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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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칭 Coaching
  • 《 Coaching 》차례1. Coaching이란 무엇인가?2. Coaching의 기본 철학3. Coaching의 특징4. Coaching의 기본스킬5. Coaching의 기대효과6. Christian Coaching7. 맺음말1. Coaching이란 무엇인가?- 서비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알고 있는 무언가를 용기 있게 실천하도록 도와주는 것- 개인/그룹을 현재 있는 지점에서 그들이 바라는 더 유능하고 만족스러운 지점까지 나아가도록 인도하는 기술이나 행위이다.- 자발적 행동을 촉진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이다.- 스스로 보고, 배울 수 있도록 돕고 참여를 통하여 성과를 높이도록 하는 것이다.미국의 세계 최대 글로벌 코치양성전문기관인 CCU(Corporate Coach Un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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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징주의와 보들레르
  • 상징주의와 보들레르상징주의란?하나의 문학운동의 형태로 프랑스 문학 사상 한 시기의 지배적인 사조로 형성된 것은 19세기 말엽 약 20년간의 일이다. 상징주의는 근본적으로 시적인 문학운동으로 나타났으나 그 밖의 모든 분야에도 영향을 미친다.고답파와 자연주의의 유물론적 태도에 대하여 정신주의적이고 관념적인 반동으로 발생한 문학과 예술의 어떤 특별한 움직임을 말한다.고답 파(또는 파르나스)는 낭만주의 특유의 서정주의와 모호한 동경 언어의 감정의 과잉에 대한 반동으로 생겨난 문학의 한 경향으로서 객관주의와 언어의 엄정성과 완벽한 형식미에 집착하여 예술지상주의를 내세웠다. 19세기 후반 소설에서 사실주의의 추구와 일면 유사한 경향을 보이기도 하였던 고답 파는 초기에는 현실에서 주제를 찾았으나 고대 그리스 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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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발레의 모든 것
  • 발레의 모든 것무용의 이해 목차발레의 정의발레의 역사발레의 기본 자세발레의 종류관련 영상발레, 이것이 궁금하다‘발레’란?: 음악, 무대 장치, 의상, 팬터마임 등을 갖추어 특정한 주제의 이야기를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무용.1. 발레의 정의1. 발레의 역사2. 발레의 역사발레(ballet) = ‘춤을 추다 = 이탈리아어 ‘ballare’에서 유래이탈리아 궁정연회카트린느 여왕과 프랑스발레의 시작루이14세와 발레의 발전카마르고와 발레패션노베르와 발레의 기초 정립참고 문헌PLAY DB두산 백과http://thepeoplescritic.com2발레는 음악, 무대 장치, 의상, 팬터마임 등을 갖추어서 특정한 주제의 이야기를 종합적으로 표현하는 무용이다. 발레 안무가는 이야기를 구성하고 특별한 분위기를 조성하며, 일련의 춤을 서로 연결하거나 무용수들을 추상적인 모형 속에서 개체로 이용하기도 한다.발레는 일반적으로 다리의 포지션에 기초한 클래식 댄스의 정형적인 기법을 사용하는 무용으로 알려져 있다. 3발레(-, ballet)라는 용어는 ‘춤을 추다’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ballare’에서 유래되었다. 그 이유는 발레가 르네상스시대 이탈리아의 궁정 연회에서 유래되었기때문인데, 당시의 무언극과 가면극의 춤을 구성한 당스 피귀레라고 하는 기하학적인 형태로 무용수가 모여서 추는 춤, 발리 또는 발레티라는 일종의 사교댄스, 극적인 성격을 갖춘 무대무용인 브란디, 즉흥적이고 그로테스크한 무대무용인 모리스카라 등 4가지 춤이 혼합되었다고 한다.피렌체에서 출생한 카트린 드 메디시스가 프랑스의 앙리 2세의 왕비가 되어 프랑스 궁정에 조국 이탈리아의 궁정발레를 소개하였고, 이것이 전유럽으로 퍼져 나간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17세기에 태양왕 루이 14세가 최초의 발레학교인 왕실 음악 무용아카데미(현재의 파리오페라발레의 초기시절)을 설립하면서부터 발레의 대중화가 이루어졌다. 