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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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_최근 우리나라에 발생한 노사관계 관련 주요 이슈 사례를 조사, 분석하여 제출하십시오
  • Ⅰ. 서론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대유행으로 인해 사회, 문화, 경제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는 경제적인 위기에서부터 빠져 나오지 못하고 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이라고 일컬어지는 인공지능(AI), 빅 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의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새로운 비즈니스의 생성과 지구적 기후위기 속에서 탈탄소화 시대를 향한 여러 국가들의 정책 개진, 그리고 고령화와 저출산이라는 사회적인 문제와 기존의 질서에 문제를 제기하고 도전하는 MZ 세대들의 부상과 같이 사회문화적인 양극화가 심화되면서 사회안전망의 개혁과 함께 고용질서의 재구성에 대한 필요성 등 사회경제체제상에 여러 가지의 변화와 도전들이 강하게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도전과 문제들 한꺼번에 발생하는 것은 위기임과 동시에 경제와 산업, 사회질서를 새롭게 이끌어갈 수 있는 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복합적인 전환의 시대를 겪고 있으며, 도전과 문제의 각 영역에는 노동과 관련한 이슈가 겹쳐있기 때문에 노사관계에도 시대적인 압력이 전달될 수밖에 없다. 현대 사회에서 노사관계를 다양한 방면으로 이해하기 위한 시도 또한 시대적인 변화를 염두하고 발생하고 있다. 전환과 변화를 선도하면서 경재와 기업의 일자리와 당면하게 되는 부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능동적으로 기여하는 노사관계가 되는 등 노사관계의 대응은 전환의 과정이라는 특성을 규정할 수 있는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최근 우리나라에서 발생한 노사관계와 관련한 주요 이슈 사례를 조사 및 분석하고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기세환, 「키워드로 본 2022년 노사관계 전망」, 월간 노동법률 2022년 1월호.- 박명준, 「2021년 노사관계 평가와 2022년 전망」, 월간 노동리뷰 2022년 1월호.- 유정엽, 「2021년 노사관계 및 노동정책 전망」, 월간 노동법률 2021년 1월호.- 매일노동뉴스, 「주 52시간 상한제 전면 시행, 이제는 ‘노동시간 주권’이 화두」, 2021.12.27.(www.labor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607)- MBC뉴스, 「황건적 보호법? 누구를 위한 노란봉투법인가」, 2022.10.01. (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1318135744.html)- YTN뉴스, 「노사관계 진화 vs 파업 촉진법.노란봉투법 쟁점은?」, 2022.09.21. (www.ytn.co.kr/ln/0103202209211236139182)- 고용노동부, 「노사관계」.(www.moel.go.kr/policy/policyinfo/verification/list.do)

    2024.04.13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관계 근로 , 이슈 시간 , 0_최근 우리나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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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급재무회계 - 부채요소와 자본요소는 복합금융상품의 공정가치를 각 요소의 상대적 공정가치를 기준으로 배분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있다 이 주장이 가지는 문제점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Ⅰ. 서론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유지하면서 주주들의 수익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기업의 자본 배분에 대한 적절한 결정이 필수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고도의 성장을 이룩한 이후 경제의 역동성이 저하되고 있으며, 저출산과 고령화로 인해 생산가능 인구는 지속해서 감소하고 있으며, 심화되고 있는 자본축적의 문제는 노동과 자본을 투입하여 경제 성장을 꾀하는 전통적인 성장 방법 또한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가계뿐만 아니라 기업의 생존마저 위태로운 현대의 사회에서 투자의 결정을 방해하고 위협하는 다양한 요소를 제거하여 주주의 신뢰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 배분은 매우 중요하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복합금융상품의 공정가치를 각 요소의 상대적 공정가치를 기준으로 배분하여야 한다는 주장이 가지는 문제점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송인만 외(2016), 「중급 재무회계」, 신영사.- 이장희 외(2021), 「K-IFRS 중급재무회계, 세학사.- 박용린 외(2021), 「기업부문 배분효율성 제고를 위한 자본시장의 역할」, 자본시장연구원 연구총서 21-02.- 송인만 외(2011), 「IFRS와 금융상품의 공정가치 평가」, 한국금융연구원 금융리포트 2011-03.- KIFRS, 「자본의 정의」. (www.kifrs.com/s/1000/25/70)- KIFRS, 「자본의 측정」. (www.kifrs.com/s/1000/35/115)

