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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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정통신문(교육활동 중 불법 녹음촬영 관련 금지 안내)
  • 가정통신문(교육활동 중 불법 녹음촬영 관련 금지 안내)제4조(수업 중 휴대전화 사용) 학생은 수업 중에 휴대전화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다만, 교육 목적의 사용, 긴급한 상황 대응 등을 위하여 사전에 학교의 장과 교원이 허용하는 경우에는 휴대전화를 사용할 수 있다.□ 해설 휴대전화는 개인 통신용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정보통신 기능을 가진 스마트워치, 태블릿PC, 노트북 등의 휴대용 전자기기도 포함됨※정보통신 기능을 가진 휴대용 전자기기를 활용한 음성 또는 영상 통화, 메시지 주고 받기, 음성 녹음, 영상 촬영, 메시지 검색열람 등을 포함함수업 중 학부모학생의 녹음 행위 관련 가이드라인(교육부 학교교수학습혁신과)(금지) 학부모의 비밀 녹음 또는 실시간 청취 - 학부모 등 제3자가 교사의 동의없이 녹음기, 스마트폰 앱 등을 활용하여 수업내용(교사~학생 간 대화, 학생 간 대화, 학생과 제3자와의 대화 등)을 녹음 또는 실시간으로 청취하는 것은 금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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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그 가정통신문(교육활동 중 불법 녹음촬영 관련 금지 안내) , , 가정통신문(교육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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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졸업시상계획
  • 2019 졸업시상계획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고 제2024 - 55호2024년 8월말 명예퇴직 신청 공고 「교육공무원명예퇴직수당지급에관한특례규정」제2조 및「사립학교법」제60조의3에 의하여 2024년 8월말 교육공무원사립학교 교원의 명예퇴직 신청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2024. 4. 17.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1. 명예퇴직 신청방법가. 공고기간 : 2024. 4. 17.(수)∼2024. 5. 6.(월) (20일간)나. 신청기간 : 2024. 5. 7.(화)∼2024. 5. 13.(월) (7일간)(※신청기간 경과 후 추가 신청 불가)다. 신청대상 : 교육공무원(교육전문직원 포함) 및 사립학교 교원 중 명예퇴직예정일 현재 20년 이상 근속하고, 명예퇴직예정일을 기준으로 정년 잔여기간이 1년 이상인 자로서 자진 퇴직하고자 하는 자 라. 신청절차 : 명예퇴직신청 희망자는 신청기간 내에 명예퇴직수당지급신청서와 명예퇴직원”을 자필로 작성하여 소속기관장 및 관할 교육지원청을 경유하여 교육감에게 제출2. 명예퇴직 대상자 선정방법 및 제한가. 선정방법(대상자의 심의․결정)1) 「국가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규정」제7조 및 「교육공무원 명예퇴직수당 지급에 관한 특례규정」제5조에 의거 교육감은 ‘명예퇴직수당지급신청서’를 받은 때에는 인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교원수급과 예산의 범위 안에서 명예퇴직수당지급대상자를 결정한다.2) 교육감은 명예퇴직수당지급대상자를 결정한 때에는 그 결과를 교육장과 소속기관의 장을 거쳐 신청인에게 통지한다.나. 대상자의 제한 : 신청 개시일 현재 또는 확정 통지 후에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명예퇴직 대상자에서 제외함.1)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가) 수사기관의 수사 결과가 통보되어 징계의결을 요구하여야 하는 사람나) 감사원 등 관계 행정기관의 장으로부터 징계처분이 요구되어 있는 사람다) 징계위원회에 징계의결이 요구되어 있는 사람 라) 징계처분으로 승진임용 제한 기간 중에 있는 사람2) 형사사건으로 기소 중인 사람3) 감사원 등 감사기관과 검찰경찰 등 수사기관에서 비위조사 중 또는 수사중인 사람4) 정부기능이 이관되면서 그 이관되는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의 소속 직원이 되기 위하여 퇴직하기로 예정된 사람5) 다른 법령에 의하여 명예퇴직수당이나 이에 갈음하는 공로퇴직수당을 지급 받은 사실이 있는 자6) 사립학교의 경우 교육과정 운영이 어려울 정도의 과다한 인원이 신청 시 인사위원회에서 대상자를 조정할 수 있음 7) 기타 위 각 항목에 준하는 사유로 명예퇴직수당을 지급하기에 부적격 하다고 인정되는 자3. 수당지급 명예퇴직수당은 퇴직과 동시에 지급함을 원칙으로 하되, 퇴직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지급함.끝.■ 국가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 규정 별지 제1호서식 명예퇴직수당 지급신청서※ 에는 해당하는 곳에 √표를 합니다.(앞쪽)접수번호접수일처리기간「국가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 규정」제7조ㆍ제8조에 따름신청인기재란① 소속③ 공무원 구분 일반직 특정직( ) ④직급ㆍ계급ㆍ직무군 (호봉)② 전(前) 소속(특수경력직공무원과 임기제공무원이 아닌 경력직공무원이 임기제공무원으로 신분 단절 없이 임용된 경우만 작성)⑤ 성명한글 ⑥ 생년월일 한자 ⑦ 주소□□□□□ ⑧ 전화번호(자택) ⑨ 근속기간 년월⑩ 정년퇴직일 ⑪ 비위ㆍ형벌 사항 있음 없음 비위조사 중 수사진행 중 형사재판 계류 중 「국가공무원법」 제83조제3항에 따라 수사 결과가 통보되어 징계의결 요구 필요 징계처분 요구 중 징계의결 요구 중 징계처분으로 승진임용 제한 기간 중 형(刑) 확정(확정일: .. , 형량: ) 「형법」 제129조부터 제132조까지에 규정된 범죄 관련 형의 선고유예(선고일: .. , 선고형: ) 「형법」 제355조 또는 제356조에 규정된 범죄(직무 관련) 형 확정(확정일: .. , 형량: ) 「형법」 제355조 또는 제356조에 규정된 범죄(직무 관련) 형의 선고유예(선고일: .. , 선고형: )소속기관기재란⑫ 정년 구분∨연령정년 계급정년⑬ 정년 세(년)⑭ 경력직 퇴직 후 특수경력직 퇴직 시 또는 임기제 임용 후 퇴직 시까지의 경과기간 임기제 년월 별정직확인 인사부서의 장(서명 또는 인)⑮ 정년잔여기간 (수당지급대상 기간)개월 (개월)⑯ 수당청구액 및 산출내용 ⑰ 비위ㆍ형벌사항 확인 있음 ∨ 없음 비위조사 중 수사진행 중 형사재판 계류 중 「국가공무원법」 제83조제3항에 따라 수사 결과가 통보되어 징계의결 요구 필요 징계처분 요구 중 징계의결 요구 중 징계처분으로 승진임용 제한 기간 중 형(刑) 확정(확정일 : .. , 형량 : ) 「형법」 제129조부터 제132조까지에 규정된 범죄 관련 형의 선고유예(선고일: .. , 선고형: ) 「형법」 제355조 또는 제356조에 규정된 범죄(직무 관련) 형 확정(확정일: .. , 형량: ) 「형법」 제355조 또는 제356조에 규정된 범죄(직무 관련) 형의 선고유예(선고일: .. , 선고형: )확인인사부서의 장(서명 또는 인)연금부서의 장(서명 또는 인)감사부서의 장 (서명 또는 인)「국가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 규정」 제6조에 따라 명예퇴직수당의 지급을 위와 같이 신청합니다. 