다시 말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발레를 할 수 있고, 감상할 수 있는 예술로 발전하게 된 것이 약 400년전인 것이다. 프랑스 발레는 가면을 쓰고 춤추었다고 해서 발레를 마스크 (Masque)라고 불렀다고 한다.당시에 루이 14세는 직접 무용수로 등장할 만큼 발레를 매우 사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651년 발레 카산드라에서 태양신으로 데뷔함으로 태양왕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하였다. 발레를 통해 자신의 영향력을 과시하고 왕궁 내부의 권력 다툼을 풍자하기도 하였고, 왕의 권위를 강조한 것이다. 그 다음 최초의 발레리나인 카마르고의 파리 데뷔로 무용사상 새로운 장을 열게 되었다. 그녀는 수직 운동 즉, 공중에서 하는 여러가지 운동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무용수의 활동영역을 지상에서 공중으로 옮겨 놓았던 것이다. 이것은 스커트의 길이를 짧게 하여 다리를 내놓고 뒤꿈치가 없는 신을 신는 등 의상을 개혁함으로 가능하게 된 것이었다.노베르가 등장하여 형식적 동작을 배척하고, 줄거리를 둔 무극적인 동작만으로 표현하는 것을 창시하였다. 이때부터 발레와 오페라는 완전히 분리가 되었다. 수많은 제자를 거느리던 노베르는 발레 전성기를 두었지만, 프랑스 혁명으로 정체가 되고, 많은 무용가들이 여러 유럽국가인 영국이나 독일, 이탈리아, 러시아로 퍼지게 되었다.4공연전 싹둑 잘라버린 치마발레의 역사는 치마길이와도 연관이 깊은데요.오른쪽 사진의 발레리나 마리 카마르고가 공연 전 치마를 싹뚝잘라버리는 사건이 발생하면서발레사도 큰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15세기와 18세기의 발레의 특징에는큰 차이가 있는데요.15세기 발레는 - 특징이, 18세기는 - 라는 특징이 있습니다.‘치마 길이’와 발레 史 발레의 시작은 이탈리아 르네상스 시대(15세기)의 궁정발레에서부터 시작해, 프랑스와 러시아에서 꽃을 피웠다. 그런데 이 역사와 함께 눈 여겨 볼건 여성 무용수들의 치마 길이다. 애초 일반 시민이 아닌 왕족들이 유흥과 고급문화를 위해 존재했던 발레는 처음 의상도 매우 권위적이었다고 한다. 심지어 루이 13세는 여자 무용수들은 발목을 덮는 의상을 입어야 한다고 명령을 내렸으니, 무겁고 화려한 가발에 부풀려진 스커트, 높은 굽 때문에 여성 무용수들은 그저 우아하게 걷기만 한 게 고작이었다. 그런데 18세기 한 여성 무용수가 ‘일’을 터트렸다. 발레리나 마리 카마르고가 충동적으로 발목을 덮은 치마를 싹둑 잘라버리고 무대 위를 활보한 것. 남자 무용수에 비해 소극적으로 춤을 출 수 밖에 없었던 여성 무용수들에게 자유를 건넨 하나의 사건이었다. 이후 한번 짧아진 치마 길이는 걷잡을 수 없이 짧아져 갔고 여성 무용수들의 테크닉도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낭만주의 시절에는 로맨틱 튀튀(tutu, 발레 의상을 칭함)라로 불리는 무릎길이의 종모양 스커트에서 나중에는 접시처럼 펴져 다리를 모두 드러낸 클래식 튀튀가 발레 의상의 대명사처럼 군림했다. 마리카마르고 5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갈수록. 치마길이가 짧아지면서.현대에는. 타이즈를 입거나. 심지어 누드로 공연을 하기도 한다.두번째 그림이. 로맨틱 튀튀라는 치마인데.얇은 천을. 여러 장 겹쳐서. 낭만적인 환상을 자아낸다.세번째는. 클래식 튀튀로서. 우산이 뒤집어진 것을 상상하면 된다. 관객들은. 아름다운 다리와. 화려한 테크닉을 감상할 수 있지만. 무용수들은. 공연중 실수나. 신체적 결점이.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입기 두려워한다.내 취향을 찾아볼까? 발레라고 다 같은 발레는 아니다. 나풀거리는 로맨틱 튀튀를 입고 환상적인 분위기를 뿜는 무대가 있는가 하면, 짧고 귀여운 클래식 튀튀를 입은 무대도 있다. 그런가 하면 전통적인 의상과 줄거리에서 벗어난 새로운 연출의 현대 발레도 사랑을 받고 있다. 나풀나풀 신비로운 낭만주의 발레 그 유명한 발레 에서 보면, 공기 중을 걸어 다니는 듯한 무용수들의 몸동작에 경탄이 절로 나오곤 한다. 은 낭만주의 발레의 대표적인 작품. 인간이 추는 것 같지 않은, 물 위를 미끄러지는 듯한 무용수들의 이런 동작은 1832년 안무가 필리포 탈리오니에 의해 만들어졌고, 그의 딸인 마리 탈리오니가 라 실피드에서 처음 선보였다.