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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학년도 기숙사사감 채용 공고
  • 2019학년도 기숙사사감 채용 공고 고등학교 공고 제 2019-호 기숙사 사감 채용 계획안 고등학교 기숙사 운영에 따른 기숙사 사감채용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2019. 07.12.고등학교장1. 채용 인원 및 담당업무채용분야성 별인원담당업무비고기숙사 사감남 1명 - 기숙사 학생생활관리 및 안전지도 - 기숙사 시설 및 보안관리 - 기숙사 일지 작성 - 기타학교에서 필요하다고하 는 업무2. 근무조건가. 신분 : 기숙사 사감나. 계약기간 : 2019.07.23.∼ 2020.02.29.⋇ 계약기간은 본교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계약만료 후 근무성적에 따라 연장 가능)다. 임금지급 : 월 약180만원(4대보험료 본인부담금 포함)라. 후생복지 :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국민연금 등 가입 3. 응시자격 및 전형방법 가.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나. 1차 시험 : 서류전형 다. 2차 시험 : 면접(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유선 통보)4. 채용일정 및 장소가. 서류 접수 1) 공고기간 : 2019. 07. 12.(금) ~ 2019. 07. 18.(목) 2) 접수기간 : 2019. 07. 12.(금) ~ 2019. 07. 18.(목) 17:00까지 3) 접 수 처 : 고등학교 행정실 4) 접수방법 : 방문접수 (우편접수 불가) 5) 접수장소 :고등학교나. 면접시험 일시 및 장소채용분야일시 및 장소합격자발표구 분일 시장 소기숙사사감면접시험2019.07.19.(금)14:00본교 교장실2019. 07.19.(금)(개별통보)5. 응시자 제출서류 가. 지원서 1부. 나. 주민등록등본 1부. 다. 경력증명서 1부.(해당자)6. 기타사항 가. 제출된 서류에 기재내용이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을 해지함. 나. 접수된 서류는 요청시 반환 할 수 있음. 다. 합격자는 각종 범죄조회 및 건강채용신체 검사결과 이상이 없어야 함. 라.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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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여금 사기죄 고소장
  • 대여금 사기죄 고소장고소장 (고소장 기재사항 중 * 표시된 항목은 반드시 기재하여야 합니다.)1. 고소인* 성명(상호‧대표자)주민등록번호(법인등록번호)-주소(주사무소 소재지)(현 거주지)직업사무실주소전화 (휴대폰)(자택)(사무실)이메일대리인에 의한 고소□ 법정대리인 (성명 :, 연락처)□ 고소대리인 (성명 : 변호사 , 연락처) ※ 고소인이 법인 또는 단체인 경우에는 상호 또는 단체명, 대표자, 법인등록번호(또는 사업자등록번호), 주된 사무소의 소재지, 전화 등 연락처를 기재해야 하며, 법인의 경우에는 법인등기부 등본이 첨부되어야 합니다. ※ 미성년자의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이 고소하는 경우 및 변호사에 의한 고소대리의 경우 법정대리인 관계, 변호사 선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2. 피고소인* 성명주민등록번호-주소 (현 거주지)직업사무실주소전화 (휴대폰)(자택) (사무실)이메일기타사항 ※ 기타사항에는 고소인과의 관계 및 피고소인의 인적사항과 연락처를 정확히 알 수 없을 경우 피고소인의 성별, 특징적 외모, 인상착의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하시기 바랍니다.3. 고소취지*(죄명 및 피고소인에 대한 처벌의사 기재)고소인은 피고소인을 대여금 사기 죄로 고소하오니 처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4. 범죄사실*1. 피고소인은 고소인의 친구이고 고소인에게 “어머니께서 급하게 수술을 받아야 해서 수술비 1천만원이 필요하다” 면서 총 3천만원을 빌려갔습니다. 그 이후 돈을 갚을 것을 독촉했지만 매번 본인이 어려운 사정을 들먹이며 돈을 갚기가 어렵다는 말만 전해왔으며 지인을 통해 알아보니 어머니는 건강하고 본인이 도박자금으로 썼다고 들었습니다.2. 따라서 피고소인을 귀서에 고소하오니 철저히 조사하시어 처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 증거자료1. 차용증1부2. 피고소인의 어머니 진술 녹음 기록 1부.(■ 해당란에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소인은 고소인의 진술 외에 제출할 증거가 없습니다.□ 고소인은 고소인의 진술 외에 제출할 증거가 있습니다. ☞ 제출할 증거의 세부내역은 별지를 작성하여 첨부합니다.(고소내용에 대한 진실확약) 본 고소장에 기재한 내용은 고소인이 알고 있는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모두 사실대로 작성하였으며, 만일 허위사실을 고소하였을 때에는 형법 제156조 무고죄로 처벌받을 것임을 서약합니다.2023년7월 4일고소인(인)제출인(인)※ 고소장 제출일을 기재하여야 하며, 고소인 난에는 고소인이 직접 자필로 서명 날(무)인 해야 합니다. 또한 법정대리인이나 변호사에 의한 고소대리의 경우에는 제출인을 기재하여야 합니다.○○경찰서 귀중 ※ 고소장은 가까운 경찰서에 제출하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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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교 기숙사운영 규정