년 월 일신청인 (서명 또는 인) 첨부서류1. 인사기록카드 사본 1부. 다만, 인사담당자가 전자적 시스템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2. 명예퇴직원(「국가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 규정」 별지 제2호서식) 1부3. 경력증명서 1부(「국가공무원 명예퇴직수당 등 지급 규정」 제7조의2제1항에 따라 신청하는 경우에만 제출합니다) 위의 기재사항이 사실임을 확인하여 이송합니다. 년월일소속기관장직인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 귀하비고 1. 신청인 기재란은 신청인 본인이 자필로 적고, 소속기관 기재란은 해당 인사담당자가 적은 후, 인사ㆍ연금ㆍ감사부서의 장의 확인을 받습니다.2.「국가공무원법」 제74조의2제3항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유에 해당하면 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받은 명예퇴직수당을 반납해야 합니다. 다만, 같은 항 제1호의2 및 제1호의3은 2010년 3월 22일 이후 발생한 범죄행위로 인한 경우에만 적용합니다.210mm×297mm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뒤쪽)작성방법 1. ②란은 경력직공무원에서 특수경력직공무원이 된 경우에는 경력직공무원 퇴직 당시의 소속기관을, 임기제공무원이 아닌 경력직공무원이 신분의 단절 없이 임기제공무원으로 임용된 경우에는 임기제공무원 임용 전의 소속기관을 적습니다. 2. ③란은 해당란( )에 √표시를 하고, 특정직공무원(검사, 외무ㆍ경찰ㆍ소방ㆍ교육 공무원 등)의 경우에는 구체적인 공무원의 종류를 ()에 적습니다.* 경력직공무원에서 특수경력직공무원이 된 경우에는 경력직공무원 퇴직 당시의, 임기제공무원이 아닌 경력직공무원이 신분의 단절 없이 임기제공무원으로 임용된 경우에는 임기제공무원이 아닌 경력직공무원일 당시의 공무원 종류를 적습니다. 3. ④란을 적을 때에는, 고위공무원단 소속 공무원의 경우에는 고위공무원으로 적고, 경력직공무원에서 특수경력직공무원이 된 경우 또는 임기제공무원이 아닌 경력직공무원에서 신분 단절 없이 임기제공무원으로 임용된 경우에는 경력직공무원 퇴직 당시 또는 임기제공무원 임용 직전의 직급(계급)ㆍ직무군(전문경력관의 경우)ㆍ호봉을 적습니다. 4. ⑨란은 「공무원연금법」 제25조제1항의 재직기간을 적되, 퇴직 예정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5. ⑪란은 신청인이 해당란에 √표시를 하고, 형이 확정된 경우에는 형 확정일과 형량을 적고, 형의 선고유예를 받은 경우에는 선고일과 선고형을 적습니다. 6. ⑫ ~ ⑰란은 해당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적고, 인사(교감)ㆍ연금(행정실장)ㆍ감사(교장)를 담당하는 부서의 장의 확인을 받습니다(⑭란은 특수경력직 또는 임기제 근무기관의 인사담당 부서장의 확인을 받습니다). ※교감미배치교의 인사담당자: 교장 7. ⑫란은 해당란에 √표시를 합니다. 8. ⑬란은 연령정년 및 계급정년에 따라 해당 정년을 세 또는 년으로 적습니다. 9. ⑮란은 명예퇴직 예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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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그 2019 졸업시상계획 , , 2019 졸업시상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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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요령
  •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요령물놀이 10대 안전수칙○ 수영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운동 및 구명조끼 착용○ 물에 들어갈 때는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는 몸을 따뜻하게 휴식○ 물이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배가 고플 때, 식사 후에는 수영 NO!○ 수영능력 과신은 금물, 무모한 행동 NO!○ 장시간 수영 NO! 호수나 강에서 혼자 수영 NO!○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 즉시 119에 신고 ○ 구조 경험 없는 사람은 무모한 구조 NO! 함부로 물에 뛰어들면 NO!○ 가급적 튜브, 장대 등 주위 물건을 이용한 안전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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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그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요령 , , 여름철 물놀이 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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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영 가정통신문
  • 야영 가정통신문제2019-076호스스로 서고 더불어 배워 널리 나누자가 정 통 신 문2019학년도 나눔 5반, 6반 학급야영 안내 반갑습니다. 본교 연구부장 ○○입니다.학부모님 가정이 평안하신지요?그동안 가까워진 친구들과 우정도 나누고 중학교 마지막 학년의 추억을 쌓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자 다음과 같이 학급 야영을 계획하였습니다. 잘 살펴보시고 귀댁의 자녀가 참가할 수 있도록 동의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 2019년 5월 24일(금) 17:00 ~ 5월 25일(토) 07:00 2. 장소 : 교실, 체육관, 음악실 및 2~4층 복도3. 대상 : 3학년 5반 학생 25명, 3학년 6반 학생 26명4. 지도교사 : 임규원(5반 담임교사), 장상은(6반 담임교사), 김유호(부담임)5. 세부 일정일 시활동장소학생 준비물5/24(금)17:00 ~ 17:30사전교육(일정안내 및 안전교육)교실17:30 ~19:00 레크레이션1체육관운동화, 체육복, 19:00 ~20:00저녁식사(삼겹살파티)교실20:00 ~ 21:30레크레이션2체육관, 복도,음악실 운동화, 체육복21:30 ~22:00간식교실22:00 ~24:00영화감상교실24:00 ~뒷정리 및 취침교실, 여교사휴게실 개인 침구, 세면도구5/25(토)06:30 ~07:00주변정리 및 귀가교실※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6. 개인준비물 : 여벌옷, 비상약, 물, 휴지, 개인침구, 세면도구 등 2019. 5. 22. 중 학 교 장< 안전 및 성교육 >가. 자신에게 이상 증세가 발견되면 즉시 담임에게 알리고, 본부로 이동하여 차분히 대처하도록 합니다.나. 저녁 식사 시 담임교사가 지도하는 식사 예절 교육 및 안전 지도에 따릅니다.다. 학교 계단에서 뛰거나 장난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라. 인화물질 등 야영에 관련 없는 위험 물질은 지참을 금지합니다.마. 레크리에이션 활동 시 질서를 지키며, 앞, 옆 사람과 장난치거나 밀고 당기는 등의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 바. 