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만0세 1년 3월,4월,5월,6월,7월,8월,9월,10월,11월,12월,1월,2월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0세 1년 발달평가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고1학기,2학기 구분한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1학기 총평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2학기 총평밝은 웃음과 목소리로 친구들에게 먼저 인사를 건냅니다. 친구들도 의젓하게 잘 챙기는 모습이다. 동요에 맞춰 춤을 추는 것을 즐기는 OO는 신체활동을 좋아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다양한 이동운동을 안정적으로 수행하나 아직 두 발 모아서 뛰기, 장애물 건너기는 다소 어려워한다.

    2024.02.14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0세아동발달 발달평가 , 만0세발달평가 행동발달평가 , 만0세 1년 3월,
  • img
  • 만4세 24년 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4세 24년 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입니다.평가인증/평가제 준비하시는 선생님들께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1월,2월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4세 24년 1월,2월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1) 기본생활(2) 신체운동(3) 의사소통(4) 사회관계(5) 예술경험(6) 자연탐구(7) 1,2월 총평기본생활OO가 점심식사를 하고 책상에 업드려 있는다. ‘OO 어디 아프니?’ 라고 물어보자 ‘졸려서 그래요’ 라고 이야기 하고 다시 책상에 얼굴을 대고 눈을 감는다.신체운동우리 원 얼굴 사람들이 있는 신체 교구를 바라보던 OO가 낚싯대를 이용하여 하나 하나 꺼내본다. 낚싯대를 이용하여 OO반 선생님 얼굴을 꺼내보려고 하자 잘 되지 않는다. OO가 천천히 자석막대에 자석을 붙여 들어 올려본다.의사소통“선생님 이거 좀 끈적거리는 것 같아요. 이거 다 붙어버리면 어떡해요?”라고 교사에게 이야기한다. 교사가 “이거 금방 마르고 다 마르고 나면 괜찮아요. 끝나고 손 씻으러 갈거니까 걱정하기 않아도 될 것 같아요”라고 하자 웃으며 다시 탈 만들기를 시작한다.사회관계‘지구에 대해 알아봐요’활동을 하기 전 OO가 “OO야. 나 너 옆에 앉아도 돼?”라고 OO에게 묻는다. OO가“하. 니 마음대로 해. 나는 여기 앉을 거야”라고 말한다. 그러자 OO가 “그럼 나 니 옆에 앉을게” 하며 OO의 옆에 앉는다. OO가 OO의 옆에 앉다가 잠시 색연필로 꺼내러 간 사이 OO가 OO의 옆에 앉는다. OO가 “내가 먼저 OO이 옆에 앉았어. 비켜” 라고 하면서 친구에게 이야기 하자, OO가 “나는 몰랐지. 미안해”라고 말하며 OO에게 사과하고 다른 자리에 앉는다. OO도 “괜찮아.”라고 대답한 뒤 활동을 한다.

