숫자를 읽어 길이를 표현한다 숫자를 읽고 어떤 수가 더 크고 작은지 알며 비교하는 모습을 보인다.

    2024.05.01 / 7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글자 관심 , 모습 신체 , 1학기 유아발달평가
  • img
  • 1학기 영아관찰일지 혼합반 만1세-2세 11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기본생활0/0○○가 변기에 앉아 소변을 보고 일어난다. 교사가 ʻʻ휴지로 톡톡해야 깨끗해져요.ʼʼ라 말하자 ○○가 휴지를 뜯어 성기를 두드린다. 휴지를 휴지통에 넣은 후 변기의 물을 내린다. 팬티와 바지를 같이 잡고 올린다. ○○가 세면대 앞으로 가 물을 틀고 손을 비빈다. 신체운동0/0비 내리는 모습 사진을 보던 ○○가 ʻʻ비가 많이 와.ʼʼ라고 한다. 교사가 ʻʻ봄에는 날씨가 따뜻하기도 하지만 비가 내리기도 해요.ʼʼ 하자 ○○가 ʻʻ비가 오면 우산을 써야지.ʼʼ라고 하며 손으로 머리를 가린다. 교사가 우산을 펼쳐주며 ʻʻ우산을 써서 비를 피해볼까요?ʼʼ라고 하자 ○○가 우산을 받아 두 손으로 잡고 천천히 걷는다.의사소통0/0사진을 검지로 가리키는 ○○가 교사를 보며 ʻʻ응, 응!ʼʼ이라 말한다. 교사가 ʻʻ이게 누구지요?ʼʼ라고 말하자 ʻʻ엄마.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그렇군요, ○○의 엄마군요. 그럼 ○○의 아빠는 어디 있나요?ʼʼ라고 말하자 사진을 골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ʻʻ아빠야, 아빠.ʼʼ라고 말하는 ○○에게 교사가 ʻʻ그렇군요, ○○의 아빠군요.ʼʼ라 말한다. 다시 엄마 사진을 가리키며 ʻʻ이건 엄마야, 엄마.ʼʼ라 말한다. 사회관계0/0○○가 벽돌 블록을 눕혀 세워 테두리를 만든 후 그 안에 들어가 앉는다. △△가 ʻʻ나도 들어갈래. 나도 들어가고 싶어.ʼʼ라 말하자 ○○가 ʻʻ그래, 들어와.ʼʼ라 말한다. △△가 미소를 지으며 벽돌 블록 테두리 안으로 들어가자 ○○가 ʻʻ여기는 형님 반이야. 형님 반에는 장난감이 엄청 많아.ʼʼ라 말하면서 자동차 바구니를 꺼내어 뒤집는다. △△가 미소를 지으며 ʻʻ형님 반에는 공룡도 있어.ʼʼ라 말하자 ʻʻ맞아. 공룡이 엄청 많아.ʼʼ라 말한다.예술경험0/0가위를 잡고 종이컵에 있는 선을 따라 움직인다. 가위를 잡고 움직여도 잘 잘리지 않자 교사에게 건네며 ʻʻ이거 안 돼요.ʼʼ 한다. 교사가 ʻʻ선생님과 함께 잘라볼까요?ʼʼ 하자 ○○가 끄덕이며 교사를 본다. 교사가 ○○의 손을 잡고 함께 가위를 움직이며 자르자 ○○가 잘린 종이컵을 들고 움직이며 ʻʻ이거 봐!ʼʼ라고 한다.자연탐구 0/0물감 위에 앉아 손으로 볼록 튀어나온 부분을 만진다. 일어나서 발을 댔다 떼기를 반복한 후 옆에 있는 분홍색 물감 위로 걸어간다. ○○가 ʻʻ이거는 핑크야!ʼʼ라고 하며 손바닥으로 물감을 두드린다. 교사가 ʻʻ○○는 어떤 색이 좋아요?ʼʼ라고 물으니 ○○가 ʻʻ○○는 이거 좋아해.ʼʼ라고 하며 분홍색 물감 위에 앉는다.