  • 고교 기숙사운영 규정기숙사 운영 규정제1장 총칙제1조(목적)   본 규정은 고등학교 기숙사 입사 학생들의 공동체 생활에 따른 각종 생활지도와 인성교육 및 기숙사 내부 안전지도를 위하여 그 조직과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기숙사 운영 경비) ① 기숙사 운영에 필요한 경비는 수익자 부담금을 원칙으로 한다.② 경상북도교육청이나 ○○시의 운영비 지원이 있으면 기숙사 운영비에 보충한다.③ 시설 및 장비의 유지보수에 필요한 예산을 학교운영비에 계상하여 사용할 수 있다. 제3조(관리)   기숙사 관리는 학교장의 명을 받아 학생 생활지도는 당직사감교사 및 생활지도원이 하고, 시설관리 및 예산집행은 행정실에서 담당한다.제4조(기숙사 이용 범위 및 기간)  본교 기숙사는 학생 전원입사를 원칙으로 하며 운영기간은 다음 각 호에 따라 운영한다.① 학기 중 기숙사 운영: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을 제외한 주중(공휴일 포함)은 정상 운영하되 필요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② 방학 중 기숙사 운영: 보충수업이 실시되는 동안은 학기 중 기숙사 운영에 따라 운영한다.제5조(수칙)  학교장은 기숙사생의 질서 있는 공동생활을 위하여 기숙사 생활수칙을 정하여야 하고 기숙사생은 이를 준수하여야 한다.제2장 조직제1절 기숙사운영위원회제6조(설치)기숙사 운영의 기본 방침과 중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기숙사운영위원회(이하 운영위원회)를 둔다.제7조(구성) ① 운영위원회는 다음과 같이 구성한다.1. 위원장 : 교감2. 위원 : 인성부장, 교무기획부장, 3학년부장, 2학년부장, 1학년부장, 행정실장, 보호자(2인), 학생대표(2인) 3. 간사 : 기숙사 담당교사제8조(직무)① 운영위원회는 다음 각호의 사항을 심의한다.1. 기숙사 운영규정 제정 및 개정에 관한 사항2. 기숙사생의 입퇴사에 관한 사항3. 기타 기숙사 운영에 관한 사항제9조 (회의) ① 회의는 필요에 따라 위원장이 소집하고 위원장은 운영위원회의 의장이 된다.② 회의는 위원의 과반수 출석과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의결한다.제10조 (사 감)기숙사생의 지도 감독을 위하여 교원 중 적임자를 선정하여 학교장이 최대 7명을 사감으로 임명한다.제11조 (기숙사 생활지도원)기숙사생의 생활(점호)지도 및 기숙사업무 보조를 위하여 남녀 기숙사 생활지도원을 둔다.제12조 (업무분장별 임무)① 기숙사 운영에 필요한 업무분장별 임무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구체적인 운영방법은 기숙사 운영계획에 따라 실천한다.1. 기숙사 당직 사감교사의 임무는 다음과 같다. 가. 야간 학습실 관리 및 면학분위기 조성 나. 점호지도 총괄 및 학생실태 파악 (생활지도) 다. 학생 위생 및 건강관리 라. 외출, 외박자 파악 및 통제 마. 기숙사 내 각종 시설점검2. 기숙사 생활지도원의 임무는 다음과 같다 가. 사감교사 업무지원 나. 기숙사 내 청소활동 지도 다. 점호지도 및 사실점검, 학생실태 파악 라. 점호 이후 소등점검 및 기숙사 내 순찰지도 마. 기숙사 내 시설점검 및 출입문 개폐 관리 등제2절 기숙사학생자치회 제13조(설치)기숙사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의 자율적이고 민주적인 생활을 위하여 기숙사학생자치회(이하 “자치회”라 한다.)를 둔다.제14조(회원의 자격)자치회 회원은 고등학교 기숙사에 입사 중인 학생으로 한다.제15조(자치회 임원의 구성 및 임무)자치회 임원의 구성 및 임무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자치회 임원∶회장, 부회장, 학년 대표, 층장으로 구성 2. 임원의 주요 임무 : 협업적 기숙사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의견수렴 및 관련 활동 가. 회장∶자치회 총괄, 자율과 질서를 존중하는 기숙사 생활을 위한 각종 안건 협의 및 건의 나. 부회장∶회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역할을 수행할 수 없을 때 그 역할을 대행 다. 학년 대표∶각 학년을 대표하며 회장 및 부회장의 활동 지원 라. 층장∶기숙사 동의 각 층 대표, 층별 입사생 및 사감교사 활동 지원 제16조(자치회 임원 선출 및 임기) 자치회 임원 선출 및 임기는 각 호와 같으며 학년 초 민주적 협의를 통해 선출한다. 1. 임기∶1년 2. 임원이 임무를 수행하지 못할 경우 보궐선거로 선출하며, 임기는 잔여기간으로 함제17조(심의사항) 자치회는 원활한 입사 생활을 위하여 세부 사항을 자치적으로 결정하며 다음 각 호에 대하여 심의한다. 단, 기숙사 운영 규정의 내용에 어긋나는 조항은 재논의 한다. 1. 자치회 회칙 제․개정에 관한 사항 2. 기숙사생활수칙 등에 관한 사항 3. 기숙사 생활에 대한 학생들의 건의요구 등에 관한 사항 4. 그 밖에 자치회 운영에 관한 사항제18조(회의와 의결) ① 자치회는 논의가 필요한 사항이 있거나 자치회 임원의 요구가 있을 시 개최할 수 있다. ② 자치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사전에 회의 개최 일정 등을 업무담당교사와 협의한다. ③ 자치회 결정 사항은 기숙사 운영위원회에 보고한다. ④ 과반수 출석과 출석 인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제3장 입사 및 퇴사제19조(입사 기간)① 기숙사는 아래와 같이 학기별로 운영한다. 1. 1학기: 전년도 겨울방학 중에 입사하여 여름방학 선언식 날 퇴사한다.2. 2학기: 해당연도 여름방학 중에 입사하여 겨울방학 선언식 날 퇴사한다. ② 방학 중 입사 일정은 해당 학년부와 협의하여 결정하며 사전에 학교홈페이지를 통해 학부모에게 일정 및 방법에 관한 사항을 안내한다.제20조 (입사정원) 본교 기숙사 수용인원 200명(2인 1실-100실, 1인실(장애우)-3실)이다.