    2024.02.13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평가제 만4세 관찰일지 , 만4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4세 24년 1월
  • img
  • 만 2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0/0입 안에 음식물이 가득한 상태에서 수저로 밥을 떠서 입에 넣으려고 한다. 교사가 “00아 입 안에 있는거 꼭 꼭 씹고 먹어야지~” 라고 얘기하자수저를 내려놓고 음식물을 오물 오물 씹는다.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00이가 음식을 삼키지 않는다. 교사가 “00이 물 마실까?” 라고 얘기하며 물을 건네자 물을 벌컥 벌컥 마신 후 다시 음식을 씹는다. 잠시 후 교사를 툭툭 쳐서 교사가 쳐다보자 입을 크게 벌리며 음식물을 삼킨 입 안을 보여준다.신체운동0/0다양한 과일 사진이 부착된 길에 관심을 보이고 그림을 살펴보았다. 00는 과일 사진을 보고 과일 이름을 표현하며 탐색을 즐겼다. 교사가 길을 따라 움직이는 모델링을 보이자 과일 사진을 밟으며 빠르게 걷기, 두 발 모아 점프하여 걷기를 즐겼다. 의사소통0/0OO이가 블록에 붙어이는 친구 얼굴 사진을 만지작 거린다. 교사가 다가가 “OO아 누굴까? OO이 얼굴이 있네?” 라고 얘기하였더니 교사를 쳐다보다 다시 블록을 보여주며 “여기 OO이다! OO이가 여기에 있어!” 라고 얘기하자 OO이가 교사가 들고 있는 블록을 쳐다보니 자신의 얼굴이 붙어있는 블록을 가져간다.사회관계0/0친구와 함께 보자기를 흔들며 놀이를 하다 보자기를 허리에 묶기를 시도 한다. 스스로 허리에 보자기를 묶자 “나 발차ㅣ 해야지”하며 공중에 발차기를 한다. OO이가 “나도 허리에 묶고싶다” 라고 말을 하니 OO이가 OO이가 들고 있는 보자기를 가져가며 “줘바 내가 해줄게” 라고 말을 하며 친구 허리에 보자기를 둘러주고 묶기를 시도한다.예술경험0/0교사가 ‘작은 동물원’동요를 틀어주고 OO이의 손목에 리본 팔찌를 채워 주자 OO이가 “아아아아”소리를 내고 웃으며 교실을 마구 뛰어다닌다. 뛰어다니던 OO이가 팔에 채워진 리본끈이 움직이는 모습을 보고 잠깐 멈춰서 리본끈을 만지작 거리다 팔을 힘차게 움직여 리본 팔찌를 흔든다.자연탐구 0/0돋보기를 들고 친구00이의 얼굴을 들여다본다. 교사가 앞으로 뒤로 돋보기를 움직여 보는 방법을 알려주자 돋보기를 친구 얼굴에 가까이 가기를 하면서 ‘보여 커 눈이 커요’ 하며 놀라는 모습을 보인다. 돋보기를 들고 친구의 얼굴을 살피다가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을 돋보기로 살펴보기를 한다.

    2024.02.13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이름 교사 , 관찰 친구 , 만 2세 1학기 관
  • img
  • 만 1세 1학기 관찰일지 11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기본생활0/0화장실 이용에 있어서 앉아서 기다리는 게 불편해 보이고 소변을 볼 때 옷을 제대로 보지 않고 내리고 올린다. 옷을 보고 바르게 올릴 수 있도록 지도하여 주고 스스로 해 볼 수 있도록 손 씻는 방법을 알려주자 천천히 스스로 하는 모습을 보인다.2번의 반복으로 좀 더 자신감 있게 행동하고 교사에게 웃어 보인다.신체운동0/0교사가 뒤에서 몰래 까꿍하자 00이도 뒤로 와서 “까꿍” 한다. 교사가 친구의 얼굴을 닦아주는 순간 뒤에 와서 등을 건드리고 얼굴을 앞으로 들이밀며“ 까꿍“ 하고 웃으며 달려간다. 놀이하는 친구 뒤에서 서서 망설이다가 교사가 같이하자는 표시에 함께 ”까꿍“ 하고 교사와 같이 웃으며 쳐다본다.의사소통0/0친구가 미끄럼틀을 타는 모습의 사진을 보고 큰소리로 웃는다. 그리고 사진속의 친구를 손가락으로 가리킨다. “우니,우니”하고 친구의 이름을 언어로 표현한다. 그리고 다른 사진을 들어보인다. 모래놀이하는 친구를 보고 사진을 들고 친구에게 다가가 보여준다.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알려준다.사회관계0/0접시에 든 바나나를 쳐다보다가 들고 교사에게 까달라고 들어 내민다. “ 이거 친구 먼저 줄까? 00이거는 여기 또 있네” 하자 들고 있던 바나나를 옆 친구에게 내밀어 전달한다. 그리고 다른 바나나를 하나들고 움직이지 않는다. “ 친구들 아직 다 안줬는데 00이도 줘야지?” 하자 교사앞에 있는 바나나를 한번 쳐다보고 전달한다. 예술경험0/0리본 막대를 보자 오른 손애 하나를 잡고 끌고 다니다가 빙글빙글 도는 친구를 보고 같은 행동을 보인다. 위아래로 흔들며 움직이는 친구를 보고 따라 위 아래로 흔들면서 교실 안을 돌아다닌다. 친구의 리본 막대를 빼앗아 양손에 들고 리본 막대를 위 아래로 흔들면서 움직인다.자연탐구 0/0 색깔 스카프에 관심을 보인다. 00는 스카프를 얼굴에 올리거나 던지기, 흔들기를 하며 스카프 탐색을 즐긴다. 영아는 스카프를 손가락으로 가리키고 교사를 바라보며 ʻʻ이거 뭐야?ʼʼ라고 물어본다. 교사가 ʻʻ00가 가리킨 스카프는 초록색이에요. 초록색.ʼʼ 하고 대답하니 영아는 또 다른 색의 스카프를 가리킨다. 교사는 색깔의 이름을 말해준다.