    2024.05.01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이불 교사 , 관찰 학기 , 1학기 영아관찰일지
  • img
  • 교육 봉사 실습 멘토링 활동 일지
  • 교육 봉사 실습 멘토링 활동 일지에 대한 내용입니다.보건, 체육, 미술 교과 담당 선생님들과 초등학교에서 한달간 실습을 진행하였습니다.학습지도생활지도기타활동반성 및 소감담당자 조언- 수업 계획서 및 준비 물품 작성- 코로나 19 예방 : 마스크 착용, 손소독 실시, 발열체크 실시 강조- 체육 수업 전 준비 운동 실시- 그룹별 풍선 주고받기- 릴레이 달리기- 피구 및 마무리 운동 - 자신의 캐릭터 그리기- ‘나를 소개하는 글’ 적어보기

    2024.05.01 / 1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멘토링 교육봉사 , 교생실습 교육실습 , 교육 봉사 실습 멘
  • img
  • 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 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 분량 입니다.아주 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만3세 평가제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0명기본생활점심 식사 시간에 OO이는 “선생님 전 김치 좋아해요. 김치 많이 주세요.”라고 말한다. 김치를 많이 주니 밥을 먹으면서 김치만 먼저 다 먹는다. “OO이는 김치를 무척 잘 먹는구나”칭찬해 주니 “저는 매운 것도 잘 먹어요.”라고 말한다.신체운동체육시간에 체육 선생님이 뜀틀을 가지고 오셔서 설명을 해주시고 뜀틀을 넘어보며 놀이를 하였다. OO이 차례가 되어서 OO이 이름을 불러주었는데 OO이가 처음 접해보는 놀이라서 살짝 겁이 났는지 앞으로 나오지 않고 머뭇거렸다. 교사는 OO이에게 “OO이가 처음해보는 거라 조금 무섭구나! 못하겠으면 안 해도 괜찮아~ 라고 이야기해주며 교사 옆에 앉아서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탐색하도록 하였다. 탐색 후 다시 OO이에게 물어보았다. “OO아! OO이도 한번 해 볼까?라고 물어보았더니 고개를 끄덕 끄덕 하였다. 친구들이 놀이하는 모습을 보고 자신감이 생겼는지 놀이에 참여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4.05.01 / 4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3세평가제 만3세관찰일지 , 만3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3세 평가제 1학
  • img
  • 영아관찰일지 1학기 만 1세 10명
  • 기본생활0/0식습관00이는 숟가락을 들고 음식을 먹다가 숟가락을 내려놓고 양손으로 음식을 집어 입안에 넣는다. “숟가락으로 먹어볼까?” 하자 “싫어” 하며 고개를 흔들고 다시 양손으로 음식을 만진다. “손으로 음식을 만지고 싶었구나. 하지만 식사때는 숟가락과 포크로 먹어야해요” 하고 손을 닦아주고 숟가락을 쥐어주자 안좋은 표정으로 숟가락을 들어 국을 떠 입으로 가져간다0/0배변습관“기저귀갈까?”하며 쳐다보자 다시 고개를 돌리며 웃고 놀이를 한다. “ 기저귀에 어흥이 있네. 여기는 토끼도 있네” 하자 고개를 돌려 쳐다보고는 달려와 기저귀 갈이매트에 눕는다. 그리고 교사가 전달한 기저귀를 쳐다보고 호랑이를 찾아 손가락으러 짚어보인다.0/0수면습관00이는 “자기싫어”하며 교실구석에 가서 서있는다. “자기 싫구나. 그럼 친구들은 코자야하니까 이불위에 누워서 쉬어보자” 교사가 말하자 자기자이부자라에 가서 앉는다. 친구들이 누워 잠잘 준비를 하자 00이도 같이 누워 친구들을 살핀다. “00아 잠이 오지 않으면 누워서 쉬면 되요. 음악들으면서 선생님이랑 쉬고 일어나자” 하며 교사가 옆에 눕자 웃어보인다.신체운동0/000이는 바닥에 붙여진 신발그림을 앉아서 쳐다보다가 앞드려 기어다니며 신발그림을 쫒아간다. “얘들아 우리걸어볼까?” 