정해진 위치에서 활동하며, 화장실 등 개인적 용무가 있는 경우는 담임교사에게 알리고 이동합니다. 사. 남학생과 여학생 사이에 지켜야 할 규칙과 예절을 철저하게 준수합니다.< 활동 규칙 >가. 중학교 학생으로서의 긍지를 가지고 행사에 임합니다.나. 활동하기 좋은 간편복 차림으로 야영에 참가합니다. 다. 활동 장소에 따라 신발을 구분하여 착용합니다.라. 서로 협동하며 양보하고, 매 순간 최선을 다합니다.마. 개인행동을 하지 않고 외출을 삼갑니다.바. 저녁식사는 반드시 모둠별로 자리에 앉아서 먹습니다.사. 음식을 함부로 버리지 않습니다.아. 쓰레기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지정된 장소에만 버리며, 사용한 곳은 깨끗하게 청소합니다.자.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하지 않습니다.차.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합니다.카. 레크리에이션 활동 시에는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자르는선-나눔 5반, 6반 학교 내 학급야영 참가 동의서중학교 3학년 5반, 6반 학교 내 학급야영 참가에 동의하며 담임교사의 지시에 잘 따르고 제반 규칙을 준수할 것을 보호자 연서로 서약합니다.2019년 5월일 학부모명 :(인) 학 생 명 :(인) 중 학 교 장귀 하

    2024.05.04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야영 가정통신문 , , 야영 가정통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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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외생활지도 및 유해환경 정화지도 점검 계획
  • 교외생활지도 및 유해환경 정화지도 점검 계획 2020 교외 생활지도 및 유해 환경정화 지도 점검 계획1. 목적 가. 학교 환경 정화구역내의 유해환경을 확인 점검 계도하여 건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한다. 나. 교외생활 지도를 통해 어린이들의 일탈 행위를 막고 유해 위험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2. 방침 가. 월 1회 학교주변 정화구역을 순회 점검 계도한다. 나. 절대 정화구역(교문 앞 50m)내의 PC방, 노래방, 전화방, 단란주점, 사행 행위업, 무도장, 비디오 감상실, 숙박업소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여 조치한다. 다. 상대 정화구역(학교경계선 200m) 이내의 PC방, 노래방, 전화방, 단란주점, 사행 행위업,무도장, 비디오 감상실, 숙박업소 등이 학교정화위원회의 심의 없이 개업여부를 확인 하여 조치한다. 라. 정화구역 내의 무단 배회 아동의 귀가를 지도한다. 3. 세부 추진계획순실천내용목표시기대상비고1학교주변 유해환경 정화계획 수립1회6월 교원2학교 환경위생 정화구역 내 순회점검월 1회월 1회교원3유해업소 출입 자제 교육 및 지도 강화2회연중학생, 학부모4. 기대 효과 가.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 내 유해업소 무단설치 방지 등 효율적인 관리로 학교보건․위생 및 학습 환경 보호를 하게 된다.

    2024.05.04 / 1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교외생활지도 및 유해환경 정화지도 점검 계획 , , 교외생활지도 및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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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급경영계획서
  • 학급경영계획서 3학년 학급경영계획서 2014학년도 3학년작성자확인1반ooooo학급경영 목표 및 구현 방침가. 학급경영의 목표(사랑․ 배려․ 희생)학급 경영의 최우선 목표는 ‘자율적이면서 책임감 있는 학생들’이 되도록 돕는 것이다. 학생들은 교사와 학부모의 권위와 강요에 의해서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욕구와 권리를 우선적으로 생각할 수 있어야 한다. 다만 어른들의 필요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자신의 결정에 대한 책임감 있는 행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학교 교실에서의 일상적인 활동과 수업시간의 교육적 활동 속에서 최대한 학생들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키워낼 수 있도록 하자. 이를 실현하기 위해 그룹 중심의 학급 조직 그리고 학부모와의 협력, 학생들 주도의 활동, 자연과의 친화적 활동이 필요하다. 나. 학급경영의 방침① 학급 내 그룹 조직 및활동② 학부모 통신의 발행 (월 1회 발송, 학부모 역할 훈련 및 교육 일반 관련을 주제로 함)③ 학부모 독서회구성 (발전적인 학부모회의 형성)④ 자연 친화 활동 월 1회 실시 - 학급 행사와 교과 연계⑤ 협동 학습의 수업 적용⑥ 학생들의 진로 교육에 힘쓰며 학교폭력 방지에 힘쓴다.다. 학급경영의 세부추진 계획중점 내용추진 방안시기비고1 독서 릴레이직업 탐구방법: 아침 자율학습 1교시 (45분)전학기학교 일정과 병행목표: 학기 중 1인당 책 9권 읽기 , 직업 탐구 하기전학기//결과물 : 독서 포트폴리오, 직업 포트폴리오 작성.7월//교육 내용3월3월3월6월//1. 학교 도서관 및 학급 문고의 사용법2. 책 읽는 방법과 책 고르는 법 안내3. 3월 중 아침 독서 10분 철저히 교육4. ‘포트폴리오’ 만들기 교육2요일별 아침 활동 월영어 단어 외우기학기//화중학생 선정 도서 읽기수영어 단어 외우기목중학생 선정 도서 읽기금영어 단어 외우기토자율학습교육 내용1.스스로 하는 아침 활동 2.오전 8시 10분 등교 습관화하기3.야간자율 학습 1교시: 6시, 2교시 7시, 3교시 8시3연간 학사 운영 및학급 잔치체험활동 중심의 학급 운영3학급 임원 선거 (선거 관리 위원회 구성) 학급 어머니회 구성, 학교 폭력 예방교육학기//4식목일-교내 꽃 심기5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다문화 이해교육 6인성교육 강조주간, 지방선거7독서 포트폴리오 만들기(전시회), 여름방학식 , 교과 캠프8송편 만들기, 청소년 수련활동. 1회고사 준비9한글날 퀴즈 대회, 체육대회, 학급 간담회10체험 활동 실시, 가정 방문 주간11학기 마무리 행사 , 2회고사 준비12겨울 방학식4직업캠프 수학캠프영어캠프8 직업 캠프영어캠프, 성적향상반 운영, 성적 우수자반 운영학기//9 수학캠프영어캠프, 성적향상반 운영, 성적 우수자반 운영10 직업 캠프, 수학캠프영어캠프, 성적향상반 운영, 성적 우수자반 운영11 수학캠프영어캠프, 성적향상반 운영, 성적 우수자반 운영라. 기초학력 미달 제로화 교내 영어 과목 기초 미달 학생 수를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다음과 같이 진행합니다.하나 -매일 매일 수업내용 확인 및 단어 테스트 및 교과서 필사둘-주간 테스트를 위한 토요 방과후 수업 진행마. 학부모 참여 진로지도교내 학부모 초청을 통하여 학부모들의 다양한 직업을 간접적나마 학생들이 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만들며 나아가 지역에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여 학생들의 진학 진로 지도에 힘쓰겠습니다.바. 