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 img
  •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와 3가지 유형 (A+ 레포트)
  • 브랜드 스토리텔링 3가지 유형과 의미. 그리고 브랜드스토리텔링에 기반이 되는 브랜드 페르소나와 소비자에게 브랜드 가치지향점을 경험하게 만드는 체험마케팅에 관한 리포트입니다.1.브랜드스토리의 등장배경2.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3.브랜드 스토리의 3가지 유형4.브랜드 페르소나의 의미5.체험경제와 마케팅2.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의미과거 마케팅 방식은 Product(제품), Price(가격), Promotion(홍보), Place(장소)를 중심으로 4P전략인 판매를 목적을 둔 이성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하였다면, 현재의 마케팅은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브랜드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이야기를 갖추어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가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를 만드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즉, 우리 브랜드만의 History를 갖고 있거나, 브랜드의 Philosophy를 담아 어떤 고객이 이용하는 브랜드인지 이미지화 하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립해 감성적 소구점을 만들어 소비자가 옹호(Advocate)하는 브랜드로 이끌어 가는 과정을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 이라 볼 수 있습니다. (중략)체험마케팅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9년 07월)신화와 브랜드 모티프 (성열홍 저/커뮤니케이션북스/2018년 03월)

    2024.02.25 / 4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체험마케팅 브랜드 스토리 , 브랜드 페르소나 브랜드 스토리텔링 ,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 img
  • 기업의 사회 공헌 사례와 사례의 분석
  • 기업의 사회 공헌 사례와 사례의 분석을 체계화하여 정리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오뚜기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 가. 장애인의 자존감을 높여 자립하게 한다. 나.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 지원에 적극 나서다. 다. 후원의 다각화를 통한 사회공헌 기반 확대3. 결혼(사례 분석)오뚜기 기업은 기업의 고유 목적인 좋은 상품의 생산을 통한 기업의 이윤을 내는 일에 그치지 않고 기업이 가져야 할 사회적 책임과 더불어 소비자를 위한 사회적 환원 활동과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일회성이 아닌 장기적인 구체적 계획하에 실천 의지를 드높였다는데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기업이 될 수 있었다. 기업 전체가 한 마음이 되어 실천 가능한 일부터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워 실천할 수 있도록 기업 분위기를 조성하였고, 기업 임직원에게도 자랑스럽게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자연스럽게 동화되도록 한 것은 실로 놀라운 일이기까지 하다. 한 두 해에 걸쳐 끝나버린 것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실천을 해왔다는 것은 모두가 한 마음이 되지 않으면 실현 불가능하였을 것이다. 무엇보다 오뚜기 기업은 사회공헌 활동을 당연한 것으로 여기며, 흔들림 없이 추진해왔다는 것은 좋은 회사로서의 본보기를 보인 것이라 하겠다. 이를 기억하는 많은 소비자들은 앞으로 오뚜기 기업의 제품에 대한 구매욕을 높일 뿐만 아니라 자신의 소비가 사회 공헌하는데 분명 쓰일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될 것이다. 앞으로 오뚜기 기업 같은 사회적 공헌 사례들이 계속 나오기를 기대하며, 정부에서도 이런오뚜기 같은 기업들을 더욱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공헌 사례가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번 사례를 계기로 알게 된 오뚜기 기업의 발전을 기원하고, 앞으로도 이같은 사회적 책임 활동이 다른 기업들로 계속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이 글을 맺고자 한다.