하며 교사가 신발을 따라 걷자 뒤따라 걷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초록 운동화 그림앞에 앉아 그림을 살핀다. 친구들이 “가”하며 뒤에서 소리를 치자 일어나 다시 몇걸음 걷다가 겅중겅중 뛰기시작한다. 그리고 뒤를 돌아보고 다시 토끼처럼 뛰기시작한다0/000이는 신문지를 넓게 펴면서 기어다닌다. 편 신문지위에 올라가 걷는다. 신문지를 찢는 친구들을 본후 그 자리에 털썩 앉아 채로 신문지를 찢기시작한다. 신문지를 찢어서 앞에 모아두고 다시 그위에 올라 가서 발로 여러번 밟는다. 그리고 한웅큼 들어 거중 뛰면서 소리도치고 머리위로 뿌린다. 친구들이 쳐다보자 친구들에게도 찢은 신문조각을 들어 머리위에 뿌려보인다.의사소통0/000이는 동화속에 놀이기구들을 보다가 갑지기 일어나 교실 문앞으로 간다. 교실 문앞에서 한참 서 있으면서 교사를 계속 쳐다보고 우는 흉내를 내면서 손가락 사이로 교사를 살핀다. “ 00아 우리 함께 정리정돈하고 친구들과 같이 놀이터로 나갈거야” 하자 주변의 장난감을 치우기 시작한다. 얼굴을 가렸던 손을 내리고 이동하여 교실안의 장난감을 주워 제자리에 정리하기 시작한다. 0/000이는 친구가 미끄럼틀을 타는 모습의 사진을 보고 큰소리로 웃으며 사진속의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미니~미니~”하고 친구의 이름을 언어로 표현한다. 그리고 다른 사진을 들어보인다.모래놀이 하는 친구를 보고 사진을 들고 동화책을 보고있는 사진속친구에게 다가가 보여준다.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알려준다. 친구가 웃으며 동화책을 내려놓고 00이와 함께 놀이터사진을 들여다본다.사회관계0/0모형음식앞에서 친구들이 차려준음식들을 보고 모형수박을 조각들을 모은다 . 그리고 수박을 동그랗게 붙여 책상위에 내려놓고 모형칼로 잘라 그릇에 담고 수박한조각을 들고 옆에 친구에게 주며 “냠냠냠” 한다. 친구가먹는 흉내를 내자 친구에게 남은 수박을 모두 그릇에 담아 친구에게 전달한다. 친구가 00이에게도 자른 수박을 건내주자 “냠냠”하며 웃으며 먹는 흉내를 내보인다.0/0바깥놀이를 하기위해 교실에서 현관으로 이동중 갑자기 자리에 앉아 바닥을 쳐다본다. 손에 블록조각을 들고 교사에게 보여준다. 교사가 “블록을 모르고 손에 들고온거구나?” 하자 교사를 쳐다보고 고개를 끄덕인다.“ 기다릴테니 교실에 두고 올수 있을까?” 말하자마자 00이는 일어나 교실로 뛰어서이동한다. 잠시후 00이는 돌아와서 친구들 사이에 서서 같이 이동을 다시 시작한다.예술경험0/000이는 친구와 손을 잡고 한손으로는 탬버린을 들고 함께 걷는다.갑자기 멈추고 친구의 탬버린을가져가 양손에 탬버린을들고 흔든다.친구가 손을 내밀자 다시 건내고 바구니에서 북채를 꺼내고 바닥에 앉는다. 탬버린을 바닥에 놓고 북채를 양손으로 들어 치기시작한다. 옆에서 보던 친구를 쳐다보며 쳐대자 친구도 북채를 가져와 치기시작한다,0/0여러 가지 색의 점토를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며 파란색 점토에 손을 뻗는다. 분홍색 점토를 주물러 보다가 친구의 노랑색 점토를 떼어가 함께 섞어 주무른다. 여러번 누르고 바닥에 놓고 두드린다. 손가락으로 눌러 움푹 패이게 하고 모양틀을 그위에 놓은후 파란색 점토를 틀안에 넣기시작한다. 다 들어가지 않고 밖으로 나오자 나온 점토를 잡아 뜯어낸다. 다뜯어낸후 점토가 들어있는 모양틀을 그대로 들고 “ 꽃”이라고 말한다자연탐구 0/0집게손가락으로 모래바닥을 건드린다. 소꿉놀이 그릇으로 모래를 긁어 모아 담는 친구를 보고 바구니에 있는 소꿉 놀이 접시를 들고 와 앉는다. 놀이터주변의 돌멩이를 주워와 모래속에 넣고 덮는 행동을 여러번 반복후 친구가 들고 있는 모래 삽을 가져가 덮어놓은 모래를 퍼내기 시작한다. 돌멩이들이 나오자 옆에 두었던 접시위에 올려놓는다. 0/다섯가지 색깔 물병을 나란히 줄을 세워 놓는다. 그리고 하나씩 순서대로 눕힌 후 굴리고는 다시주워와 줄을 세우고 순서대로 한병씩 귀에 대며 흔들어 보다가 두병씩 양손에 들고 흔들어보인다. 다시 나란히 줄을 세워 놓은후 쓰러뜨리고를 두 번 반복후 그대로 바닥에 둔 채 다른곳으로 이동한다.