찾아가는 봉사활동교내 학생들과 함께 지역에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봉사 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 하겠습니다.사. 가정 방문 1학기 1회를 목표로 가정 방문을 하여 학생들의 생활환경을 파악하고 조금 더 학생, 학부모와 조금 더 가까운 관계를 만들어 학교와 가정이 공생하는 그런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아. 교사의 약속 그리고 마음가짐하나 -아이들 가슴 깊이 이해하기둘 -하루에 한명씩 깊이 대화하기 셋 -함께 이야기하기넷 -사진 열심히 같이 찍기 다섯 -교과 지도에 관해 항상 생각하기 여섯 -책 일주일에 한권씩 읽기 일곱 -사회 참여 활동하기 여덟 -교육 관련 소모임 하나 하기 아홉 -운동하기- 배드민턴, 뉴스포츠 열 -교재 연구하기열하나 -아이들의 영어성적을많이 향상시키기열둘 -직업 소개 해주기 그리고 직업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기▣ 학부모 간담회 계획 ▣안녕하세요. 친애하는 학부모님들 본교 담임교사 ○○입니다. 파릇한 봄이 오는 3월입니다. 가정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아울러 3학년 1반 학부모 간담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 하고자 하니 많은 참석 하시어서 다가올 1년이 잘 운영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일자 : 2014. 3. 19(수요일) 오후 6시 장소 : 3학년 1반 교실내용 : 1. 인성교육 2. 학교 폭력, 성폭력 예방 3. 학생 교육 4. 진학지도 5. 진로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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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태그 학급경영계획서 , , 학급경영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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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추진계획서
  •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추진계획서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중학교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추진계획서 ⅠⅡ. 대회목적1인 1스포츠클럽 생활화 및 건강체력 향상7560+ 생활화(1주 5회, 하루 60분 이상 운동 생활화)스포츠클럽 활동 통한 뇌세포 활성화로 학업성취도 향상거리 두기 스포츠클럽대회 운영으로 ‘코로나-19’ 방역 실천 ⅡⅢ. 추진 방향 및 내용 창체 동아리 활동 시간을 이용한 대회 운영무관중 대회 운영으로 ‘코로나-19’ 방역 준수‘코로나-19’ 방역 실천을 통한 대회 운영 ⅢⅣ. 대회요강대회명칭 :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일시 : 2021. 12. 15(수) 5교시-6교시 장소 : 본교 강당 경기방법 : 학년별 토너멘트 경기(복식/21점 1세트 경기) 참가대상 : 1학년(학급별 2명) / 총20명보조심판 : 학교스포츠클럽 축구부 8명(1학년 4명, 2학년 4명)지도교사 : (학교스포츠클럽 담당교사) Ⅳ. 시상내용 1위 : 상품(문화상품권 20,000원/2명) 2위 : 상품(문화상품권 15,000원/2명)3위 : 상품(문화상품권 10,000원/2명) Ⅴ. 안전지도교육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 사전 안전교육과 준비운동을 한다.탈수 예방을 위해 참가선수들에게 식수와 포카리 스웨트를 준비한다.‘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사전 안내하여 실천한다. Ⅵ. 예산지출계획 입상 상품비 90,000원참가선수, 보조심판 간식(식수 및 음료) - 28명 X 1,400원=392,000원홍보 현수막 및 배너 : 99,000원 예산지출항목 : (목적사업비) 동아리 활동-학교스포츠클럽리그 운영비 – 상품비, 간식비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참가신청서 ▸대회일시 : 2021. 12. 15(수) 5교시-6교시제학년 반담임 : (인)순학번성명비고12상기와 같이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에 참가 신청합니다. 2021.. . 고등학교장 귀하

    2024.05.04 / 4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21 교내스포츠클럽 배드민턴대회 추진계획서 , , 2021 교내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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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무업무시스템 학년말 성적처리 계획
  • 교무업무시스템 학년말 성적처리 계획교무업무시스템 성적처리 계획○○초등학교▣ 유의사항① 문장 입력 시 어미는 ‘~임, ~함’ 등으로, 마지막 문장의 온점은 생략합니다.② 자료를 입력 후 ‘자료반영’을 하셔야 생활기록부로 자료가 들어가게 됩니다.③ 전학생이나 결석생의 경우 특별활동, 재량활동 등의 시수에 특별히 유의합니다.④ 작업 중간 중간 저장을 하시면서 성적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⑤ 출결사항을 조회하여 이수시간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1. 기본신상가. 전학 온 아동, 이사 간 아동의 주소를 현 주소로 변경나. (메뉴)학적⇒기본학적⇒기본신상⇒학년반 조회⇒해당학생 선택⇒누가주소⇒등록1) 등록버튼 클릭 후 반드시 버튼을 클릭해서 입력2) 주소변경은 별도의 정정절차 없이 교무업무시스템의 ‘누가주소등록’ 메뉴에서 처리다. 생년월일, 주민번호, 사진 등 누락사항 입력라. 학생의 이름이 외자이더라도, 성과 이름 사이에 공백을 두지 않는다. 다만, 성이 두 글자 이상인 경우 성과 이름을 띄어 쓸 수 있다.마. 부모의 인적사항은 기본적으로 기록해야 할 사항이다.바. 인적사항이 변경된 경우 학교생활기록부 정정대장에 입력한 후 정정한다.(증빙서류 첨부)사. ‘특기사항’란에는 동거 가족 수를 기록하지 않는다.아. ‘특기사항’란에는 학생․학부모에게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은 입력하지 않을 수 있다.1) 개인의 인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는 사항은 가급적 입력하지 않고, 별도의 교무수첩 등을 활용하도록 하고, 학생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이 있는 경우 본인 또는 보호자의 동의를 받아 입력한다.2) 특기사항 입력 동의서 양식 예시동의서( )학년 ( )반 ( )번성명 : 위 학생(본인)의 학교생활기록부 입력 항목 중 인적사항의 ‘특기사항’ 란에 학생(본인)의 이해에 도움을 주고자 다음 내용의 입력에 동의합니다.내용 :2010년 월 일동의자 :서명(학생과의 관계 : )○○초등학교장 귀하2. 출결가. (메뉴)학적⇒출결⇒출결관리⇒출결 사항 표시⇒저장⇒비고등록⇒마감※ 마감 기간은 각 월의 말일까지로 하기.나. (메뉴)학적⇒출결⇒출결관리⇒에서 특기사항(결석기간) 기록예) 개근 or 감기(10일) or 교통사고입원(20일) 등다. ‘특기사항’란에는 질병․무단 등으로 인한 장기결석, 기타결석의 사유 등을 입력한다.