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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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차범석 희곡 `산불` 작품분석 자료
  • 한국 현대희곡의 정수 - 전쟁으로 대변되는 이데올로기 갈등을 보여주는 작품제1막 : 양씨와 최씨가 공출해야 하는 곡식의 양 때문에 다툰다. 양씨의 아들은 우익쪽 사람이었는데 반동으로 몰려 죽임을 당했으며, 최씨의 사위는 좌익쪽 사람이었는데 빨갱이로 몰려 역시 죽임을 당했다.제2막 : 과부들만 사는 마을에 공비들의 소굴에서 탈출한 규복이라는 전직 교사 출신의 남자가 몰래 들어온다. 양씨의 며느리인 점례는 그를 숨겨 주고 과부의 욕정을 채운다.제3막 : 젊은 과부인 최씨의 딸 사월이가 규복과 점례의 만남을 눈치채고 강제로 규복을 가로채다시피 하여 달아오른 욕정을 채운다.제4막 : 국군이 마을에 들어와서 공비를 토벌하기 시작하며, 마을에는 사월이가 임신했다는 소문이 나돈다.제5막 : 공비 토벌 작전으로 국군이 대나무 밭에 불을 지르고, 규복은 그 과정에서 총에 맞아 죽고 사월이도 양잿물을 먹고 자살한다.1. 차범석2. 줄거리3. 대숲의 의미4. 희극적 숨돌리기5. 동시대적 가치그리스 비극에서 눈이 먼 예언자가 바른말을 한다. 셰익스피어 작품의 바보 또는 광대가 바른말을 하는 경우가 있다. ? 한국 현대희곡에서는 의 경우 김노인과 귀덕이, 유치진의 의 경우 유자나무집 딸이 그러한 역할을하고 있다.

    2021.04.25 / 1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산불희곡분석 한국희곡 , 산불분석 차범석 , 차범석 희곡 `산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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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에우리피데스 희곡 [메데이아] 작품분석 발표자료_그리스 비극
  • 메데이아에 등장하는 등장인물 5명의 이름을 쓰시오.메데이아에 나타난 그리스비극의 특징을 쓰시오.메데이아에서 코러스의 역할을 쓰시오.메데이아는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20가지 플롯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3대 그리스 비극작가의 이름을 쓰시오1. 연극의 기원 - 그리스 비극2. 코러스의 기능3. 에우리피데스4. 줄거리5. 분석 및 해석인간의 내면이 얼마나 강력한 동인인가를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랑, 증오, 격정, 숙고, 복수심, 자녀에 대한 애정, 질투, 분노 등등 인간의 내면들이 서로 간에 충돌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의 동인으로 작용하고 있다.에우리피데스는 이처럼 인간의 내면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특이 이 작품에서 훌륭하게 표현되고 있다. 과거에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시간이 흘러서 평가를 받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오늘날 공연되는 고대 희랍의 비극 작품은 거의 드물지만, 이 작품은 다양한 형태로 재해석되어 공연되고 있다.

    2021.04.25 / 11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그리스연극 메데이아 , 에우리피데스 그리스비극 , 에우리피데스 희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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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셰익스피어 희곡 [맥베스] 작품분석 발표 자료
  • 본인이 생각하는 맥베스의 주제는 무엇인가? (00은 00이다.)맥베스 속 등장인물 7명의 이름을 쓰시오.맥베스에 등장하는 예언의 내용을 모두 쓰시오.맥베스와 레이디 맥베스를 비교하여 서술하시오. 셰익스피어가 맥베스를 쓴 의도를 생각해보시오.1. 윌리엄 셰익스피어2. 줄거리3. 분석 및 해석4. 레이디 맥베스5. 맥베스는 왜 비극인가?4대비극 중 가장 마지막 작품인 이 작품은 스코틀랜드의 역사극에서 모티브를 취재한 것으로 1606년 덴마크 왕이 영국을 방문했을 때 상연하기 위해 쓴 것이다. 외형상으로 볼 때 가장 짧으며 단일한 내용, 급속한 전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포와 절망 속에서 죄를 더해 가는 주인공의 내적 갈등과 고독이 표현되어 있는 대사의 시적 완성도가 높은 훌륭한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맥베스는 11세기 스코틀랜드에 실존한 인물이다. 던컨 왕의 사촌인 맥베스 장군은 위험에 빠진 조국의 최전방에서 용맹을 떨친 애국자다. 그런 그가 탐욕에 현혹돼 급기야 왕을 죽이고 스스로 왕좌에 앉아 18년간 스코틀랜드를 통치한다. 그러다 결국에는 자신에게 반기를 든 세력과의 전쟁에서 목숨을 잃고 권력도 잃는다. 역사엔 ‘반역자’ ‘공포통치자’로 기록된다.

