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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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권도교육철학의 개념과 내용에 관한 고찰
  • Ⅰ. 서론Ⅱ. 교육과 태권도교육 1. 교육(敎育)의 개념(槪念)과 정의(定義) 2. 태권도교육(跆拳道敎育) Ⅲ. 철학(哲學)과 태권도철학(跆拳道哲學) 1. 철학(哲學)의 개념(槪念)과 정의(定義) 2. 태권도철학(跆拳道哲學) Ⅳ. 교육철학(敎育哲學) 1. 교육철학(敎育哲學) 2. 교육철학(敎育哲學)의 과제(課題)와 내용(內容) Ⅴ. 태권도교육철학(跆拳道敎育哲學)의 개념(槪念)과 내용(內容) 1. 태권도교육철학(跆拳道敎育哲學,philosophy of Taekwondo education)의 개념(槪念) 2. 태권도(跆拳道)의 교육적 중요성(敎育的 重要性) 3. 태권도교육철학(跆拳道敎育哲學)과 태권도철학(跆拳道哲學)과의 관계(關係) 4. 태권도교육철학(跆拳道敎育哲

    2004.08.30 / 18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태권도지도이론 , , 태권도교육철학의 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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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현대무용학]국내 직업무용단의 운영의 문제와 합리적인 경영방안을 모색
  • I. 서론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가설4. 연구의 제한점Ⅲ. 연구방법1. 연구대상2. 조사도구 및 내용3. 자료처리Ⅳ. 결과 및 논의1. 직업무용단원의 운영규칙1) 운영규칙 제도상 개선의 필요성 및 문제점2) 소속단체의 운영체제 변환 필요성 및 운영체제 변화방향과 시기3) 소속단체의 전문인 예술경영체제 도입 필요성 및 전문인의 자격조건4) 소속단체의 낙후 여부5) 자신의 예술진흥 정상화 기여도 및 후배의 지도자 초빙 시 향방2. 직업무용단체의 직무만족도1) 생활의 만족도2) 공연의 만족도3) 환경의 만족도Ⅴ. 직업무용단체의 문제점과 개선방향1. 운영체계2. 전문인력와 예술감독

    2004.03.16 / 41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무용교육 직업무용단 , 한국무용 공연문화 예술경영 , [학사][현대무용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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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체육교육]웹을 이용한 체육교과의 평가 개선방안
  • Ⅰ.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문제1.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목적2. 연구문제와 가설Ⅱ. 연구방법1. 실험 설계 및 집단구성2. 실험절차(1) 사전 검사(평가에 대한 만족도)(2) 자기 주도성 평가1) 평가내용 설정 및 학습2) 자기 주도성 평가자료 웹 구축 방법3) 평가방법(3) 사후검사 (평가에 대한 만족도)Ⅲ. 결론 및 제언Ⅳ. 참고문헌Ⅰ.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문제 1) 연구의 필요성 및 연구목적평가(評價)란 윈래 가치를 따져 값을 매긴다 는 뜻으로 어떤 사람이나 사물, 혹은 방법이나 절차 등의 옳고 그름, 선함과 악함, 아름다움과 추함, 우수함과 열등함 등 그 수준이나 정도를 따지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교육

    2004.02.04 / 8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교육학 컴퓨터활용교육 , 컴퓨터교육 체육학 , [학사][체육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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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패션마케팅] 스타마케팅의 시기별 trend 및 효과분석, 전망예측
  • Ⅰ. 서론1.연구의 시작 2.연구의 방향 Ⅱ. 본론1.1990년대 이전: 스타마케팅의 기반 마련2.1990년대: 스타마케팅의 시작 2.1스타마케팅의 시작 – 서태지와 아이들의 등장(1991)2.2스타영향력의 증가 –

    2004.02.02 / 41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마케팅전략 마케팅관리 패션의류 의류섬유 , 의류학 경영전략 방송연예 방송신문 간접광고 광고학 광고전략 , [졸업][패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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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패션] 이라크전쟁이 패션에 끼친 영향력
  • 1 서론.2 연구의 의의와 방법 .3 본론 3-1 역사적으로 전쟁이 패션에 끼친 영향. 3-1-1 제 1차 세계대전 3-1-2 제 2차 세계대전. 3-1-3 국지전(월남전/중동전/걸프전/9․11테러). 3-1-4 이라크전.

