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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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 학사학위논문][의상섬유학] 피티드 실루엣 남성복의 인체 적합성에 관한 연구
  • Ⅰ.서론1Ⅱ.이론적 배경 3 1. 우리나라 남성정장의 실루엣 흐름3 2. 피티드실루엣정장의 특성7Ⅲ. 연구방법 및 절차10 1. 정장 착용실태 조사10가. 조사 대상 및 기간 10나. 조사 방법 및 내용 10 2. 일반재킷과 피티드실루엣재킷 패턴 비교 분석11가. 실험 제품의 선정11나. 분석 방법 및 내용 12 3. 일반재킷과 피티드실루엣재킷 관능 평가 14가. 기간 및 장소14나. 피험자 선정 14다. 외관평가14 라. 기능성평가19 4. 자료처리 20Ⅳ. 결과 및 고찰 21 1. 정장 착용실태 결과 21 2. 일반재킷과 피티드실루엣재킷 패턴 비교 분석 결과26

    2006.02.28 / 55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남성복 남성 항목 실루엣 피티드 , 평가 일반정장 정장 재킷 , [졸업, 학사학위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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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논문][영화학] 실제공간과 재현된 공간으로의 ‘인천’
  • 제 1 장 서론제 1 절 문제제기1 제 2 절 연구의 목적 1제 3 절 논문의 구성 2 제 2 장 실제공간으로서 인천 제 1 절 인천의 현재 2 제 2 절 인천의 과거 3 제 3 장 재현된 공간으로서 인천 제 1 절 안에서 재현된 인천. 8 1. 인물 8 12. 각 인물의 구체적인 성격. 8 121. 강재8 122.파이란 11 2. 공간

    2006.02.21 / 32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지역 동구 과거 인천 영화 , 파이란 도시 공간 강재 , [졸업논문][영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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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논문][영화학] 단편영화 `수도꼭지 잠그기`에서 나타난 색채감의 연구
  • Ⅰ들어가며1Ⅱ수도꼭지 잠그기의 전체적인 개요 21. Synopsis22. 인물들의 구조2가. 인물의 캐릭터 1)지현

    2006.02.21 / 13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색채 의미 영화 지현 은호 , 노란색 가방 엄마 의상 , [졸업논문][영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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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 학사학위논문][생활체육] 학교체육시설의 교구 현황 및 실태 분석
  • Ⅰ. 서론 11. 연구의 필요성 12. 연구 목적 13. 연구의 제한점 24. 연구의 가설 25. 용어의 정의 2Ⅱ. 이론적 배경 31. 체육시설의 개념 32. 학교체육시설의 개념 4 3. 체육시설의 중요성 4 4. 학교체육 시설 조건과 관리 5 5. 고등학교 체육시설의 요건 116. 선행 연구의 고찰 12 Ⅲ. 연구 방법 131. 연구 대상132. 조사 도구133. 조사 방법144. 자료처리 14 Ⅳ. 결과 및 논의15 1. 결과 152. 논의 24 Ⅴ. 결론 및 제언251. 결론252. 제언26 참 고