    2021.04.2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셰익스피어비극 맥베스 , 셰익스피어 4대비극 , 셰익스피어 희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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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르톨트 브레히트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작품분석_브레히트 서사극,소외효과
  • 한국예술종합학교 지정희곡 작품분석 자료입니다.브레히트의 서사극, 소외효과 까지 정리해두었습니다.1. 베르톨트 브레히트2. 20세기 독일의 상황3. 시대적 배경4. 브레히트의 서사극5. 브레히트의 소격효과6. 억척어멈과 그 자시들7.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에 나타난 소격효과세계 1차대전 패전국, 전쟁의 허무함과 상업화, 자본에 대한 공포와 두려움, 종교의 등한시니체(1844~1900): “신은 죽었다”인간이 만들어낸 최고가치의 상실을 의미한다. -> 신은 우리들 스스로가 죽였으며 자본에 잠식되어 죽였다.‘신의죽음’이란 종교 혹은 이상주으의 신앙이 상실된 상태이다.허무주의를 도래하는 태도이며 “삶의 가치가 상실된 상태에서 인간은 어떻게 살아야하는가?”이러한 질문은 ‘실존주의’철학으로 이어진다.무신론적 실존주의 - 장 폴 사르트르 - “실존은 본질에 앞선다”유신론적 실존주의 - 키르케고르 - “인간은 무한한 자유가 있어서 결국 신으로 회귀하여 극복하여야 한다.”취사병: 그래서 임금님은 독일인들을 포위해서 4등분 하지 않을 수가 없었어요ㅣ. 그것은 그들이 황제에 대한 노예 상태를 고집했기 때문이죠. 어떤 사람이 자유를 원하지 않았다고 해도 임금님은 관심 밖이었어요. 임금님께서는 굳건한 신념이 있으셨으니 바로 여전히 좋으신 하나님의 말씀이기 때문이죠.‘자유’라는 이데올로기로 위장된 전쟁의 대외명분을

    2021.04.25 / 2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브레히트 서사극 브레히트 , 브레히트 소외효과 억척어멈과 그 자식들 , 베르톨트 브레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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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곡분석 발표 자료
  • 셰익스피어 4대비극 희고분석 발표자료입니다. 수업또는 발표에 참고하면 좋겠습니다.윌리엄 셰익스피어셰익스피어 4대 비극셰익스피어의 작품세계줄거리작품의 배경인물분석분석 및 해석연출 POINT오셀로의 등장인물 다섯명의 이름을 쓰시오.오셀로의 주된 갈등은 무엇인가?각 인물간의 관계를 설명하시오.각 막별로 주된 내용을 요약하시오.오셀로와 이아고, 데스데모나의 성격을 쓰시오.

    2021.04.25 / 1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셰익스피어희곡 셰익스피어 , 오셀로 4대비극 , 셰익스피어 `오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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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오아방가르드연극_리빙씨어터 발표자료
  • 극단의 이름 ‘Living Theatre’는 벡과 말리나가 우스터가의 극장이 폐쇄조치 된 이후 다른 작품을 준비하면서 자신들이 거주하던 아파트 거실(Livingroom)의 공간이 충분하지 못했던 것에서 연유되었다. ‘생활하는(Living)’연극은 그야말로 관객에게 일상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태도를 지향하며 동시대의 연극을 공연하겠다는 취지를 표현한 작명이라고 할 수 있다.리빙씨어터 Living Theater급진적 주제를 다루는 실험극을 제작해 전통, 권위, 관객과 대결한 것으료 유명한 극단1950’s 거투루드 스타인, 루이치 파란델로, 알프레도 자리, T.S 엘리엇, 스트린드베리 등의 미발표 작품으로 새로운 실험극을 연출하려고 노력