    2004.01.15 / 45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패션마케팅 패션산업 밀리터리룩 , 패션디자인 의류마케팅 의류패션 복신 여성패션 , [졸업][패션]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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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심리학]일상 생활에서의 음악치료
  • 1. Introduction 1)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 - 음악에 대한 이야기 2) 논문 작성 요령 및 구성2. 음악 치료 1) 과연 음악 치료는 우리와는 동떨어진 이야기일까? 2) 거시적으로 바라본 음악의 마적인 힘 3) 미시적으로 살펴본 음악의 마적인 힘(1) 음악 치료란(2) 음악 치료의 역사(3) 음악치료의 이론적 기반(4) 음악 치료의 모델 - 행동적 모델(Behavioral Model) (5) 병원에서 음악요법이 적용되는 방법 4가지(6) 음악 치료의 과정(7) 음악치료의 대상 및 기대되는 효과 3.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이 가능한 음악 치료4. 콘트라베이스를 통한 음악 치료 1) 콘트라베이스 -장중

    2003.12.18 / 18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음악감상 아동심리 , 음악치료 심리학개론 한국음악 , [심리학]일상 생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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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통음악]한국 전통극의 역사와 그 현대적 계승으로써의 마당극
  • 1. 도입2. 전통극의 역사 1) 삼국시대 이전 2) 삼국시대 3) 고려시대 4) 조선시대의 공연예술 5) 개화기 6) 일제 강점기하 7) 60년대와 70년대 이후 민족예술 부흥기2. 전통극의 현대적 계승 가능성 - 마당극 1) 마당극이란? 2) 마당극의 역사 3) 마당극의 전통 계승성3. 지금의 마당극이 가지는 한계 1) 개별작품의 수준 2) 마당극 단체들의 문제 3) 전문 교육 연구 기관의 부재 4) 마당극에 대한 인식 부족 5) 마당극 용어 자체가 갖는 한계 6) 행사 기획의 문제4. 현대에 있어서 마당극의 의의와 계승방향 1) 마당극의 현재적 의의 2) 마당극의 발전방향5. 결론6. 참고자료1. 도입이 글은 우리나라의 전통극의 역사에 대해 알아보고, 단절된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고리 역할을 하고 있는 마당극에 대해 고찰하기 위해 쓰여졌다. 우리나라의 전통극이 어떻게 발달하고 소멸했는지 마당극이 전통극의 역사에서 어떤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지를 이해함으로써 전통극의 계승으로써 마당극이 어떤 의의를 가지는지 알아보도록 한다. 그리고 마당극이 연결고리로써 제대로 작동하고 있지 못하는 이유를 짚어보고 가능성을 예견해 본다. 논지전개는 다음과 같다. 먼저 전통극의 역사를 살펴본다. 한국의 전통극은 중국의 것이 뒤늦게 들어온 탈춤이나 꼭두각시 놀음 정도 밖에 없다. 따라서 한국에는 독자적인 연극의 역사가 없었고 그래서 한국 연극은 외부로부터 들어올 수 밖에 없었다. 이와 같은 전통극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를 바로잡기 위함이다. 또한 전통극의 역사를 살펴봄으로써 전통극이 어떻게 소멸되어 갔으며 실제 우리의 삶에서 멀어지게 되었는지를 알아본다. 신파극은 전통극의 역사에서 거리가 먼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한국 대중의 감수성에 큰영향을 미쳤으며 전통극을 우리와 격리시키는데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므로 함께 다루어본다.1) 증언 및 질의 응답 - 인터뷰: 마당극패 한두레 배우 이석규 - 전화 질의: 한국 예술 종합학교 연극원 이영미 교수님3) 인터넷 싸이트과천마당극제 공식 홈페이지http://www.madang.or.kr마당극패 신명의 홈페이지http://bh.knu.ac.kr/~jsuk