    2024.02.13 / 11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보고 친구 , 사진 교사 , 만 1세 1학기 관
  • img
  • 만3세 1학기 관찰일지 20명
  •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 신체운동건강 0/0부채로 스카프를 빠른 속도로 바람을 일으킨다. 스카프가 자꾸 다른곳으로 날아가자 따라가며 부채로 계속 부채질을 한다. 친구들이 시율이를 보며 웃자 얼굴이 빨개지며 스카프를 손으로 방향을 바꾸고 다시 부채질을 하며 계속 앞으로 직진한다. 반환점에 도착하여 다시 반대로 바람을 바꾸어 부채질을 하고있는데 이미 다른 팀 친구가 도착점에 도착한것을 보고선 스카프를 들고 “아.”하며 자리로 들어간다의사소통0/0점심이 배식되는 것을 기다리며 매트위에 안자 유아들이 동화책을 보고 있다. 00가 동화책을 보다가 “선생님~ 책 찢어졌어요”라고 이야기하며 책을 보여준다. “책이 찢어져 버렸네, 왜 찢었을까?”하고 묻자 00가 **가 찢었다고 이야기한다. 그때 **가 “모르고 그런건데”라고 이야기하며 눈물을 보인다. “솔직하게 이야기해줘서 고마워”라고 교사가 이야기하자 눈물을 멈추고 다시 동화책을 본다.사회관계0/0대그룹으로 모여 앉아 동화를 듣는다. 동화를 듣고 난 뒤 동화를 회상해보며 “00이가 준비한 생일 선물은 어떤 거였지?”라고 묻자 동화를 기억해 “케이크요”라고 대답한다. 친구들이 큰 소리로 이야기하자 작은 목소리로 “케이크가 망가져 버렸는데” 라고 이야기하며 교사에게 손을 들어 이야기한다. 예술경험0/0종이컵 두 개를 가지고 책상위에 앉는다. 친구들이 종이컵을 꾸미는 모습을 보며 줄 골판지를 들고 친구와 똑같이 만들려고 한다. 감싸는데 자꾸 풀어지고 풀어져서 목공용풀을 가지고 와서 풀을 발라서 고정시킨다. 친구에게 “어떻게 했어?”하고 물으며 친구와 똑같이 따라서 종이컵에 꾸민다. “목공용풀이 잘 안나와요”라고 하여 목공용풀을 잘 나오게 해주었더니 골판지 줄을에 묻혀서 만들어나간다.

    2024.02.13 / 2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퍼즐 관찰 , 친구 교사 , 만3세 1학기 관찰
  • img
  • 만4세 1년 평가제 발달평가 및 1,2학기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만4세 1년 평가제 발달평가 및 1,2학기총평 자료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고1학기와 2학기 구분한 총평도 첨부되어 있습니다.만4세 1년 평가제 발달평가 및 1,2학기총평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총평-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총평모든 일에 적극적이며 노력하는 OO이지만 때때로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강조하여 친구들과 다툼이 생기기도 한다.OO의 생각을 그림을 그려 표현할 수 있으며, 자신의 그림을 친구들에게 자신있고 정확한 문장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하고있다. 발표능력과 자신감이 많이 향상되고 있으며 OO의 다양한 긍정적인 변화에 많은 격려 부탁드린다.

