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자신의 청소년기 1 2의 문제에 대해 회고해보기
  • Ⅰ. 서론Ⅱ. 본론1. 청소년기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 1) 개인적 요인 2) 가족 환경 3) 학교 환경 4) 또래2. 나의 삶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청소년기 기억나는 사건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청소년기는 발달과정에서 어린이에서 성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로 급격한 신체적생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가이식이 발달하고 부모로부터 독립하는 특성, 억제된 환경에서 벗어나고 싶은 심리적 특성이 있는 시기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청소년에게도 심리적 갈등을 주기도 하며, 다양한 수준의 환경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위기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한국의 청소년들은 입시와 취업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인해 인생에 대한 자기주도적 의사결정, 다양한 환경변화와 관련한 적극적인 대응방식 등을 파악할 기회가 적기 때문에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기도 한다.이 시기의 청소년들은 신체적 변화와 자아에 대한 생각, 미래 전망, 자율성과 독립에 관한 기대, 개인과 사회에 대한 가치관의 다양성 사이에서 구체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또한 정체성 확립이라는 갈등을 겪으면서도 자신이 독특한 존재로서 살아온 삶이 어떤 의미와 가치를 지니는지에 대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고 그 답을 찾으려고 노력하게 된다. 이처럼 청소년기는 인간의 생애주기 중 큰 변화를 맞이하는 시기로 다양한 변화가 이루어지는 시기라 할 수 있으며, 본론에서는 청소년기가 청소년기에 파급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요인에 대해 설명하고 그 중 내 삶에 큰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기 사건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오은화, 「청소년이 지각한 또래애착이 사회적 위축에 미치는 영향: 자아정체감의 매개효과」, 청소년상담연구, 2018.정규석 외 2명, 「청소년복지의 이해」, 학지사, 2013.송영혜, 「또래관계」, 시그마프레스, 2012.윤영미 외 1명, 「청소년의 생의 의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아동간호학회, 2011.강영배 외 2명, 「청소년과 사회」, 성안당, 2006.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청소년기 청소년 , 환경 관계 , 자신의 청소년기 1
  • img
  •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문제점을 조사하기 위한 설문지 만들기
  • I. 설문지 작성시 유의사항II.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사회 소개 III. 지역사회 문제 파악을 위한 설문지 작성 IV. 참고 자료 및 문헌I. 설문지 작성시 유의사항설문지를 작성할 때 응답자가 설문자의 의사에 따라 질문을 잘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설문지 작성 시 의도된 조사자료 수집에 집중하기보다는 설문 응답자 입장에서 단어 표현과 사용 언어에 유의하여 답변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도록 합니다. 설문지를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명확성이다. 설문지의 각 문항이 명확해야 하며 질문의 의도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응답자는 해당 주제와 내용에 대해 익숙하지 않거나 관련 지식이 없을 수 있으므로 충분한 보충설명이 필요하다. 두 번째 문제는 간단한 내용일 거예요. 설문지를 구성하는 용어나 단어는 쉬어야 합니다. 우리나라 일반 성인에 따라 중학생 수준에서 이해할 수 있는 문장과 단어를 골라야 한다. - 강영걸, 사회복지조사론, 정민사, 2018- 조대연, 설문조사를 통한 요구분석에서 우선순위결정 방안 탐색, 교육문제연구 35호, 2009 - 서산시청 홈페이지 (www.seosan.go.kr)

    2024.04.23 / 6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사회 지역 , 설문 설문지 , 자신이 살고 있는
  • img
  • 생애주기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중 하나를 선택하여 대상에 따른 최
  • Ⅰ.서론인간의 발달은 일생을 통해 다양한 문화, 역사 및 사회적 영향의 산물이 지속적이고 동시에 생성되도록 합니다.생애주기는 시간이 흐르면서 나타날 수 있는 개인의 일생에서 단계적인 과정이다.이는 인류가 출생에서 성장, 사망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변화 과정을 거쳤다는 것을 의미하며, 영아, 어린이, 청년기는 성년기를 거쳐 노년기부터 노년기까지 변화 과정을 거친다.생애주기 이론은 발달심리학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인의 삶에 따라 변화한다.발달심리학은 인간의 일상생활을 통해 나타나는 성장변화안정적인 학문으로 과거의 영유아아동청소년 변화, 청소년 변화, 신생아, 성인, 노인 등이 포함된다.수명주기 이론에 따르면 인간의 수명주기는 발달단계로 구분되며, 각 단계는 발달과 직업, 각 단계는 발달과 성숙을 목표로 하며, 개개인의 성장에 따라 성숙도에 따라 발달단계를 통과합니다.유아기, 아동기, 청소년기는 특색이 뚜렷하고 요구 사항이 두드러지는 3가지 기본 단계입니다.이 단계들은 또한 다양한 사회 문제와 도전을 제기합니다.본고에서는 최근 이러한 라이프사이클 단계와 관련된 사회적 이슈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또한 학습자에게 이러한 문제에 대한 느낌과 솔루션을 제공합니다.서혜영, 2019, 생애주기별 웃음치료 효과의 메타분석, 국내박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p.10이주미 외, 2020, 노인빈곤 원인에 대한 고찰 : 노동시장 경험과 가족구조 변화를 중심으로, 보건사회연구, 40호 2권, p.194~195노인 두 명 중 한 명이 가난하다, 시민건강연구소, 프레시안, 2021.10.18.김태완, 노인 빈곤 해결과 저비용사회로의 전환이 시급, 한국보건사회, 2019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주기 문제 , 및 사회 , 생애주기유아기 아동
