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고대연극부터 동시대 연극까지의 연극사 정리 요약 자료
  • 고대연극 (그리스로마연극) 부터현대 사실주의 연극까지 요약 정리된 자료입니다.1. 고대의 연극2. 중세의 연극3. 동양의 전통 연극4. 엘리자베스시대와 스페인 황금시대의 연극5. 이탈리안 르네상스의 연극6. 신고전주의 연극7. 낭만주의 연극낭만주의가 하나의 의식적인 문예운동으로서 추구되어진 것은 19세기에 들어서이다. 19세기 낭만주의가 연극에서 최종적 승리를 구가한 것은 1830년에 프랑스의 극작가 빅토르 휴고의 Hernani가 초연되었을 때였다. 작가는 모름지기 자연과 진실을 벗해야지 모델을 흉내 내서는 안되며 무엇보다도 직관과 영감에 의존해야 한다고 믿었다. 낭만주의의 중요한 기본적 관념을 이루는 것은 범신론이다. 이는 신을 초월적 존재로 보는 것이 아니라 모든 피조물 가운데 내재하고 있다는 믿음에 기초한다. 모든 피조물이 신이라는 공통된 기원을 가지고 있으므로 어느 하나에 대한 철저한 탐구는 전체에 대한 통찰을 가능하게 해준다. 낭만주의의 주요 특징은 첫째, 상상력의 존중으로 이성의 절제에서 벗어나 형식의 자유를 구가하고 신고전주의의 핍진성의관념을 배격하는 대신 초자연적, 신비적 세계를 탐구한다. 둘째, 낭만주의는 일반성을 배격하고 개별성을 존중한다. 셋째, 과거에 대한 관심이 높다. 넷째, 자연에 대한 관심이 높아 자연 묘사를 통하여 우주의 신비를 열렬히 탐구이다. 이 같은 경향은 일차적으로는 신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서 신고전주의 연극의 주된 방향인 환각주의와는 얼핏 멀어지는 것처럼 보이나, 실상은 신고전주의에 대한 보완적인 구실을 하여 19세기 후반에 대두하는 사실주의를 재촉하게 된다.

    2021.04.25 / 9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낭만주의연극 연극사 , 신고전주의연극 연극사정리 , 고대연극부터 동시대
  • img
  • 건축설계_부산감천동_리모델링_리제너레이션_포트폴리오
  • 부산 감천문화마을 부지를 대상으로 건축설계 진행한 포트폴리오 입니다.해당자료는 영문으로 자료를 작성하였으며, 건축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1- Introduction2- History Summary of history 1950~ 1958 1960~1970 2009 2009~ 2010~20143- Site Analysis Data Site analysis Photos Colors and patterns Tour road Volume, section, elevation interviews4- Regulations5- International Examples Casbah Procida6- Case study Bssm baek soon shil museum Lee ungno museum Memorial of cheong hansook2 Children`s toy library7- General conclusion8- Problem solving Program ( diagram) Concept Mass study process Zoning9- References감천문화마을의 역사, 시대별 역사, 사이트 분석, 주민인터뷰, 법적요소, Case study, 조닝, 컨셉, 메스스터디, 참고문헌 등 다양한 관련 내용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021.04.11 / 64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부산건축설계 건축학과 , 부산감천설계 감천문화마을 , 건축설계_부산감천동
  • img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_TIMEPIECE_건축학도_포트폴리오1학년_참고자료용
  • 건축학과 1학년 설계 작업인 스티로폼을 이용한 timepiece 관련 포트폴리오입니다.신입 생 학우분들께 도움이 되는 참고용 포폴이니 많은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1.PARTI2.PLAN-1,23.PLAN-34.ELEVATION5.SECTION6.AXONOMETRIC7.PERSPECTIVE-OUTSIDE8.PERSPECTIVE-INSIDE9.SKETCH건축학과 1학년 설계 작업인 스티로폼을 이용한 timepiece 관련 포트폴리오입니다.실제 작업한 내용과 모형작업이 이루어진 것을 표현 하였습니다.