이 덕분에파리 관객들은 주역 마리 탈리오니에게 미풍처럼 날아와 엉겅퀴처럼 가볍게 떠다닌다라고 찬사를 보냈다. 이 당시마리오 탈리오니의 인기가 어찌나 좋았던지,그녀에게 정신이 팔린 산도둑들에게 납치되어 즉석에서 춤을 춘 다음에야 풀려난 적도 있다고 한다.6고전주의고전주의 발레는 고전주의 발레는 19세기 중반부터 후반까지 번성한 발레.고전발레는 춤과 함께 마임을 사용하여 스토리를 전개한다. 그리고 교향곡의 서곡처럼 발레의 내용을 처음에 예고하듯이 꾸민 서곡(Prelude) 부분과 솔리스트(독무자)들이 줄거리와는 상관없이 다채로운 춤들을 많이 보여주는 디베르티스망(Divertissment), 남녀 주역무용수들의 화려한 발레 기술을 보여주는 그랑 파드되(Grand Pas de Deux) 형식이 빠짐없이 들어간다. 이는 낭만주의 발레가 쇠퇴한 이후 발레가 다시 주목을 받기 위해 볼거리 많은 극장 예술로 변형을 시도한 것이다. 고전주의 발레는 1877년 초연된 백조의 호수가 1895년 마린스키 극장의 예술감독이 된 마리우스 프티파(Marius Petipa)에 의해 다시 지금과 같은 모습을 갖추게 되면서 고전 발레의 대명사로 자리잡게 되었다. 마리우스 프티파는 백조의 호수 이외에도 잠자는 숲속의 미녀, 돈키호테, 라 바야데르, 레이몬다 등 주옥같은 작품들을 남겼으며, 호두까기 인형과 백조의 호수를 작곡한 차이코프스키는 고전 발레 음악의 대표적 작곡가로 손꼽히게 되었다. 낭만주의1830년대에 시작된 발레형식으로, 예술에서 현실적인 것들을 쫒아내고 오로지 환상과 신비로움을 최고로 삼았다. 주로 평민들의 사랑 이야기를 배경으로 한 목가적, 서정적인 성격을 가진 것으로 라 실피드와 지젤이 낭만주의 발레의 쌍벽을 이루는 대표작이다.이탈리아 발레의 거장 필립포 탈리오니(Filippo Taglioni)가 그의 딸 마니 탈리오니를 위해 안무한 작품인 라 실피드는 발레의 낭만주의를 여는 역사적인 공연으로 파리 오페라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이 시기에 마리 탈리오니, 카를로타 그리시, 뤼씰 그랑 등 여성 무용수가 무대를 주도하게 되었으며, 이후 거의 1세기가 지난 루돌프 누레예프의 출현시까지 남성 무용수들은 여성 무용수를 보조하는 역할에 그치게 되었다. 발 끝을 완전히 세워 춤추는 동작인 포인트 기법, 상체는 꼭 끼고 치마는 부풀어올라 무릎까지 내려오는 흰색 의상인 로맨틱 튀튀(Romantic Tutu), 여성 무용수를 남자무용수가 들어올리는 파드되(pas de deux), 가스조명 등이 이때 시작되었다. 1870년쯤 서유럽에서 낭만주의가 쇠퇴하게 되자 발레의 중심지는 프랑스 파리에서 러시아 상트 피체르부르크로 옮겨가게 된다. 낭만주의의 포인트는 바로 발 끝을 완전하게 세워 추는 동작을 일컫는 ‘푸앵트’. 이 덕분에 낭만주의 발레는 나풀거리는 옷을 입고 공기 중을 떠 다니듯 춤 추는 창백한 요정들을 창조할 수 있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등이 있다. 7① 앙 바(En Bas): 앙(En)은 ‘∼인 상태로’라는 뜻이고, 바(Bas)는 ‘낮은’이라는 뜻의 불어이다. 따라서 앙 바(En Bas)는 팔의 낮은 자세를 뜻한다.② 앙 아방(En Avant): ‘앙 바’ 상태에서 팔이 한 스텝 위로 이동한다.③ 알 라 스공드(A la Second): 양쪽으로 팔을 길게 편 자세, 발의 기본자세 중 제2번 자세에 해당된다.④ 앙 오(En Haut): 오(Haut)는 높이를 뜻한다. 즉 팔의 높은 위치를 뜻한다.8(2) 발의 기본자세① 제1번: 무릎이 아웃 턴(밖으로 돌린 상태)되고, 두 다리는 꼭 붙어있어야 한다. 발끝의 각도는 180도를 유지하고, 뒤꿈치가 지면에서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② 제2번: 무릎이 바깥쪽을 향하고 아웃 턴 된 상태이다. 양쪽 발뒤꿈치의 거리를 12인치 정도 벌린 상태에서 발끝의 각도는 180도로 하여 두 발이 나란히 위치한다.③ 제3번: 무릎과 발이 아웃된 상태에서 앞발 뒤꿈치를 뒷발 중간 지점과 붙여서 발끝의 각도는 180도를 유지한다.④ 제4번: 무릎과 발은 아웃 턴, 4번 자세는 두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3번 위치에서 그대로 앞발과 뒷발이 10인치 정도 거리를 두고 앞뒤로 떨어져 있는 상태이고, 다른 하나는 앞발 뒤꿈치가 뒷발 앞꿈치와 붙은 상태에서 그대로 앞발과 뒷발이 10인치 정도 앞뒤로 거리를 유지한 상태이다.⑤ 제5번: 두 다리가 딱 붙고 무릎은 아웃 턴 상태에서 앞의 발뒤꿈치와 뒷발의 엄지발 끝이 서로 맞부딪히게 하면서 두 발끝의 각도는 180도