제21조 (입사 자격)① 입사자격 : 본교는 전교생 전원 입사를 원칙으로 하며 학생은 기숙사 입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고 결격사유가 없으면 학교장의 허가를 통해 입사할 수 있다.② 신입생 기숙사 입사 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다.1. 건강검진 확인서 1부. (결핵검사 포함)2. 생활협약서 1부.제22조 (입사 제한) ①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학생은 기숙사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기숙사의 입사자격을 제한할 수 있다.1. 감염병 질환자 및 보균자(단, B형간염 보균자 중 공무원 채용 규정에 따른 신체검사를 하고, 전문의의‘전염성 없음’ 소견을 받은 자는 입사를 허용)2. 교칙을 위반하여 퇴사 당한 자3. 신체적․성격적으로 다른 학생의 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우려가 있는 자4. 기타 학교장의 결정한 사항 제23조 (입사절차 및 방 배정) ① 신입생의 경우 학기가 시작되기 전에 관련 서류를 해당업무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② 방 배정은 무작위 추첨을 통해 실시한다.③ 호실 배정은 남녀 층을 철저히 구분하고 학년별로 방위치를 별도로 배정한다.④ 방 배정은 2인 1실 및 각 실 동 학년 배정을 원칙으로 한다.⑤ 입사 시 준비물: 이불, 배게, 실내화, 세면도구, 여벌 옷, 개인용 컵⑥ 반입금지 물품: 전열기구(고데기, 개인 히터, 선풍기, 전기장판 등), 스탠드, 책꽂이, 화기류 일체, 외부음식물 등 제24조 (퇴사) ① 퇴사는 자진퇴사와 명령퇴사로 구분하며 입사 기간 임의로 퇴사할 수 없다. 1. 자진퇴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그 사유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허가를 받아 자진 퇴사를 할 수 있다. 가. 건강상의 이유로 공동생활을 할 수 없어 가정 요양을 필요로 하는 자 나. 가정 사정으로 부득이하다고 인정되는 자 다. 질병을 이유로 퇴사를 원하는 자 라. 기타 학기 중 자진퇴사를 해야 하는 충분한 사유가 있을 때는 퇴사 이전에 퇴사신청서와 소정의 관련 서류(담임 의견서, 의사진단서 등의 (증빙서류), 서약서(확인서))를 해당 업무부장에게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 후 퇴사한다. 2. 명령퇴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학교장이 퇴사를 명할 수 있다.가. 품행이 불량하여 특별한 지도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자나. 기숙사 질서를 어지럽게 하며, 이성 간의 풍기문란으로 학교의 명예를 손상하는 자다. 정당한 사유 없이 사감교사의 정당한 지도를 계속해서 거부 및 불응하는 자라. 전파의 우려가 있는 감염병 확진자 및 의심자② 퇴사 시, 학생은 반드시 학부모와 동행한다. 제25조 (재입사) ① 퇴사 이후 재입사에 관한 규정은 다음과 같다.1. 명령퇴사의 경우 정해진 퇴사 기간 성실히 퇴사지도에 임한 자만 별도의 절차 없이 재입사를 허락한다.2. 특별한 사유로 인해 자진퇴사를 한 경우 원칙적으로 해당 학기에 재입사를 할 수 없으나 재입사를 원하면 학교장의 승인을 득하여야 한다. 제26조 (입퇴사자 관리)기숙사 입사 및 퇴사로 인한 인원변동이 있을 시에는 기숙사 생활지도일지에 기록하여 관리한다. 제4장 재정 및 시설관리제27조 (기숙사비 책정 및 환급)① 기숙사비는 물가 상승률을 고려하여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정한다.② 기숙사비 부담금 징수와 환급은 다음 각 호에 의한다. 1. 기숙사비는 학교 누리집을 통해 공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기숙사비(관리비)는 월 단위 사전 징수를 원칙으로 한다. 3. 정상적인 교육과정 및 학사운영에 따른 중도 입․퇴사자의 경우 잔여기간을 날짜로 계산하여 환급 및 징수한다. 4. 위 ‘3’호를 제외한 대회참여, 자진퇴사, 명령퇴사의 경우 일절 반환하지 않는다. 5. 기숙사비 수납방법은 스쿨뱅킹제로 처리한다.제28조 (시설물 안전점검)① 기숙사 시설물 유지관리를 위하여 행정실 시설담당자는 매주 1회 이상 시설물 점검 및 보수하여야 한다. ② 기숙사 사감 및 생활지도원은 행정실과 협조하여 기숙사 내의 청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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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계획
  • 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계획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 계획1. 목적가. 모든 학생이 읽기쓰기 기초수학의 기초능력과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최저 수준의 기본학습능력을 갖추게 한다.나. 학습부진학생 학력신장을 통해 각 교과를 학습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학습능력을 갖추게 한다. 2. 방침가. 강사 채용의 자격요건에 부합되는지 확인한다.나. 심사기준에 의한 공정한 심사 및 채용이 이루어지도록 한다.3. 세부내용가. 채용인원 : 2명나. 채용기간 : 2016. 04. ~ 2016. 11.다. 자격요건 :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공무원 임용 결격사유가 없고 해당 분야의 일정한 자격 능력을갖춘 자 라. 