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만2세 표준보육과정 근거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42Page
  • 만2세 표준보육과정 근거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입니다.평가제 준비하는에 있어 매우 적합한 자료 입니다. 관찰일지 작성에 매우 유익할거라 생각합니다. 믿고 다운받아 주세요.기본생활습관친구들과 함께 쉬하러 가자고 하자 화장실로 함께 잘 따라온다. 교사가 기저귀를 내려주고 변기에 앉힌 후 “OO 쉬~하자” 하고 말하자 금새 쉬를 하고 “다했어” 라고 말한다. 교사가 내려주고 옷을 입혀주고 잘했다고 칭찬한 후 쉬 안녕하자 물을 내리면서 “안녕!” 한다.신체운동두발 점프 뛰기가 가능하며 빨대를 사용해서 불기가 가능하다. 세로 가로줄을 따라 그릴 수 있고 가위질을해 종이를 잘게 자를 수 있다.

    2024.05.20 / 4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표준보육과정
  • img
  • 만2세 1년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 만2세 1년 놀이활동,일상생활 영역 관찰일지 및 1,2학기 발달평가 입니다.자세하게 관찰하고 기록하였습니다.일상생활점심시간에 밥을 먹으며 OO는 ‘선생님 나 포크랑 숟가락 있어요.’ 라고 이야기를 하며 숟가락을 들고 밥을 먹고 포크를 들어 반찬을 찍어 먹으며 ‘밥이랑 국은 숟가락으로 먹고 반찬은 포크로 먹어야해요 맞지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이야기를 듣고 ‘맞아, 잘 알고 있구나?’라고 대답하자 ‘나 잘알아요’라고 대답한다.놀이활동붕붕카를 타며 바깥놀이터를 돌아다닌다. “어디가요?”하자 “어”하며 붕붕카를 타고 간다. 붕붕카에서 내려 암벽등반 오르기로 올라간다. 한 칸씩 올라가서 “와”라고 한다. “한 칸씩 내려와볼까요?”하자 한 쪽 다리를 내리며 한 칸씩 내려온다.

    2024.05.20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1년 놀이활
  • img
  • 주제 탐구 보고서; 노인의 빈곤률이 높을수록 자살률이 높을 것이다
  • 영화를 읽어보고 문득 주제 탐구에 대한 의문점이 생겼다. 노인의 빈곤률이 높을수록 자살률이 높을 것이다라는 것이다. ‘죽여주는 여자’ 라는 영화를 보게 되면서, 여러 사회적 약자 계층인 미혼모, 노인, 성소수자, 트랜스젠더, 장애, 코피노 등 사회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삶에 관하여 자세히 비추고 있는 것을 보았다. 또한 나에게 의문점을 심어준 영화이기도하다. “ 그,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 규모가 11위인데도 그에 비해 노인 빈곤율은 OECD 최하위 국가이거든요. 아직도 이렇게 어두운 그늘에서 고통에 신음하는 노인분들이 많다는게 저는 참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아직도 이렇게 어두운 그늘에서 고통에 신음하는 노인분들이 많다는 게 저는 참 말이 안된다고 생각하거든요.” 라는 대사를 들었다. 그 뒤로 인터넷에 검색 해 보게 되면서 한국의 경제 규모가 큰데에도 왜 노인빈곤률이 높을까 생각하고 노인 빈곤율이 높으면 이에따른 노인 사망률도 높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어 탐구해보게 되었다. Ⅰ. 탐구 동기 및 계기Ⅱ. 탐구 방법Ⅲ. 탐구 실행(1) OECD 의미(2) 노인 빈곤율 OECD 1위(3) 국가 연령표준화 자살률 (4) 노인 빈곤의 원인(5)자살의 원인Ⅳ. 해결방안Ⅴ. 결론Ⅵ. 느낀점(4) 노인 빈곤의 원인 한국의 공‧사적 견금은 노후소득보장 기능을 제대로 해내지 못하는 것으로 보였다. 또한 노후생활 주요 소득원을 비교한 결과, 한국은 국민연금, 기포 연금 등 공적이전 소득 비중(25.9%)이 G5국가 평균(56.1%)에 비해 현저히 낮았고 사적연금, 자본소득과 같은 사적이전소득 등(22.1%)의 공적 연금 보완기능도 약한 것으로 조사 되었다. 또한 은퇴 전 평균소득 대비 연금지급액 수준 의미하는 공‧사적연금 소득대체율을 봐도, 한국은 2020년 기준 35.4%로, G5국가 평균(54.9%)보다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연금공단) 노인 1인 가구 생활비는 식비, 의료비, 통신비, 보험비 등등에서 들어가는 것으로 보이며 약 130만원이 나온다. 홀로살아도 한달에 130만원인 금액을 공적연금으로 이를 감당할 수 있는 비율은 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독거노인인 분께서는 “애들 데리고 먹고 사는 거 외에는 다른 데 신경 쓸 겨를이 없었어요”라는 말을 하면서 노후에 대한 대비가 적은 것으로 생각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고령 인구 증가 속도도 OECD 국가 가운데 가장 빨라 복지 안전망 확충이 시급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또한 노인의 자살률이 높은 이유에서는 다른 퍼센트포인트에 비해 27.7%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빈곤을 앓고 있다. ....