    2021.04.1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건축학과 건축설계 , 건축기초 timepiece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
  • img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_ROUGH
  • 건축학과 1학년 설계 작업인 나무와 돌을 이용한 ROUGH 관련 포트폴리오입니다.실제 작업한 내용과 모형작업이 이루어진 것을 표현 하였습니다.1.PARTI2.PLAN3.ELEVATION4.SECTION 일단 저는 나무와 돌들을 주울 때 무엇을 할까? 생각을 하다가 최대한 자연적인 느낌을 살리고 싶어 이라는 Topic을 만들어 방향을 잡아보았습니다. 저의 PARTI는 THINKING부분과 SHOW1,2부분으로 나누었습니다. 첫째로 THINKING부분을 먼저 설명 해보겠습니다. 저는 SOLID한 곳을 아주 큰 대지(Unalloyed Land)로 나타내어 꽉 막히고 아무것도 없는 공간으로 정했습니다. 그리고 VOID한 곳은 나뭇가지를 우뚝 새움으로써 그 큰 대지의 중앙에 새로운 영혼(New Soul)이 올라오는 공간으로 정했습니다. 둘째로 SHOW부분을 설명 해보겠습니다. SHOW1에서는 규칙적인 돌 6개의 배열과 불규칙한 나무4개를 사용하여 대지의 공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SHOW2에서는 규칙적인 나무와 돌들의 나머지를 이용하여 새로운 영혼이라는 공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런데 이때 VOID한 곳을 강조시키기 위해서 나뭇가지의 높이를 강조 하였습니다.

    2021.04.10 / 6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건축학과 건축설계 , 포트폴리오 rough포폴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
  • img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_EXPRESSION
  • 건축학과 1학년 설계 작업인 익스프레션(expession) 관련 포트폴리오입니다.신입 생 학우분들께 도움이 되는 참고용 포폴이니 많은 이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1.PARTI2.PLAN3.ELEVATION4.SECTION(I-II)5.PERSPECTIVE-I6.PERSPECTIVE-II,III7.SKETCH 이번 저의 PARTI는“ ALLY OF OTHER SPACE”라고 정했습니다. “ALLY OF OTHER SPACE”는 “다른 성격을 가진 공간의 동류”라고 하는데 이 말의 의미는 위에 보이는 PARTI처럼 하나의 LIGHT WORLD와 또 하나의 DARK WORLD가 겹쳐져서 결국 합쳐지게 흘러가는 “동류”라는 것입니다. 두 개의 색다른 공간은 24X24 CUBE들을 가리키는 것인데 하나의 24X24 CUBE는 사방으로 뚫려져 있는 그러한 공간을 말하는 것이고 다른 CUBE는 사방이 막혀져서 밖에서는 보이지 않는 전혀 다른 공간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러한 24X24 CUBE들이 중간에 겹치게 되는 데 그 공간을 저의 TOPIC에서 “동류”라고 붙인 것입니다. 그 곳을 저는 연결 시켜주기 위해 하나의 거대한 BRIDGE로써 연결하였습니다. 밝은 세계와 어두운 세계를 이어주어 사람이 그 공간 안을 다닐 때 전혀 다른 느낌과 감각을 느끼라고 지었습니다. 그 다음은 동선에 대해서 설명한다면 동선은 계단과 층들이 함께 이루었는데 1층에서 3층으로 갈수도 있고 아니면 2층을 통해서 다른 세계의 공간을 통해서 그 곳으로 갔다가 다시 돌아 올 수있게 지어졌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1층의 기둥들은 우리가 사는 주차장을 생각하면 되는데 높은곳들을 받쳐주기 위해서 해놓은 역할과 똑같은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의 특징도 살리고 안전하게도 지어졌습니다. 그리하여 저의 “ALLY OF OTHER SPACE”의 TOPIC을 잘 살려 이번 모형을 지었습니다.