    2021.04.25 / 1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리빙시어터 아방가르드연극 , 네오아방가르드 포스트모던연극 , 네오아방가르드연극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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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포클레스[`오이디푸스 왕] 희곡분석 발표 자료
  • 테베라는 나라에서 라이오스왕과 이오카스테의 아들이 태어난다. 신탁을 통해 “아들이 태어나면 아이가부모를 다 죽인다”는 얘기를 듣고 발목에 꼬챙이를 끼워 내다 버린다. 이웃나라 코린토스의 목자가 주워그나라 왕으로 살아가게 되는데, 술취한사람이 오이디푸스에게 주워온 사람이라는 말을 하게된다.오이디푸스는 코린토스를 떠나 신탁을 받았는데, “부모를 죽이고 아내와 결혼할 것이다”는 것을듣고도망가다가 삼거리에서 라이오스왕의 일행을 만나 죽이고만다. 그러고 스핑크스의 예언을 풀어 상으로왕의 자리를 얻고 왕비와 결혼하게됨, 그러다 삼촌 크레온으로부터 라이오스왕의 피살사건을 듣고 ‘아버지의 일’처럼 노하여 해결하여 추적하다보니 본인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이오카스테는 자살하고본인은 스스로 눈을 찔러버린다.자기점검 TEST줄거리시대적배경병들어있는 테베수사극무의식적으로 자신의 죄를 회피하는 오이디푸스오이디푸스의 성격적 결함 - 오만함, 호기심, 정의소포클레스의 그리스 사람들에 대한 시선 신 앞에 나약한 인간코로스의 역할오이디푸스: 너희들에 붙어 다니는 질투심은 얼마나 끈질깃 것이냐! 내 손에 권력을 넘겨준 이 날 내가 원치도 않았는데 나에게 넘겨준 이 권력을, 크레온은 탐내고 있구나! (중략) 이욕에는 맑고 예언에는 어두운 이 음흉하고 교활한 사기꾼 예언자를 나에게 보냈다. (중략)> ‘크레온’을 반역자로 몰아세우고 테이레시아스를 교활한 사기꾼으로 치부하면서 본인의 죄를 회피하려하는 모습이 보인다.오이디푸스: 그가 길을 떠날 때 몇몇 사람만 거느렸소, 아니면 왕답게 무장한 호위병을 많이 거느렸소?> 자기가 해치운 사람은 다섯명 뿐이었기 때문에 계속해서 부정하려 한다.

    2021.04.25 / 16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오이디푸스발표자료 소포클레스 , 오이디푸스분석 오이디푸스왕 , 소포클레스[`오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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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헨릭입센 - [유령]희곡분석 발표 자료 PPT
  • 헨릭입센 희곡 희곡분석 발표 PPT자료입니다.1)개요- 사실주의 효시를 여는 극작가로 평가됨- 사회적 문제극의 선구자, 총 25작을 집필- 사실주의에 적합하지 않은 운문포기를 선언, 독백과 방백의 폐기- 모든 장면들은 인과관계에 의해 연결되고, 논리적인 대단원 (well-made play, 잘 짜여진 연극)- 전통적인 구시대의 사회 도덕을 대변하는 세력과 낡은 도덕의 타파를 외치는 개인과의 갈등을 그려냄- 개인과 사회의 문제, 종교, 여성 문제, 인습 등 사회 문제들에 대한 진지한 접근 시도- 대표작: , , , 2) - 3막 구성- 노라라는 여주인공을 통해 여성의 정체성에 관한 문제를 다룸- 주제: 여성 자신이 타인, 사회, 관습이 요구하는 인간형으로서가 아닌 자기 자신에 대해 충실할 의무를 지닌 하나의 독립된 인격체로서 스스로를 인식해야 함- 노라를 통해 억압당하는 여성들과 사회구조의 모순을 되새기게 함- 마지막 결말은 당대 가치관에서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킴