    2016.04.16 / 1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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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이크업 makeup화장품학
  • make-up1.make-up2. 나이에 맞는 make-up3. 계절에 맞는 make-up4. t.o.p make-up레포트를 시작하며. .이제 make-up 은 누구나 하는 권리에 가깝다. 어쩌면 소리없는 말에 의무시 당연시 되는것일 수도 있다. 모임이나 축제 사람들과 만나는 곳이면 꼭 하는 것이 된 지금 나는 화장에 대해 알아 보려 한다. 우선 눈썹부터 입술까지의 화장과 나이 이미지 계절별 직업별의 화장법에 대해서도 알아 보려한다. make-up※눈썹 그리기잘 수정된 눈썹은 얼굴형의 균형을 잡아주는 중요한 역학을 한다! 약간의 손질로 얼굴의 이미지를 변화 시키는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눈썹 화장눈썹은 성격을 나타내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며 헤어스타일에 따라 가장 변동

    2016.04.16 / 35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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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재즈댄스를 통한 다이어트
  • 목 차@ 서론 @* 춤으로 살빼기 @ 본론 @* 무용을 전공하는 내생활속의 다이어트 @ 결론 @* “자유롭게 흔들어 주세요재즈댄스 100배 즐기기* 째즈댄스의 특징@ 춤으로 살빼기 @여러 가지 운동 중 춤이 갖는 장점은 단연코 재미있다란 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시작합니다. 주로 어떤 운동이 좋았다더라, 나는 다리가 살이 많으니까 이 운동이 좋다더라 해서 운동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시작한 운동은 작심삼일이 되기 십상입니다. 처음에는 오기로, 정말 굳은 마음으로 해 나가지만, 1주일이 지나고, 보름이 지나면, 점점 하기 싫어지게 마련입니다. 사실 특별히 신체적인 문제만 없다면, 운동이 갖는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운동선택의 1