    2024.02.24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기업의 사회 공헌 사례와 사례의 분석 , , 기업의 사회 공헌
  • img
  •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을 체계화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 가. 연구의 목적 및 배경 나. 연구의 범위와 방법2. 다국적 기업의 의의 가. 다국적 기업 개념 나. 다국적 기업의 목적 다. 다국적 기업의 특성 라. 다국적 기업과 이전 가격 마.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과정 단계 바. 다국적 기업 간 협력3. 해외 직접 투자의 필요성에 따른 투자 전략 탐색 가. 해외 직접 투자 필요성과 성공과 실패 사례 분석 나. 해외 직접 투자의 의의 다. 인도네시아 외국인 직접 투자 유치 현황 및 특징 분석 라. 외국인 직접 투자의 경제적 효과4. 현지화 전략 요충지로서의 인도네시아의 전략적 접근5. 다국적 기업의 인도네시아 현지화 전략에 대한 의견 제시6. 결론7. 참고 문헌우수한 제품 수출의 경쟁력을 높이는 일은 우리 민족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다. 본 논고에서 다룬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특히 앞으로의 전략적 동반 관계가 격상된 인도네시아에 대한 직접 투자 성공을 위한 지혜로운 정책 지원과 더불어 기업들의 노력이 기대되고 있다.현재 인도네시아에 진출해있는 다국적 기업 및 현지 업체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동일한 원가 경쟁력이 필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부품의 현지화가 적극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반면에 현지 부품의 품질문제가 대두될 것이고 이를 보완하기 위한 자체 품질 인증시스템을 사용해야 한다. 다량의 원자재 현지 구매를 위해 가격경쟁력을 현지 업체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야 한다. 단지 저렴한 인건비를 위해 현지 인력을 고용하고 이들의 노무관리를 추진하는 것만으로 인적자원의 현지화가 이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현지 법인의 설립목적에 부응하고 현지에 맞는 경영시스템에 자율적으로 참여할 수 있어야 한다.

    2024.02.24 / 31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다국적 기업의 현지화 전략 및 성공적 실천 방안 탐색(인도네시아를 중심으로) , , 다국적 기업의 현지
  • img
  • 로스만이 제시한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별 3가지 한계점 분석
  • 로스만이 제시한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별 3가지 한계점 분석을 체계화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지역사회 복지 실천 모델별 특징과 의의 가. 지역사회개발 나. 사회계획 모델 다. 사회행동 모델3. 로스만의 지역 사회 복지론의 한계 가. 지역 사회 개발 모델의 한계 나. 사회계획의 한계 다. 사회행동의 한계4. 지역사회 복지 실천 모델의 유형과 발전 과정을 통해 나타난 특징 분석5. 결론 로스만의 지역사회복지 모델에 의한 지역사회 복지 실천은 사회복지실천의 기초로서 사회복지사의 활동영역에서 필수적이다. 지역사회복지실천은 전통적인 지역사회개발, 사회행동, 사회계획과 밀접히 관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복지실천은 클라이언트의 의뢰, 지역사회자원의 사정, 클라이언트 지원체계의 개발, 클라이언트의 욕구 충족을 위한 정책결정자에 대한 옹호활동 등 거시적 사회 복지 실천 활동 및 직접적인 서비스 제공과 관련이 될 수밖에 없다. 기존에 사용되었던 지역사회조직의 의미로는 지역사회복지의 실체 및 활동영역을 포괄할 수 없기 때문에 오히려 지역사회복지실천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왜냐하면, 지역사회복지실천은 지식, 기술, 방법측면에서 다양한 실천모델을 포괄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지역사회복지실천은 조직화, 계획, 개발과 변화에 관한 과정, 방법, 실천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그리고 지역사회복지실천은 지역사회주민의 참여, 서비스의 계획에 따른 과정 및 기술적 방법, 삶의 조건을 개선시키기 위한 지속 가능한 개발, 사회행동 및 사회변화전략 등에 관한 실천기술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잇다.  ‘지역사회집단, 조직과 제도 그리고 지역사회구성원 간의 관계 및 상호작용의 행동패턴을 변화시키는 실천기술의 적용이라 할 수 있으며 조직과 지역사회에서 사회변화를 위한 전문적이고 직접적인 개입을 의미하는 거시적 사회복지실천 활동의 일부’라 할 수 있다.