라. 지각, 조퇴, 결과의 사유는 횟수에 관계없이 입력하지 않는다.마. 개근인 경우 특기사항에 ‘개근’으로 입력한다.바. 특기사항은 학년말에 처리할 수 있다.3. 자격증 및 인증관리『고등학교 선진화를 위한 입학제도 및 체제 개편 방안』발표(2009.12.10)에 따른 외고 등 특목고 진학을 위한 선행학습에 따른 사교육을 유발하는 입학전형 요소 배제의 일환으로 초․중학교 학교생활기록부의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란은 2010학년도 이후부터는 더 이상 입력하지 않는다. 다만, 2009학년도까지 입력 내용은 유지한다. 4. 진로지도 상황(5, 6학년 해당)가. (메뉴)학생생활⇒진로지도⇒진로지도상황 등록⇒저장나. ‘특기사항’란에는 흥미․적성․심리검사 결과, 담임교사, 교과담당교사가 상담․권고한 내용 등 기타 진로지도와 관련된 사항을 종합하여 학년말에 담임교사가 입력한다.다. ‘특기사항’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구체적으로 기록한다.1) 특기, 진로희망과 관련된 학생의 자질, 학생이 수행한 노력과 활동2) 학생의 특기, 진로를 돕기 위해 학교와 학생이 수행한 활동과 결과3) 학생, 학부모와 진로상담을 한 결과라. ‘특기사항’은 학년말에 입력하며, ‘학생의 희망대로 지도함’, ‘적성과 희망에 따라 지도함’, ‘희망과 적성이 일치함’ 등과 같은 단순한 표현은 지양한다.마. ‘특기 또는 흥미’는 특정사물의 명칭을 그대로 입력하거나 포괄적 개념의 용어로 기록하지 않고 구체적인 용어나 구체적 행동과 관련된 용어로 기록한다.예) 컴퓨터게임(○), 컴퓨터(×), 야구(○), 운동(×), 모형자동차 조립(○), 자동차(×)바. ‘진로희망’은 구체적인 직업의 명칭을 기록한다.예) 컴퓨터 프로그래머(○), 컴퓨터(×), 의상디자이너(○), 디자이너(×), 건강한 사람(×), 학생이 원하는 대로(×), 없음(×) 과 같이 구체적이지 않은 내용을 기록하지 않음5. 창의적 재량활동(학년말에는 1, 2학기 합한 시수로 입력)가. ‘창의적 재량활동’에 입력하는 창의적 재량활동은 활동주제와 주제별 이수시간을 입력하되, 활동주제가 세분화되어 특별히 많을 경우에는 창의적 재량활동의 2가지 영역인 범교과학습과 자기주도적학습으로 나누어 해당 영역에 대한 연간 이수시간을 기록할 수 있다.나. 창의적 재량활동의 평가 시, 범교과학습과 자기주도적학습의 2가지 활동영역으로 분류한 경우에는 활동영역에 대한 특기사항을 문장으로 간략하게 기록할 수 있다. 이때, 대영역으로 기록한 경우 소영역을 기록하지 않을 수 있다.다. 전입생의 기록은 학생 개인의 전출교의 시수와 전입교의 시수를 합산하여 기록하되 활동영역 또는 주제가 다른 경우 전출교의 기록을 그대로 인정한다.라. 창의적 재량활동의 개인별 이수시간은 본인이 실제로 참여하여 이수한 시간을 기록한다.※ 어떠한 사유(출석인정․무단․질병결석, 조퇴 등을 구분하지 않음)로든 참여하지 않은 시간은 제외6. 특별활동(학년말에는 1,2학기 합한 시수로 입력)가. 자치활동 영역에는 협의활동, 역할분담활동, 민주시민활동 등이, 적응활동 영역에는 기본생활습관 형성활동, 친교활동, 상담활동, 진로활동, 정체성확립 활동 등이, 계발활동 영역에는 학술문예활동, 보건체육활동, 실습노작활동, 여가문화활동, 정보통신활동, 청소년단체활동 등이, 봉사활동 영역에는 일손돕기활동, 위문활동, 캠페인활동, 자선구호활동, 환경․시설보전활동 등이, 행사활동 영역에는 의식행사활동, 학예행사활동, 보건체육행사활동, 수련활동, 안전구호활동, 교류활동 등이 포함될 수 있다.나. 자치활동 관련내용을 특기사항에 입력할 때에는 구체적인 임원의 종류를 알 수 있도록 ‘전교’, ‘학년’, ‘학급’ 등을 기재하고, 재임기간을 ( ) 안에 병기한다.1) 예시 : 1학기 전교학생회 부회장(2010.03.01~2010.08.31)2) 임원 재임기간은 1학년은 입학일부터 학년말, 다른 학년은 학기 시작일부터 학기 종료일(6학년 2학기는 졸업일)까지이다.다. 특별활동의 영역별 활동상황은 누가하여 기록한다.라. 특별활동의 개인별 이수시간은 본인이 실제로 참여하여 이수한 시간을 입력한다.※ 어떠한 사유(출석인정․무단․질병결석, 조퇴 등을 구분하지 않음)로든 참여하지 않은 시간은 제외마. 자치․적응․행사활동의 이수시간은 영역별로 입력하고 특기사항은 통합 입력하되, 영역별로 참여도, 활동의욕, 태도의 변화 등에 대하여 구체적인 문장으로 입력한다.예) 1학기 학급 회장(2010.03.01~2010.08.31)으로 학급회의를 주도적으로 주관하며 학생 수련활동에서 선생님을 도와 학생들을 잘 통솔함, 학급생활에서 지켜야 할 여러 가지 규칙을 알고 바르게 실천함, 현장체험학습에서 준비물을 잘 갖추며 뒷정리를 깨끗하게 함바. 봉사활동 영역의 ‘시간’은 공란으로 둔다.(시간을 입력하지 않음)사. 4~6학년의 계발활동은 (부서명) 옆에 커서 놓고 스페이스 바로 한 칸 띄우고(엔터 치지 마세요) 활동 내용 입력1) 예) (체육부) 패스와 드리블 감각이 좋으며, 경기 중 볼 처리 능력이 뛰어남2) 4~6학년 계발활동 입력일가) 1학기(16시간)- 3월 20일/4월 3일/4월 17일/5월 1일/5월 29일/6월 5일/6월 19일/7월 17일나) 2학기(14시간)- 9월 4일/9월 18일/10월 2일/10월 16일/10월 30일/11월 6일/11월 20일7. 교외 체험 활동가. (메뉴)학생생활⇒교외체험활동⇒해당학급 선택⇒조회⇒해당학생 선택⇒등록⇒내용입력⇒저장나. ‘교외체험학습상황’란에는, 학교장이 수업으로 인정한 당해 학교 이외의 기관이나 단체에서 주최․주관한 행사에 참여한 체험활동이나 개인적으로 실시한 교외체험학습 내용을 입력한다.다. 교외체험학습상황의 ‘장소 또는 기관명’의 ‘주관기관명’은 기관장이 아닌 ‘기관명’으로 ‘장소’는 ‘지역명’으로 입력한다.예) 삼촌댁(×), 천안(○), 경상북도교육연구원장(×), 경상북도교육연구원(○)라. 현장(체험)학습이 숙박을 하지 않는 경우는 ‘○일’ 또는 ‘시간수’(당일인 경우)로 입력하고, 숙박을 하는 경우는 ‘시간 또는 일수’에 ‘○박 ○일’로 입력한다.※ 체험학습 기간은 공휴일, 휴업일 등을 포함한 실제 실시기간을 말한다.마. 학교장이 인정한 대회의 출전인 경우라도 대회 참가 내용을 교외체험학습 내용으로 입력하지 않는다.바. 학년별 교외 체험 활동 입력날짜학년체험활동명체험활동내용장소, 주관기관시간,일수사. 개인별 교외 체험 활동 입력날짜학년이름체험활동명체험활동내용장소, 주관기관시간,일수10.06.07~06.115영어 체험학습상황체험학습, 수준별 영어학습경북영어마을4

    2024.05.04 / 5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교무업무시스템 학년말 성적처리 계획 , , 교무업무시스템 학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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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학년도 효 실천 주간 운영 계획