    2016.04.16 / 4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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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구 영웅전설의 영화화
  • ‘지구영웅전설’의 영화화박민규-지구영웅전설제8회 문학동네신인작가상 수상한국인, 나아가서는 황인종을 대표하는 찌질이 영웅 바나나맨이 어쩌다가 디시코믹스의 미국 영웅들의 세계를 겪는 이야기‘불황일수록 코메디는 뜬다.’TV만화영화에서만 보던 슈퍼히어로들을 한국 영화로 옮길 수 있는 기회어린 시절의 향수 + 현대화어린이 뿐 아니라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관객 확보 가능성이 높음 코믹 판타지

    2016.04.16 / 11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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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드컵의 이해
  • 월드컵Ⅰ. 서론Ⅱ. 본론1.역사1)축구의 역사2)F.A성립 이전의 축구3) FA의 발전과 FIFA의 탄생2.영향1) 한국 축구의 영향2) 월드컵 특수를 기다린다3) 반짝 흥행 기대보다는 초석을 닦는 해로3. 2010년 축구 대진표4. 참가국5. 별칭1) 사람들은 왜 축구에 열광할까2) 축제가 기다려 지는 이유6) 후원1) 현대기아차그룹2) SKTⅢ. 결론Ⅰ. 서론2010년 월드컵이 개최가 돼 여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Ⅱ. 본론

    2016.04.16 / 6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 , 월드컵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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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칭 개론
  • 코칭(Coaching):개인의 자아실현을 서포트(support)하는 시스템(system)코칭의 어원과 역사원래 코치(Coach)의 어원은 15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헝가리의 도시 코치(Kocs)에서 만들어진 네 마리의 말이 끄는 마차에서 유래한다. 당시 유럽 전역으로 퍼진 마차는 코치(kocsi) 또는 코트드지(kotdzi)라는 명칭으로 불려졌다고 한다. 영국에서는 코치(coach)라고 불리워 졌다고 한다. 마차(코치, coach)는 승객을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데려다 주는 개별서비스를 의미한데 반해, 기차(train)는 승객들이 역에서 승차하여 정해진 속도와 경로로 정해진 역까지 데려다주는 training(집체교육)의 어원이 된 것이다.1840년대에는 영국 대학에서 학생의 수험지도를 하는 개인교사를 코치라고 부르기도 했다고 한다. 오늘날 가장 잘 알려진 스포츠 분야에 코치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1880년대라고 한다.1950년대에야 비로소 경영분야에서 코치라는 용어가 사용되기 시작한다. 당시 하버드대학 교수였던 Myles Mace는 1959년 발간한 그의 저서 The Growth and Development of Executives에서 매니지먼트의 중심은 인간이고, 인간중심의 매니지먼트 속에서 코칭은 중요한 스킬이다.라고 말했다.코칭의 개념 코칭이란 다른 사람을 성공하도록 돕고 발전을 하게 하는 손이다. 코칭은 지도 혹은 충고와는 개념적으로 다르다. 지도와 충고는 사람 사이의 상하관계를 생각하게 하나 코칭은 대등한 동반자 관계를 전제로 한다. 코칭은 좋든 나쁘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주며 사람들로 하여금 막대한 잠재력을 가지도록 하는 행위다. 코칭에는 코치와 대상자가 존재한다. 코치의 대상자를 코치이(coachee)라 부른다. 코치와 코치이는 공동의 목표를 가지고 있으며 코칭은 코치이는 목표를 이루게 하는 숨은 공로자 이다. 코칭은 코치이로 하여금 새로운 일과 사역 그리고 하나님의 거룩한 부르심에 응답해 효과적으로 사명을 감당하도록 필요한 것들을 갖추게 하여 준비 시키는 것이다. 엡4:12은 사역에 있어서 거룩한 목적을 진술한다.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사역 코치는 하나님의 사람을 사역하도록 준비시킨다. 사역에 관해 깨닫고 실천하게 하며,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잠재력을 발전시켜서 개인적으로 성장하며, 하나님 나라의 가치에 합당하게 일하도록 세워 주는 것이다. 사람들은 삶이라는 물통에 자기 스스로 물을 채우려 한다. 그러나 삶의 균형이 무너지면 물통에 물이 차지 않는다. 모든 리더십은 삶의 다양한 부분에 균형을 잡을 때 가능하다. 영성이 많아도 재정적으로 부족하면 재정적 문제에 대해서는 영향력이 감소한다. 코칭이란 훈련을 받는 코치이로 하여금 일을 잘하도록 가정, 재정, 일 등에 균형을 이루게 하는 작업이다. 성인들은 스스로 변하지 않는다. 어떻게 건설적인 피드백을 주느냐가 중요하다. 코칭은 그 사람을 비판해 의기소침하게 만들거나, 지나치게 친찬을 해 우쭐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고치도록 피드백을 하는 것이다. 좋은 코치는 개인의 성장과 가치 있는 사역의 균형을 갖춘다. 사람은 개인 성장을 너무 많이 강조하면 정신적으로 비대하게 되고, 사역을 너무 강조하면 탈진하기 마련이다. 하나님은 개인의 성장과 사역에 모두 관계하신다. 코치는 하나님의 관점으로 사람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생각으로 사람을 생각하며, 하나님의 심정으로 사람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 하나님이 사람에게 균형적인 성장과 성숙을 기대하고 계시듯 코치도 역시 코치이에게 균형적인 발전을 기대한다. 코치의 기본 바탕은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치며 성경적인 사고방식이다. 성경적 사고방식을 가진 코치는 일방적으로 지시하는 사람에서 사람을 잘 지도하는 트레이너로 발전하고, 관리자에서 격려자로, 감독자에서 코치로 변할 것이다. -구체적인 내용 코칭은 카운슬링, 멘토링, 제자훈련, 컨설팅, 티칭, 트레이닝과 같은 인간관계와 비교할 수 있다. 이러한 개념들은 이미 각계각층에 소개되어 있으며 널리 보급된 상태다. 이러한 개념들과 코칭을 비교하면 코칭에 대한 개념들을 보다 폭 넓게 이해할 수 있다.