    2024.02.23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로스만이 제시한 지역사회복지실천 모델별 3가지 한계점 분석 , , 로스만이 제시한 지
  • img
  •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
  •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을 구체적으로 정리함으로써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마케팅 성공 사례와 사례 분석 가. 배달의 민족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나. 뷰티 브랜드 도브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다. 오레오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라. 레드불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마. 농심 새우깡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바. 허브 스폿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사.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 아. 하나 투어 마케팅 성공 사례와 분석3. 마케팅 실패 사례와 사례 분석 가. 하이네켄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나. 현대자동차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다. LG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라. Paddy Power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 마. 번역과 현지화 잘목으로 인한 마케팅 실패 사례와 분석4. 결론(성공적 마케팅을 위한 합리적 해결 방안)5. 참고 문헌 오늘날 대부분의 기업은 최고 마케팅 관리자를 둠으로써 마케팅을 최고 재무 관리자나 최고 정보 관리자 등의 다른 최고 지위 중역들과 같은 반열로 올려놓았는데 이 같은 배치 자체가 마케팅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이미지 제고와 더불어 치열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전략으로 현재의 급변하는 기업 상황을 잘 반영하고 있다. 그러나 올바른 마케팅 의사결정을 하는 것이 언제나 쉬운 것은 아니며 의사 결정 자체가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도 아니어서 충분한 논의와 수없는 시행착오를 거치며 단 하나의 대박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마케팅 담당자들은 광고, 판매, 마케팅에 얼마나 지출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일이 매우 자주 이루어지며,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러한 결정들을 결과가 빠르게 증폭되는 인터넷 기반의 환경에서 모든 악조건을 극복하며 해결책을 찾아나가야 한다.만약 고객과 경쟁업체를 주의 깊게 살피지 못하거나 가치가 있는 제공 물과 마케팅 전략들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지 못할 경우, 또는 과정에서 직원, 공급업체, 주주, 파트너들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가장 큰 위험에 처하게 되며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살아남지 못하게 된다. 즉 좋은 마케팅 담당자들은 그들의 고객들을 만족하게 하고 경쟁에서 이기기 위하여 항상 새로운 방법을 추구해야만 하며 소비자를 위한 감동을 주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기업 경영에는 물론이고, 현대사회 전반적인 모든 부분에 걸쳐 마케팅의 중요성은 지대하다고 할 수 있다.

    2024.02.23 / 1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마케팅 전략으로 성공한 기업과 실패한 기업 사례 분석을 통한 합리적 마케팅 실현 방안 , , 마케팅 전략으로 성
  • img
  • 베버리지 보고서의 사회보장 개념에 대한 역사적 의미 분석