    2024.02.13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4세아동발달 발달평가 , 만4세발달평가 행동발달평가 , 만4세 1년 평가제
  • img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118페이지
  • 만2세 2학기 (9월-2월) 놀이활동,일상생활 관찰일지 입니다.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으로 관찰하였고총 118페이지 분량으로 아주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일상생활점심시간이 되어 화장실에 가서 손을 씻기로 한다. 다른 친구들은 화장실로 이동하는 데, OO는 반에서 돌아다닌다. 교사가 “OO야, 우리 손 씻을 까?”라고 묻자 “네 좋아요.”라고 말하고 화장실로 이동한다. 화장실에 도착해서 교사가 친구 뒤에 줄을 서도록 OO를 안내한다. 잠시 서 있다가 칫솔 소독기 쪽으로 가서 버튼을 껐다 켜기를 반복한다.놀이활동미술영역에서 종이접기 순서도를 보고 있다. 교사가 “OO야, 뭐 접을거예요?”라고 물으니 “나요? 나 해바라기 접을건데~”라고 이야기 한 후 노랑색 색종이를 한 장 꺼내든다. 종이 접기 책을 보고 네모접기를 하며 꽃모양을 만들어 교사에게 “선생님 예쁘죠” 라고 이야기한다.일상생활교사가 죽을 OO반 OO에게 떠 먹여주자 옆에 와서 “아”하고 입을 벌리며 달라고 한다. “OO가 졸린대. OO는 범버의자에 앉아 있으면 곧 줄게” 했더니 옆에 범버 의자에 앉다가 다시 일어나 “아”하고 입을 벌린다. 교사가 죽을 가지고 와서 먹여주자 입을 크게 벌리고 먹는다.놀이활동‘나비야’ 노래를 부르며 교사가 색 스카프로 나비처럼 날아보자 OO도 관심을 보이며 색스카프를 들고 손을 흔들어본다. 스카프를 들고 빙빙 돌기도 하고 하늘로 던져 떨어지는 모습을 쳐다보는 등 모방놀이를 즐긴다.

    2024.02.13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 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2학기 (9
  • img
  • 만 4-5세 적응일지 14명
  • 신입원아, 적응일지, 관찰일지 만 4-5세 적응일지 14명첫째날/10시1시-교사의 도움으로 자기소개를 하며 활동을 하였고 많이 낯설어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인다. 손씻기 ,양치하기등 스스로 할수 있으며 차분하게 지내다 엄마가 오자 품에 안겨 하원한다보통둘째날/10시2시30-친구들이랑 손을 잡고 놀이활동에 참여하며 이야기 할때는 웃으며 장난치기도 한다. 스스로 놀잇감과 주변을 깨끗이 정리를 하며 규칙을 잘 지키는 모습을 보인다. 주변 관심에 즐거워하며 안정적인 모습보이며 헤어질 때 눈인사를 한다.양호셋째날/10시 3시-친구들의 이름을 잘 몰라 교사를 바라보며 교사와 친구들이 알려주고 도움을 받으며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미술활동을 꼼꼼히하며 목소리도 밝아져 보였고 점심도 남기지 않고 골고루 먹으며 친구들의 행동을 보며 따라 하기도 하였다.양호넷째날/10시3시-친구들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입가의 미소를 짓고 조금씩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인다. 체육활동도 따라하며 친구들과 웃으며 생활하며 교사에게 질문도 하고 조끔씩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가방을 챙기며 하원시 웃으며 하원한다.양호다섯째날/10시3시30-차량으로 등 하원을 하지만 큰 어려움없이 등하원을 하고 교사와도 친밀감을 가지며 많은 말을 하지는 않지만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수 있다.양호적응기간종합 의견 또는 적응 계획0/0~ 0/0기본생활습관이 잘 되어있지 않아 정리정돈과 자유선택활동 방법, 식사 습관 등 에 대해 지속적으로 지도하였다. 그리고 간혹 친구를 못난이 라고 하거나 친구에게 안 좋은 말을 하는 경우가 있어 좋지 않은 말임을 알려주고 쓰지 않도록 지도하였다.