    2021.04.25 / 1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사실주의희곡 유령 , 사실주의연극 헨릭입센 , 헨릭입센 - [유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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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앙대 세계연극사 - 시대별 대표극작가 정리
  • 저는 연극사적으로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들을 정리하고 설명하려 합니다 그 이유는 그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를 공부하면 그 당시의 극작술, 작품의 형식, 무대와 효과의 사용과 시대성을 동시에 공부 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럼 첫 째로 고대 그리스 연극을 대표하는 작가들을 소개하겠다. 그리스 극작가1. 아이스킬로스2. 에우리피데스3. 소포클레스4. 아리스토파네스5. 플라우투스6. 태랜티우스7. 세네카중세연극르네상스연극신고전주의연극낭만주의연극사실주의연극 이로써 고대 그리스 시절부터 21세기에 이르는 수많은 작가들을 알아보며 그 시대의 작품의 형식에 대하서 알아보았다. 고대연극부터 시작해서 고대를 재현하고자 했던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함께 19세기에 들어 나타난 사살주의, 반사실주의, 표현주의, 상징주의, 초현실주의, 부조리극 등의 다양한 이론을 거쳐, 현시대의 포스트모더니즘과 퍼포먼스아트, 뮤지컬연극 등의 수많은 이론과 공연 형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앞으로의 공연 형태가 어떻게 발전할 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어떠어떠한 주의, 어떠어떠한 양식의 틀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저 생각하는 대로 자유롭게 다 표현할 수 있는 시대이며 연극이 단순히 대사극이 아닌 다양한 장르와 결합하고 뛰어난 기술력이 뒷받침 되는 공연다운 공연의 모습을 갖추어 무대에 올려질 것이라 생각된다.

    2021.04.25 / 1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연극사정리 그리스연극 , 극작가 연극사 , 중앙대 세계연극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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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탈리아 ‘코메디아 델 아르테(Commedia dell`Arte)를 통한 광대(Clown과 Pierrot) 연기 연구
  • 이탈리아 ‘코메디아 델 아르테(Commedia dellArte)를 통한 광대(Clown과 Pierrot) 연기 연구광대는 크게 클라운(clown)과 피에로(pierrot)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익살스러운 광대는 클라운이고, 장난기가 많고 진한 화장에 웃음기가 가득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피에로는 웃음기가 없고 눈 밑에는 항상 눈물이 그려져 있는 비극적인 광대이다.광대는 크게 클라운(clown)과 피에로(pierrot)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는데,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익살스러운 광대는 클라운이고, 장난기가 많고 진한 화장에 웃음기가 가득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반면에 피에로는 웃음기가 없고 눈 밑에는 항상 눈물이 그려져 있는 비극적인 광대이다.클라운(clown)의 정의는 ‘광대’, ‘어릿광대 같은 사람’, ‘광대 짓을 하다.’로서 흔히 빨간코를 하고 연기하는 행위, 행위자를 뜻하는데, 그 기원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 극장의 “rustic booly 캐릭터들에 직접적으로 바탕을 둔 코메디아 델 아르테의 잔니 ”rustic baby 캐릭터에서 발전했다고 전해지는데 ‘아이처럼 놀기’라는 의미의 용어에서 시작되었다. 현대에서는 다양한 형식의 클라운이 생겨나고 있으며, 독립적인 공연 또는 서커스 공연의 한 파트로 들어가기도 한다. ‘태양의 서커스’의 레퍼토리 에서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고 있는데, 빨간 모자를 쓴 어린이 클라운이 나와 다양한 효과음과 함께 판토마임을 하고 관객을 무대로 올려 재밌는 상황을 연출하기도 한다. 태영의 서커스 중 한 레퍼토리인 ‘퀴담’에서는 영화감독 클라운이 등장해서 관객들과 함께 재미있는 상황들을 연출하는 연기를 한다. 김지호, 「이탈리아 코메디아 델 아르테’(Commedia dellArte)와 한국 ‘양주별산대놀이((楊州別山臺놀이)’룰 즁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김찬자, 「코메디아 델라르테」, 연극과 인간,