  • 베버리지 보고서의 사회보장 개념에 대한 역사적 의미 분석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베버리지 보고서의 핵심 내용 분석3. 베버리지 보고서의 역사적 의미 가. 인간다운 삶을 실현하는 복지국가 토대 마련 나. 현실 문제 해결과 미래 비전을 제시한 진정한 국민 보고서 다. 보편적 복지로 가는 정책 방향 제시4. 결론5. 참고 문헌 아직 낮은 단계이긴 하지만 무상급식, 65세 이상 노인에게 지급되는 교통 수당과 기초 연금, 초등․중.고등학교의 의무 교육에 따른 수업료 면제로 이어지는 복지제도는 아직 미흡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미래 한국 사회의 발전을 위한 보편적 복지국가의 구축은 한국 사회 정상화의 중요한 출발점인 동시에 종착점이 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물론 보편적 복지는 국가가 이를 지원할만한 국가 스스로의 자립적 능력을 갖추었을 때 가능하다는 것이 전제가 되며, 시장 메카니즘과 자발적 근로정신이란 것이 우리 사회의 모든 이들에게 인간다운 생활을 보장하는 장치로서 충분하지 않다는 사실에서 출발함을 인정해야 한다. 따라서 앞으로 우리나라도 경제적 성장에 따른 복지 재정을 지속적으로 늘리는데 모든 국가적 역량을 다하여야 베버리지 보고서가 추구했던 그리고 우리가 바라는 진정한 복지 국가로 우뚝서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

    2024.02.23 / 9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베버리지 보고서의 사회보장 개념에 대한 역사적 의미 분석 , , 베버리지 보고서의
  • img
  • 세계를 장악한 유대인의 창의적 리더십과 기업가정신
  • 세계를 장악하고 유대인의 창의적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을 체계화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유대인의 창의적 리더십 교육 가. 탁월한 인재 배출의 교육 방법 나. 글로벌 리더를 위한 창의성 교육 다. 자녀의 교육 책임은 아버지로부터3. 유대인의 위대한 기업가 정신 가. 후츠파 정신으로 이어지는 유대인의 창의력 나. 후츠파 정신으로 이어지는 소통의 리더십4. 결론 5. 참고문헌 “남을 도와줄 때는 화끈하게 도와줘라. 처음에 도와주다 나중에 흐지부지하거나 조건을 달지 마라, 괜히 품만 팔고 욕먹는다.” 이는 탈무드에 근거한 말로 유대인들은 이를 신념처럼 실천하고 있다. 유대인에게 있어 자선은 선택이 아니라 의무이다. 그것도 종교적 의무이자 그들의 삶의 모토가 된다. 유대교에 의하면 사람이 하느님과 관계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참회, 기도, 자선’이다. 그래서인지 유대인들은 자선을 베풀 때도 하느님 앞에 그 마음가짐을 달리 한다. 약자를 보호하는 것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마땅한 도리라고 여기는 민족성을 나타내기에 세계 어디에서도 그들의 자선 행위는 빛이 난다.어려운 이들이 스스로 자립할 때까지 돕는 것이 그들의 품격이고 자랑이다. 유대인은 어려운 이를 도울 때 단지 물질적으로 도움주는 것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지식과 정보는 물론 인맥 형성 지원 등 상대방의 자립에 필요한 모든 도움을 망라한다. 한마디로 화끈하게 도와주는 것이다. 이것이 세계 곳곳에 흩어져 있는 세계적인 명성을 나타내는 유대 기업인들이 조국 이스라엘 창업가들을 물심양면으로 돕는 근본적인 이유이며, 계속해서 세계를 장악해나가며 그들의 힘을 나타내는 유대인만의 기업가 정신이라 할 수 있다.

    2024.02.21 / 1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세계를 장악한 유대인의 창의적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 , , 세계를 장악한 유대
  • img