    2024.02.12 / 14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신입원아 , 관찰일지 적응일지 , 만 4-5세 적응일
  • img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 118Page
  • 만2세 1학기 관찰일지 입니다.놀이활동,일상생활영역으로 관찰하였고표지제외 118Page분량으로 자세하게 작성하였습니다.일상생활점심을 먹은 후, 교사는 OO에게 “선생님이랑 양치하러 갈까요?”라고 말하자 OO는 미소를 보이며 화장실 앞에 앉는다. 교사가 칫솔을 주자 스스로 칫솔질을 시작한다. OO는 양치를 하면서 교사를 보며 미소를 보인다. OO는 교사의 도움을 받아 입을 헹구고 세수를 하자 거울에 손가락을 가리키며 자신의 얼굴을 본다.놀이활동실외활동시간이 되어 선생님 손을 잡고 계단을 내려왔다. 신발장 앞에서 신발을 신고 나서 놀이터로 나가서 자동차를 타볼 수 있도록 자동차를 주었다. OO가 기분이 좋은지 미소를 지으면서 자동차를 탑승하는 모습이 보였다. 자동차를 타고 나서 놀이기구를 타고 싶은지 계단에 올라가면서 싱글벙글 옹알이를 하면서 미끄럼틀을 하였다. OO에게 다른 놀이기구를 탈 수 있도록 안내를 해주니 바로 다른 기구를 탑승하는 모습이 보였다. OO에게 놀이기구 명칭에 대해 알려주었고 순서를 지킬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주었다.일상생활가족사진을 보며 엄마 아빠를 찾는다. 교사가 “OO 엄마, 아빠는 어디 있지~?”라고 말하자 “우와~ 엄마다~!”라고 말하며 기뻐한다. 교사가 사진을 보며 “OO 가족사진이네~”라고 말하자 “엄마, 아빠, 오빠”라고 말한다. 놀이활동나비의 한 살이 과정을 순서대로 색칠을 하는데 애벌레는 연두색을 사용하고 번데기는 갈색 나비는 여러 가지 색상으로 알록달록 표현하였다. 알을 색칠하지 않은 이유를 물으니 알은 흰색이니까 색칠을 안한거라고 말하였다.일상생활OO가 놀이하던 장난감을 가져가려고 한다. OO가 “내꺼야”라고 말하자 교사에게 다가와 “꾸꾸 저거 하고 싶어”라고 말한다. 교사가 OO에게 “OO야 OO한테 빌려줄래?라고 한번 물어볼까?”라고 말하니 OO가 “응”하고 OO에게 “빌려줄래?”라고 말한다.