    2003.12.18 / 19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한국문화 마당놀이 , 전통문화 전통놀이 , [전통음악]한국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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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디자인] 타이포그래피에 대한 이론과 공학적인 분석
  • 1. 서론1 1.1 연구목적1 1.2 연구 범위 및 방법22. Typography의 이론3 2.1 Typography의 개념3 2.2 Typography와 의미의 변환5 2.3 Typography의 인자와 규칙73. Typography의 기능11 3.1 의미와 커뮤니케이션11 3.2 형태적인 요소의 Typography124. 공학적 측면에서 본 Typography145. 결론176, 참고문헌181. 서론1.1 연구목적문자를 쓰는 것은 의사를 전달하기 위한 것이다. 문자를 통한 의사 전달방식에서는 시각적으로 확인 가능한 기호를 사용함으로써, 시간적으로나 지역적으로 떨어져 있는 사람들간에 의미를 주고받는 관계가 성립하게 된다. 따라서 문자의 본질적 가치는 무형의 정보를 나타내는 데에 있으며, 발신자는 수신자에게 문자를 통해 정보를 전달한다. 그러나 추상적 또는 구체적 개념들이 일정한 형태를 가지고 우리의 시선 앞에 놓여질 때에 문자 형태의 활용은 무한한 가능성을 갖게 된다. 오늘날과 같이 정보 홍수 시대에 있어서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인 문자는 정보를 전달하는 언어적 기능 이상의 조형적인 기능을 담당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발신자는 문자를 조형요소로 인식하여 시각적인 정보전달을 수행함으로써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수신자의 요구에 대응해야 한다. 이러한 측면에서 문자 디자인은 문자의 이런 조형적인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15세기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의 발명과 함께 시작된 문자디자인은 문화 및 메커니즘의 발전에 따라 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양식으로 변화되고 있다. 매스미디어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현대적 개념에서의 문자디자인은 새로운 미학과 시각적 자유로움에 관심을 갖고 디자인에 있어서 새로운 분야로 그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대중 커뮤니케이션 시대의 다양한 인쇄물에 이용되는 문자디자인은 디자인 역사와 함께 표현 방법과 표현 양식의 형태를 갖추게 됨으로 인해 새로운 조형요소를 형성하게 되었다. 오늘날의 생활 환경이 컴퓨터, 디지털, 멀티미디어 등Nicolete Gray, A History of lettering, 창지사, 1994Human Factors in Engineering & Design, McGraw-Hill, 2000Mieser. D, Human Factors, New york: Wiley, 1999김홍련, 그래픽 문자 디자인, 디자인오피스, 1997김현미, 신 타이포그래피 혁명가 얀 치홀트, 디자인하우스 ,2000안상수 역, 타이포그라픽 디자인, 안 그라픽스, 1993 최기득 역, 새로움의 충격, 미진사, 1993김홍련, 문자디자인, 미진사, 1985김지현, 타이포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브랜미술, 1972문철 원유홍, 한글 타이포그래픽스, 도서출판 향미, 1994김경용, 기호학이란 무엇인가, 민음사, 1994김민수, 모던디자인 비평, 안그라픽스, 1994, p.169마이클 뷰몬트, 타이포그래피 & 컬러, 브랜미술, 1992김효금, 타이포그래피의 조형적 표현시도,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4김지현, 의미의 타이포그래픽 전환, 한성대학교, 1994Phillip B. Meggs, 그래픽 디자인의 역사, 월간 디자인, 1985Quentin Fiere. Marchall, 미디어는 마사지다, 열화당, 1998김지현, 타이포그래피의 표현 발상에 관한 연구, 한성대학교, 1993