    2024.05.19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보고서 고독사 , 탐구 자살률 , 주제 탐구 보고서;
  • img
  • 만 4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4세)담임원장 상담일자00년 월 일 상담교사000반명/원아명반 / 000생년월일0000년 0월 0일상담참여자000 (모)상담방법방문/전화교사의견부모의견신체건강운동

    2024.05.19 / 2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친구 의견 , 부모 교사 , 만 4세 1학기 부
  • img
  • 만 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20명
  • 1학기 부모상담일지 입니다1학기 부모 상담일지 (만3세)담임원장 상담일자00년 월 일 상담교사000반명/원아명반 / 000생년월일0000년 0월 0일상담참여자000 (모)상담방법방문/전화교사의견부모의견신체건강운동

    2024.05.19 / 2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신체 교사 , 부모 의견 , 만 3세 1학기 부
  • img
  • 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 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를 독창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Ⅰ. 추진 배경 및 소통과 협력 교육의 필요성 11. 추진 배경 12. 소통과 협력 교육의 필요성 1Ⅱ. 실태 분석 및 문제해결 2 1. 우리 교육의 실태분석 22. 문제 해결 방향 2Ⅲ. 소통과 협력의 방안 31. 민주적 의사결정 문화 조성 3 2. 소통과 협력의 전문 학습 공동체 53. 회복적 생활지도의 실천 7 4. 함께 하는 학부모와 지역사회 8Ⅳ. 기대 효과 9Ⅴ. 결론 101. 결론 10 2. 제언 10Ⅰ. 추진배경 및 필요성 1. 추진 배경 교육은 국민에게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주며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따라서 국민에게 희망을 주고 미래를 든든하게 지켜줄 인재의 육성은 필연적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의 교육적 상황은 결코 희망적이지 않으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불안과 공포를 가져다 줌으로써, 배우는 삶의 터전으로서의 기반을 잃고 있는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배우는 즐거움과 지금의 자신을 희망적으로 바꾸어나가려는 노력이 학교 현장에서 사라진지 오래이다. 배움을 중시하는 앞으로의 학교는 학생이 교사를 존중하고 따르며, 교사들은 학생들에게 배우는 즐거움과 더불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꿈꾸게 해야 하며, 아직도 여러 면에서 미숙한 학생들에게 바람직한 인격과 인생의 바른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 더불어 학교 현장은 서로를 따뜻하게 인정하고 존중해주며, 한 사람의 소외되는 사람 없이 서로 소통하고 마음을 다해 협력하는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터전이 되어야 한다. 이제부터라도 학교는 학생들이 진정 주인이 되고 학교의 주역으로 즐겁게 참여하며 자신을 믿고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며, 지금의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도 뒤지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휘함으로써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 가며 국가 발전의 중심축이 되고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주역의 산실이 되는 그런 마음 따뜻한 인재들이 넘쳐나는 곳으로 만드는 데 교육적 소명을 다해야 한다. 2. 필요성 교육이 지금보다 더 나아지기 위해서는 기존의 잘못된 부분들을 과감히 도려내고 고쳐나가야 한다. 비판과 지적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이를 받아들여 국민이 공감하는 내용으로 새롭게 바꾸는 전향적 자세가 전제되어야 한다. 학교 현장은 아직도 관리자들의 일방적 지시와 명령이 아직도 상존하여 마음을 열고 즐겁게 소통하며 교육적 현안들을 해결해나가는 협력해나가는 일에 미숙하다. 마음을 굳게 닫은 채 여전히 자존심들만 높이고, 협력하는 것이 오히려 불편하고 일만 더디게 한다는 잘못된 고정관념에 사로 잡혀있는 일이 다반사이다. 이제부터라도 서로를 겸허하게 낮추고 발전적 의견에 마음을 열고 존중하며 이를 받아들이고,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대해 마음을 모아 해결해나가는 협력 교육이 절실하다. 자주 만나고 서로의 마음을 털어놓고 이야기하며 서로의 부족한 점을 서로의 장점으로 메워나가며 해결해나간다면 교육 현장이 지금보다 더 마음 따뜻하고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공동체가 될 수 있다는 확실한 믿음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한 방편으로 다양한 방법들이 논의될 수 있으나, 민주적 의사 결정의 문화 조성, 전문학습 공동체 및 배움 수업의 연계, 회복적 생활지도의 운영, 지역 연계 교육 활동 강화 등을 들 수 있겠으며, 이의 적극적 실천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서로를 믿고 함께 나아가는 교육적 이상이 실현될 것이라는 확신 또한 갖고 있다. 지금으로도 충분하다가 아니라 지금보다 더 나은 교육 철학과 교육적 비젼을 제시할 때, 학교는 소통과 협력을 실천적으로 배우는 삶의 터전으로 살아남을 것이며, 여전히 미래를 책임지는 확실하고도 유일한 희망으로 더욱 빛을 발하게 될 것이다.