    2021.04.25 / 4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이탈리아코메디아델아르테 코메디아델라르테 , 광대연기 클라운 , 이탈리아 ‘코메디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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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극이론_안민수 연극연출 원리와 기술 요약
  • 동국대학교 연극학부 교수 안민수 연출가의 요약자료입니다.꼼꼼하게 요약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겟습니다.1. 연출 창조의 충동과 기븜2. 정서 교류의 욕구3. 삶의 모습을 창조하는 기쁨4. 연출의 다양한 입장 - 해석적 연출가, 창조적 연출가5. 연출의 역사6. 연출의 기능7. 훌륭한 연출가의 자질제1부 예술로써의 연출1. 연출 창조의 충동과 기쁨 연극을 왜 하는가?, 연출은 왜 하는가? 이와 같은 질문에 최초로 학문적인 언급을 한 사람은 바로 아리스토텔레스이다. 그는 그의 저서 시학에서 연극을 하는 이유는 즐거움때문이라고 간단히 정의했다. 그렇다면 그 즐거움은 어디서 기인하는 것인가.1) 리듬과 하모니의 즐거움리듬이란 어떤 운동이 있을 때 그 운동이 진행되며 만들어나는 궤적 혹은 자취를 의미한다. 그리고 여러 개의 리듬이 복잡하게 동시에 엮어져서 만들어내는 질서를 조화, 즉 하모니라고 말할 수 있다. 이와 같은 리듬과 하모니는 우리가 어머니의 태아로 존재할 때부터 느낄 수 있으며 좀 더 크게 말해 모든 자연현상에서 느낄 수 있는 아름다움이다. 파도의 밀려옴과 나감, 일출과 일몰 등 모든 형상이 리듬과 하모니를 이루고 있다. 최초의 무용과 음악은 이렇듯 자연의 리듬과 하모니를 흉내내는 데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최초의 흉내는 모방하는 자 뿐 아니라 그것을 보는 인간에게도 즐거움을 주는 일이 되었을 것이며 처음에는 모방의 단계로 시작해, 차츰 변주나 템포를 통해 새로운 하모니를 창조하기에 이른 것이다. 즉 리듬과 하모니의 창조자인 연출 예술 또는 그외의 역할로 연극에 참여함으로써 얻는 이러한 체험은 마치 아득한 고향에 돌아온 듯한 느낌과 즐거움을 줄 수 있다. 안민수 - 연극연출 원리와 기술

    2021.04.25 / 3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연출전공도서 연극연출 , 연출도서 안민수연극연출 , 연극이론_안민수 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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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애드윈 윌슨 세계연극사 요약자료
  • 연극사의 바이블 애드윈 윌슨 요약자료입니다.1. 연극의 기원 2. 고전주의 연극3. 로마시대의 연극4. 중세의 연극5. 르네상스 시대의 연극 6. 프랑스의 고전주의 7. 18c 유럽연극 (낭만주의 )8. 낭만주의 연극 9. 사실주의 연극 10. 상징주의 연극 11. 부조리 연극 12. 현대 작가 및 작품1. 연극의 기원 연극 발생의 틀은 세계 어느 곳의 연극에서나 공통으로 찾아볼 수 있다. 한국의 경우, 국중대회?영고 ?동맹 ?무천등 기록에 나타나 있는 여러 고대 제의는 가무백희를 연행하였다고 전해지며 연극과 무용, 또는 음악의 기원이 여기에서 비롯되었음을 쉽사리 알 수 있다. 그리고 한국 말의 ????굿????의 뜻이 무당의 노래나 춤으로 신령에게 치성을 드리는 제의로서의 의미와 아울러 여러 사람이 모여서 보는 구경거리, 즉 연극의 뜻을 함께 내포하고 있음은 굿거리에서 원시신앙의 체계는 물론 연극 ?무용(원래는 분리되지 않은 형태였다)이 싹텄다는 사실을 말해주기도 한다. 이러한 연극의 기원은 동양 여러 나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서양의 경우 가장 오래되고 대표적인 그리스 고전연극의 성립과정(BC 6세기~BC 5세기)을 보면 디오니소스신전의 제의에서 연극이 분화되어 나온 과정이 선명하게 드러나 있다.애드윈 윌슨