  • 전략경영을 정의하고 중요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전략경영을 정의하고 전략경영의 중요성에 대하여 자세히 서술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전략경영 정의2. 전략경영의 특징3. 전략경영의 중요성Ⅲ. 결론Ⅳ. 참고문헌기업의 모든 환경이 글로벌화되고 그에 따라 모든 영역에서 경쟁이 범세계적으로 치열하게 되었다. 4차 산업혁명으로 이어지는 최근에 기업환경은 매우 빠른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첨단화된 기술혁신, 시장경쟁의 국제화, 근로자들의 가치관 다양화, 소비자 선호의 빠른 변화, 블록화되어 가는 국제경제 현상 등으로 인해 경영환경이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런 경영환경에서 전략경영은 기업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경영 프로세스와 시스템으로 기업의 경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자원을 배분하고 활동을 계획하며, 경쟁우위를 창출하고 유지하는 의사결정과 행동을 말한다.전략경영은 전략의 수립과 실행, 그리고 평가로 구성되며, 기업의 내부환경과 외부환경을 분석하고, 비전과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적인 선택을 하고, 조직과 시스템을 구축하고, 전략을 실행하고, 성과를 측정하고, 필요한 조치를변승혁 저, 경영학개론, 한올, 2024신철우, 김대수 외 1명 저, 경영학원론 (경영자 혁신을 위한), 탑북스, 2023김태웅, 장영봉 외 1명 저, 경영학원론, 신영사, 2023임창희 저, 경영학원론, 학현사, 2023조삼현, 황선주 외 1명 저, 경영학원론, 북넷, 2023

    2024.02.20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경쟁력 전략경영 , 전략경영의 중요성 전략경영의 정의 , 전략경영을 정의하고
  • img
  • 양심적 병역 거부 허용에 대한 찬반 논쟁 분석과 합리적 해결 방안 제시
  • 사회적 이슈화되고 있는 양심적 병역 거부 허용에 대한 찬반 논쟁 분석과 합리적 해결 방안을 체계적으로 제시함으로써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양심적 병역 거부의 내용 분석 가. 정의 나. 양심적 병역 거부의 종류 다. 우리나라 양심적 병역 거부의 역사3. 국제 인권 규범상 양심적 병역 거부에 대한 판단 가. 양심적 병역 거부의 처벌 나. 양심적 병역 거부의 하용 다. 양심과 종교의 자유 보장 우선되어야4. 양심적 병역 거부의 찬성 주장 근거 가. 정확한 개념 이해 전제 되어야 나. 법적 근거에 따라 허용해야 다. 양심과 종교의 자유 보장 우선되어야5. 양심적 병역 거부의 반대 주장 근거 가. 구분 기준 불명확하고 안보의 취약성 드러낼 것 나. 법적 근거에 따라 불허해야 다. 병역의 의무는 모두에게 적용되어야6. 대체 복무제의 시행 내용 분석7. 결론(합리적 해결 방안 제시)8. 참고문헌 우리나라는 북한이라는 위협적인 적이 실제적으로 존재하는 상황에서 징병제를 고수하고 있고, 병력을 줄여서라도 징병제를 유지할 계획이라는 점에서 양심적 병역 거부 등의 이유로 군대에 가지 않는 사람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에 대해서도 충분히 대비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는 현재의 대체 복무를 허용하지 않는 병역법이 헌법재판소로부터 위헌 판결을 받은 현실을 받아들이며 이들이 국가 안보를 위해 새롭게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모든 힘을 기울여야 하고 국민들이 느끼는 반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필요가 있다. 적과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군대에 가는 젊은이들은 군인으로서의 복무를 다할 필요가 있으며, 대체 복무를 선택한 젊은이들은 군대에 소속되어 있지 않을 뿐 국가 안보를 위해 봉사할 기회를 주는 것이 타당한 해결책이라 하겠다. 대체 복무로 결정된 36개월 교정 시설에서의 합숙으로도 충분히 병역의 의무를 수행한 것과 같다는 인식을 국민 모두가 갖도록 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 헌법 정신에도 나와 있듯이 개인의 행복 추구와 양심에 대한 자유 인정은 국가의 안보보다 우선된다는 새로운 인식하에 양심적 병역 거부자들이 사회의 일원으로 훌륭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그들을 깊이 있게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 하겠다.또한 문제점은 계속해 보완해나가며 분단된 조국의 현실을 이해하고 극복하는 자세로 국가 안보를 위해 다 같이 노력하는 따뜻하고 협력적인 마음 공동체를 이루는 지혜로 지금의 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도록 힘쓰자.