    2021.04.10 / 9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건축포폴 건축설계 , 건축학과1학년 포트폴리오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
  • img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_ VOLUME 리포트
  • 건축학과 1학년 설계 작업인 볼륨(VOLUME) 관련 포트폴리오입니다.처음 들어온 신입생들에게 많은 참고자료로 될 것 입니다.감사합니다.1.PARTI2.PLAN3.ELEVATION4.SECTION 5.AXONOMETRIC(POSITIVE)6.SKETCH 이번 주제는 VOLUME입니다. VOLUME의 특성은 한정한 어떠한 특정한 곳에 맞춰서 건축물을 만드는 것이 주요 특징입니다. 허나 파르티를 생각하기도 전에 12X12X12를 맞추는 것 그 자체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고민 끝에 고등학교수학책을 살펴보다가 ‘수열’이라는 단원을 보았습니다. 여기서 저의 PARTI가 만들어 졌습니다. 수열이란 일정한 수가 점점 증가하거나 감소 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번 저의 PARTI를 수열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엑소노메트릭에서 역상과의 비교는 확연히 수열을 나타내주는 소재가 되었습니다. POSITIVE 엑소노메트릭은 수열로 나타낼 때 증가수열로 나타내어지고 역상 엑소노메트릭은 감소수열로 확연히 나타나는 것을 곧 볼 수 있습니다. 수의 개념으로 이번 PARTI를 접근해 보았는 데 괜찮은 건축물이 빗대어 졌다고 생각되어집니다.

    2021.04.10 / 8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건축기초설계 건축기초 , volume설계 건축설계 , 건축설계_포트폴리오
  • img
  • 건축설계 포트폴리오-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 건축학과 1학년 설계 작업인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관련 포트폴리오입니다.실제 작업한 내용과 모형작업이 이루어진 것을 표현 하였습니다.1.PARTI2.PLAN3.ELEVATION4.SECTION5.AXONOMETRIC-START6.AXONOMETRIC-STAGE17.AXONOMETRIC-STAGE28.AXONOMETRIC-STAGE39.AXONOMETRIC-FINISH 이번 저의 파르티는 ‘유혹(TEMPTATION)’이라는 TOPIC을 가지고 만들어 보았습니다. 일단 제가 ‘유혹’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린 것은 ‘TEMPTATION’의 특징을 생각해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TEMPTATION’의 특징은 한 곳에 자꾸 빠져드는 매력을 가진 것입니다. 나중에 뒷 페이지를 보시면 제 모형에서 특유의 한 곳으로 빠지는 방향성을 가진 것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 방향성의 의미는 ‘TEMPTATION’처럼 한 곳으로 자꾸 빠져나오는 것을 나타내어 보았습니다. IMAGE로는 ‘TEMPTATION’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빨간 입술로 나타내어 보았습니다. PARTI는 여러 개의 단계로 나타내어 보았습니다. 처음에는 단순함과 평면의 느낌, 즉 1차원의 느낌으로 16X16의 큐브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그리고 발전하여 2차원의 느낌으로 점점 확장되고 변형되는 느낌을 살려보았습니다. 점점 이렇게 확장되어 나중에는 3차원의 느낌을 제일 살려 큰 재료들로 마무리를 지었는 데 최종모형을 보시면 3D의 정육면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든 1차원적 느낌과 2차원적 느낌과 자꾸 발전되가는 모습들을 총 담은 36X36의 큐브가 저의 최종모형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큐브의 방향성을 나타냄은 ‘TEMPTATION’의 한곳으로 빠져드는 것을 나타내기 위하여 표시해 보았습니다. 거기다 1차원, 2차원, 3차원 모두 다 한번에 표현해서 저의 단계별 모형들을 보실 때 더욱 이해하기가 간편하실 겁니다.