  • 2020학년도 효 실천 주간 운영 계획생활부 교육활동 추진 계획안2020학년도 효 실천 주간 운영 계획1 목 적 가. 실천하고 체험하는 가족사랑․효행 실천을 통해, 자신의 효행 실천 상황을 스스로 점검하고 반성하여 효를 내면화하고, 가족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갖는다.나. 가족의 달과 어버이날(5월 8일)을 맞이하여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보답하는 마음을 갖도록 한다. 2 방 침가. 전교생이 각 학급에서 담임교사 지도하에 가족사랑․효행 실천 행사에 적극 참여나. 효행 실천 상황을 스스로 반성 점검하여 효를 내면화다. 실천적 「효」체험 프로그램 전개로 인성교육을 강화하며 낳아주신 부모님께 은덕을 갚는다. 3 세부 추진 계획가. 행사 명 : 가족사랑, 효행 실천 주간 운영나. 기간 : 2020. 5. 4(월) ~ 5. 8(금)다. 대상 : 전학년라. 가족사랑 ․ 효행 실천 주간 운영 세부 내용 (학년별 선택 운영)1) 부모님께 보은의 편지 쓰기 : 5월 1~2일 중 학급에서 자율 실시2) 부모님 일 도와 드리기 과제 제시(효도 쿠폰 발행)3) 효행 일기 쓰기(효도 쿠폰 실천)4) 가족 사랑을 실천하고 보고서 양식을 이용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보고서 작성하기5) 카네이션 만들어 달아 드리기마. 효 체험 예시 자료순실천할내용1우리가족 소개하는 글과 그림 써보기2자기 방 청소하고 책상주변 정리 잘하기3부모님 일 한가지 씩 도와 드리기 4부모님 구두나 신발 닦아 드리기5부모님 팔다리 주물러 드리기 6부모님 얼굴 그리기7부모님이 나를 가지셨을 때의 태몽 듣고 적어오기8부모님 손, 발 그리고 씻어 드리기9부모님께 감사의 편지 쓰기10가족 자랑하기(부모님, 형제자매 자랑하기)11효심이 지극한 이야기를 읽거나 듣고 느낀 점과 결심 써오기12부모님을 1분 동안 안아드리기13부모님의 변화 모습에 대해 생각하기14나의 뿌리와 가계도를 그려보고 2년 전 보다 변한 점 찾아보기15고운말, 바른말, 존댓말 사용하기16우리 집 가훈과 그 속에 담긴 뜻 알아오기17추석날 할아버지 할머니 살아오신 이야기 듣고 오기18가족 노래 자랑하기19부모님과 함께 산책하기20가족 신문 만들어 보기4 기대 효과가. 효행 실천을 통하여 부모님과 웃어른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나. 자신의 효행 실천 상황을 스스로 점검 반성하여 효를 내면화하고 바른 인성을 함양한다.다. 가족의 소중함을 알고 사랑을 실천하여 따뜻한 마음을 가지게 한다.어버이날 효 체험 학습지 제학년반 이 름 :◈삼행시를 지어보세요(부모님, 어머니, 아버지 중 택 1):: : ◈ 행복하고 다정한 나의 부모님 자랑☺ 부모님을 자랑합니다. 우리 부모님의 좋은 점◈ 아빠와 엄마가 나에게서 듣고 싶은 말 BEST 3 (부모님께 꼭 여쭤보기!!)아빠!1.2.3.엄마!1.2.3.◈ 행복하고 평화로운 우리 가족사진 또는 효 체험 사진☺ 우리 부모님께 행한 효 체험 사진 및 사용한 쿠폰을 붙여 봅시다. (예: 부모님 발 씻어드리기, 어깨 주물러 드리기 등 효 체험 실천 사진) ◈ 효 체험을 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히 써봅시다. (학생)◈ 효 체험을 하면서 느낀 점을 간단히 써봅시다. (학부모)◈ 내가 만드는 부모님을 위한 쿠폰입니다. 부모님 확인:부모님 확인:부모님 확인:당신만을 위한 구폰 무엇이든 시켜주세요. 설거지 할까요? 어버이 날 (5월 8일)□ 의의부모님 확인:부모님 확인:부모님 확인:부모님 확인:부모님 확인:♧ 어버이날 (5월 8일) 이란? 어버이날은 어버이의 은혜와 어른과 노인에 대한 존경을 되새기자는 뜻으로 제정된 기념일♧ 어버이날의 유래 지금부터 약 100여 년 전 미국 버지니아주 웹스터 마 을에 안나 자이비스란 소녀가 어머니와 단란하게 살았었는데, 불행하게도 어느 날 사랑하는 어머니를 여의게 되었다. 소녀는 어머니의 장례를 엄숙히 치르고 그 산소 주위에 어머니가 평소 좋아하시던 카네이션 꽃을 심었다. 그리고 항상 어머니 생전에 잘 모시지 못한 것을 후회하였다. 소녀는 어느 모임에 참석하면서 흰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고 나갔었다. 보는 사람들이 그 이유를 물었더니 그 소녀는 대답하기를 어머님이 그리워 어머니 산소에 있는 카네이션과 똑같은 꽃을 달고 나왔다.라고 말하였다. 안나는 그 후 어머니를 잘 모시자는 운동을 벌여 1904년에 시애틀에서 어머니날 행사가 처음 개최되었다. 그리하여 이 날에는 어머님이 살아계신 분은 붉은 카네이션을 가슴에 달아드리고, 어머니가 돌아가신 분은 자기 가슴에 흰 카네이션을 달게 되었던 것이다.그 후 미국에서는 1913년 이래 매년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 날로 정하였고, 점차 전 세계적으로 관습화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1956년에 5월 8일을 어버이 날로 정하였으며 그 뒤 1972년에 명칭을 어버이이날로 바꾸어 국가적인 행사로 삼고 있다.♣ 어버이날(5월 8일)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나실 제 괴로움 다 잊으시고 / 기를 제 밤낮으로 애쓰는 마음”(양주동 작사 ‘어머니 마음’ 中)을 기억하는 뜻 깊은 날입니다. 대다수의 학생들이 유치원이나 초등학생 시절부터 부모님의 은혜를 기리며 카네이션을 만들거나 구입하여 부모님께 달아드렸고, 앞으로도 달아드릴 것입니다. 어버이날의 상징이 된 카네이션의 관습은 미국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미국 필라델피아의 주일학교 교사 애너 자비스(Anna Jarvis, 1864~1948)는 역시 주일학교 교사이던 자신의 어머니가 별세하자, 1907년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하여 자기 집 뜰에 핀 흰색 카네이션을 어머니 무덤에 올려 놓고 교인들에게도 나누어 주었는데, 이것이 부모님에게 카네이션을 달아주는 전통의 유래입니다. 또한 애너 자비스는 ‘어머니들을 위한 기념일을 만들고 싶다’던 어머니의 유지를 실현하려는 캠페인을 시작하였고, 그 결실로 마침내 1914년 토머스 우드로 윌슨(28대 대통령) 정부가 5월 둘째 일요일을 ‘어머니날’(Mother’s Day)로 지정하였고, 이때부터 미국에서는 ‘어머니날’이면 생존한 어머니에게는 빨간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어머니를 여읜 사람은 자신의 가슴에 흰 카네이션을 착용하고 부모님을 추모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이 관습은 미국 바깥으로 퍼져나갔습니다.우리나라에서도 1930년대부터 개신교 교단을 중심으로 ‘어머니날’이 자리잡았습니다. 건국 이후 1956년 국무회의에서 5월 8일을 ‘어머니날’로 지정하였습니다. 1973년에는 ‘각종 기념일 등에 관한 규정’(대통령령 6615호)을 통해 명칭이 ‘어버이날’로 바뀌어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한때 이 날을 전후한 1주일을 ‘경로(敬老)주간’으로 정하여 어른을 공경하는 사상을 고취하는 행사가 열리기도 하였으나, 1997년부터 경로주간을 폐지하고 10월 2일을 ‘노인의 날’로, 10월을 ‘경로의 달’로 지정하여 별도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어버이날’은 미국과 개신교의 제도에서 유래하였으나, 우리의 뿌리깊은 전통 효 사상과 만나면서 아주 자연스러운 연례행사가 된 것입니다. 나무가 멈추고자 하여도 바람은 그치지 않고,자식이 잘 모시고자 하여도 어버이는 기다리지 않네. (樹欲靜而風不止, 子欲養而親不待.) - ‘한시외전(韓詩外傳)’‘풍수지탄(風樹之嘆)’이라는 성어가 나오게 된 위 시에서

    2024.05.04 / 9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2020학년도 효 실천 주간 운영 계획 , , 2020학년도 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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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사의 이해- 고려전기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경천도운동에서 개경파와 서경파의 주장을 3가지 이상