전형방법 :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 심사 기준표에 의해 서류 심사에서 고득점자를 1차로 선정함- 1차 서류 전형에서 선정된 대상자에 한해 2차 면접 심사 후 서류 및 면접 합산 점수가 최고득점인 자를 채용함 마. 면접심사 : 2016. 04. 07(목) 15:00~, 교무실바. 합격자 발표 : 개별통보사. 심사자 : 신복초등학교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위원4. 기타 사항 가. 채용결과는 개별통지하며, 연락불능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귀책사유로 합니다. 나. 지원서 허위기재 및 타 기관에서 징계ㆍ퇴직된 사실이 있을 시 합격을 취소합니다.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선정을 위한 예상 질문지1. (전문성)학습부진학생에 대해서 아는 대로 말씀해 보십시오.2. (품성) 선생님께서는 학습부진학생의 학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어떤 지도 방법을 활용하시겠습니까? 3. (근무자세) 만약,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로 선정된다면 어떤 마음가짐으로 근무하시겠습니까?4. 기타 • 활동경력 중 학습부진학생을 지도해 본 경험이 있으면 사례를 들어가며 자세히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를 지원하게 된 동기는 무엇입니까?•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로서의 소신을 간단하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강사 선정 심사 기준표심사자: () 강사명 : ()심사항목배점기준배점1. 강사 자격( 50점 )50 : 현직교사 및 해당분야 교사 자격증 소지자45 : 교육대학, 사범계대학 졸업자 또는 교직과정 이수자40 : 해당분야 전공 관련 졸업자35 : 학습지도관련 전문가 및 3년 이상의 유경험자30 : 교육청에서 운영하는 인력풀의 강사 25 : 기타2. 강사 경력( 15점 ) 15 : 학교 강사 경력 3년 이상, 학원 강사 경력 5년 이상.13 : 학교 강사 경력 2~3년, 학원 강사 경력 4~5년11 : 학교 강사 경력 1~2년, 학원 강사 경력 3~4년 9 : 학교 강사 경력 1년 미만, 학원 강사 경력 2~3년 7 : 학원 강사 경력 2년 미만, 개인 강습 5년 이상 5 : 개인 강습 3~5년 3 : 개인 강습 1~2년 2 : 개인 강습 1년 미만3. 강사 등록(5점) 5 : 당해연도 교육청 강사인력풀(구직) 강사 등록자 3 : 당해연도 이전 교육청강사인력풀(구직) 강사 등록자 5.면접(30점)관련업무의 전문성(10)․학습부진학생에 대한 이해․학습부진학생 지도 외부 강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이해․활동 교육 프로그램의 창의성․활동 경력의 다양성과 전문성교육자로의 품성(10)․교육에 대한 올바른 신념․학생에 대한 이해와 사랑․교원의 사명과 직무․지도방법 연구에 대한 열성근무 자세(10)․청렴함, 생활태도와 예의․근면성과 직무 충실성․자발성과 창의성총 점(100점)위의 기준을 적용하여 총 70점 이상 획득 시 임용함

    2024.04.29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16학년도 학습부진학생 지도강사 채용계획 , , 2016학년도 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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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놀이지도-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놀이지도- 어릴적 자신이 경험한 놀이문화와 요즘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앞으로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목차Ⅰ 서론Ⅱ 본론1. 과거놀이문화와 현대 놀이 문화1) 과거 놀이문화2) 현대 놀이문화3) 과거 놀이와 현대 놀이의 차이2. 놀이 활성화를 위한 방법Ⅲ 결론Ⅰ 서론놀이는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과거와 현대의 놀이문화는 시대의 변화와 기술의 발전에 따라 크게 달라졌다. 과거에는 대부분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 활동이 중심이었다면, 현재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해 실내에서 혹은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정신적, 시각적 자극이 중심이 되었다. 이러한 변화는 아이들의 놀이문화에 긍정적인 면도 있지만, 신체 활동의 감소와 대면 소통의 축소와 같은 부정적인 영향도 끼쳤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과거 놀이문화와 현대 아이들의 놀이 문화를 비교하여 보고, 아이들의 놀이를 활성화 할 수 있는 방법을 3가지 이상 제시하려고 한다.Ⅱ 본론1. 과거놀이문화와 현대 놀이 문화1) 과거 놀이문화비석치기: 비석치기는 바닥에 놓인 비석(작은 돌이나 판)을 발등으로 차서 넘기고, 다른 참가자의 비석을 치는 게임이다. 이 놀이는 아이들에게 정밀한 운동 능력과 전략적 사고를 요구한다.제기차기: 제기차기는 발바닥으로 제기(색동이나 깃털로 만든 장난감)를 차서 공중에 띄우고, 이를 계속 공중에 띄우며 차는 게임이다. 이는 균형 감각과 신체 조정 능력을 향상시킨다.구슬치기: 구슬치기는 땅에 그린 원 안에 구슬을 넣고, 참가자들이 자신의 구슬로 그것을 치는 게임으로 이 놀이는 손과 눈의 협응력을 발달시키고, 정확한 힘 조절을 배우게 한다.