    2006.02.21 / 35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연구 체육 , 체육교육 체육시설 , [졸업, 학사학위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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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논문][영화학] 김기덕감독 영화의 물의 상징성과 의미
  • Ⅰ. 서론 2Ⅱ. 물의 상징성에 대한 선행연구1. 문학에서의 물에 대한 상징성 (1) 탈현실의 공간 3 (2) 모성의 공간 4 (3) 죽음의 공간 52. 김기덕 영화에서 물의 상징성 을 중심적으로7Ⅲ. 김기덕 감독의 영화에서 물의 상징적 의미 1 8(1) 탈현실의 공간(2) 모성의 공간(3) 죽음의 공간 2 12(1) 탈현실의 공간(2) 모성의 공간(3) 죽음의 공간 3 14(1) 탈현실의 공간(2) 모성의 공간(3) 죽음의 공간 4 16(1) 탈현실의 공간(2) 모성의 공간(3) 죽음의 공간(4) 성스러운 공간Ⅳ. 결론18김기덕 감독은 1996년도 부터 영화를 제작해 1997년 , 1998년 , 년 과 , 2001년 과 , 2002년 , 2003년 과 , 2004년 에 이르기 까지 저예산으로 끊임없는 아이디어를 창출해서 유일하게 영화세계에서 성공한 사람이다. 모두가 대학에 가는 것은 아니지만 초등학교를 마치고 학업을 그만 두는 것은 여전히 특별한 일이다. 왜냐하면 이 사회는 학벌 사회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는 첫 영화를 만든 지 채 십년이 안 되는데 벌써 열한 편을 만들었다. 그는 무엇보다도 부지런한 사람이고, 오랜 시간에 걸쳐 영화한편을 만드는 다른 감독들과는 다르게 짧은 시간 안에 영화를 만들어 냈다. 그러면서도 그는 지금도 자신의 영화세계에 대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김기덕 감독 영화들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남자와 여자는 평범한 사람들이 아니다. 그들은 사회속에서 낙오자가 된 하층 계급의 일탈자들이다. 남자 캐릭터들을 보자면 에서 강 주변을 맴돌며 갈데 없어서 방황하는 용패, 과 에서는 깡패, 과 과 에서는 살인자, 에 혼혈아 등으로 그들은 소외된 삶을 산다는 걸 알 수 있다. 여자 캐릭터들을 보자면 의 진아, 의 여자, 의 선화는 대학생인데도 창녀가 됐으며, 에서는 어머니마저 창녀가 된다.Jolande Jacobi 저 : 유기룡, 양선 규공역, ⌜콤플렉스, 원형, 상징⌟, 경북대학교 출판부, 1986.칼. G 융 외저/ 이윤기 역, ⌜인간과 상징⌟, 열린책들, 1996.김성민 저, ⌜융의 심리학과 종교⌟, 동명사, 1998.데이비드 폰테이너 / 최승자 역, ⌜상징의 비밀⌟, 문학동네, 1998.S. 프로이드, ⌜프로이드 심리학 해설⌟, 선영사, 1998.A. N. 화이트, ⌜상징작용 : 그 의미와 효과⌟, 서광사, 2001.신철하 저, ⌜상징과 해석 : 무엇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 2001이종성 박사, ⌜레인보우 컬러성경⌟, 성서원, 1997.정성일 엮음, ⌜김기덕 야생 혹은 속죄양⌟, 행복한 책읽기, 2003.정동호외, ⌜철학, 죽음을 말하다⌟, 산해, 2004.강인숙 저, ⌜박완서 소설에 나타난 도시와 모성⌟, 둥지, 1997.

    2006.02.21 / 20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용패 김기덕 , 바다 공간 , [졸업논문][영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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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논문][영화학] 소설의 영화화에 관한 연구 -소설 `DMZ`, 영화 `공동경비구역JSA`를 중심으로
  • 【논문의 요약】Ⅰ. 서론31. 문제제기32. 연구목적43. 선행연구 및 연구방법4Ⅱ. 소설과 영화의 비교를 위한 이론적 근거41. 소설과 영화의 서사성42. 서사요소61) 내용의 형식 2) 내용의 실체3) 표현의 형식3. 소설에서 영화로의 서사적 전이10Ⅲ. 텍스트 분석11 1. DMZ, 공동경비구역 JSA 이야기 구성11 1) 소설 「DMZ」 2)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2. 중개성의 전이13 1) 중심스토리의 변화 2) 시점 비교 3) 캐릭터 비교 4) 주제 비교Ⅳ. 결론19*참고자료21