    2024.02.20 / 1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양심적 병역 거부 허용에 대한 찬반 논쟁 분석과 합리적 해결 방안 제시 , , 양심적 병역 거부
  • img
  • 우리나라 가족 정책의 발전 방향 정립을 위한 대안 제시
  • 우리나라 가족 정책 발전 방향 정립을 위한 대안 제시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것으로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본론 가. 가족 정책의 주요 현황과 발전 방향1) 보육 정책의 현황과 발전 방향2) 저소득 가정 지원의 현황과 발전 방향3) 육아 휴직 제도의 현황과 발전 방향4) 노인 부양 지원 정책의 현황과 발전 방향 나. 가족 정책 발전 방향1) 가족 정책의 철학과 방향 정립 2) 다양한 가족에 대한 제도적 수용 정착3) 가족 보호 기능에 대한 지원4) 가족과 직장의 병행 지원 확대3. 결론가족정책은 사회 변화에 따라 나타나게 되는 가족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다양한 가족의 가족생활에서 나타나는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가족생활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다양한 가족구성원의 행복과 삶의 증진을 위해서는 국가의 적극적 지원 방안 마련이 절실하며, 가족복지 정책은 가족문제를 최소화하고 가족관계를 증진하여 현재 존재하고 있는 가족이 최대한 행복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예방적 차원의 개입이 일차적인 목적이며, 문제가 발생한 가족에 대해서는 적절한 개입과 조절을 통하여 이를 치료하고자 하는 것이다. 즉, 가족학적 가족정책은 가족과 가족구성원의 욕구가 모두 고려되고 가족유형에 따라 차별이 없이 다양한 가족의 욕구가 반영될 수 있는 보편성을 지향하는 정책으로 변화해야 한다. 가족의 형태와 기능이 이전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듯이 미래에도 변화할 것은 주지의 사실이지만, 시대가 변화해도 가족은 여전히 사회의 가장 기본 단위로 사회구성원 개개인의 살아가는 필수적인 생활 공간일 것이다. 따라서 가족의 형태가 다양하게 변화하는 이 시점에서 건강한 가족상의 구현을 위해서는 가족의 기능과 역할 등의 변화에 대응하는 가족정책, 사회보장정책, 가족법 등 가족의 다양화를 고려한 정책들이 요구되며 제도 시행이 절실히 필요하다.

    2024.02.20 / 3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우리나라 가족 정책의 발전 방향 정립을 위한 대안 제시 , , 우리나라 가족 정책
  • img
  • 유형자산의 정의와 유형 자산 재평가의 의미
  • 유형 자산의 정의와 유형 자산 재평가의 의미에 대해 체계적으로 서술하였으므로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1. 서론2. 유형 자산의 정의 가. 유형 자산의 의미와 종류 나. 유형 자산의 내용 및 활용3. 유형 자산 재평가의 의미 가. 평가 대상 자산 나. 회계 처리(기업 회계) 다. 세무 조정(법인세법)4. 유형 자산 재평가 모형 가. 재평가 증가(+)의 의미 나. 재평가 감소(-)의 의미 다. 재평가 잉여금의 처리 방법5. 결론유형 자산에 대한 재평가 실시이후 변화된 우리나라의 상황을 살펴보면, 한국거래소가 최근까지 자산재평가를 실시한 상장사 166곳(코스피 109, 코스닥 57)을 조사한 결과 자산재평가 차액이 40조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중 한국전력은 11조의 자산 재평가 차액을 기록하여 조사대상 중 가장 큰 재평가차액을 보고하였으며, 삼성전자와 롯데쇼핑은 각각 3조 8천억 원과 3조 6천억 원의 재평가차액을 기록하며 그 뒤를 이었다. 우리나라에서 회계기준 개정으로 재평가가 허용된 2008년 말 이후 재평가를 실시한 총 상장회사의 수가 450곳을 넘고 있으니 한국에서 자산재평가의 붐이 일어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자산 재평가를 실시하면 우선 유형 자산을 공정 가치로 표시할 수 있고 자산의 가치가 증가한 경우에는 재무 상태 표상의 자산과 자본이 증가하게 되므로 부채비율이 개선된다. 과거 몇 년간의 세계적인 경제위기를 겪으면서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의 경우 자본구조가 취약해진 상황에서 자산재평가를 실시하면 부채비율 등 회계 상 재무구조가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자산재평가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한국 상장 회사 협의회의 분석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자산재평가를 통해 부채비율을 500% 이상 낮춘 것으로 분석되었다. 그러나 자산재평가는 해당자산의 공정 가치를 회계장부에 반영한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지 회사가 그 유형 자산을 곧 처분할 의도를 갖고 있다거나 가치 증가만큼의 현금유입이 수반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2024.02.19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유형 자산의 정의와 유형 자산 재평가의 의 , , 유형자산의 정의와