    2024.04.3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관찰일지 , 상담일지 보육일지 , 영아관찰일지 1학기
  • img
  • 당근마켓의 마케팅 성공사례 . 글로벌마케팅사례,당근마켓경영전략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imc전략
  • A+ 받은 당근마켓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레포트입니다.PPT 자료도 캡쳐하여 넣어놨습니다. 글쓰기 수상 경력 및 기자 활동 경험 다수 있기에 유익한 글이라고 자부합니다.- 당근마켓의 시작- 당근마켓의 마케팅 전략imc전략- 성공 사례라고 보는 이유+PPT 자료 캡쳐본 (일부 중)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 반경이 좁아지고, 동네에서의 소비가 일상이 되자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동네에서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당근마켓이 주목받기 시작했다.

    2024.04.30 / 7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마케팅분석 마케팅사례 , 마케팅성공사례 당근마켓 , 당근마켓의 마케팅
  • img
  • 만 1세 영아발달평가 1학기 11명
  • 1학기 영아발달평가 입니다기본생활식습관배변습관수면습관식사시간 식사 도구를 잘 사용하며 약간의 편식이 있지만 골고루 먹으려고 노력하며 즐거운 식사를 하고 있습니다. 배변의사 표현이 가능하나 하고 난 후 표현하고 있으며 잠들기까지 또래에 비해 시간이 걸리지만 충분한 수면으로 편안하게 잠들고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 신체운동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며 신체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주위를 살피지 않고 뛰다가 부딪히는 경우가 자주 있으며 눈과 손을 협응하여 자유롭게 소근육 활용이 가능하고 여러 신체활동을 시도하기도 합니다.의사소통짧은 단어 정도의 언어표현을 정확하게는 아니지만 부정확한 발음으로 몸짓과 손짓으로 표현 할 수 있으며 친구들이나 교사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여러 가지 소리를 내며 다른 사람들의 입모양과 소리에 반응하며 관심을 가지고 있어 언어습득에 좀더 관심을 가지도록 돕고 있습니다.사회관계나와 다른 사람의 모습을 구별하며 내 가족에게 애정을 표현한다.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알고, 자신이 속한 반의 활동에 즐겁게 참여한다. 여러 가지 감정을 몸짓과 행동으로 나타내며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반응을 보인다.예술경험여러 색깔에 관심을 가지고 표현하며 감각적으로 단순한 미술활동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변 소리와 움직임에 호기심을 가지며 반응하고 악기 소리와 노래에 관심을 가지나 몸으로 동작 표현은 관심이 없고 또래들의 표현에는 관심을 보입니다. 몸으로 표현보다는 악기를 탐색하고 악기로 표현하는 것에 더 흥미를 가집니다,자연탐구 새로운 어떤 것이든 처음에는 망설이는 모습을 보이나 시간이 지나면서 적극적으로 탐색합니다. 일상과 놀이에서 간단한 규칙성을 경험하고 표현하기도 하며주변의 사물에 관심을 가지나 혼자가 아닌 양육자와 함께 탐색이 가능합니다.