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한 명이 술래가 되어 벽에 얼굴을 대고 서서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라고 외친 후에 뒤를 돌아보기 전까지 다른 참가자들이 술래에게 접근하려고 한다. 술래가 뒤를 돌아볼 때 움직이는 참가자는 처음 위치로 돌아가야 한다. 이 게임은 반응 속도와 전략을 키울 수 있다.술래잡기: 술래가 다른 참가자들을 쫓아다니며 잡는 전통적인 게임으로, 술래가 바뀌게 된다. 이 게임은 신체 활동을 증진시키고, 팀워크와 전략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4.04.29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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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언어지도-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에 기초한 본인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언어지도-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에 기초한 본인의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2. 문자언어 지도방안과 나의 견해Ⅲ 결론Ⅰ 서론발생학적 문식성은 언어 및 문식성 발달을 인간의 생명 과정과 밀접하게 연관시키는 관점에서 접근하는 분야이다. 이는 언어와 문식성이 단순한 학습의 결과물이 아니라, 인간의 생물학적 소질, 인지 발달,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의 복합적인 결과로 보는 이론적 토대를 제공한다. 이러한 관점은 언어 교육과 문식성 발달에 있어 개인의 발달적 특성과 사회적 맥락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교육 방식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를 알아보고, 그에 기초한 문자언어 지도방안의 견해를 제시하려고 한다.Ⅱ 본론1. 발생학적 문식성의 의미발생학적 문식성(genetic literacy)은 언어와 문식성 발달을 다차원적으로 이해하려는 시도에서 출발한다. 이 관점은 인간의 언어 및 문식성 발달이 단순히 학습된 결과만이 아니라, 인간의 생물학적 기반, 인지 발달, 그리고 사회적 상호작용이 복잡하게 얽혀있는 과정으로 보고 이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예를 들어, 유아기의 언어 습득 과정을 살펴보면, 유아들은 태어나면서부터 다양한 소리에 노출된다. 생물학적으로 인간은 언어를 인식하고 모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다. 이 시기에 아이들은 부모나 주변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기 시작한다. 아이들은 경험을 통해 언어의 구조와 의미를 이해하고, 이를 자신의 언어 체계에 통합한다. 이 과정에서 사회적 상호작용은 언어 습득에 필수적인 요소로 작용하며, 특히 가족, 친구, 교사와의 의사소통은 언어 능력의 발달에 큰 영향을 미친다.

    2024.04.29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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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운송 개선
  • 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운송 개선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운송 개선운송 개선: 운송 분야의 개선이란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운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에너지 소비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동차와 항공기 등 운송 수단의 친환경화가 중요하고, 전기 자동차, 수소 자동차 등의 저탄소 운송 수단을 보급하여 대중교통의 효율성을 높이는 노력을 해야 한다. 또한, 물류 및 운송 관리 시스템의 효율을 개선하여 배송 경로 최적화와 화물 공유 등을 통해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다.1. 대중교통 확대 대중교통 수단의 이용을 촉진하여 개인 차량 이용을 줄이고 지하철, 전철, 버스, 전기 자전거 등을 개선하고 확장함으로써 대중교통의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인다. 기후 변화 문제는 전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문제 중 하나이다.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 대중교통 확대는 중요한 전략적 대안으로 간주된다. 1)탄소 배출 감소: 대중교통은 개인 차량 대비 탄소 배출량이 훨씬 적다. 대중교통 수단인 전기 기반 대중교통(전기 버스, 전철)을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배출 감소가 가능하다.2)교통 체증 감소: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은 도로 교통 체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개인 차량 대신 대중교통을 사용하면 도로 혼잡을 줄이고, 교통 체증으로 인한 차량 대기 시간과 연료 소비를 감소시킬 수 있다.3)자원 절약: 대중교통은 개인 차량에 비해 훨씬 적은 자원을 사용한다.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도로 건설과 유지보수에 필요한 자원을 줄일 수 있으며, 주차 공간의 수요도 감소한다.