    2024.04.13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가치 자본 , 부채 기업 , 중급재무회계 -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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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원가관리회계 - 활동기준원가계산의 효익과 한계에 대해 각각 3가지 이상 설명하시오
  • Ⅰ. 서론 활동기준원가계산(Activity-Based Costing, ABC)은 기업에서 전통적인 원가계산의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시된 방법이다. 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이 짧아짐과 동시에 제조기술 또한 급변하여 이에 따른 간접비의 증가를 합리적인 기준으로 직접비로 전환할 수 있는 활동기준원가계산을 활용하였다. 또한 간접비가 총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은 서비스업에서도 활동기준원가계산을 활용하여 기존 원가계산보다 보다 정교하게 원가산출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으며, 이러한 점은 지난 30년 이상의 기간 동안 활동기준원가계산의 다양한 산업 분야와 조직에서 활용되었다. 이에 본론에서는 활동기준원가계산의 효익과 한계에 대해 각각 3가지 이상 설명해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반선섭 외(2017), 「재무회계이론」, 신영사.- 박성민(2017), 「정부회계에서 활동기준 원가계산(Activity-Based Costing)의 적용가능성 연구」, 한국지방자치학회보 29(1), pp.57-83.- 임지영 외(2016), 「활동기준원가계산(Activity-Based Costing; ABC) 기반 간호원가분석 연구의 방법론적 질 평가」,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16(7), pp.279-290.- 임현미(2009), 「활동기준원가계산의 사례연구」, 조선대학교 일반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 원가 , 원가계산 기준 , 원가관리회계 -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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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복지론_산업 영역에서 사회복지 개입의 필요성에 대하여 요약 설명하고, 산업복지의 개념과 우리나라 변천 과정에 대하여 정리하고, 최근 산업복지의 변화와 미래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설명하시오
  • Ⅰ. 서론 사람들은 노동을 통해 삶을 살아가기 위한 물질적인 기초를 마련하거나 자아실현을 하고 나아가 사회발전에 기여한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신의 잠재 능력을 개발하여 사회의 변화에 적응하는 능력이 중요하다. 그러나 자본주의라는 사회에서는 산업구조와 노동시장이 양극화 되어 산업 간의 임금 격차와 소득 배분의 불균형 현상 등이 나타나게 된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 현대사회에서는 노동하는 사회구성원 모두가 잠재적인 피해자가 될 수 있으며, 이를 개인이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사회정책을 통해 국가가 앞장서서 산업복지를 수행할 필요가 있다. 그리고 기업의 규모와 형태 등에 따라 구성원의 욕구가 다를 수 있으며, 기업의 상태에 따라 복지수준이 상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국가가 보장체계를 가져야 한다. 또한,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국가뿐만 아니라 기업 차원에서도 사회복지를 발전시켜야 하며, 기업복지를 통해 구성원 모두를 대우하는 등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기업이 감당해야 한다. 기업에서 노동자들의 노동력을 보호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노동자에 대한 교육과 훈련에 대한 비용이 증가할 뿐만 아니라 생산성 또한 감소하기 때문에 기업복지를 제공하여 숙련된 노동력을 유지하고 보호하는 것이 오히려 기업의 생산성을 확대하여 이익이 되는 것이다. 이에 따라 본 과제에서는 산업복지에 대한 개념과 우리나라에서의 산업복지 변천 과정에 대하여 정리하고 최근의 산업복지 변화와 미래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조흥식 외(2017), 『산업복지론』, 나남. - 권진아 외(2017), 『선진기업복지제도 도입지원사업의 경제적 효과성 분석』,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7(10), pp.216-230.- 김효선(2013), 『기업복지형태가 기업복지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대구경북지역의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경영교육연구 28(6), pp.1-22.- 민기채(2021), 『기업복지격차 완화를 위한 법정외복지의 제도적 개선방안』, 문화와 정치 8(4), pp.39-71.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사회 복지 , 기업 산업 , 산업복지론_산업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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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원론 - 사회 지향적 마케팅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의 사례를 조사하시오