    2024.05.19 / 1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 중등교감 자격 연수 분임 보고 중등교감 자격 연수 과제 , 중등교감 자격연수
  • img
  • 중등교감 자격 연수 분임결과보고서(함께 꿈꾸고 나누는 정의로운 공동체 역량 키우기)
  • 중등교감 자격 연수 분임결과보고서(함께 꿈꾸고 나누는 정의로운 공동체 역량 키우기)를 독창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Ⅰ. 추진 배경 및 정의로운 공동체 교육의 필요성 11. 추진 배경 12. 정의로운 공동체 교육의 필요성 1Ⅱ. 우리교육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21. 우리교육의 문제점 22. 해결방안 제시 3 Ⅲ. 효율적 운영 방안31. 학생 수요자가 주체가 되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32. 소통과 협력의 전문학습 공동체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53.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소통과 사랑의 공동체 8Ⅳ. 기대효과9V. 결론 및 제언101. 결론 102. 제언 102정의로운 공동체 교육의 필요성정의로운 공동체 교육의 목표는 단순한 법 질서 뿐만 아니라 참여와 배려, 도덕적 역할 이행과 책임감 등을 발달시켜 학생들이 속한 공동체의 문제에 대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도덕적으로 헌신하도록 하는 데 있다. 특히 강조되는 것으로 도덕적 논의에의 참여를 통하여 학생들의 도덕적 토론 수준을 고양하는 것, 민주적 규칙 제정과 공동체의 집단 연대감 형성을 통하여 도덕 문화를 창출하는 것, 학생과 교사 모두가 도덕적 제도와 결정에 따라서 행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다.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서로 존중해주고 배려하며, 서로의 마음을 털어놓고 이야기하며 서로의 부족한 점을 서로의 장점으로 메워나가며 해결해나간다면 교육 현장이 지금보다 더 마음 따뜻하고 즐겁고 행복한 배움의 공동체가 될 수 있다는 확실한 믿음을 갖고 있다. 이를 위한 방편으로 다양한 방법들이 논의될 수 있으나, 민주와 정의가 살아 숨 쉬는 의사 결정의 문화 조성, 배움을 통한 인간 존중의 수업의 연계, 학생이 주체가 되는 생활지도의 운영, 지역 연계 교육 활동 강화 등을 들 수 있겠으며, 이의 적극적 실천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가 하나 되어 서로를 믿고 함께 나아가는 교육적 이상이 실현될 것이라는 확신 또한 갖고 있다. 학생들이 학교 운영 전반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며, 주체적으로 참여할 때 우리가 바라는 함께 꿈꾸고 나누는 정의로운 공동체교육은 이루어질 것이며, 이를 실천한 학생들에 의해 우리는 행복한 꿈이 펼쳐지는 미래를 이루게 될 것이다.