  • A+챔피언한국사의 이해- 고려전기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서경천도운동에서 개경파와 서경파의 주장을 3가지 이상 각각 기술하고, 두 가지 견해 중에 어떤 것이 당시 상황에 비추어 현실적으로 타당한 것인지 근거를 들어 자신의 생각을 논하시오.Ⅰ 서론Ⅱ 본론1. 개경파의 주장2. 서경파의 주장3. 개인적 견해Ⅲ 결론Ⅰ 서론고려전기의 역사는 다양한 정치적, 사회적 변화의 시기였으며, 이 중에서도 서경 천도 운동은 고려 사회 내부의 근본적인 변화를 요구하는 중대한 사건 중 하나였다. 서경 천도 운동은 고려의 수도를 현재의 개경에서 서경(평양)으로 옮기자는 주장이었으며, 이에 대한 찬반 양측의 격렬한 논쟁은 당시 고려 사회의 여러 측면을 반영한다. 이러한 배경 하에, 본 과제에서는 서경 천도 운동을 둘러싼 개경파와 서경파의 주장을 각각 세 가지 이상씩 기술하고, 두 가지 견해 중 어느 것이 당시 상황에 비추어 더 현실적으로 타당한 것인지에 대한 개인적 견해를 논하고자 한다.Ⅱ 본론1. 개경파의 주장1)안정성: 개경파는 개경이 정치, 경제, 문화의 안정적인 발전을 이룩한 중심지로서, 수도 이전이 가져올 불필요한 혼란과 위험을 강조했다. 그들은 기존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타당한 접근이라고 주장했다.

    2024.05.03 / 7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A+ , . . , 한국사의 이해-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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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주 2강에 제시된 [노래 활용하기] 내용을 참조하여 K-Pop을 활용한 어휘 교육 내용 구상해 보시오
  • A+챔피언5주 2강에 제시된 노래 활용하기 내용을 참조하여 K-Pop을 활용한 어휘 교육 내용 구상해 보시오. 특정 어휘를 포함하고 있는 K-Pop을 선정하여 어떻게 어휘를 가르칠 것인지 기술하시오.(외국어로서의 한국어어휘교육론)Ⅰ 서론Ⅱ 본론1. 선정 이유 및 목표 어휘2. 교육 내용 구상1) 어휘 소개 및 의미 설명2) 가사 분석3) 어휘 활용 연습4) 노래와 함께 부르기5) 토론 및 반성3. 평가Ⅲ 결론Ⅰ 서론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서 K-Pop 활용은 특히 젊은 학습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Pop은 글로벌 문화 현상으로 부상하며 다양한 문화적, 언어적 요소를 전달하는 동시에, 학습자들에게 어휘 학습을 더욱 재미있고 동기 부여가 되는 과정으로 만들 수 있다. 특정 어휘를 포함하고 있는 K-Pop 곡을 선정하여 어휘 교육 내용을 구상하는 것은, 학습자들이 한국어를 좀 더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일상적인 언어 사용 상황에서 어휘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요한 방법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특정 어휘를 포함하고 있는 K-Pop을 선정하여 어떻게 어휘를 가르칠 것인지 기술하려고 한다.Ⅱ 본론1. 선정 이유 및 목표 어휘선정 이유: K-Pop을 활용한 어휘 교육은 학습자들에게 흥미를 제공하고, 언어학습에 대한 동기 부여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특정 어휘 학습을 위해 BTS의 노래 Spring Day (봄날)을 사용해보겠다. 봄날은 다양한 계절과 관련된 어휘와 비유적 표현, 그리움을 표현하는 어휘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서 이를 활용하여 학습자들이 계절과 감정을 설명하는 데 필요한 어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목표 어휘: 봄날 (spring day), 보고 싶다 (to miss), 기다리다 (to wait), 눈꽃 (snow flower), 추억 (memory), 약속 (promise), 따뜻하다 (warm)

    2024.05.03 / 6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태그 A+ , . . , 5주 2강에 제시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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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한국사회- 5주차를 통해 한국 역사 속에서의 유교화 과정과 함께 한국사회의 유교의 지속성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 A+챔피언현대한국사회- 5주차를 통해 한국 역사 속에서의 유교화 과정과 함께 한국사회의 유교의 지속성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현재 한국사회는 많은 발전과 더불어 유교의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데 이러한 점이 드러나는 사회현상들을 정리하고 변화해 가는 과정을 설명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세요.Ⅰ 서론Ⅱ 본론1. 약화되는 유교의 전통적 영향력 1)가족 구조의 변화: 2)직장 내 수평적 문화의 증가:3)교육 체계의 변화와 다양성의 수용: 4)성 역할의 변화: 2. 변화하는 사회 속에 나아갈 방향1)유교의 긍정적 가치 재해석: 2)다양성과 포용성 강화: 3)교육 시스템의 혁신: 4)정치와 사회 정책의 변화: 5)문화와 예술에서의 혁신: 6)지속 가능한 발전과 윤리적 소비: 7)변화하는 직장 문화에 적응하기Ⅲ 결론Ⅰ 서론한국 사회는 오랜 역사를 통해 유교 사상의 영향 아래 발전해 왔다. 유교는 가족 중심의 가치, 경로우대, 학문과 도덕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한국 사회의 근간을 이루는 여러 가지 원칙과 가치를 제공해왔다. 그러나 현대에 이르러 급속한 경제 발전, 글로벌화, 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서구 문화의 유입 등으로 인해 한국 사회 내 유교의 영향력은 점차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개인의 삶과 가치관, 그리고 사회 구조 전반에 걸쳐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이러한 현대 한국 사회에서 나타나는 유교의 영향력 변화를 구체적인 사회 현상들을 통해 살펴보고, 그 변화의 과정을 설명하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본론1. 약화되는 유교의 전통적 영향력 1)가족 구조의 변화: 전통적인 유교사회에서는 대가족 제도가 일반적이었다. 대가족 구조는 부모와 자녀뿐만 아니라 조부모, 삼촌, 이모 등가족이 함께 생활하는 형태를 의미한다. 유교에서는 이러한 가족 구조를 통해 상호 존중, 의무, 그리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조하였다. 또한, 유교는 조상에 대한 숭배와 가문의 계승을 중요시하며, 이를 통해 가족 구성원 간의 결속을 더욱 강화한다. 그러나 현대 한국사회가 핵가족 중심으로 변화하면서 이혼율의 증가와 결혼율의 감소, 그리고 비혼 및 출산율 저하 현상도 관찰되고 있다. 현대 한국 사회에서는 경제 발전과 사회적 변화로 인해 핵가족이 보편화되었는데, 이는 부모와 미혼 자녀로 구성된 가족 형태로, 개인의 자율성과 경제적 독립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의 가치관과 관련이 있다. 또한, 이혼율의 증가와 결혼율의 감소는 개인의 행복과 만족을 중요시하는 경향과도 연결된다. 이러한 현상은 전통적인 유교 가치와는 상반되는 면이 있으며, 가족 구조의 변화는 유교의 전통적 영향력이 약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이다.유교 가족주의의 비판과 전망 (임헌규)가치관의 변화가 결혼 및 출산 행태에 미치는 영향 (이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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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4 찾아가는 한국어 교육 강사 채용 공고