  • img
  •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 Ⅰ. 서론Ⅱ. 본론1. 리더십의 개념2.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1) 긍정적인 태도2) 자아개념3.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개발의 필요성1) 성공적인 리더의 특징2)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개발의 필요성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경쟁과 생존의 시대, 리더는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한다. 당면한 어려움을 성공적으로 극복하려면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지도자의 리더십이다. 성공한 리더는 도전적이고 대담한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에 과감한 투자를 서슴지 않으며 조직의 다양한 자원을 투입한다. 여기에 개척자 같은 모험심과 냉철한 판단력을 갖췄다. 따라서 성공한 리더들은 당장의 위험에 수동적인 자세로 대응하는 것은 물론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위험과 불확실성을 적극적으로 드러낸다. 리더는 미래에 대한 비전과 안목으로 현 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문제에 집중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리더십은 사실상 자신의 조직에 문제를 제기한다. 성공적인 리더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창출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및 경쟁 규칙을 제안하며 조직 수준의 혁신과 변화를 지도하고 타인에게 혁신적인 형식을 제공합니다. 불확실한 위험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성공적인 리더십은 많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절에서는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한 자아개념 개발의 필요성과 긍정적인 태도를 설명하려고 한다.이택호, 박종덕 저, 조직과 인간관계론, 북넷, 2019탁진국, 손주영 저, 리더십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17이택호, 박정우 외 1명 저, 조직과 인간관계론, 사람과경영, 2016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리더십 조직 , 개념 리더 , 성공적인 리더십을
  • img
  • 성서의 이해1학기 강의 중심으로 하나님 예수님 성령님은 누구시며 어떤
  • Ⅰ. 서론1학기 때 배운 내용을 가지고 저의 개인적인 생각과객관적인 내용으로 하나님, 성령님, 예수님이 누구이신지 서술해 보고, 수업 때 배운 내용을 다시금 복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Ⅱ. 본론하나님은 누구인가?온 세상(만물과 역사)의 창조자(조물주)로서(창 1:1-2:4, 출 20:11, 시 24:1-2, 121:2, 계 4:11) 섭리(경영, 통치)로서(잠 21:1, 4:35, 부 1:11, 시 11:10) 구속주(시 130:8, 사 43:14, 63 :16) 심판(창 18:25 백전 4 :5)로서 영원히 찬송과 경배를 받는 유일한 사람이다. 물론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결정에 따라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지혜와 능력을 가지고 계시지만(창 18:14, 마 19:26) 자기 당착적인 것 즉 거짓말을 하거나(백성 23:19, 희 6:18) 자기 일을 부인하거나(딤 후 2:13) 뜻을 바꾸는 것(삼상 15:29, 희 6:17)은 하지 않습니다.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계시 우리 , 성령님 성령 , 성서의 이해1학기
  • img
  • 성인학습자의 특성인지적 정의적 신체적과 성인 교수법을 기술하시오
  • Ⅰ. 서론Ⅱ. 본론1. 성인학습자의 특성(인지적, 정의적, 신체적)2. 성인 교수법을 기술Ⅲ. 결론Ⅳ. 참고자료Ⅰ. 서론성인학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면서 우리나라 성인의 약 30%가 성인학습에 참여한 경험이 있거나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학습은 자발적으로 이루어지는 일종의 사회교육이라고 할 수 있으므로 성인학습은 성인학습자의 특성에 기반한 교육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본 과제에서는 성인 학습자의 특성(인지, 정의, 신체)과 성인 교수법에 대해 기술하고자 합니다.Ⅱ. 본론1. 성인학습자의 특성(인지적, 정의적, 신체적)-성인 학습자는 학습 의욕과 동기가 강한 특징이 있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학습에 대한 의욕과 동기가 약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성인학습에 참여하는 학습자의 자아존중감이 상대적으로 높고,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에 대해 열린 생각을 견지하는 특성이 있다. 성인교육의 현재와 미래, 저자 한국성인교육학회, 출판 학지사, 2012.04.30.