    2021.04.10 / 11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건축학과 건축설계 , 건축포트폴리오 건축포폴 , 건축설계 포트폴리오
  • img
  • 엠파이어 시대 정리
  • 엠파이어 시대 패션 정리미리보기 이미지 참조

    2021.04.06 / 2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패션 엠파이어 , 복식사 패션역사 , 엠파이어 시대 정리
  • img
  • 무용병역특례
  • 무용 병역 특례 ppt미리보기 이미지 참조

    2021.04.06 / 17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특례 무용 , 병역 병역특례 , 무용병역특례
  • img
  • 마담그레
  • 마담그레 디자이너 정리 ppt미리보기 이미지 참조

    2021.04.06 / 35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의상 마담그레 , 패션 디자이너 , 마담그레
  • img
  • 샤넬 이론 정리
  • 샤넬 이론1. 샤넬의 정의 및 기원샤넬(CHANEL)은 가방, 의류, 향수, 선글라스, 주얼리, 시계 등을 제작 판매하는 프랑스의 패션 브랜드로, 창업자 가브리엘 샤넬(Gabrielle Chanel)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샤넬은 1913년 부티크(Boutique) 오픈을 시작으로 1920년대 코르셋(Corset)과 무거운 페티코트(Petticoat, 여성용 속치마)의 굴레에서 벗어난 니트 카디건, 저지 원피스 등의 편안한 스포츠 모드(Sports Mode) 의류를 선보였다. 이후에도 샤넬은 끈 달린 클러치 백, 주머니 달린 재킷 등 기능성과 심미성을 조화시킨 새로운 형태의 의복을 출시했다. 1982년에 샤넬은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를 영입했는데, 그는 오늘날까지 샤넬을 새롭게 재창조해 오고 있다.

    2021.04.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패션 샤넬 , 패션역사 코코샤넬 , 샤넬 이론 정리
  • img
  • 복식사(이집트-크레타)
  • 이집트- 크레타 문화 정리1 이집트2 크레타이집트 3100 ~ 30 BC나일강을 기축으로 세워진 문명성공적 농경사회인구의 증가 ->사회문화의 발전아마 (flax, Linseed)린넨(linen)로인클로스: 요의(腰衣): 허리에 두르는 옷 현대의 속옷과 같은 기능 노예부터 왕까지 구분없이 착용스커트: 허리에 두르는 스커트, 로인클로스의 변형으로 남녀가 모두 착용쉔티(schenti), 쉔트(schent), 킬트(kilt)왕족이 착용한 경우 파뉴 라는 이름으로 지칭、장식이 들어간 허리띠나 쉔도트로 치장.트라이앵귤러 에이프런: 햇빛을 흉내낸 주름을 빳빳하게 고정시킴알록달록한 색감으로 다양한 장식물왕족의 전유물

    2021.04.06 / 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패션 이집트 , 복식사 크레타 , 복식사(이집트-크레
  • img
  • 복식문화레포트 힙합문화
  • 복식문화1. 힙합의 정의2. 한국의 힙합문화3. 힙합의 발생 배경4. 힙합문화 요소가 반영된 힙합패션의 특징5.힙합 음악의 형성에 영향을 미친 지역별 특징6.힙합의 춤 요소가 반영된 힙합 패션 (스포티브 스타일)7.힙합의 미술 요소가 반영된 힙합 패션 (그라피티 스타일)8.힙합문화의 시기적 구분에 따른 힙합패션의 특징힙합은 1970년대 미국 뉴욕의 브롱스에서 유행하기 시작한 춤과 대중음악으로부터 파생된 거리문화이다. 미국 뉴욕의 브롱스에서 아프리카계 미국인과 캐리비안 미국인, 히스패닉계 주민의 커뮤니티에서 행해지고 있었던 블록 파티에서 태어난 문화이다.아프리카계 미국인들의 문화(음악, 패션, 예술)등 전반적인 삶의 양식을 조합하여 새로운 스타일을 만들어 내는 방식을 힙합(hip도 hop도 튀는, 생기있고 활발하게 움직인다 라는 뜻의 약동하는 의미를 갖고 있다)이라고 호칭하기 시작하였다.