    2024.05.19 / 13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중등교감 자격 연수 분임결과보고서(함께 꿈꾸고 나누는 정의로운 공동체 역량 키우기) , 중등교감 자격연수분임보고 중등교감 자격 연수 과제 , 중등교감 자격 연수
  • img
  • 만5세 (7세) 2학기 일상생활과 놀이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24명
  • 만5세 (7세) 2학기 일상생활과 놀이영역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입니다.총 24명 분량이며모든 영역의 평가를 아주 자세한 관찰 기록으로 적었습니다.아주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고 평가제, 평가인증 앞두신 선생님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일상생활점심식사시간에 배식을 받는다. 배식을 받으며 “감사합니다”라고 이야기를 한 후 자리에 앉는다. 교사가 맛있게 먹자고 이야기하자 OO가“미역국 좋아해요.”라고 이야기하고 점심을 먹는다. 교사가 OO에게 미역국을 더 먹겠냐고 물어보자 “네 더 주세요”라고 한다. 다 먹고 정리하며 “선생님 잘 먹었습니다”라고 한다.놀이활동소금과 설탕, 커피가루, 지우개 가루, 모래 등 다양한 가루를 보며 “어떤게 물에 녹을까?”말하며 가루를 물에 넣어본다. 가루를 다 넣어 본 후 “모래랑 지우개 가루만 안녹고 다 녹는구나”라고 말하며 물을 보며 관찰한다.

    2024.05.19 / 2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만5세관찰일지 , 만5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5세 (7세) 2
  • img
  • 만2세 하반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5명
  • 만2세 하반기 9월,10월,11월,12월,1월,2월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믿고 다운받아주세요! 일상생활OO가 반찬메뉴로 나온 햄을 보며 신나는 목소리로 “햄!” 하고 외친다. 이때 교사가 “OO 햄이 좋아요?” 하고 물으니 고개를 끄덕이며 “응! 햄은 밥이랑 같이 먹어야 돼” 하며 대답하고 식판을 갖다 주니 웃으며 숟가락과 포크를 들어 식사를 시작한다.놀이활동물에 담근 라이스페이퍼를 손으로 만진다. 교사가 “미끄러워요” 말하자 손으로 만지며 “미끄러워” 말한다. 라이스페이퍼를 손 바닥에 붙여 본다. “끼적이기를 해볼까요” 하자 라이스페이퍼에 싸인펜으로 끼적이기를 한다. 여러색으로 끼적이기를 하며 “다했어”말한다.

    2024.05.1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하반기 9월
  • img
  • 만2세 상반기 3월,4월,5월,6월,7월,8월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5명
  • 만2세 상반기 3월,4월,5월,6월,7월,8월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5명 분량입니다.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믿고 다운받아주세요! 만2세 상반기 3월,4월,5월,6월,7월,8월 일상과 놀이 관찰일지 5명일상생활식판을 받아 자신의 자리에 앉는다. 식사 인사를 한 뒤 숟가락을 이용하여 밥과 반찬을 먹는다. 교사가 “밥과 반찬 따로 먹지 않고 같이 먹어보자~”라고 말하자 “네!”하고 대답을 한 뒤 밥과 반찬을 함께 먹는다.놀이활동강당에서 공을 하나씩 들고 골대에 넣고 굴리고 던진다. 친구가 굴린 공이 멀리 굴러가자 달려가 줍더니 이거 네거야"라고 말하며 준다. 친구가고마워"라고 말한다.