    2024.04.3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여러 습관 , 배변 관심 , 만 1세 영아발달평
  • img
  • 만 0세 1학기 발달평가 6명
  • 1학기 영아발달평가 입니다기본생활도움을 받아 골고루 음식 먹기를 시도한다. 정해진 자리에 앉아 바르게 먹는 식사 습관을 가지도록 지도 중이며 도구를 사용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도록 시도중이다. 배변 의사 표현을 하지 않지만 규칙적인 배변 습관을 가지고 있다. 일과에 따라 규칙적으로 편안하게 잠을 잔다.신체운동신체 각 부분의 명칭을 알고 움직임을 탐색한다. 안정된 자세를 취하려고 시도하며 한 발 올리고 양팔 벌리기, 한 발 올리고 점프하기 등 제자리에서 몸을 움직일 수 있다. 눈과 손을 협응하여 소근육을 조절할 수 있으며 자동차 타기, 미끄럼틀 타기, 시소, 그네 등 간단한 기구를 이용하여 신체 활동을 할 수 있다.의사소통자신의 이름이 불리면 듣고 반응하여 쳐다보거나 ‘네’ 라고 대답한다. 교사의 말을 모방하여 발음하거나 표정, 몸짓, 말소리로 의사표현을 한다. 짧은 이야기와 노랫말을 즐겁게 들으며 흥얼거리며 노랫말이나 언어를 따라 하려고 노력한다.사회관계거울 속의 나에게 관심을 가지며 거울 속의 나를 알아본다. 다른 사람이 나타내는 여러 가지 감정에 주의를 기울이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따라 하는 모습도 보인다. 또래의 놀이에 관심을 가지며 놀이를 모방하거나 놀이에 참여하며 자신이 속한 반과 교사를 안다.예술경험친근한 노래에 관심을 가지며 노래를 부분적으로 따라 부른다. 손과 허리, 엉덩이를 흔들며 노래를 몸으로 표현할 수 있으며 신체, 사물, 리듬악기 등을 사용하여 간단한 리듬과 소리를 만든다. 자발적으로 끼적이기를 할 수 있으며 모방행동을 놀이처럼 즐긴다.자연탐구 관심있는 사물을 반복하여 주도적으로 탐색하기를 즐기며 주변 동식물이나 자연물 탐색하기를 즐긴다. 수 세기는 미흡하지만 많고 적음은 구별할 수 있다. 나를 중심으로 앞, 뒤, 위, 아래를 구별할 수 있다.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탐색하기를 즐긴다.

    2024.04.30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평가 신체 , 발달 학기 , 만 0세 1학기 발
  • img
  • 교육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이론 정리 요약
  • 교육학 교육철학 및 교육사 이론 정리 요약에 대한 내용입니다.Chapte 1. 고대의 교육Ⅰ.그리스의 교육Ⅱ. 로마의 교육Chapte 2. 중세의 교육Ⅰ. 기독교와 교육Ⅱ. 스콜라 철학과 교육Ⅲ. 세속교육의 등장Chapter 3. 근세의 교육Ⅰ. 르네상스와 인문주의 교육Ⅱ. 종교개혁과 신교의 교육Chapter4. 17세기 실학주의 교육Ⅰ. 실학주의의 의의Ⅱ. 실학주의의 교육Ⅲ. 실학주의 교육사상가Chapter 5. 18세기의 교육Ⅰ. 자연주의 교육Ⅱ. 범애주의 교육Ⅲ. 계몽주의 교육Chapter 6. 19세기의 교육Chapter 7. 20세기의 교육1)그리스 사회의 문화-서양문화의 원형은 고대그리스(Greece)에서 발견→고대그리스에서 비롯된 서양문화의 전통 ‘헬레니즘’-B.C.6~4세기에 그리스 도시국가(polic)체제에서 창조되었으며 오늘날 모든 영역(철학,과학,예술,정치,조직)은 이 전통에서 기원함, 헤브라이즘(Hebraism)과 함께 유럽문화의 근간을 이룸*그리스 문화의 근본이념①자유주의: 본래 자유인으로 구성되었던 공동체가 권력에 의해 고정됨으로써 발전이 저지되었지만 시민이 주체적으로 사회운명에 관여할 수 있었던 도시국가에서는 시민권이 제한되고 자유와 평등이 충분치 않아도 자유롭고 자주적인 문화 창조할 수 있었음②주지주의: 자연과 인간세계를 대상으로 뛰어난 관찰을 하였고 그 결과를 비판하고 이론화하여 후세에 전함, 지식을 지식으로서 사랑함2.그리스 교육의 전개와 내용1)고전시대의 교육①스파르타 교육: 도리아 인에 의해 건국되어 수적으로 우세한 선주민을 노예화 하는 과정에서 군국주의적 정치

    2024.04.3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고대교육 교육학 , 교육사 교육철학 , 교육학 교육철학 및