    2024.04.23 / 3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참여 성인 , 교수법 학습자 , 성인학습자의 특성인
  • img
  • 세종한국어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페이지의 1
  • 1.듣기 + 말하기 통합2.듣기 + 쓰기통합3.듣기+읽기 통합참고문헌1.듣기 + 말하기 통합수준: 초급주제: 음식 말하기* 다음에 제시된 단어를 이용하여 ( ) 완성하여 말해 보세요.김밥비빔밥떡볶이맛있어솔롱고: 이안! 배고프다. 우리 점심 먹으러 갈까?이안: 응! 나도 배고프다.뭘 먹을까? (떡볶이) 먹으러 갈까?솔롱고: 나 매운 음식 못 먹잖아.이안: 그럼 솔롱고는 김밥을 먹어.난 (비빔밥)과 떡볶이를 먹을게.솔롱고: 그럼 학교 앞 분식집으로 가자.이안: 좋아! 거기 떡볶이 (맛있어).-> 해설: 초급 학습자를 대상으로 음식을 말하다에 대한 주제 지시문 완성형 지문을 듣고 말하는 것을 연결했다.김밥김밥, 비빔밥비빔밥은 똑같이 밥으로 끝나지만 발음이 달라 발음을 제대로 구분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지문을 제시했다.또한 떡볶이떠뽀끼, 맛있다마시써 어휘를 통해 악센트와 연음을 잘 발음할 수 있는지 지문으로 확인한다.서강 한국어 /김성희 외/서강대학교 출판부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초급1 /경희대학교 한국어 교육연구회/ 한글파크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이해교육론 /국립 국어원/커뮤니케이션북스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통합 이안 , 한국어 솔롱고 , 세종한국어3의 14
  • img
  • 소방기계시설론 사용하는 유수검지장치의 종류별 특성에 따라 스프링클러설비의
  • I.서론II.본론1. 스프링클러 시스템의 의미2. 스프링클러 시스템의 분류III.결론IV. 참고문헌I.서론우리가 생활하는 건물이나 사무실 등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소화설비 중 하나가 스프링클러 설비다. 스프링클러 설비는 소방에서 초기 진화를 담당하는 설비로 그 중요성이 높으며 스프링클러 설비가 적절하게 가동될 경우 대형 화재 발생 가능성을 방지할 수 있다. 이하의 정론에서는 분수 시스템의 개념을 제시하고, 유수 감지 장치를 기반으로 분수 시스템을 분류하여 각각의 특징을 제시한다.II.본론1. 스프링클러 시스템의 의미1) 분수계의 의미스프링클러 시스템은 냉각 또는 질식의 소화(Extinguish) 역할을 하며 화재의 초기 진압을 담당하는 장비를 말한다.2) 유수 측정 장치의 의미분수 시스템의 핵심은 유수 감지장치로, 유수 감지장치는 본체 내 유수현상을 감지해 신호를 보내는 장치를 말한다.2. 분수계통 분류스프링클러 시스템은 유수검출장치의 종류에 따라 습식스프링클러, 건식스프링클러, 준비운전식스프링클러, 부압식스프링클러, 일제살포식스프링클러 등으로 나눌 수 있다.김태완, 소방시설의 이해, 소방문화사, 2020 왕준호, 소방시설의 점검 실무, 성안당, 2020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종류 클러 , 장치 스프링 , 소방기계시설론 사용
  • img
  • 수직조직과 수평조직이 있습니다 각 조직의 장단점을 간단 기술하시고 클
  • Ⅰ.서 론Ⅱ.본 론1. 사회복지행정조직의 특성2. 사회복지조직의 구조1) 수직조직2) 수평조직3. 사회복지 현장에서 적절한 조직 – 나의 생각Ⅲ.결 론Ⅳ.참고문헌Ⅰ.서 론현대사회에 들어서면서 사회복지 수요는 매우 다양해졌습니다. 기존 분야 외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 분야는 계속 변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회복지의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사회복지에 대한 행정이다. 원활한 행정 진행과 고객에게 적절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사회복지 행정이 필요하며, 이를 수행할 조직이 필요하다. 사회복지행정조직은 인간 복지 증진을 목표로 사회적 저소득자나 사회적 저수익자의 소득을 높이고, 저수혜 요인을 제거하여 건강한 정상인을 육성하고 있다. 인간과 다양한 자원을 활용하여 계획, 조직, 통제를 잘 수행하고 사회조직화 목표를 달성합니다. 본론을 통해 사회복지조직에 대해 알아보자.- 강의 교안- 강영걸. 2001. 조직이론과 사회복지행정. 추계학술대회 자유발표 제1분과- 한국행정학회 홈페이지. 사회복지조직- 우종운 외 7. 2019. 사회복지행정론. 형성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수직 조직 , 사회 복지 , 수직조직과 수평조직
  • img