    2024.05.19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상반기 3월
  • img
  • 만5세 평가제 1년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총평 (6개영역 관찰기록일지)
  • 만5세 평가제 1년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총평 (6개영역 관찰기록일지)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2학기 구분한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5세 평가제 1년 관찰일지 및 1학기,2학기 총평 (6개영역 관찰기록일지) 기본생활습관일부 선호하지 않는 음식도 먹어 볼수 있으며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식사예절을 지킬 수 있는 모습이다.신체운동미술영역에서 OO가 알록달록 마음의 선물 놀이를 하고 있다. 매직 콘을 물티슈에 적셔서 이어 붙였는데 자꾸 떨어진다. “선생님, 이게 잘 안 붙어요.”라고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가 “물티슈에 물기가 별로 없네요. 매직 콘은 물로 붙이면 잘 붙어요.”라고 이야기해주자 OO가 “그럼 물에 그냥 넣었다 빼면 안 돼요?”라고 묻는다. 교사가 “매직 콘을 물에 넣으면 다 사라져요. 너무 많이 적시거나 너무 적게 적시면 만들 수가 없어요.”라고 이야기해준다. OO가 “아~” 하면서 고개를 끄덕이더니 물티슈에 분무기를 3번 뿌리고 매직 콘을 꼭 잡고 물기를 톡톡 묻힌다. 그리고 주변에 뿌려진 물기를 휴지로 닦아 휴지통에 버린다.

    2024.05.19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5세 평가인증 만5세관찰일지 , 만5세 평가제 1년
  • img
  • 만2세 상반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 만2세 상반기 평가제 관찰일지 및 1학기 발달평가 자료입니다.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직접 관찰하고 평가한 내용이구요.내용평가 정말 알찹니다.보시고 많은 도움되세요~^^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1학기 발달평가기본생활습관등원한 OO가 “내 가방은 여기있어요”라고 말하며 교사에게 가방을 주었다. 교사가 가방안에 물건들을 꺼내주니 OO가 “이거 내가 할래요”라고 말하며 물건을 정리한다.신체운동세발자전거에 페달을 구르지 못하여 바닥에 발을 굴러 앞으로 나간다. 교사가 “페달에 발을 올리고 발을 밀어볼까?” 하며 발을 올려주자 힘을 주어보다가 안 되자 다시 바닥에 발을 구르며 앞으로 간다. OO가 자전거를 그만 타고 싶어지자 제자리에 정리하지 않고 그냥 일어나버린다. 교사가 “자전거 자리는 어디일까?, 자전거 자리에 놓아주세요” 라고 하니 자전거를 손으로 잡고 끌어 제자리에 가져다 놓는다.

    2024.05.19 / 6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만2세관찰일지 , 만2세 상반기 평가
  • img
  • 만4세 1년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표준보육과정에 의거하여 작성한 관찰일지 입니다.1학기,2학기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4세 1년 관찰일지 / 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관찰일지)기본생활습관“맛있게 먹겠습니다.” 라고 인사를 하고 밥을 먹는다. OO가 밥을 먹는데 의자에 다리를 걸치고 밥을 먹는다. 교사가 바르게 앉아 밥을 먹자고 이야기 할 때는 바르게 앉지만 다시 바르게 앉지 않고 밥을 먹는다. OO가 밥을 먹고 정리를 하는데 책상과 바닥에 밥과 밥풀이 많이 떨어져있어서 정리를 하자고 한다. 하지만 OO는 자신의 자리를 정리하지 않고 양치를 하러 간다.신체운동포크레인이 되어 종이벽돌을 날아보자고 제안하였다. 두 손을 포크레인처럼 표현해 보자고 하자 OO가 포크레인 모습으로 취하며 종이블록을 옮기는 모습을 보였다.