    2021.04.25 / 15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세계연극사요약 연극사 , 연극사요약 세계연극사 , 애드윈 윌슨 세계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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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극이론_통쾌한 희곡의 분석, 인간의 마음을 사로잡는 연출 요약
  • 김석만 번역, 요약자료입니다.통쾌한 희곡의 분석1. 연출가는 누구인가?2. 연출가는 무엇을 하는가?3. 희곡의 형태4. 희곡을 읽는 방법인간의 마음을 사로잡은 연출1.연출과 공연 텍스트2.플롯의 구조2-1 구성과 등장인물2-2 스토리, 이야기, 줄거리, 구성, 시놉시스2-3 플롯의 진화 과정2-4 드라마의 보편적 구조3. 줄거리4. 연출가의 간결한 언어5. 장면분석6. 대본 수정과 대본 정리연출과 연기의 쟁점1. 연출가의 희곡 읽기2. 오디션에서 커튼콜까지3. 연기 접근의 단계와 연출가의 역할4. 등장인물과 배우의 관계5. 극적 행동과 주어진 상황6. 등장인물의 전사와 즉흥연습연출과 공연 공간연출과 무대 표현 기술2 연출가는 무엇을 하는가? 우리가 연극을 달리 종합 예술이라고 부르는 것이 아니다. 연출가는 모든 예술 분야의 종사자들과 이런저런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그들과 동떨어져서는 결코 존재할 수 없다. 연출가의 작업은 철저히 독립적인 것 이지만, 동시에 다른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협동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출가는 절충의 예술인 연극을 이끄는데 있어 조직과 격려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의사 결정과 집행 과정에서 다양한 견해와 제안을 받아들여야 하고, 얘기치 않은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연출의 비전은 공연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미래의 결과이며, 이는 공연의 방향이나 공연이 달성하려는 목표와 관련이 있다. 모든 참가자들은 이 비전에 따라 흥이 나기도 하고 혼란에 빠지기도 한다. 요컨대 연출 개념은 해석자의 입장에서, 연출의 비전은 창조자의 입장에서 나오는 것이라고 하겠다.

    2021.04.25 / 17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인간의마음을사로잡는연출 연출가 , 통쾌한희곡의분석 연극연출 , 연극이론_통쾌한 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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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알베르 까뮈 [페스트]를 통한 전염병 환경 인간군상에 관한 비평
  • 연극 를 통한 전염병 환경속 인간군상에 대한 관점으로의 비평리외, 랑배르, 파늘루 그리고 타루 그 외에도 마을 사람들이 보건대를 결성해서 성실하게 각자의 위치에서 그리고 더 나아가서 할 수 있는 일들을 열심히 하는 것이 페스트와의 전쟁에서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임을 보여준다. 언론의 기사 한 줄로 모두가 레인코트를 사는 것을 보면서 언론은 이런 상황일수록 더 객관적이고 검증된 사실만을 얘기해야 한다. 현재도 코로나19를 소재로 여러 거짓기사들을 작성하기도 한다. 가장 궁금한 진실은 중국에서 발생한 환자수와 사망자가 몇 명이며 중국에서 코로나가 종식된 것이 정말 사실인지에 대한 궁금증이다. 특히 중국이라는 공산주의와 폐쇠적인 국가에서 언론을 어떻게 통제히고 국민들을 어떻게 통제하고 있는지 그 진실이 많이 궁금했다.

    2021.04.25 / 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페스트독후감 알베르까뮈 , 연극페스트 페스트 , 알베르 까뮈 [페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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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극단 신세계 파란나라를 통한 도발적 연극 감상
  • 극단 신세계 의 도발적 연극(In?Yer-Face-Fheatre)적 관점첫번째로‘도발적 연극의 미학적 특성’을 요약해보면 도발적 연극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추의 미학, 무질서, 부조화, 혼돈, 결함, 부부족합 불완전 그리고 불쾌를 관객들이 정신적 행위의 능동성을 발현하기 위한 방식으로 사용함으로써 관객의 능동성을 일깨워 현실을 새롭게 인식하고 관객의 자발적 해석을 통해 연극을 정의하고, 완성하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도발적 연극은 관객이 ‘몸으로 수용된 고통의 체험을 통해 결국 의식의 각성까지 가능하게’하려는 목표리를 지니고 있는 것이다.

    2021.04.25 / 2pages ( 대학레포트 > 예체능)

    태그 신세계극단 극단신세계 , 연극파란나라 신세계파란나라 , 극단 신세계 파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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