  • Ⅰ. 서론 기업은 전통적으로 경제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제품을 생산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목적의 조직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강했다. 그러나 현대 사회에서는 기업이 사회구성원의 일부분이며, 이에 따른 경제적인 책임과 함께 기업의 내외부의 이해관계자들을 만족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환경과 복지 등 사회 전반적인 부분에 대한 책임이 있다는 사회적 분위기가 형성되었다. 세계적인 자동차 기업의 배기가스 조작 사건이나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준 가습기 살균제 사건 등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발생시킨 사건들이 발생함에 따라 국내외 기업들에 대해 사회적인 책임이 확산하는 계기가 되었다. 산업화로 인해 기업들이 경제 분야를 포함한 사회정치적 분야까지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그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기업의 규모가 확장되면서 사회적인 영향력이 높아짐에 따라 사람들이 기대하는 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기업의 반(反)사회적인 행위들로 인해 국가나 지역사회 사이에서 다양한 마찰이 발생하고 있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사회 지향적 마케팅 개념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인 이케아(IKEA)를 통해 그 사례를 조사해 보도록 하겠다.Ⅳ. 참고문헌- 김성규(2012), 「기업의 글로벌 사회적 책임(Global CSR)과 개발협력」, 국제개발협력 2012년 제1호, pp.29-43.- 김재문(2009), 「‘착한 마케팅’의 명암과 성공 조건」, LG Business Insight 2009-10-28, pp.17-29.- 정흥준 외(2018), 「한국 대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연구」, 한국노동연구원 정책연구 2018-15.- 시사뉴스, 「이케아(IKEA)가 이렇게 존경받는 이유」, 2019.10.21.(www.sisa-news.com/news/article.html?no=121455)- KOTRA 해외시장뉴스, 「스웨덴 IKEA사의 CSR 전략과 현황」, 2011.11.25.(dream.kotra.or.kr/kotranews/cms/news/actionKotraBoardDetail.do?SITENO=3&MENUID=110&CONTENTSNO=1&bbsSn=245&pNttSn=111155)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이케아 기업 , 마케팅 사회 , 마케팅원론 -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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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Ⅰ. 서론 과거에 비해 앞으로의 미디어 환경이 변화하는 데 그 양과 폭이 크고 빠를 것이라는 것을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광고 분야 역시 과거의 주 이용 매체가 TV와 라디오, 신문 등의 전통매체에 한정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이러한 매체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IT 기술의 발달을 통해 PC와 모바일, 태블릿 PC 등 온라인으로 확장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은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의 소비 매체와 패턴에 적합한 광고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고는 일반적으로 기업이나 단체, 조직 등의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거나 이를 촉진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한 수단으로 주로 사용되었으나, 최근에는 기업과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광고의 확산은 기업과 브랜드의 광고에 적용되어 다양한 광고 기법 등을 통해 소비자의 관심과 구매를 촉진하고 있다는 점은 광고가 기업과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다. 따라서 본 과제에서는 광고에 대해 정의해 보고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이명천 외(2016), 「광고학개론」, 커뮤니케이션북스.- 이희복(2020), 「광고의 이해」, 한경사.- 박현수 외(2018), 「TV광고 노출량과 빈도분포를 활용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의 예측」,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19(2), pp. 165-197.- 엄기홍 외(2015), 「가상광고와 간접광고에 대한 비교 연구:광고속성과 광고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지식경영학회 지식경영연구 16(1), pp.193-208.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광고주 광고 , 기능 소비자 , 광고학 - 광고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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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제학개론_농업은 수요와 공급의 가격탄력성이 탄력적인지 비탄력적인지 밝히고, 영농기술의 개발이라는 농업의 입장에서 좋은 소식이 농부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는지 설명해봅시다