    2006.02.21 / 21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베르사미 영화 , 이야기 소설 , [졸업논문][영화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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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커뮤니케이션]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에 관한 연구 - 국내 고급자동차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 사회적 현상으로서의 고급소비를 알아보고 이런 사회적 현상 속에서 전개되고 있는 귀족마케팅은 어떤 것이며 이를 국내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나타나는 귀족마케팅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방향으로 전개되었는가를 통해 좀 더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광고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한 논문입니다귀족마케팅과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반의 지식을 얻을 수 있을 것이며 그 원류가 된 학자들의 이론을 바탕으로 엮여졌습니다 이에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고급소비와 소비의 양극화 현상을 짚어보고 과연 국내 고급자동차 시장에서의 광고는 어떤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접근하고 있는지를 유형별로 면밀히 살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논문입니다도움이 됐으면 합니다국문 초록I. 서론Ⅰ. 1. 연구배경 및 목적Ⅰ. 2. 연구범위 및 방법 II. 귀족마케팅의 이론적 배경Ⅱ. 1.「Ford-모델 T」의 상징적 의미Ⅱ. 2. 사회현상으로서의 고급소비 1. 고급소비의 요인 2. 고급소비의 사회적 기능3. 고급소비자 유형 Ⅱ. 3. 국내 고급소비 트렌드1. 소비의 양극화2. 소비의 고급화Ⅱ. 4. 귀족마케팅의 개념1. 귀족마케팅의 배경2. 귀족마케팅의 특징 3. 귀족마케팅 제품의 주요 타겟III.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이론적 배경Ⅲ. 1. 하우크(Haug)의 상품미학과 광고 1. 상품미학의 가학성 2. 현금화 관심과 광고Ⅲ. 2. 크리에이티브의 정의와 특성 1. 크리에이티브의 정의2. 창조적 사고 과정 Ⅲ. 3. 표현전략과 크리에이티브의 유형1. 크리에이티브 컨셉소스유형2. 크리에이티브의 소구유형3. 크리에이티브의 실행유형4. 크리에이티브의 표현유형-비주얼유형5. 크리에이티브의 표현유형-카피유형IV. 국내 고급자동차 귀족마케팅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분석Ⅳ. 1. 분석방법 및 기준1. 분석대상2. 분석유목 Ⅳ. 2. 유형별 크리에이티브 분석 1. 컨셉소스별 분석 2. 소구유형별 분석 3. 실행유형별 분석 4. 비주얼유형별 분석-일러스트레이션5. 비주얼유형별 분석-레이아웃6. 카피유형별 분석 Ⅴ. 결론참고문헌ABSTRACT소비의 80%가 20%의 상위계층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사회는 결코 바람직한 사회는 아닐 것이다. 하지만 그런 윤리적인 문제를 떠나서 현실이 그런 방향으로 변해간다면 기업들은 당장 어떤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도입해야 할 것인가에 관한 문제에 직면하게 된다. 고소득층, 상류층을 대상으로 하는 소위 귀족마케팅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무관심했던 분야 중의 하나이다. IMF 외환위기를 전후로 국민들의 고급소비에 대한 이중 잣대와 과소비에 대한 억제 메커니즘은 실제로 존재하는 고가품 시장을 보이지 않는 시장으로 만들었고 이는 고급소비에 관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의 부재로 이어졌다. 그러나 최근 각 기업들은 20%의 제품 구매자가 80%를 소비한다는 볼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에 비추어 볼 때 이들은 매우 매력적인 소비 집단으로서 많은 장점을 지닌 소비시장임을 점차 인식하여 이들 20%를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무장을 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사회적 현상으로서의 고급소비를 알아보고 이런 사회적 현상 속에서 전개되고 있는 귀족마케팅은 어떤 것이며 이를 국내 고급자동차 시장에서 나타나는 귀족마케팅 광고를 중심으로 분석해 봄으로써 광고 크리에이티브는 어떤 방향으로 전개되었는가를 통해 좀 더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광고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해 보았다.후략.논문 내 삽입

    2005.04.08 / 111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소비양극화 귀족마케팅 , 고급소비 광고 , [광고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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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경호학] 개인정보보호 개선방안
  • I 서 론1 연구의 목적 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3 연구의 제한점II 이론적 배경 1. 개인 정보의 의의1) 개인정보의 개념과 유형 (1) 개인정보의 개념 (2) 개인정보의 유형2) 정보자기결정권 (1) 정보자기결정권의 개념 (2) 위험성에 대한 안전장치로서의 정보자기결정권 3)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국제 규범 (1) 국제 기구 (2) 주요 국가III 개인 정보 침해 유형 및 실태 1. 개인 정보 침해 행

    2005.03.25 / 49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프라이버시침해 개인정보보호제도 , , [졸업][경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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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색채] 색에 관한 연구-대학생 선호색 중심으로
  • 1.서론2. 연구방법 및 연구결과 2.1. 연구방법 2.2. 연구결과 2.2.1. 설문조사결과 2.2.2. 면담 및 전화조사결과3. 서울대생의 선호색인 파란색에 대한 고찰 3.1. 파란색에 대한 역사적 고찰 3.2. 파란색이 갖는 이미지 3.3. 21세기 유행색으로서의 파란색4. 결론참고문헌첨부1 설문지 (초본)첨부2 설문지 (수정본)논문작성후기1. 서론색(色)은 사람이 사물을 감각적으로 인식하는 데에 있어서 중요하게 작용하는 요소 중에 하나이다. 강렬한 색상은 그만큼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주며 때로는 색이 사람의 기분이나 심리를 좌우하는 경우도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처