    2021.04.06 / 8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문화 힙합문화 , 복식 복식문화 , 복식문화레포트 힙합
  • img
  • 황금비율
  • 디자인과 황금비율 레포트목차황금비율황금비율의 유래디자인에 적용된 황금비율황금비율황금비는 (짧은 선분) : (긴 선분)=(긴 선분) : (긴 선분)+(짧은 선분)을 만족하는 선분의 분할에 대한 비를 말한다. 그리고 이와 같이 선분을 나누는 것을 황금분할이라고 한다. 긴 선분의 길이를 계산하면 1.6180339 로 소수점 아래 숫자가 끝없이 계속되는 소수이며 일반적으로는 소수 셋째 자리까지 나타낸 1 : 1.618을 황금비로 사용하고 있다. 피타고라스를 비롯하여 고대 그리스에서는 아름다움의 본질을 비례와 질서 그리고 조화라고 생각하였다. 그리고 이 황금비를 가장 안정감 있고 균형 있는 비율로 느꼈기 때문에 그리스 시대에는 작은 술잔에서부터 신전에 이르기까지 황금비율에 딱 들어맞도록 만들었으며 황금비에 열광하기 시작하였다.

    2021.04.06 / 4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디자인유래 황금비율 , 비율 디자인 , 황금비율
  • img
  • 예술의 독립과 형태 정립을 위한 고찰
  • 예술의 의미와 개념, 예술의 종속과 형태, 소유, 교육의 문제, 예술과 이데올로기, 대중(민중) 예술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I. 머리말 II. 몸 말1. 예술의 의미와 개념 2. 예술의 종속과 형태, 소유, 교육의 문제 3. 예술과 이데올로기 4. 대중(민중) 예술III. 맺음말예술은 모든 인간의 본성에 그 기초를 두고 평등하게 소유되어야 함에도 예술사에 나타난 그 형태는 본격적으로 위치가 정립되기 시작한 초창기에서부터 교회나 궁정 귀족의 보호를 받아 온 위로부터 아래로의 예술이었으며 풍족한 환경과 상황을 따라다닌 가진 자만의 전유물이었고 특권처럼 정위된 것이 사실이다.화가 다비드는 그의 추종자와 함께 혁명 집단의 이상, 목표, 신념에 이끌려 나폴레옹과 그가 세운 프랑스 제국에 대해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것을 결과적으로 특정 양식의 예술작품이 선택되는 중요한 요인이었으며 사회적 경제적 성공에 이르게 하는 이유가 되었다.히틀러가 음악을 사용하여 국민을 선동한 것은 유명한 이야기다.그는 1933년 3월 23일의 연설문에서 ‘’예술은 항상 한 시대의 희망과 리얼리티를 표현, 반영할 것이다’’라고 말했다.바그너의 음악이 히틀러에 의해 애호되었다는 사실은 바그너 음악의 반유태주의가 히틀러의 정치사상과 통했기 때문이다.에른스트 피셔: 정경임 역(서울 지양사 1985).아놀드 하우저:최성만,이병진 역(서울 한길사 1983).쟈네트 월드:이성훈,이현석 혁(서울 한마당 1986).아도르노: 방대원 역 (서울 까치 1986).이장직:(서울 전예원1986).이건용:(서울 세광음악출판사 1987) (서울 한길사 1986).아놀드 하우저:근세편 염무웅,반성완 역(서울 창작과 비평사 1984).실천문학사 (서울 실천문학사 1986).버질 올드리치: 오병남 역(서울 종로서적 1983)

    2021.04.05 / 1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이데올로기 예술 , 미술교육 음악교육 , 예술의 독립과 형태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