    2024.04.28 / 6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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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산업구조 변화
  • 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산업구조 변화(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노력)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산업구조 변화(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노력)산업 구조 변화산업 구조 변화는 기업들이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 모델로 전환하는 것을 의미한다. 기존의 환경 파괴적이거나 자원 소모적인 생산 방식을 개선하고, 친환경 기술 및 혁신을 도입하여 자원의 효율적인 활용과 환경 보전을 추구한다. 또한 고객의 요구와 기술의 진보에 맞게 산업 구조를 조정하고, 친환경 기술 개발과 혁신을 통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이룰 수 있다.1. 친환경 기술 개발과 도입 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노력은 글로벌 차원에서 중요한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 기업들은 친환경 기술을 연구, 개발하고 도입함으로써 생산 과정에서의 에너지 소비와 자원 사용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친환경 기술은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고 온실 가스 배출을 감소시킬 수 있는 재생 가능 에너지, 친환경 제조 공정, 재활용 기술 등을 포함한다.1)재생 에너지: 화석 연료 대신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을 이용하는 것은 온실 가스 배출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중요한 전략이다. 태양광, 풍력, 수력, 지열 등의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은 온실 가스 배출이 거의 없거나 매우 적기 때문에 친환경적인 선택이다. 따라서 재생 에너지 기술 개발과 확대적인 도입이 중요하다.2)효율적인 에너지 사용: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하면 같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더 적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건물, 가전제품, 산업 등에서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와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 LED 조명의 개발과 보급, 건물의 단열과 절연 기술 등이 있다.3)친환경 교통수단:

    2024.04.28 / 7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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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국제 협력과 정책 조치
  • 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국제 협력과 정책 조치(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노력)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국제 협력과 정책 조치(기후 변화를 완화하기 위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는 노력)국제 협력과 정책 조치국제 협력과 정책 조치는 기후 변화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국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정부의 정책을 수립하여 대응하는 것을 의미한다.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서는 국가 간의 협력을 통해 기술 전달과 자원 공유를 확대하고, 온실 가스 배출을 규제하는 법률과 규정을 도입하여 적극적인 대응이 이루어져야 한다.1. 국제 협약과 프로토콜 국제 사회는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다양한 국제 협약과 프로토콜을 체결하고 있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협약은 유엔 기후변화협약이다. 이 협약은 기후 변화 문제에 대한 국제적인 노력을 촉진하고, 온실 가스 배출 저감과 적응 조치 등을 목표로 한다. 이에 국가들은 협약에 따라 온실 가스 감축 목표를 설정하고 이행하도록 노력해야 한다.1)유엔 기후변화 협약 (UNFCCC): 1992년에 채택된 이 협약은 기후변화 문제에 대한 국제적인 대응을 위한 틀을 마련하기 위해 세계적으로 체결된 최초의 협약이다. UNFCCC는 모든 가입국이 기후변화에 대한 공동 책임을 지고,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적응 조치를 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2)국제 연합 기후 변화 협약 (Paris Agreement): 2015년에 채택된 이 협약은 UNFCCC의 하위 협약으로, 기후 변화에 대한 글로벌 대응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되었다. Paris Agreement의 주요 목표는 글로벌 평균 온도 상승을 2°C 이하로 유지하고, 가능한 1.5°C로 제한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모든 가입국은 국가별로 온실 가스 배출량을 체계적으로 줄이기 위한 독자적인 목표를 제출하고 이행해야 한다.

    2024.04.28 / 7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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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환경보호Ⅰ(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대체 에너지)
  • 환경보호 Ⅰ(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대체 에너지)환경보호 Ⅰ(환경보호를 위한 대책, 대체 에너지)환경의 보호는 우리에게 유용한 자원인 물, 대기, 토양 및 생물자원을 보존하는 데 도움을 준다. 지속 가능한 자원 관리는 미래 세대들이 지속적으로 자원을 이용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보장하지만, 환경 파괴는 이러한 자원을 고갈시키고 오염시키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는 우리의 생활과 경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온실 가스 배출, 산림 파괴, 지속할 수 없는 에너지 사용 등은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를 가속화시킨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의 환경 보호 및 지속 가능한 개발은 온실 가스 감축, 재생 에너지 이용, 친환경적인 방식의 생산과 소비 등을 촉진하여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사회를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준다. 결국 환경보호는 우리 모두에게 중요한 과제이며, 지속 가능한 개발과 환경 보호를 추구함으로써 우리는 더 건강하고 번영하는 미래를 구축할 수 있다.대체 에너지 이용은 기존의 화석 연료를 대체하여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원을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에 대한 영향을 완화할 수 있다. 온실 가스 배출을 줄이기 위해선 화석 연료 대신 재생 가능 에너지원인 태양, 바람, 수력, 지열 등 대체 에너지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하고, 재생 가능 에너지 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하여 전력 생산, 열에너지 사용, 교통 등에서 화석 연료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다.1. 태양 에너지태양광 발전은 태양으로부터 얻은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는 방식이다.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여 태양의 에너지를 직접 활용할 수 있으며, 인공광을 이용한 태양열 발전도 가능하다. 태양 에너지는 지속 가능하고 친환경적인 특징을 가지며, 전 세계적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다.1)태양열 발전 시스템: 태양열 발전 시스템은 태양광을 직접 이용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시스템이다. 태양광 전지판이 태양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이를 전기로 변환한다. 태양열 발전은 깨끗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산 방법으로 인기가 있다.2)태양열 열수집기: 태양열 열수집기는 태양광을 통해 열을 수집하여 물을 가열하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시스템은 온수 공급을 위해 사용되며, 난방 시스템에도 활용될 수 있다. 태양열 열수집기는 가정이나 상업용 건물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3)태양열 냉각 시스템: 태양열 냉각 시스템은 태양열을 사용하여 냉각을 구현하는 시스템이다. 태양열을 이용하여 냉각기를 작동시키거나, 흡수 냉각기 등의 체계를 사용하여 냉각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시스템은 건물이나 산업 프로세스의 냉각에 사용될 수 있다..