  • 스트레스는 업무와 학업에 지장을 초래한다 본인은 업무와 학업에 관련된
  • 1. 서론2. 본론1) 운동 스트레스 해소2) 정신 스트레스 해소3. 결론4. 참고문헌1. 서론공부나 일을 하다가 안 좋은 경험을 하게 되면 공부나 일을 어렵게 만들고 재미없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어렵고 재미없는 일을 하는 것이 스트레스입니다. 특히 공부와 관련된 스트레스를 학업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시험이나 발표가 있는 학생, 직장인의 적절한 스트레스는 건강하고 좋은 스트레스입니다. 적절한 경쟁심과 동기를 부여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트레스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스트레스를 충분히 인식하고 관리하는 것이 학업 증진과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본 보고서에서는 본인이 업무 및 학업 관련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2024.04.23 / 2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업무 스트레스 , 운동 해소 , 스트레스는 업무와
  • img
  • 시대의 변화 측면에서 학교사회복지의 필요성 이해
  • Ⅰ.서론우리나라는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교육열로 유명하다. 이러한 교육열이 결실을 맺어 눈부신 경제성장과 발전기반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였다. 그러나 시대의 변화와 함께 그동안 드러나지 않았던 문제, 모른 척했던 문제, 그리고 새롭게 나타난 문제들이 나타나면서 학교 사회 복지의 필요성이 대두되기 시작하였다.학교 사회 복지는 학교 교육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심리사회적 기능을 향상시키며, 가정-학교-지역 간 연계를 통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교육환경 변화에 따른 학교 사회복지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본다.

    2024.04.23 / 3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복지 교육 , 학교 사회 , 시대의 변화 측면에
  • img
  • 시설복지서비스와 재가복지서비스의 필요성과 장단점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아
  • Ⅰ. 서론Ⅱ. 본론1. 시설복지서비스2. 재가복지서비스3. 아동복지를 위한 바람직한 실천방안Ⅲ. 결론Ⅳ.참고문헌Ⅰ. 서론아동은 자신이 태어난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를 바랍니다. 다만, 가정이 아동양육에 적합하지 않은 환경에 있거나 부모가 자녀를 양육할 능력이 없는 경우에는 시설복지서비스, 대리가정(재가복지서비스) 등을 통하여 도움을 받아야 한다. 본론에서는 아동의 시설복지서비스와 재가복지서비스를 비교하고 아동복지의 올바른 실천을 위한 대처법에 대해 서술하고자 한다.- 강의교안- 학교시설과 재가노인복지시설의 복합화 계획에 관한 연구 : 대구광역시를 중심으로(계명대학교 대학원.최재영.2010)- 재가노인복지시설을 매개로 한 요양병원 및 요양시설의 복합화 방안에 관한 연구(경희대학교.황지나.2012)- 재가노인복지사업 발전방안 연구 : 주간단기보호시설을 중심으로(동국대학교.조영표.2001)- 재가노인복지시설의 효율적 운영 방안 : 논산시를 중심으로(건양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정영미.2011)- 시설청소년의 자립준비에 관한 연구 : 청소년과 보육사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이화여자대학교.신혜령.2001)- 아동양육시설 청소년의 자립생활준비에 관한 연구(대구대학교.조진영.2008)

    2024.04.23 / 6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재가 복지 , 보호 서비스 , 시설복지서비스와 재
  • img
  • 실내화재의 성상을 전실화재이전단계pre-flashover fires와
  • 1. 전실화재단계화재가 계속되면 상부 연무 및 고온 가스층에서 발생하는 복사열로 인해 화재실 내부 온도가 급상승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때 천장 주변의 온도는 약 483℃에서 649℃(900℃에서 1200℃)이며, 바닥이 받는 복사열은 20kW/㎡를 초과한다. 전실화재 단계는 전실화재 이전 성장단계와 전실화재 이후 단계인 성숙화재단 단계의 과도기적 시기에 발생한다.