    2024.02.12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2세평가제 만2세 관찰일지 , 만2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만2세 1학기 관찰
  • img
  • 만5세 발달평가 1년분량 (1학기,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 만5세 발달평가 1년분량 입니다.1,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되어 있으며 발달평가 작성에 매우 유익할거라 생각합니다.만5세 발달평가 1년분량 (1학기,2학기 종합발달평가 포함)-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종합발달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발달평가발표시간에도 언제나 씩씩하게 큰 소리로 발표하며, 문자 쓰기와 수 활동에도 자신감을 가지고 참여하여 잘 마무리한다. 하지만 때때론, 원하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 시 울음을 보이며 속상해하기도 한다. OO가 모든 활동에 자신감을 가지고 끝까지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지도중이다. 2학기에는 우리 OO가 보다 많은 경험을 통해 더 큰 성장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2024.02.1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5세아동발달 발달평가 , 만5세발달평가 행동발달평가 , 만5세 발달평가 1
  • img
  • 24년 1월,2월 만1세 관찰일지 및 1,2월 총평
  • 24년 1월,2월 만1세 관찰일지 및 1,2월 총평 입니다.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영역으로 관찰하였으며1,2월 총평 포함되어 있습니다.24년 1월,2월 만1세 관찰일지 및 1,2월 총평(1) 기본생활(2) 신체운동(3) 의사소통(4) 사회관계(5) 예술경험(6) 자연탐구(7) 1,2월 총평반명OOO반아동명OOO담임교사OOO연령만1세영역 구분관찰내용기본생활점심시간 배식을 해주면 바른 자세로 앉아 밥과 국을 먹다가 국에 밥과 반찬 모두 섞어 버린다.“OO야~ 국에 밥과 반찬 모두 섞지 않고 먹어요”라고 이야기 해 주었더니 “네,네~” 하며 섞지 않고먹는다.신체운동OO는 바구니에 들어있는 귤을 꺼내 “귤”라고 말한다. 교사가 귤껍질을 벗기자 “도와주세요.”라고 말하며 귤을 교사에게 준다. 껍질을 벗길 수 있게 도움을 주자 OO는 양손으로 귤껍질을 하나씩 벗기며 미소를 보인다.의사소통OO는 책을 한권 가지고 와서 ‘선생님 이 책 읽어주세요.’라고 이야기를 한다. 교사가 책을 읽어주자 책을 보며 ‘여기에 눈이 있어요. 나도 여기에 눈이 있는데 똑같네’라고 이야기를 하며 동화를 듣는다. 동화를 다 들은 후 책을 정리한다

    2024.02.12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만1세 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영유아관찰일지 , 24년 1월,2월
  • img
  • 만0세 적응일지 10명
  • 적응일지입니다첫째날/10시1시-엄마를 찾지 않고 중간에 엄마를 부르기도 하였지만 금방 다른 놀잇감에 흥미를 보이고 한참 동안 놀이에 집중하였음. 양호둘째날/10시2시30-웃으며 등원하고 오전 간식도 잘 먹었음장난감을 가지고 놀다 다른 친구가 빼앗으려 하면 그냥 바닥에 내려두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였음양호셋째날/10시 3시-교사에게 안겨 분유를 먹고 토닥여주자 금방 잠이 들고 1시간 정도 잠들었다가 일어나 하원하였음양호넷째날/10시3시-선생님과 얼굴을 익혔는지 엄마 품에서 떨어져서 선생님에게 다가와 놀이를 하였음. 잠투정을 하면서 울어서 엄마와 하원함양호다섯째날/10시3시30-엄마와 등원하자마자 떨어져서 놀이를 할수 있도록 하였는데 한번 찾고 울려고 하여 새로운 놀잇감으로 관심을 유도하였음. 그러자 새로운 놀잇감에 관심을 가지며 엄마를 찾지 않고 놀이함.양호적응기간종합 의견 또는 적응 계획0/0~ 0/0엄마와 함께 보육실에서 탐색하며 안정적으로 활동을 하였다. 간식도 잘 먹고 인사도 자연스럽게 밝은 얼굴로 하였고 또래들과 있으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난감을 또래가 관심 보이면 바닥에 내려두고 다른 놀잇감을 가지고 놀이하는 모습을 보이고 피해버리는 모습이 보였다.

    2024.02.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내용 엄마 , 놀잇감 관찰 , 만0세 적응일지 1
  • img
  • 만2세 적응일지 5명
  • 적응일지입니다형과 함께 등원을 하며 울지 않고 어린이집에서 잘 지낸다.