    2024.04.28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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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폭력 가정통신문
  • 학교폭력 가정통신문학교폭력으로부터 우리 자녀 보호하기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학교 내외의 폭력으로부터 안심하고 학교에 즐겁게 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 학기를 맞이하여, 학기 초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 및 대처방안을 안내하오니 가정에서 관심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학교폭력’이란? -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2. ‘학교폭력 유형3. 학교폭력 징후 판별 및 학부모 대처법학교폭력의 피해징후 ????학교 가기를 싫어하고, 잦은 지각이나 조퇴 ????운동화, 휴대폰,태블릿PC, 옷 등이 자주 망가지거나 잃어버렸다고 함 ????친한 친구들과 갑자기 사이가 나빠짐학교폭력의 가해징후 ????친구에게 받았다고 하면서 비싼 물건을 가지고 다님 ????전화, 문자 등으로 친구를 흉보거나 친구 그룹이 자주 바뀜 ????화를 잘 내고 공격적 행동을 자주 보임피해학생대처방법 ????도움을 요청하세요. 먼저, 담임교사에게 학교폭력 사실을 알리세요. ????증거를 확보하세요. 문자메세지, sns, 상해진단서 등 ????아이를 응원해주세요. ‘네가 잘못한 게 아니야’라며 지지해주세요. 4. 학교폭력 신고 방법1. 학교의 담임교사나 학교폭력예방 담당교사, 그 외 교사에게 말하기 2. 학교폭력 관련 기관에 전화하기 : 112(범죄신고), 117(학교폭력신고센터), 1388(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1588-9128(청소년폭력예방재단 학교폭력SOS지원단)2024.0.0.학교장

    2024.04.28 / 1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학교폭력 가정통신문 , , 학교폭력 가정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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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포켓몬고 서한문
  • 포켓몬고 서한문 학부모님께귀 댁의 무궁한 안녕을 기원합니다.최근 증강현실(AR) 모바일 게임 「포켓몬 고」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게임 속 캐릭터를 잡기 위해 스마트폰을 보면서 차량을 운전하거나 보행하는 이용자로 인해 교통사고를 비롯한 각종 사고범죄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포켓몬 고 : 증강현실(AR) 기능을 GPS와 구글 지도에 결합하여 실제로 거리를 돌아다니면서 지도에 표시된 곳에서 카메라를 켜고 포켓몬을 잡는 게임해외에서는 모바일 게임에 지나치게 몰두하여 부주의로 인한 사건사고가 잇달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작년 10월 운전자가 「포켓몬 고」를 하며 트럭을 몰다가 초등학생을 치어 숨지게 한 사고가 있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지난 해 7월, 한 고등학생이 「포켓몬 고」에 열중한 나머지 깊숙한 숲에 들어갔다가 독사에 물려 부상을 입기도 하였습니다.이에 경찰에서는「포켓몬 고」에 의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게임 이용의 위험성을 집중홍보하고, 교통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의 노력만으로는 어려움이 있어, 학생들을 교육하는 귀 학교의 협조가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몇 가지 당부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첫째, 보행 중에는 주변을 계속 살피도록 학생들을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고개를 들고 좌우를 살펴야 하며, 다중 운집 장소에서 게임을 할 때는 소매치기 등의 범죄에 유의할 것을 주지시켜주시기 바랍니다.둘째, 바다산과 같은 위험 지역에는 포켓몬이 있어도 절대 들어가지 않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라며, 부득이 갈 경우 보호자와 동반하거나 호신용 호루라기 등 안전 장비를 갖추도록 교육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포켓몬을 잡기 위해 타인의 사유지에 마음대로 들어가는 일이 없도록 학생들에게 당부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납치 또는 기타 범죄의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다시 한 번 귀 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며, 적극적인 협조로 학생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교통안전문화를 형성하는 데 기여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17. 2. 7. 학교장

    2024.04.28 / 1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포켓몬고 서한문 , , 포켓몬고 서한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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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태환경교육 가정통신문(9월)자원순환의 날 안내