    2003.12.16 / 20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그래픽디자인 타이포그라픽디자인 , 모던디자인 문자디자인 , [학사][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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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연영상]특수영상효과에 관한 연구
  • Ⅰ. 서 론 1. 연구목적2. 연구범위와 방법 Ⅱ. 영상매체의 유형과 인지특성Ⅲ. 특수영상효과의 분류와 현황1. 특수효과와 디지털특수영상(CGI) 등장2. 헐리우드영화의 사례3. 한국영화의 특수영상효과Ⅳ. 첨단영상 매체의 미래1. VR(가상현실) 테크놀로지2. 디지털 모션캡쳐의 특수영상3. 홀로그래픽 영화의 등장Ⅴ. 결 론참고문헌 오늘날 이미지(Image)는 정치, 경제, 문화, 계급, 민족, 인종 등 각 방면에서 문자보다 우선하여 우리에게 다가온다. 따라서 이미지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은 현대 문화현상들을 파악하는데 있어 기본적인 사항이다. 사실 오늘날 시각중심주의(ocularcentrism) 문화현상은 이미지 생산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대중매체

    2003.12.08 / 47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예체능 공연영상 , 사진 영상 특수 , [공연영상]특수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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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애니메이션]한국만화산업의 발전에 관한 연구
  • 제 1 장 서 론제1절 연구목적1제2절 연구문제.2제 2 장 이론적 배경제1절 만화의 정의와 역사31.만화의 정의.32.만화의 역사.4제2절 매체로서의 만화.51.만화의 매체적 특성5

    2003.12.02 / 34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청소년문화 졸업논문만화산업 , 영상산업 캐릭터산업 , [졸업][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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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화산업]21세기 문화산업으로서의 한국 영화산업 현황과 전망
  • I. 한국영화산업 개관II. 한국영화산업 현황1.한국영화제작, 수출입 현황2. 애니메이션 및 독립영화 현황과 유통3. 흥행통계 및 유통환경 III.한국영화산업의 현황적인 제 문제들1. 스크린쿼터제2. 영화등급분류3. 일본영화개방4. 저예산영화, 디지털영화5. 문예진흥기금6. 영상물제작 관련 보험제도7. 영화진흥법 개정안8. 영화진흥위원회IV. 한국영화산업 전망 1999년도 이후 2000년도에 이르러 홈-비디오시장과 케이블TV 시장을 기반으로 영화산업에 참여했던 재벌계열사의 급격한 퇴장은 영화투자 분야에 있어서의 큰 변수가 되었다. 그것은 경제상황 악화로 한국이 국제통화기금(IMF)의 관리를 받게 되면서 대기업의 구조조정 바람은 각 계열사의 영화분야를 최우선적으로 정리하였다. 그들은 영화산업에 대한 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문어발식 기업확장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시청각산업에 대한 전문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었고 그결과 케이블TV의 수익 확보의 차질과 홈-비디오 시장까지 줄어든 것은 경영진의 영화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의지를 약화시켰다. 하지만 공교롭게도 주식시장 불황은 창업투자 전문금융회사(창업투자회사/벤처캐피탈)의 영화제작 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벤처캐피탈은 투자 대비 이익률을 높이기 위해 기획과 제작관리의 능력을 갖춘 소수의 프로듀서에게 투자를 집중시키는 전략을 택했고 각 투자자의 흥행실패에 따른 리스크를 줄이기 위해 2개 이상의 투자자가 제작에 참여했다. 따라서 한 편의 영화에 투입되는 제작비 규모가 커지는 데에 대한 합리적인 경영을 모색하기 위한 경영전문가의 노력은 흥행 성공의 가능성을 그 만큼 높혔다. 이런 제작비 규모 증가는 영화제작 편수의 일시적인 감소를 낳고 이것이 스크린쿼터 일수의 적정수준을 둘러싼 논란으로 이어지고 있다.

