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논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스포츠마케팅]월드컵 스폰서십 실태조사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제한점Ⅱ. 이론적 배경 1. 스폰서십의 정의 2. 월드컵 마케팅의 사업구조Ⅲ. 월드컵 스폰서십 실태분석 1. 용어의정리 2. 1994년 미국 월드컵의 스폰서십 구조 3.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의 스폰서십 구조 4. 2002 한일 월드컵의 스폰서십 구조Ⅴ. 결과 1. 공식후원자(Official FIFA Partner) 2. 공식공급자(Official LOC Suppliers) 3. 공식 상품화권자(Official Licensing Partner)Ⅵ. 결론 및 논의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전 세계 곳곳에서 각종 크고 작은 스포츠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와 같은 스포츠 대회 중에서 전 세계인이 공감하고 관심을 갖는 대회를 꼽는다면 올림픽과 월드컵축구대회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월드컵은 단일종목이면서도 40여개의 종목을 치르는 올림픽에 비하여 규모나 인기면 에서 결코 뒤지지 않는다. 96 애틀랜타 하계 올림픽의 경우 전세계적으로 196억명의 시청자가 지켜보았고, 특히 1998년 프랑스 월드컵은 개막식만 전 세계 195개국 250개 방송사를 통해 생중계 되어 20억 축구 팬들이 지켜봤으며, 33일 동안 370억명이 월드컵 경기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한국개발연구원, 1998). 월드컵 관련 리서치전문기관 SRI(Sponsorship Resear ch International)의 발표에 따르면 98프랑스 월드컵 대회에서는 350억명, 2002년에는 약400억명의 시청자가 시청자가 TV를 시청할 것이라 하였다(김용집, 1998).2002 한일 월드컵 공동개최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그리고 최초로 아시아 지역에서 월드컵 축구대회가 개최된다는 점에서 2002 월드컵 개최는 우리가 세계사의 주역으로 도약할 수김용집 (1998). 2002년 월드컵 마케팅 현황과 대응전략. 2002년 월드컵 축구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세미나 자료집, 37∼44.김치조 (1996). 스포츠 마케팅. 근문화사.스포츠비지니스 편집부 (1998). 월드컵 마케팅. 스포츠 비즈니스 7월호, 34∼39. 어영식 (1990). 기업PR의 의의와 PR수단으로서 스포츠 이벤트에 관한 연구. 미간행 석사논문.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이소현 (1998). 월드컵 축구대회 마케팅 실태 조사. 미간행 석사논문. 용인대학교 체육과학대학원.차용백 (2000).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십 전략. 연세대학교 체육학과 창립 30주년 기념 2000년 추계 학술대회 논문집.한국개발연구원 (1998). 2002년 한일 월드컵 축구대회의 국가 발전적 의의와 경제적 파급효과.2002월드컵 조직위원회 (1999). 2002년 월드컵축구대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1999년도 및 2000년도 사업추진 설명회.Kuzma, J. & Shanklin, W. (1994). Coporate Sposorship: A framework for analysis, in Sport Business: Operational and theoretical aspects, ed. P. Graham, Brown & Benchmark, Dubuque, IA.Mullin, B., Hardy, S., & Sutton, W.A. (1993). Sport Marketing. Champaign, IL: Human Kinetics.http://www.2002worldcupkorea.org/

    2003.09.17 / 19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힌일월드컵 스포츠경영 , 스폰서쉽 경영관리 , [스포츠마케팅]월드
  • img
  • [학사][체육학]근접도보경호방법에 관한 연구
  • Ⅰ. 서 론1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2Ⅱ. 이론적 배경31. 근접경호의 정의32. 근접경호의 활동33. 근접도보경호의 정의54. 근접도보경호의 중요성6Ⅲ. 근접도보경호의 기본이론71. 주위경계 기법72. 우발상황 대응기법13Ⅳ. 근접도보경호 방법191. 근접도보경호의 의의192. 도보대형 형성시 고려사항193. 근접도보경호대형 및 임무수행 방법214. 경호위해 사건분석에 따른 도보경호대형 방법40Ⅴ. 결론52참고문헌54Ⅰ. 서 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현대사회는 과거 단순 범죄(절도, 강도, 폭행, 강간 등)와는 달리 암살, 납치, 폭파, 테러 등의 수많은 형태의 범죄들이 나타나고 있다. 또한 현대사회는 자본주의적 산업사회가 누리는 물질적 번영과 함께 물질만능주의에 따른 인간성 상실, 윤리와 도덕적 기지의 쇠퇴로 각종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이들 범죄가 점차 흉포화, 다양화, 지능화, 전문화 되므로써, 국민들은 신체적, 정신적 불안을 느끼며 생활하고 있다. 이런 생활속에서 사람들은 인간의 욕구중의 하나인 안전의 욕구를 직접적으로 느끼고 있으며, 그 필요성도 강조되고 있다.하지만 범죄 및 테러로부터 안전하고자 하는 욕구는 한정된 공권력으로는 이미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포괄적으로 증대하였기 때문에 민간 경호경비가 등장하여 다 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위와 같이 민간 경호경비의 중요성이 인식되는 가운데 사람들의 안전에 대한 욕구와 경호경비 수요 증가에 따른 활발한 민간 경호의 활동에도 불구하고 경호활동에 관한 세분화되고 구체적인 이론적실제적 측면에서의 학문적 연구들은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경호에 1. 국내문헌1) 단행본김두현, 「경호학개론」, 도서출판 쟁기 1995.대통령경호실, 「경호실무」, 1996.이상철, 「경호방법론」, 도서출판 홍경, 1998.이상철,「경호실무론」, 도서출판 홍경, 2000.이희승, 엣센스국어사전, 민중서림, 1994.2) 논문배남헌,“요인 위해자에 대한 경호대응방안 연구, 한국체육대학교 사회체육대학원, 2000.서상열, 세계 요인테러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행정대학원, 1998.양재열, 경호의 기본적 이론에 관한 연구, 연세대학교 석사학위 논문,1994.염상국, 요인경호시 근접경호원에게 요구되는 행동이론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1997.

    2003.09.10 / 59pages ( 일반논문 > 예체능)

    태그 요인경호 경호학 , 경호방법론 경호실무론 , [학사][체육학]근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