  • 생태환경교육 가정통신문(9월)자원순환의 날 안내‘자원 순환의 날’을 맞이한 우리의 자세~ 순환 도전!하나 뿐인 지구에서 얻을 수 있는 자원은 한정되어 있고, 생활 속에서 사용하고 있는 여러 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지구온난화를 가속화시키며, 사용하고 버려지는 플라스틱ㆍ스티로폼ㆍ비닐 등은 분해가 어려워 그대로 버려질 경우 토양이나 지하수 등을 오염시킵니다. ▶ 자원 순환의 날이란? 자원 순환의 날 (매년 9월 6일)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한정된 자원을 절약하고, 사용한 자원은 순환 이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날이다. 9월 6일의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 자원의 순환을 의미한다.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이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원 순환 사회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함께 실천해 주시길 바랍니다. ▶ 자원 순환 실천을 하면 어떤 효과가 있나요?쓰레기를 줄이면 자원과 에너지 절약은 물론 환경오염을 줄이고, 경제적 이익을 얻는 1석3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다. 실제로 폐자원 재활용률을 1% 높이면 10만 여명의 학생들에게 1년 동안 무상급식을 제공할 수 있다. 경제를 살리고 환경을 지키는 일, 자원을 아끼고 다시 사용하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생활 속 자원 순환 실천 방법 7가지!1. 재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다시 쓰고, 재활용품 분리 배출을 철저히 하기2. 음식은 먹을 만큼만 조리해 음식물쓰레기 줄이기3. 종이컵, 나무젓가락 등 일회용품은 사용하지 않기4. 쇼핑할 때 비닐봉지 대신 장바구니 이용하기5. 리필제품을 애용하고 고장 난 가전제품이나 가구는 수리하여 쓰기6. 입지 않는 옷이나 신발, 장난감 등은 이웃과 나눠 쓰기7. 환경을 오염시키는 폐건전지, 폐휴대폰, 폐의약품 수거하는데 앞장서기8. 신정초 종이팩(일반 종이팩, 멸균팩 분리배출) 수거 캠페인 참여하기2022년 9월 3일초등학교장직인 생략

    2024.04.28 / 3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생태환경교육 가정통신문(9월)자원순환의 날 안내 , , 생태환경교육 가정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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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 나서
  • 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 나서조지프 슘페터의 자본주의, 사회주의, 민주주의를 읽고나서조지프 슘페터는오스트리아 출신의 미국 이론경제학자이다. 경기순환에 관한 이론과 역사 통계의 종합적 성과인 《경기순환론》을 저술하였으며 케인스와 더불어 20세기 전반의 대표적 경제학자로 평가되고 있다.이 책은 이처럼 20세기의 세계적인 이론경제학자인 저자가 경제사회 전반의 문제를 40여년에 걸쳐 사색한 결정체라고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5부작으로 구성되었으며, 마르크스 이론에 대한 예리한 비판과자본주의의 운명,민주주의의 여러 가지 모순 등을 순수경제학의 영역을 넘어 정치사회학적 측면에서 폭넓은 통찰력으로 분석한 것이 특징이다. 각 챕터 별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우선 제1부 마르크스 학설에서는 마르크스의 자본주의 붕괴론에 대해 비판하면서 마르크스의 이론적 용구로는 현재 세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자본주의 붕괴를 설명할 수 없음을 주장한다.제2부 자본주의는 살아남을 수 있는가에서는 스스로 자본주의경제체제의 본성을 설명하면서 자본주의의 눈부신 업적을 예찬하고 스스로의 자본주의 붕괴 이론을 전개하였다.제3부 사회주의는 작동할 수 있는가에서는 사회주의를 저자가 규정(規定)하고 검토하며 결론적으로 사회주의의 출현 가능성을 긍정하고 있다. 다음으로 제4부 사회주의와 민주주의에서는 사회주의 사회에 참된 민주주의가 존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작가의 역사적 고찰(考察)이 이어진다. 저자 슘페터는 사회주의 경제체제와 민주주의 정치방법 사이에는 필연적인 관계가 없다. 다시 말해 각 한편은 다른 한편 없이 존재할 수 있으며 더불어 양자의 양립(兩立)도 가능하다고 역설한다.마지막으로 제5부 사회주의 정당의 역사적 개관에서는 자본주의가 존재하면서 사회적으로 조정되고 통제되는 관리자본주의의 성격을 살펴보면서 점진적 사회주의화는 전세계적 기본 방향이며 미국도 그 예외는 아니라고 주장하고있다.자본주의의 성공이 자본주의를 쇠퇴시키는 요인을 창출함으로써 장기적으로 자본주의는 쇠퇴해 간다는 슘페터의 예언은 오늘날 의미를 어느 정도상실했다고 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자본주의와 사회주의에 대한 작가의 앞선 이론은 많은 현대 사회과학자들에게 큰 영향을 끼친 것이 사실이다.

    2024.04.27 / 6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사회 자본주의 , 부 사회주의 , 조지프 슘페터의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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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전서평_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
  • 고전서평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을 읽고 나서체사레 베카리아 지음책 한 권의 운명은 저자보다 더 위대하다라는 말이 있다. 시대를 움직인 책은 당대를 뛰어넘어 이후 역사의 시금석(試金石)이자 버팀목으로 자리한다. 이 책 체사레 베카리아의 범죄와 형벌은 죄형법정주의(罪刑法定主義)를 창시하고 범죄와 형벌 사이의 균형을 주창하고, 죄형법정주의 같은 주요 법 원리를 논리적으로 다루었으며, 고문과 사형 등 잔혹한 형벌 제도를 비판했다는 점에서매우 큰 의의를 지닌다. 더불어 형벌권을 사회계약으로 규정함으로써 근대 형법학의 기초를 세웠다고 평가 받고 있다. 책 속으로 들어가 보자. 1761년 全 유럽을 뒤흔든 칼라스 사건이 있었다. 장 칼라스 가족은 카톨릭으로 개종한 장남을 제외하고 모두 프로테스탄트였다. 그러던 어느날 카톨릭 신자인 장남이 목을 맨 채 발견되었다.그러자 대부분 카톨릭 신자였던 시민들은 프로테스탄트 가족들이 장남을 죽였다고 소리 높이기 시작하였다. 이 시대는 프로테스탄트를 박해하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판사는 가족들을 모두 체포하여 죄를 실토 하라며 가혹한

    2024.04.27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칼라스 형벌 , 범죄 베카리아 , 고전서평_체사레 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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