    2003.11.26 / 29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문화마케팅 대중매체 , 문화산업 미디어산업 , [영화산업]21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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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영상산업]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문제와 발전방안
  • 서론 에니메이션의 정의와 그산업에 관하여 3 애니메이션 제작기술과 제작구조의 변화 5 애니메이션 산업의 전반 적 현황 11 우리 나라의 현황 14본론 사회구조의 문제(한국 애니메이션이 발전 할 수 없었던 이유) 16 자금 조달의 문제 19 컨텐츠의 문제 26결론(정리) 애니메이션산업 발전 방향에 대한 요약 33 마무리하며 34 애니메이션의 어원은 Anima인데 Anima란 생명/정신/영혼 등이란 뜻이다. 어원에서도 알 수 있듯이 그냥 그림이 아닌 생명을 가진 듯 움직임을 표현한다는 말이 바로 애니메이션의 사전적 의미이다. 우리는 일찍부터 이런 애니메이션을 일본식 조어인 만화영화라고 불러왔다. 웃기는 그림이라는 말이 함축된 뜻이다. 그러나 애니메이션이란 실제로 동화라는 의미가 더 적당할 것이며 우리산업에서도 많은 제작자들이 xx동화라는 이름을 쓰고 있다.또한 우리는 애니메이션 라고 하면 흔히 tv에 나오는 만화영화를 떠올릴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애니메이션의 제작 형식 중의 하나이며 가장 협의에 속하는 개념이다. 애니메이션이란 그림을 살아 움직이게 표현하는 것이라 정의할 수 있다. 광의의 애니메이션이란 이러한 형식을 사용하는 모든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우리가 아는 만화영화부터 시작하여 tv광고, 인터넷의 장식, 모바일 애니메이션, 플래쉬애니메이션등의 많은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2003.11.26 / 34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만화산업 미디어산업 , 캐릭터 한국만화 , [영상산업]한국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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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체육학과]고교검도선수의 신체형태, 체조성, 심폐기능, 혈액성분 및 기초체력 특성 비교
  • 목 차표 목 차ⅲ그림목차ⅳI. 서론11. 연구의 필요성12. 연구의 목적43. 연구 문제44. 연구의 제한점55. 용어의 정의 및 약어5Ⅱ. 이론적 배경81. 검도의 특성82. 검도와 신체형태 및 체조성113. 검도와 심폐기능154. 검도와 혈액성분205. 검도와 기초체력25Ⅲ. 연구 방법311. 연구 대상312. 측정 절차323. 측정항목 및 측정도구334. 측정 방법365. 자료 분석 방법42Ⅳ. 연구 결과431. 각 집단의 신체형태 특성43

    2003.11.23 / 115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체육학과 검도 , 기초체력 혈액 심폐기능 , [체육학과]고교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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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포츠경영]스포츠 스폰서쉽 통한 광고효과분석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Ⅱ. 본론 1. 스폰서쉽의 정의 2. 스포츠 스폰서쉽의 목표 3. 스폰서쉽의 평가 방법 4. 스폰서쉽을 통한 광고의 목적 5. 스폰서쉽을 통한 광고효과Ⅲ. 결론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사회가 발달하고 복잡해지면서 수많은 갈등과 긴장을 해소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스포츠의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직접 체험하고, 땀흘리며 즐기던 스포츠가 20세기 후반 TV, 신문, 라디오 등의 급속한 발전으로 현장에서도 보기 어려운 장면들을 눈으로 보고, 귀로 들으며 자신이 직접 경기를 하는 듯한 느낌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로 인해 스포츠 인구는 점차 증가하였고, 기업은 스포츠를 상품으로 생각하게 되었으며

    2003.10.04 / 8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스폰서십 스포츠광고 , 스포츠산업 스포츠마케팅 , [스포츠경영]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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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스포츠경영]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Ⅰ. 서 론Ⅱ. 스포츠 스폰서십의 이론적 배경1. 스폰서십의 정의2. 스포츠 스폰서십의 발달사3. 스폰서십의 목적 및 필요성4. 스포츠 스폰서십의 분류 5. 스포츠 스폰서십의 구조Ⅲ. 스폰서 기업이 스폰서십에서 추구하는 이익1. 스폰서십을 통해 기업들이 얻을 수 있는 이익2. 스포츠 스폰서십의 기여도Ⅳ.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1. 기업 이미지 전략과 스포츠 스폰서십2. 미디어전략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3. 촉진 전략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4. 관계 마케팅으로서의 스포츠 스폰서십Ⅴ. 국내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현황1. 국내기업의 해외 스포츠 스폰서십 현황2. 삼성

    2003.09.17 / 22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 , [스포츠경영]기업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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