  • img
  • 국가론 요약
  • 플라톤 국가론 요약 정리에 대한 내용입니다.1. 소크라테스와 케팔로스의 대화: 정의란 무엇인가?2. 폴레마르코스가 대화에 끼어들다: 정의로운 사람이 불의를 행할 가능성이 가장 큰 이유남에게 빌린 것은 반드시 돌려주는 게 옳다고 말했다. 그런데 돌려주는 것이 해를 끼치게 된다면 돌려주지 않아야 한다. 즉 선을 행해야 한다. 따라서 친구에게는 이익을 적에게는 해악을 주어야 한다. 방어에 능한 사람이 공격에 능한 것처럼 정의로운 사람이 불의를 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결론지어짐.3. 소크라테스의 판단: 정의로운 자는 누구에게도 해를 끼칠 수 없다폴레마르코스가 반박을 하자 소크라테스는 친구나 적은 누구를 말하는 지 묻는다. 호감이 가는 상대가 선한 사람이라고 하자 소크라테스는 인간이 선량한 자를 악하게 보는 잘못을 범할 수 있으므로 선량한 사람을 해치는 일이 정의의 몫이 될 수도 있다고 질문한다. 하지만 의로운 사람은 자신의 좋은 품성으로 다른 사람을 나쁘게 할 수 없기에 친구와 적을 구별해 이익과 해악을 나누는 것이 정의라고 주장할 수는 없다. 상대가 누구든 해악을 끼치는 행위는 정의로운 자가 할 일이 아니다.4. 트라시마코스가 말하는 정의: 정의는 강자의 이익이다트라시마코스가 정의를 강자의 이익이라고 하며 법을 위반하면 정의에 어긋난 범죄자로서 처벌을 한다. 지배계급은 법률을 만들때 자신들에게 유리한 쪽으로 하기 때문에 자신들의 이익임 하지만 통치차들도 사람이기에 과오를 저지를 수 있고 접이 잘 못 되었을 수 있기 때문에 그들에게 해가 되는 일이 될 수도 있다.

    2024.04.30 / 1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교육사 플라톤 , 교육철학 국가론 , 국가론 요약
  • img
  • 만2세반 20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 만2세반 20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 입니다.자세하게 적혀 있습니다.만2세반 20명 평가제 2학기 관찰일지 및 2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숟가락으로 깍두기만 떠서 먹는다. “밥도 먹어보자”라고 이야기하고 밥과 깍두기를 숟가락으로 떠주자 “이건 아니야” 라고 말하며 입을 가리고 엎드린다. “골고루 먹어야 쑥쑥 자라서 형아가 되지” 라고 이야기하자 “아니야. 싫어”라고 말하며 계속 엎드려있다. 교사가 안아서 무릎에 앉힌 후 국물을 주자 받아먹는다. 밥과 반찬을 떠서 주자 꼭꼭 씹어 삼킨다.신체운동색깔 구슬에 관심을 보여 교사가 “구슬을 살펴볼까? 여기 구멍이 있네~ 구멍에 끈을 끼워볼까?” 라고 말하자 바구니에 들어있던 구슬을 꺼내 줄에 끼운다. 색깔 구슬을 여러 개 끼우더니 “목걸이 같다”라고 이야기한다. 교사가 “구슬을 여러개 끼우니까 정말 목걸이가 되었네~”라고 말한다.

    2024.04.30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반 20명 평
  • img
  • 만4세 1년 관찰일지, 종합행동 발달평가 20Page (평가제 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지, 종합행동 발달평가 자료입니다.총 20Page분량이며 평가인증A 관찰일지 입니다.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활동자연탐구-> 1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활동자연탐구-> 2학기 발달평가만4세 1년 관찰일지, 종합행동 발달평가 20Page (평가제 관찰일지)기본생활습관상체를 책상에 기대고 중심을 앞으로 기울인 후 두 발을 바닥에서 뗀다. ‘선생님도 이렇게 할수 있어요? 라고 물어본다.’ 선생님은 그렇게 못할 것 같은데‘라고 하자 ’난 잘할수 있어요‘ 라고 말을 한다.신체운동OO가 실외놀이 나가서 원주변도 둘러보고 놀이터를 맘껏 뛰어다니며 친구들이랑 놀이한다. 상대편친구가 시소를 타며 발을 세게 굴러 높이 올라가게 하며 에게도 “빨리!빨리!”하자 OO는 시소를 타지않고 손으로 굴러준다.