    2024.04.23 / 2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물질 단계 , 가연성 온도 , 실내화재의 성상을
  • img
  • 심리학은 크게 기초심리학과 응용심리학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각각 다양한
  • Ⅰ. 서론Ⅱ. 본론1. 기초심리학과 응용심리학의 세부 분야2. 관심과 흥미를 갖고 있는 심리학 분야와 그 이유3. 인간에게 도움이 되고 각광받을 심리학 분야라고 생각하는 것과 그 이유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기본적으로 심리학은 과학적 방법을 사용하여 인간의 마음을 탐구하는 학문입니다. 인류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타인을 더 잘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더 나은 인간관계를 형성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인간의 마음에 대한 철학적 관점이 적극적으로 다양한 제안을 받았다. 그러나 인간의 마음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시기는 19세기 말이라 할 수 있다. 그는 윌리엄 벤트의 연구부터 시작해 일반적으로 그가 하는 연구가 과학심리학의 출발점이라고 생각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마음속에는 그의 의식이 제대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특정 부분이 존재한다. 그러다 보니 자신의 생각이나 감정을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울 때가 있다. 심리학은 인간이 지닌 복잡한 심리적 과정을 보다 명확하게 규명하기 위해 과학적 방법론을 중시한다. 예를 들어 일반인에게도 익숙한 MBTI 검사는 과학 논리를 바탕으로 심리학자가 설계제작한 심리검사 도구다. 최근 몇 년 동안 광고, 조직, 산업, 임상 심리학, 학습 및 기타 응용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존재하는 심리학의 원리도 정교한 과학조사와 실험연구를 통해 도출된 것이므로 심리학을 탐색하고 연구하기 위해서는 과학적 연구방법론의 이해가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다. 심리학은 과학적 연구 방법론을 통해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러나 동시에 그의 연구 대상은 인간의 마음이다. 따라서 아무리 냉철한 과학적 연구 방법론을 채택해도 인간에 대한 진실한 사랑이 없었다면 심리학은 지금처럼 발전하지 못했을 것이다. 이렇게 발전한 심리학은 많은 세분화된 영역을 형성했습니다. 그는 크게 기초심리학, 응용심리학으로 나뉜다. 이에 본 과제를 통해 그의 내용과 관련된 세부 사항을 알고 싶습니다. 아울러 개인이 관심을 갖는 상세한 심리학 분야와 그 이유, 인간에게 도움이 되고 주목받는 심리학 분야와 그 이유에 대해서도 서술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제와 같다.- 뉴턴프레스, 심리학 (기본부터 알아보는), 아이뉴턴(뉴턴코리아), 2019.- 정미경 외, 심리학개론, 양서원, 2017.- 신종호 외, 교육심리학, 교육과학사, 2015.

    2024.04.23 / 5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인간 심리학 , 연구 분야 , 심리학은 크게 기초
  • img
  • 아동문학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에 대해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하여 본인의
  • Ⅰ. 서론Ⅱ. 본론 1. 아동문학 교육의 관점2. 아동문학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일반적으로 아동문학은 아동만을 위한 문학과 교육으로 사실상 성인도 즐길 수 있는 문학 중 하나이다. 아동기의 경험, 느낌, 문화 등이 그립고, 이를 좋아하고 좋아하는 성인들도 아동문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어른 동화와 어른들이 읽는 동화가 출간됐다. 이처럼 어른들에게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아동문학에서는 대체로 아동의 세계가 그려지고 있으며, 이러한 내용은 아동의 발달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있다. 실제로 다수의 아동문학은 아동의 실생활을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책 속의 주인공을 통해 어린이는 자신의 모습을 보고 자신을 회상할 수 있다. 이러한 생활동화를 통해 아동은 일상생활에 대한 올바른 지도를 받을 수 있고, 자신의 행동에 대한 인식 능력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문학 활동을 통해 탐구하는 태도를 기르고 주변 세계에 대한 이해력을 향상시킵니다. 이에 본 과제를 통해 아동문학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아동문학의 교육적 관점을 서술하고 아동문학 교육의 필요성 및 목적에 대한 나의 생각을 서술하고자 한다. 관련 내용은 본론과 같다.- 장영희(2015), 아동문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공동체.- 김숙이 외(2018), 아동문학교육, 정민사.

    2024.04.23 / 4pages ( 대학레포트 > 사회과학)

    태그 및 문학 , 발달 교육 , 아동문학교육의 필요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