    2024.05.18 / 12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만4세관찰일지 , 만4세 1년 관찰일
  • img
  • 미술의 기본요소를 설명하고 미술의 기본요소를 경험할 수 있는 유아들을 위한 미술활동을 작성하세요
  • 주제에 대해 정성껏 조사하여 작성한 레포트로 a+ 받은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1. 서론2. 미술의 기본 요소 이해3. 유아 미술 교육의 중요성4. 유아를 위한 미술 활동 계획5. 활동 구현 방법6. 결론1. 서론미술은 유아가 주변 세계를 인식하고 표현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수단입니다. 이를 통해 유아는 감각적 경험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시각적 언어로 전환하는 능력을 기르게 됩니다. 미술 활동은 창의성은 물론,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유아 교육에서 미술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며, 이는 아이들의 전반적인 인지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2024.05.18 / 8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능력 미술 , 교육 기본 , 미술의 기본요소를
  • img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
  • 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만2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0명상담 일자 20년월 일 상담교사000반명/원아명00반 /000생년월일년 월 일 상담참여자000 (부 / 모)상담방법방문 / 전화교사의견부모의견상담 내용기본생활교사의 도움을 받아 식사를 하며, 국과 밥 그리고 먹고 싶은 반찬을 가리켜 먹습니다. 편식이 있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이 있습니다.아직 소변과 대변을 가리기 힘들지만, 때떄로 대변을 본 후 물티슈와 기저귀를 가져와 갈아달라고 표현합니다.잠들기 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금방 잠이 듭니다. 평균 1시간~1시간30분 정도 취침하여 기분 좋게 일어납니다.집에서는 거의 국물에 밥을 말아서 먹기만 합니다. 골고루 반찬을 먹을 수 있도록 집에서도 지도하겠습니다.대변을 본 후에 물티슈를 가져와 대변 의사 표현을 합니다. 아직 대소변 가리는 습관은 미흡한 것 같습니다.집에서는 옆에 할머니, 아니면 엄마가 같이 누워야 잠이 들며 오랜 시간 이불 위에서 뒤척이며 잠에 듭니다.신체운동강당에서 자동차를 타며 잡고 도망가는 신체활동, 장난감을 쌓고 무너트리는 활동에 즐거워합니다. 또래와 부딪치지 않고 안전하게 놀이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머, 규칙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 해주고 있지만 꾸준한 지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혼자 놀이하다 보니 함께 놀이하는 방법에 대해 모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규칙, 안전에 대한 인지가 조금 부족한 모습입니다. 집에서도 잘 이야기해주도록 하겠습니다.의사소통말하는 사람을 바라보며 듣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주의깊게 듣는 모습을 보입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 감정을 문장으로 깊게 이야기해주곤 하지만 감정을 조절하는 것에는 미숙한 면을 보입니다.원하는 것을 하지 못할 때에는 울음을 보이며 감정을 조절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꾸준히 이야기해주어 울지 않고 표현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습니다.사회관계또래와 지내며 또래의 감정을 읽고 위로와 공감을 해주며 감정에 관심을 가지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도움을 주고받는 것을 놀이라고 생각하며 즐거워하는 모습도 보입니다.요즘 제일 즐거워하는 놀이가 ‘엄마 도와주기’놀이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친구들을 많이 도와주며 또 도움도 받는 00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예술경험동요를 듣고 따라 부를 수 있으며 손유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배웠던 손유희를 기억하고는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친구들에게 보여주며 따라하기도 합니다. 요즘은 다양한 색상의 색연필로 끼적이기, 도형 그리기 활동을 좋아합니다. 그림그리기를 하면 여러 색을 꺼내어 색칠 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공부를 합니다. 다양한 색상으로 색칠하니 더 예쁘다고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집에서 통통통통 혹부리 영감님 동요를 따라부르며 손으로 표현합니다.자연탐구 주변의 동식물, 자연물에 관심이 많으며 모래 놀이를 좋아합니다. 다양한 모래 놀이 장난감으로 모래를 뜨며 소꿉놀이하며 선생님에게 보여주고 ‘짜잔’이라고 말해주기도 합니다.집에서는 모래 놀이를 혼자하는데 어린이집에서는 또래 친구, 선셍님과 함께하니 더더욱 즐거워하는 모습입니다.건의사항

    2024.05.18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상담일지 , 발달평가 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부모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