    2005.03.23 / 16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하늘색 파란색 , 이미지 서울대생 , [졸업][색채] 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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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사][색채] 대학생의 선호색과 학교상징물 색상에 대한 만족도 조사
  • 1. 서론 2. 서울대생의 선호색에 대한 조사 2.1. 선행연구조사 2.2. 연구방법 2.3. 연구결과 2.3.1. 선호색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2.3.2. 학교 상징물에 대한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2.3.2. 면담 및 전화조사결과 3. 서울대생의 선호색에 대한 고찰 3.1. 파란색에 대한 역사적 고찰 3.2. 파란색이 갖는 이미지 3.3. 21세기 유행색으로서의 파란색 ‘유행색’은 ‘trend color’를 우리말로 번역한 것임.4. 학교 상징물 색상에 대한 만족도 분석 4.1. 학생증 4.2. 교문 상징물 5. 결론 참고문헌첨부1 설문지

    2005.03.23 / 25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서울 파란색 , 대한 선호색 , [학사][색채]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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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의류] 품질표시에 대한 인식과 그에 따른 구입행동
  • 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의 제한점1. 품질표시2. 의복구매행동Ⅲ. 연구 방법1. 조사대상자 및 자료수집 방법2. 설문지의 구성 및 방법Ⅳ. 연구결과 및 고찰1. 조사대상자의 배경2. 의복구매 유형3. 품질표시에 대한 인식도 및 이해도 4. 품질표시에 따른 의복구입행동Ⅴ 결론 Ⅰ. 서론현대사회에서의 기술혁신과 경제성장은 섬유가공 기술의 비약적인 발달과 봉제업의 전문화를 가져왔다. 그로 인하여 섬유제품의 다양화, 고급화, 대량생산화에 이르러, 다양한 용도와 기능을 가진 의류제품이 생산되고, 생활 패턴의 변화로 기성복의 이용도가 크게 증가하여 의생활도 변화되기에 이르렀다. 따라서 이렇게 변화된 의생활과 의복의 형태에

    2004.10.04 / 18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복식의장학 의복 패션의류 소비자행동 소비자분석 , , [졸업][의류]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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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의류섬유] 양파외피 색소를 이용한 견(명주)섬유 염색에 관한 연구
  • Ⅰ. 서 론Ⅲ. 염색 실험 1. 연구 목적 1. 실험 재료 준비 2. 연구 방법 2. 염색 절차 Ⅱ. 이론적 고찰Ⅳ. 실험후 결과 1. 견직물의 구조와 성질 Ⅴ. 결 론2. 양파성분과 특성 3. 매염제의 종류와 매염 방법4. 세제의 종류Ⅰ.서 론1.연구목적 오랜 옛날부터 인간들은 생활전반에 걸쳐

    2004.10.04 / 14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복식의장학 의복 패션의류 , , [졸업][의류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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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의복] 노년기여성의 의생활행동에 관한 연구
  • Ⅰ. 서 론 .1Ⅱ. 이론적 배경 2A. 노년의 개념 및 특징 2B. 노년기의 의복행동 3C.

    2004.10.04 / 15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의복행동 복식의장학 의복 패션의류 , , [졸업][의복]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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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의복] 스타킹 착용 시 착용감과 쾌적감에 대한 연구
  • Ⅰ. 서론Ⅱ. 이론적 배경1. 스타킹(stocking)의 개요2. 스타킹의 물리적 성능3. 하반신의 신체적 특징Ⅲ. 스타킹 착용시의 착용감 및 쾌적감1. 조사방법2. 감각용어3. 결과Ⅳ. 결론 및 고찰Ⅴ. 참고문헌 사계절을 통해 모든 연령층의 여성들에게 있어 없어서는 안될 의류품의 하나인 스타킹은 다리와 발을 피복하여 잘 맞도록 편성된 긴 양말(full-length hoseiery)로 정의된다. 박연은, 써포트 팬티 스타킹 착용시의 의복압과 형태변형, 대구 효성 카톨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또 무릎 위 이상까지 올라오는 길이의 양말이라고도 정의한다. 스타킹은 서기 600년전 그리이스로부터 시작하여 1859년

    2004.10.04 / 19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복식의장학 의복 패션의류 팬티스타킹 , , [졸업][의복]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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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졸업][패션의류] 은행여직원의 유니폼에 대한 만족
  • Ⅰ.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Ⅱ. 이론적 배경 21. 유니폼의 개념 및 의의-22. 유니폼의 발생과 력사 -23. 유니폼의 구성요소 3Ⅲ. 연구방법 및 절차 -61. 조사대상 및 기간 62. 조사내용 및 방법 63. 연구의 제한점 -6Ⅳ. 연구결과 및 고찰

    2004.10.04 / 24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졸업논문복식의장학 의복 패션의류 , , [졸업][패션의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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