  • Ⅰ. 서론Ⅱ. 본론 1. 농업의 가격탄력성 2. 영농기술의 개발과 농부의 수익 관계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사람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허기를 느끼기 때문에 쌀과 잡곡, 채소와 과일 등과 같은 곡류와 농작물은 각 가정에서 지속적으로 소비하고 이에 대한 지출이 발생된다. 그러나 농업을 통한 농작물은 재배에서부터 수확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모되기 때문에 어떤 특정한 농작물의 수요가 상승하여 적절한 공급이 필요한 시기에도 즉각적인 공급이 불가능하다는 것이 농작물 시장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뉴스나 신문에서 가끔씩 농부들이 힘들게 재배한 농작물을 직접 폐기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가 있다. 이는 해당 농작물의 시장가격은 하락하고 있지만 출하를 위해 수확하여 포장하는 비용을 포함하면 출하를 할수록 손해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농작물을 시장에 출하하지 않고 밭은 갈아엎거나 농작물을 폐기함으로써 가격을 조정하는 것이다. 그러나 그 이후에 해당 농작물의 공급이 급감하여 공급 가격이 폭등하는 등의 부작용도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에 따라 본론에서는 농업의 수요와 공급에 대한 가격탄력성과 영농기술의 개발이라는 농업의 입장에서 좋은 소식이 농부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될 수 있는지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강준형, 「알기 쉽게 풀어 쓴 미시경제학」, 경제21c, 2018.- N.GREGORY MANKIW(김경환 외 역), 「맨큐의 경제학」, 한티에듀, 2021.-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조사결과 종합분석」, 유통실태 종합보고서, 2015. - 농촌여성신문, 「농축산물 수요 탄력성 변화에 따른 능동적 대응 필요」, 2017.12.10. (www.rw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959)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공급 가격 , 농작물 농부 , 경제학개론_농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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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계원리_손실충당금 잔액 ₩100,000 있는 기업의 연속된 거래를 충당금설정법으로 회계처리하시오
  • Ⅰ. 서론Ⅱ. 본론 1. 20*5년 말 2. 20*6년 3월 5일 3. 20*6년 7월 5일 4. 20*6년 9월 20일 5. 20*6년 11월 1일 6. 20*6년 말 7. 부분 재무상태표와 부분 손익계산서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기업에서 영업을 하면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납품하고 이에 해당하는 대금을 현금을 바로 지급받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여러 회사와 거래를 하다 보면 대금을 바로 못 받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 이 때 기업에서는 재무제표에 매출채권이라는 계정으로 회계처리를 하게 된다. 매출채권은 대손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이와 관련한 객관적인 증거가 있는 경우에 예상되는 경제적 효과와 이익의 감소를 대손상각비라는 과목을 통해 당기비용으로 인식하고 매출채권에서 차감한다. 그리고 충당금설정법은 각 회계기간의 말에 추정한 대손예상액을 비용으로 처리하고 대손충당금을 설정하는 방법인데, 대손충당금은 부채가 아니라 매출채권에 대한 차감항목이라는 점을 주의할 필요가 있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이와 같은 이론과 원리를 숙지하기 위해 손실충당금 잔액 ₩100,000 있는 기업의 연속된 거래를 충당금설정법으로 회계처리해 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나인철 외(2022), 『IFRS 중급회계』, 경문사.- 이수로(2020), 『중급회계연습』, 신영사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부분 충당금 , 채권 매출 , 회계원리_손실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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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리더십의 영향력에 대한 긍정적 사례를 제출하시오
  • Ⅰ. 서론Ⅱ. 본론 1. 리더십의 정의와 특징 2. 리더십의 영향력이 중요한 이유 3. 리더십의 영향력에 대한 긍정적 사례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리더는 다른 조직 구성원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영향력이 성공적인지는 그가 가진 속성과 영향력 달려 있기 때문에 영향력이 리더십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다. 리더십은 기업의 경영자뿐만 아니라 스포츠 관련 코치들까지 수많은 조직을 효과적으로 이끌기 위해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진 흥미로운 주제였다. 이는 리더십의 상당 부분이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끼침으로써 이루어지기 때문에 영향력과 권력이 리더의 핵심적인 활동을 대표하게 된 것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리더십의 영향력에 대한 긍정적인 사례에 대해 알아보겠다.Ⅳ. 참고문헌- Steve M. Jex 외(박영석 외 역), 「조직심리학」, 시그마프레스, 2017.- 최세경 외, 「영향력 전술과 리더역할이 리더십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인적자원관리연구 제20권 제4호, pp.227-256, 2013. - 정명호, 「팀 전체가 리더가 되는 ‘WE-리더십’ 역할과 함께 책임 공유도 강화해야」, DBR 286호, 2019.