    2016.04.16 / 9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 , 코칭 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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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왕의 남자 연산군의 인간으로서의 모습과 영화의 연극적 요소
  • ‘왕의 남자’를 보고.연산군의 내면적 모습과 연극적 요소의 가미보건행정학과 0584007 성 백 선

    2016.04.16 / 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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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뮤지컬 musical
  • 뮤 지 컬(musical)목 차 1.정의2.개요3.뮤지컬의역사4.구성5.흥행형태5.1미국,영국5.2일본6.우리나라의 발전방향1. 정의뮤지컬(musical)이란? 뮤지컬씨어터(musical theater)의 약어로 뮤지컬플레이, 뮤지컬코미디(musical comedy), 뮤지컬리뷰의 총칭으로 연극 노래 댄스를 조합한 연극이다. 2. 개요첫째, 뮤지컬에서는 노래도 대사의 일부이며 노래나 댄스를 하고 있는 동안에도 가수나 무용수를 포함한 등장인물에 의해서 대화나 스토리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이다 연극, 노래, 댄스가 각각 독립한 것이 아니고 하나가 되어 극적 효과를 높이고 있는 것이 뮤지컬의 이상적인 형태라 할 수 있다. 둘째, 뮤지컬에서는 댄스가 큰 요소가 되며 모든 배우가 춤추는 것이 기본이다셋째, 뮤지컬에는 특별히 정해진 형식은 없고 다양한 형식의 작품이 있다

    2016.04.16 / 8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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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대생들의 다이어트
  • - 비만이란? 연령, 성별, 체격들을 고려했을 때 정상 범위를 벗어난 지방의 과도한 축척 상태를 말하는 것 또한 마르거나 정상 체형이지만 체지방 량이30% 정도로 마른비만인 여성들도 많이 있다. 다이어트 신드롬체형에 대하여 과민증을 보이고 옳지 않은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감량을 하여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거나 심각한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 등 여러 문제 발생

    2016.04.16 / 45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 , 여대생들의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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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리그 피지 못한 꽃봉오리
  • 피지 못한 꽃봉오리, K리그목차Ⅰ.서론 1. K리그의 정의2. K리그의 필요성Ⅱ.본론 1. K리그의 현 상황2. 흥행 부진의 원인 2-1. 개인적 문제ㄱ. 해외리그에 대한 막연한 환상과 K리그 경기력에 대한 불신ㄴ. 축구 팬들의 K리그 입문 계기의 부족ㄷ. K리그의 스타 부재2-2. 사회적 문제ㄱ. K리그 중계 수 부족ㄴ. K리그 승부조작 문제3. 해결방안3-1. 개인적 문제의 해결방안ㄱ. 해외리그 클럽들과의 친선경기 추진ㄴ. 유명인사를 통한 홍보3-2. 사회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ㄱ. K리그 중계 부족의 해결방안ㄴ. 승부 조작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Ⅲ.결론 - 자국리그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기울여 K리그가 더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하자Ⅰ.서론 1. K리그의 정