  • 2024 찾아가는 한국어 교육 강사 채용 공고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채용서류용)1. 개인정보 수집․이용목적-채용심사를 위해 필요한 본인확인 및 심사자료2. 수집하려는 개인정보의 항목- 성명, 사진,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학력․경력․자격사항,등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응시원서 접수일로부터 1년 ※ 근거법령: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5조(기록관리기준표), 제26조(보존기간)4.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경우 정보주체가 제공을 원하지 않을 경우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응시원서 접수가 불가함을 알려드립니다. ※ 근거법령: 「개인정보보호법」제15조위 신청인은 「개인정보보호법」등에 따라 보호되고 있는 본인에 관한 각종 정보자료를 같은 법 제15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17조(개인정보 제공), 제18조(개인정보 이용제공 제한)에 따라 귀교의 기간제근로자 채용 자료로 제공하는 데 동의합니다.년 월 일신청인(동의자) :(서명 / 인)고등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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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4 지진해일 대피훈련 실시 계획
  • 2014 지진해일대피훈련 실시 계획2014 지진 및 지진해일 대피훈련 실시 계획 Ⅰ. 개 요□ 목적 지진 및 지진해일 대피 훈련을 통한 대규모 인적물적 피해 발생 예방과 재난 대응 능력 강화□ 일시 : 2014.5.21.(수) 4교시(11:40 –12:20)□ 참여 대상 : 교직원 및 전교생□ 훈련 종류 : 지진해일 대피훈련 Ⅱ. 훈련 방침 및 내용□ 훈련방침실제 재난상황(지진 및 지진해일)을 가정하여 학교에서 지진 및 지진해일 대비 훈련□ 훈련 진행 계획시 간상황11:40 ∼ 11:4711:47 ∼ 12:0020분재난안전 동영상 시청(방송실)훈련 사전 설명, 대피 요령 및 대피 경로 지도(학생 지도 자료 참고)12:00 ∼ 12:011분 경보 발령12:01 ∼ 12:2019분대피훈련(운동장 대피소로 이동)12:20경보 해제Ⅲ. 지진해일 훈련 상황 설정???? 상황정보 : 12:00 현재 ․ 학교 내 교실에서 총 23학급 수업 중 ․ 운동장 1학급 체육활동, 강당 1학급 수업 중○ 5월 ○일 13시 50분 일본 규슈북서쪽 121㎞ 해역에서 규모 8.5의 해저지진이 발생하여 12시 00분 우리나라 동해안 지역에 지진해일 경보 발령 ○ 우리나라 동해안 부산, 강원, 경남 등 시군구에 1.3~6.9m의 지진해일이 내습하여 선박이 파괴되고 해안 저지대 마을에 건물 붕괴 및 침수피해 발생Ⅳ. 지진해일 국민행동 요령□ 일반적으로 일본 서해안의 지진대에서 규모 7.0 이상의 지진이 보고되면 약 1~2시간 후 한국의 동해안에 지진해일이 도달하게 된다.□ 지진해일 도달 가능 영역은 한국의 동해안 전역이고, 파고 3~4m 정도의 지진해일이 발생한다.□ 심한 지면의 진동을 느꼈다면 가까운 곳에서 큰 지진이 발생한 것이다. 특히 해안지역에서는 수 분 이내 지진해일이 해안으로 밀려올 수 있다.□ 해안에서 지진을 감지하거나 지진해일 경보가 발령되었을 때 높은 곳으로 대피한다. 저지대 도로에서 운전 중이라면 즉시 높은 지대 도로로 대피한다.□ 지진해일이 발생하였을 때 ‘더 멀리’가 아니라 ‘더 높은’ 지대로 대피한다. 지정된 대피소로 피할 시간이 없다면 건물의 3층 이상으로 대피하면 된다.□ 지진해일 특보가 해제되기 전까지 해안의 낮은 지역으로 가지 않는다.Ⅴ. 지진해일 훈련 안내방송 문안 ○학생 여러분! 방송실에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 오늘 지진해일 대피 훈련을 실시합니다. ○ 이번 훈련은 일본 지진해일과 같은 실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훈련입니다. ○ 경보방송이 울리면,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지정된 경로로 대피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위 내용 반복)

    2024.05.03 / 2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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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천절, 한글날 계기교육자료 안내
  • 개천절, 한글날 계기교육자료 안내한글날 (10월 9일)1. 유래와 의의1) 1446년 10월 6일 세종대왕께서 창제한 한글(訓民正音)의 반포를 기념하고 널리보급, 연구, 장려하기 위하여 정한 날입니다.2)1926년 11월 4일 국어학자가 중심이 되어 신민사라는 잡지사 주최로 언론기관관계자들 여러 명이 훈민정음이 생긴 뒤 처음으로 반포 축하 기념을 올리고 가갸날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 후 1927년 7월 조선어연구회 회원들이동인지 한글을 창간하였는데 그 해에 명칭을 한글날로 고쳤습니다. 이후 조선어학 회에서는 10월 9일을 한글날로 결정하였습니다.2. 한글의 우수한 점1) 표음 문자(소리를 글씨로 표현한 문자)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2) 발음기관을 본 따 만든 언어이기 때문에 다른 나라의 언어를 익히기에도 유리합니다.????????????????????????????????????????????????????????????????????????????????????????????????????????????????????????????????????????????????????????????????????????????????????????????????????????????????????????????????????????????????????????????????????????????????????????????????????????????????????■ 한글날을 맞아 다음과 같은 생각으로 생활 합시다. ☞ 과학적이고 아름다운 우리말과 글을 바르게 알고 바르게 사용합니다. ☞ 우리 한글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한글을 사랑합니다.태극기는 국군의 날(10월1일)부터 한글날(10월9일)까지 게양합니다.2014. 10. 1. 초 등 학 교 장

    2024.05.03 / 3pages ( 대학레포트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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