- 데일리경제, 「리더십의 본질은 무엇인가?」, 2019.12.30.(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3895)- 사례뉴스, 「리더의 영향력, ‘보여주기’」, 2019.10.02. (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846)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리더 조직 , 영향력 리더십 , 리더십_리더십의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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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지식경영론_기업이 혁신적 서비스를 개발할 때 기업 내·외부의 지식을 획득하고 활용하는 지식경영 방법에 대한 분석_카카오모빌리티
  • 1. IT 산업과 스마트 기기의 발달 O2O(Online to Offline)는 2010년 7월에 미국의 트라이얼페이(Trialpay)의 설립자인 알렉스 람펠(Alex Rampell)이 한 IT전문지에 기고하면서 알려진 용어이다. 당시 온라인 상거래의 발전이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지만 오프라인 시장 역시 비즈니스가 집중되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접점이 증가하는 과정에서 온라인 시장의 가능성이 커질 것이라 예상을 한 것이다. 글로벌 컨설팅업체 프라이스 워터하우스 쿠퍼스(PWC)에 따르면, 비상장 창업 초기 기업이면서 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10개의 유니콘(Unicorn)기업 중 1위가 우버(Uber), 3위가 에어비앤비(Airbnb)라고 밝혔다. 우버는 2009년 창업한 이후 2015년 말 기준으로 기업가치가 680억 달러에 이를 정도로 성장하였으며, 전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5위를 차지했다. 그리고 2008년에 창업한 에어비앤비 역시 2015년 기준 기업가치 255억원으로 세계 최대 숙박공유서비스업체로 성장하였다. 이와 같이 O2O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어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서비스 및 상품 생산자들은 이러한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으로 자신들의 상품과 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IT 산업과 스마트 폰의 발달과 함께 급격하게 성장하며 우리의 삶 속에 침투하고 있는 것이다. 결국 알렉스 람펠의 예상은 맞았다고 할 수 있다. - 고승연, 「오프라인을 제대로 이해한 온라인 者, ‘국민 택시 앱’으로 O2O의 새 장 열다」, 동아비즈니스리뷰 191호(2015년 12월호), 2015.- 위정현정재훈, 「From messenger to mobility - 카카오」, Asan Entrepreneurship Review, 2018.- 매일경제, 「산업지도 바꾸는 O2O의 미래(Online to Offline)」, 2016.07.04.(www.mk.co.kr/news/culture/view/2016/07/477805/)- 블로터, 「택시, 미용실, 주차장카카오의 다음 O2O는?」, 2016.03.04.(www.bloter.net/newsView/blt201603040002)- 사례뉴스, 「O2O 사업의 3개 핵심 전략」, 2017.05.02.(www.cas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59)- 이데일리, 「카카오도 예외없다 힘 겨웠던 O2O왜?」, 2017.10.01.(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22006616088656)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 지식 , 카카오 서비스 , 지식경영론_기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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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광고학_SNS를 활용한 광고채널의 종류를 나열하고 각각의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고, 본인이 생각할 때 가장 효과적인 SNS채널에 대한 의견을 기술 하시오
  • Ⅰ. 서론Ⅱ. 본론 1. SNS 광고의 정의와 특성 2. SNS를 활용한 광고채널의 종류 3. 광고에 가장 효과적인 SNS채널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인터넷의 발달은 수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이 자신의 소비생활을 영위하기 위해 다양한 정보를 입수하거나 전달하는 등의 의사소통, 제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구매 등에 활용하는 행동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미국에서 1997년에 시작된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인터넷 사용자와 소비시장의 구성원들 사이의 새로운 관계 형성과 의사전달이나 소통의 방법에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다. 소비자들은 SNS를 통해 자신이 수집하고 분석한 경험에 의한 정보와 주변의 의견 등을 다른 사람들과 인터넷을 통해 공유하면서 다양한 소비와 구매에 대한 결정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에서는 SNS가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중요한 가치를 인정하고 이를 마케팅 활동에 활용하기 시작하였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SNS를 활용한 광고채널의 종류와 특징에 대하여 설명하고 가장 효과적인 SNS채널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김윤화,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추이 및 이용행태 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STAT Report 19-10, 2016.