    2016.04.16 / 30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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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운동과신경계
  • 운동과 신경계 신경의 근육지배, 그리고 움직임 운동이 과연 어떻게 이루어 지는가하는 문제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근육작용이다. 따라서 근육의 구조와 기능에 대한 이해는 운동 생리학자들에게 분만 아니라 운동선수 및 지도자들에게 있어서도 더 없이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그런데 근육의 기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신경의 구조와 기능, 신경계가 어떻게 운동과 관련되어 있는가 하는 문제에 접근해야만 한다. 왜냐하면 근육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절대적인 것이 신경이기 때문이다. 몇 해 전 TV를 통해 루게릭병에 걸려 투병하는 환자의 사연을 본 적이 있다. 루게릭병은 근육이 위축되는 질환으로서 본명은 ‘근위축성 측삭경화증’ 이며 19세기 말 유럽에서 처음으로 보고된 이래 원인이 아직 밝혀져 있지 않은 불치병이다

    2016.04.16 / 8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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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태권도의 품새
  • * 품새의 유래태권도의 품새는 개체적인 단순한 공격과 방어 수단으로서의 원시적 무술이 인간의 인지가 발달되고 사회가 조직화됨으로써 싸우는 양상이 집단적 공동 대처현상으로 바뀜에 따라 형성되었다. 공동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기술의 수련과 전수의 편리를 위해 무질서하고 복잡다양한 기술은 필연적으로 정리되고 통일되어 갔다. 이런 원시형태의 품새는 실전경험을 통한 기술의 발전과 전통사상 및 의학적인 요소가 첨가되어 점차적인 체계화과정을 거쳐 초기의 품새 형태가 완성되었다. 기마민족이 역사무대의 주역으로 등장한 상고시대의 품새 수련층은 무인들이었으며 문헌과 유적에 나타난 최초의 품새 형태는 기원 1세기경으로 그것은 한민족의 강성한 고대국가인 고구려에서였다. * 품새의 정의품새의 품 하나하나는 생존에 따른 실전적 기술을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동작을 통해 정신 수양과 신체의 건강 그리고 호신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과학적인 기술의 결정체이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보면 품새가 곧 태권도이며 기본동작은 품새 동작의 바탕이 되는 동작이고, 겨루기는 품새의 실전 응용동작이다. 태권도 정신은 문자로 표현되는 상징적이고 추상적인 정신철학 속에 있지 않고 품새에 의한 행동 속에서 찾아진다. 따라서 품새란? - 태권도 정신과 기술의 정수를 모아 심신수양과 공방원리를 직접 또는 간접으로 나타낸 행동양식이다. * 품새의 의의품새란 공격과 방어의 기술을 규정된 형식(틀, 型)에 맞추어 혼자 수련할 수 있도록 이어 놓은 동작이다. 따라서 품새는 공격과 방어의 기본동작을 연결?수련함으로써 겨루기 기술향상과 동작응용능력 배양 그리고 기본동작에서는 익힐 수 없는 특수기술의 연마(숙달)를 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품새는 품새선에 따라 수련하는데, 품새선이란 품새를 할 때 발의 위치와 그 이동방향을 선(線)으로 표시한 것을 말한다. * 품새 수련상 유의점품새는 공격과 방어의 동작을 이어놓은 것이기 때문에 동작의 변화가 많고 기술의 연결이 다양하며, 몸의 이동, 시선, 호흡 등에 유의하여야 한다. 이를 단계별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1) 품새의 의의와 구성원리를 터득한다. 2) 품새선과 동작 및 방향에 대해 숙지한다. 3) 품새 수련시에는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① 시선

    2016.04.16 / 5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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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극 의미해
  • Ⅰ. 연극의 이해1. 연극의 본질연극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시작된 예술이며 인류의 가장 위대한 문화유산이다. 그리고 인간의 활동은 개인 중심이 아니라 집단 중심의 의사소통을 통하여 생활을 영위한다. 이러한 관계를 통하여 인간은 가정, 사회, 국가, 단위의 생활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 그러나 원시시대에는 언어가 없었기 때문에 자연 의사소통을 몸짓과 손짓으로 대신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 몸짓과 손짓은 타인과의 의사소통뿐만 아니라 신과 자연과의 관계를 나타내기도 하였다.인간은 또한 자기표현의 욕구가 강한 동물이다. 같은 몸짓으로도 표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극적인 동작을 표현하게 된다. 그리고 동작은 자연을 모방하여 창조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게 된다. 따라서 연극은 이러한 원시적인 표현방식에서 시작하여 오

    2016.04.16 / 7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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