    2024.04.30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
  • img
  • 만2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일상 관찰기록)
  • 만2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총평 입니다.만2세 영아 한명당 놀이활동4개, 일상생활2개 분량으로 관찰하였습니다.1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1) 일상생활(2) 놀이활동(3) 놀이활동(4) 일상생활(5) 놀이활동(6) 놀이활동=> 상반기 총평만2세 상반기 3월-8월 관찰일지 및 총평 (놀이,일상 관찰기록)일상생활OO 는 “쉬할꺼야!”라고 말하며 두 손으로 바지를 잡고 내린다. 두 손으로 기저귀를 내린다. OO 는 교사를 바라보며 “도와주세요.”라고 말한다. 교사가 “도와줄게.”라고 마하며 변기에 앉힌다. OO 는 “쉬-”라고 말하며 소변을 눈다.놀이활동놀이터 그림에 관심을 보여 “OO도 해보자”하며 책상 앞에 앉히자 울음을 보인다. “선생님이랑 같이 해봐요”하며 무릎에 앉히고 스티커를 떼어주자 잠시 후 울음을 그치고 교사의 손에서 스티커를 떼어서 붙인다.

    2024.04.30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상반기 3월
  • img
  • 놀이지도-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놀이지도-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공무원열정가득목차Ⅰ 서론Ⅱ 본론1. 과거놀이문화와 현대 놀이 문화1) 과거 놀이문화2) 현대 놀이문화3) 과거 놀이와 현대 놀이의 차이2. 놀이 활성화를 위한 방법Ⅲ 결론Ⅰ 서론놀이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과거와 현대의 놀이문화는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크게 달라졌다. 과거에는 대부분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 활동이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실내에서 혹은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정신적, 시각적 자극이 중심이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아이들의 놀이문화에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신체 활동의 감소와 대면 소통의 축소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도 끼쳤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과거 놀이문화와 현대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보고,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려고 한다.Ⅱ 본론1. 과거놀이문화와 현대 놀이 문화1) 과거 놀이문화비석치기: 비석치기는 바닥에 놓인 비석(작은 돌이나 판)을 발등으로 차서 넘기고, 다른 참가자의 비석을 치는 게임이다. 이 놀이는 아이들에게 정밀한 운동 능력과 전략적 사고를 요구한다.제기차기: 제기차기는 발바닥으로 제기(색동이나 깃털로 만든 장난감)를 차서 공중에 띄우고, 이를 계속 공중에 띄우며 차는 게임이다. 이는 균형 감각과 신체 조정 능력을 향상시킨다.구슬치기: 구슬치기는 땅에 그린 원 안에 구슬을 넣고, 참가자들이 자신의 구슬로 그것을 치는 게임으로 이 놀이는 손과 눈의 협응력을 발달시키고, 정확한 힘 조절을 배우게 한다.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한 명이 술래가 되어 벽에 얼굴을 대고 서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고 외친 후에 뒤를 돌아보기 전까지 다른 참가자들이 술래에게 접근하려고 한다. 술래가 뒤를 돌아볼 때 움직이는 참가자는 처음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이 게임은 반응 속도와 전략을 키울 수 있다.술래잡기: 술래가 다른 참가자들을 쫓아다니며 잡는 전통적인 게임으로, 술래가 바뀌게 된다. 이 게임은 신체 활동을 증진시키고, 팀워크와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4.04.2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 A+ , . . , 놀이지도- 어릴적
  • img
  • 언어지도-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에 기초한 본인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언어지도-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에 기초한 본인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시오.공무원열정가득Ⅰ 서론Ⅱ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2. 문자언어 지도방안과 나의 견해Ⅲ 결론Ⅰ 서론발생학적 문식성은 언어 및 문식성 발달을 인간의 생명 과정과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관점에서 접근하는 분야이다. 이는 언어와 문식성이 단순한 학습의 결과물이 아니라, 인간의 생물학적 소질, 인지 발달,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복합적인 결과로 보는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다. 이러한 관점은 언어 교육과 문식성 발달에 있어 개인의 발달적 특성과 사회적 맥락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교육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알아보고, 그에 기초한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려고 한다.Ⅱ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발생학적 문식성(genetic literacy)은 언어와 문식성 발달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하려는 시도에서 출발한다. 이 관점은 인간의 언어 및 문식성 발달이 단순히 학습된 결과만이 아니라, 인간의 생물학적 기반, 인지 발달,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과정으로 보고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예를 들어, 유아기의 언어 습득 과정을 살펴보면, 유아들은 태어나면서부터 다양한 소리에 노출된다. 생물학적으로 인간은 언어를 인식하고 모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시기에 아이들은 부모나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경험을 통해 언어의 구조와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자신의 언어 체계에 통합한다. 이 과정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은 언어 습득에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하며, 특히 가족, 친구, 교사와의 의사소통은 언어 능력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2024.04.2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A+ , . . , 언어지도- 발생학적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