- 시장조사국 약관광고팀, 「온라인(모바일) SNS 광고 문제점 및 개선방안」, 한국소비자원 조사보고서, 2016.- 이윤희, 「국내 SNS 이용 현황과 주요 이슈 분석」, 한국인터넷진흥원 INTERNET & SECURITY FOCUS」, pp.56-78, 2014.- 최경석, 「SNS의 특성을 이용한 광고 매체로의 활용에 대한 연구」, 조형미디어학 제24권 제4호, pp.12-18, 2021.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특성 광고 , 가장 채널 , 광고학_SNS를 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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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학개론_기업문화란 무엇이며, 경영자는 조직문화에 대해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논하시오
  • Ⅰ. 서론Ⅱ. 본론 1. 기업문화의 정의와 특징 2. 경영자의 조직문화에 대한 영향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현대 사회의 기업은 과거에 비해 조직구조와 사업이 복잡해지는 경향으로 인해 기업문화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야하는 필요성이 확대되었다. 과거의 기업문화는 기업 내의 조직 분위기과 조직 구성원간의 암묵적인 공유가치 정도로만 단순히 인식되었으나 현대 이르러서는 기업문화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원활한 기업경영과 경쟁력의 확보가 어려운 상황이다. 즉, 강한 기업이라고 할지라고 기업의 정신적 지주라고 할 수 있는 기업문화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그 기업은 강자라고 볼 수 없는 것이다. 실제 국내외의 다양한 우량 기업들에서는 조직 구성원들을 한 데로 모을 수 있는 강력한 비전과 기업문화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적으로 무한경쟁 시대에 당면하고 있는 기업 환경은 조직 구성원들을 하나의 구심점으로 결집시켜야 하며, 이를 경쟁우위의 도구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확고한 기업문화가 필요한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기업문화란 무엇이며, 경영자는 이러한 조직문화에 대해 어떻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박영배 외, 「경영학개론」, 청람, 2018.- 박종민, 「기업문화, 경영을 말하다」, 북랩, 2019.- 김종관, 「강한 기업에는 강한 기업문화가 있다」, 신한 FSB 리뷰 - 매니지먼트①, pp.22-25, 2006.- 로버트 월터스, 「기업 문화의 중요성과 외국계 기업 문화」.(www.robertwalters.co.kr)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구성원 기업 , 문화 조직 , 경영학개론_기업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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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장조사론_E社는 전문성이 극도로 요구되는 의약실험용 제품을 설계하고 있다 이때 시장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적합한 시장 조사 방법은 무엇이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1. 시장조사의 개념2. 시장 적합성3. E社의 적합한 시장 조사 방법 (1) 학문적 마케팅 조사 (2) 전문가 조사4. 참고문헌1. 시장조사의 개념Ÿ시장조사는 기업의 관리자들과 고객과 소비자, 대중을 연계시켜 주는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정보의 수집과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시장조사를 통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최종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 요구사항을 도출하며, 이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한 전달 체계의 설계를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도출하는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Ÿ기업에서는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 혹은 고객과 경쟁상황에 대한 분석을 중점적으로 하고 있지만 주목적이 수익창출인 영리기업에 국한되는 활동이 아니기 때문에 마케팅 콘셉트를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조직에 활용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시장조사 활동으로는 시장의 잠재력을 측정하거나 상권을 분석을 할 수 있으며, 시장 점유율이나 추세를 분석하기도 한다, 또한 신제품에 대한 조사와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하거나 구매 후 사용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시장조사를 통해 광고와 판매촉진 활동에 대한 효과를 분석하거나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나 소비자의 만족도를 평가할 수 있다. 4. 참고문헌- 이효석 외, 「시장조사의 기술」, 북아띠, 2019.- 김경현, 「전문의약품(ETC) 시장조사를 위한 의사패널의 활용」, 한국리서치 웹리서치 노트 No.72, 2019.- 브런치, 「비즈니스에서 확인해야 하는 적합성 3가지」, 2017,06.30.(brunch.co.kr/@givemore/34)