    2024.02.11 / 5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등원 교사 , 시간 엄마 , 만2세 적응일지 5
  • img
  • 만1세 적응일지 10명
  • 적응일지입니다첫째날/10시1시30-어머니와 함께 보육실에서 놀잇감을 탐색하며 교사, 엄마와 놀이를 경험하였음. 엄마에게 있지 않고 놀잇감을 탐색하며 놀이에 적극적이며 교사와의 몰이를 시도하였음.양호둘째날/10시2시-오늘은 어머니와 등원하였다가 혼자 놀이하기를 진행하였다. “엄마”라고 하면서 찾기도 하였지만 놀잇감을 제시하여 주자 놀이에 참여하였음양호셋째날/10시 2시-어머니와 함께 등원하여 놀이하면서 점점 교사에게 의지하거나 관심을 보이며 놀이하는 모습을 보였음 양호넷째날/10시3시-어머니와 함께 보육실에서 놀잇감을 탐색하며교사, 엄마와 놀이를 경험함. 엄마에게만 있지 않고 주변을 탐색하며 놀잇감을 선택하여 주도적인 놀이를 하여봄 양호다섯째날/10시3시30-엄마를 찾지 않고 놀이에 집중하였음. 식사시간에는 식사 도구를 사용하면서 서툰 부분을 도와주자 웃으며 식사를 마칠 때까지 스스로 식사하였음. 또래들과 함께 어울려 놀이가 이루어졌음 양호적응기간종합 의견 또는 적응 계획0/0~ 0/0보육실 놀잇감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등원하자마자 놀잇감을 꺼내고 한참동안 엄마를 찾지도 않고 놀이하다가 가끔 확인하는 모습을 보임. 보육실에서 들리는 동요소리에 흥얼거리기도하고 엉덩이를 흔들며 움직이기도 하였음. 점심식사도 엄마가 먹여주었지만 다음날부터는 친구들이 먹는 모습을 보더니 숟가락을 들고 스스로 먹어보는 모습을 보였음. 서툴러서 교사가 조금씩 도와주자 웃어주기도 하였음

    2024.02.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모습 놀잇감 , 관찰 엄마 , 만1세 적응일지 1
  • img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 2학기 발달평가 100Page (표준보육과정/평가제)
  • 만3세 2학기 관찰일지 / 2학기 발달평가 100페이지 분량입니다.평소에 상호작용을 기록해두는게 일상이어서 꾸준히 작성한 자료입니다기본생활습관OO가 이 닦기를 한 후 컵을 이용하여 가글한다. 컵을 제자리에 놓고 “세수도 잘 해요” 하고 말한다. 물에 손을 비벼 닦고 손을 톡톡 턴 후 얼굴을 닦는다. 몇 번 한 후 수건에 얼굴을 닦고 “이제 반짝 반짝 해요?”하고 물어본다.신체운동신체활동 시간에 교사가 바닥의 지그재그 선을 따라서 팔을 벌리고 걸어보자고 하자 OO이가 앞에 가고 있는 친구들을 밀치고 직선으로 달려간다. 교실을 한바퀴 달리는 OO에게 다시 해볼 것을 권유하자 바닥의 선을 무시하고 또 한번 직선으로 달린다.의사소통눈이 내리는 모습을 탐색한 뒤 OO가 “하늘에서 눈이 펑펑 내리고 있어요” 라고 이야기 한다. 다른 영상을 본 뒤 “이번에 눈이 송송 내리고 있어요” 라고 말한다.사회관계 블럭으로 로봇을 만들어 친구들과 논다. “자~ 공격해봐” 하며 친구에게 이야기한다. 친구가 “붕~ 공격”하자 “우와~ 정말 멋진데라고 이야기하며 놀이를 계속한다.예술경험OO가 배 접기를 하자 OO도 색종이를 가지고 와서 의자에 앉는다. 교사가 색종이를 왜 가지고 왔는지 물어보자 “배 접고 싶어요.” 라고 말한다. 교사가 접는 순서를 설명하고 같이 접는다. 색종이를 접다가 “선생님 어려워요. 못하겠어요.” 라고 말하며 팔을 포개어 책상에 엎드린다.자연탐구눈사람을 접는 방법을 교사가 알려주었고 OO가 알려준대로 차근차근 접는다. 하얀 종이에 풀칠을 하고 눈사람을 붙인다. 주변에 겨울 나무를 그리고 색칠을 한다.

    2024.02.11 / 100pages ( 대학레포트 > 인문/교육)

    태그 만1세평가제 영유아관찰일지 , 만1세 평가인증 만1세관찰일지 , 만3세 2학기 관찰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