    2024.04.13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 조사 , 서비스 소비자 , 시장조사론_E社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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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원론_기업이 소비자를 분석하는 여러 가지 요소를 설명하고, 소비자를 잘 분석하여 성공을 거둔 사례 2가지를 작성하시오
  • Ⅰ. 소비자 분석 요소 1. 구매자와 사용자의 일치 여부 2. 구매자의 선택 이유 3. 구매 채널 4. 구매 시점 5. 구매의사 결정과정 6. 구매자의 선호 이유 7. 숨겨진 사유Ⅱ. 소비자 분석 성공 사례 1.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2. Levis의 여성용 의류Ⅲ. 참고문헌Ⅰ. 소비자 분석 요소1. 구매자와 사용자의 일치 여부 자신이 소비하거나 사용하기 위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인 구매상황이지만, 가족이나 이성 친구를 위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와 같이 실제 사용하는 사람과 구매하는 사람이 불일치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따라서 제품에 따라서는 사용자와 구매자가 항상 일치하지 않을 수고 있다는 것을마케팅 관리자가 인식할 필요가 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광고와 판매 촉진활동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대상을 잘 고려해야 한다. 2. 구매자의 선택 이유 모든 제품은 구매자가 선택하거나 그렇지 않는 제품으로 구분되며, 이는 구매자가 제품의 가격이나 성능, 브랜드 파워, A/S 등의 다양한 이유를 통해 특정 브랜드나 상품을 선택함으로써 구매의 이유와 목적을 발견할 수 있다. 소비자는 아무런 이유 없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확실한 동기와 목적을 가지고 구매하기 때문에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가 무엇인지, 구매를 연기하거나 포기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자세히 파악해야 한다.Ⅲ. 참고문헌안광호 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8.허원무, 『고객을 이해하면 시장이 보인다』, LG경영연구원 주간경제, pp.8-14, 2006.05.17.브런치, 『왜 소비자를 분석하고 트렌드를 파악해야 할까?』, 2020.10.29.(brunch.co.kr/@choobo/153)

    2024.04.13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김치 구매 , 이유 소비자 , 마케팅원론_기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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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더십_리더십의 특성이론과 행동이론을 비교 설명하고, 본인은 어떤 이론이 더 현실적인지에 대하여 논리적으로 접근하여 제시하시오
  • Ⅰ. 서론Ⅱ. 본론 1. 리더십 특성이론(1) 개념 및 특징(2) 장단점 2. 리더십 행동이론(1) 개념 및 특징(2) 장단점 3. 급변하는 현실에 더 맞는 이론에 대한 고찰Ⅲ. 결론Ⅳ. 참고 문헌Ⅰ. 서론 리더십은 특정한 상황에서 조직의 목표달성이나 내부구조의 유지를 위해 개인이 다른 개인이나 집단의 여러 행위에 영향력을 행사하거나 다른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조직 활동에 참여하여 이를 달성하도록 유도하고 목적을 이끌어가는 능력을 의미한다. 리더십에서는 리더는 타고나는 것이지 육성되는 것인지에 대해 오랫동안 수많은 학자들이 연구를 거듭해왔으며 많은 결과물이 있다. 만일 리더라는 존재가 타고나는 것이라면 훌륭한 자질이나 특성을 가진 리더를 어리고 젊었을 때 선발하여 그들을 적극적으로 육성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면 리더는 어떻게 만들어 지며 어떻게 육성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리더십에 대한 다양한 이론이 시작하게 된다.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리더십의 발휘 형태나 성과도 달라지고 있지만 현대사회에서도 리더의 중요성은 지속적으로 커지고 있다. 사회조직 안에는 조직의 비전을 제시하고 일에 대한 책임을 지는 리더라는 사람의 자질이 더욱더 중요해지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리더십의 특성이론과 행동이론을 비교해보고, 어떤 이론이 더 현실적인지에 대해 논해보도록 하겠다. Ⅳ. 참고문헌- 김성국, 『조직과 인간행동』, 명경사, 2008,- 윤정구, 『진성리더십』, 라온북스, 2015.- 이수지, 『리더십 유형과 리더의 성역할 정체감이 직무 열의와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 국내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7. - 한동훈, 『21세기 리더십과 임파워먼트에 관한 연구』, 신라 리더십 연구 제2호, 2009.- 뉴스앤잡, 『성과를 내는 리더의 리더십 특성』, 2020.04.20.(www.newsnjob.com/news/articleView.html?idxno=4683)

    2024.04.13 / 7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리더 리더십 , 이론 특성 , 리더십_리더십의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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