  • img
  • 현대 가족의 기능과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
  • 현대 가족의 기능과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시오.I. 서론II. 본론1. 가족의 정의 및 역사적 변화2. 현대 가족의 기능3. 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역할 변화III. 결론II. 본론1. 가족의 정의 및 역사적 변화가족은 사회적, 경제적, 문화적 맥락에서 다양한 정의와 형태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가족은 혈연, 결혼, 입양 등의 법적 또는 사회적 인정을 통해 형성되는 인간 관계의 기본 단위로 이해되어 왔습니다. 가족은 개인의 사회화, 보호, 지지, 교육 등의 기본적인 사회적 기능을 수행하며, 사회 구성원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경제적 지원을 제공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1) 역사적 변화역사적으로 가족의 구조와 기능은 시대와 문화에 따라 크게 변화해 왔습니다.원시 사회와 농업 사회: 초기 인류 사회에서는 생존과 자원 확보를 위한 공동체적 생활이 중심이 되었습니다. 농업 사회로 넘어가면서 가족은 생산과 생활의 기본 단위로 자리 잡았고, 대가족 체제가 일반적이었습니다. 이 시기의 가족은 농업 활동에 필요한 노동력을 제공하는 역할을 중시했습니다.산업 혁명과 근대 사회: 산업 혁명 이후, 대규모로 이루어진 도시화와 산업화는 가족 구조와 기능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생산 활동이 가정에서 공장으로 옮겨가면서 핵가족 체제가 보편화되었습니다. 이 시기의 가족은 주로 개인의 정서적 욕구 충족과 자녀 교육에 중점을 두었습니다.현대 사회: 현대 사회에서는 다양한 사회적, 경제적 변화로 인해 가족의 형태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이혼율의 증가, 비혼과 동거의 증가, 동성 결합 가족, 한부모 가족, 재혼 가족 등 다양한 가족 형태가 사회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대 가족은 더욱 유연하고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며, 개인의 선택과 자율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2) 변화의 원인과 영향이러한 변화는 경제적 발전, 기술의 진보, 사회적 가치의 변화, 법적 제도의 변화 등 여러 요인에 의해 촉진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가족의 기능과 역할은 사회적 안정과 개인의 복지를 위한 중요한 요소로 지속되면서도, 가족 내부의 역할 분배와 대외적 기능이 시대에 따라 조정되어 왔습니다.현대 사회에서 가족의 역할과 기능의 변화는 개인의 삶과 사회의 구조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개인의 정체성 형성, 사회적 지지 체계의 구축, 사회화 과정에서의 가족의 역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가족의 변화는 또한 사회 정책, 교육, 건강 관리 등의 영역에서 새로운 접근과 대응 전략을 요구하며, 이는 연구자, 정책 입안자, 그리고 사회 구성원 모두에게 중요한 도전 과제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2024.02.19 / 6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현대가족 , , 현대 가족의 기능과
  • img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2. 산업심리학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1) 인사심리학2) 조직심리학Ⅲ. 결론Ⅳ. 참고문헌산업심리학은 심리학의 이론과 원리를 산업현장에 적용하여 조직의 효율성과 구성원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학문이다. 즉, 심리학의 여러 원리를 다양한 형태의 조직에 응용함은 물론 인간이 수행하는 일과 관련하여 일어날 수 있는 많은 문제의 해결을 다루려는 학문이다. 산업심리학은 일터(workplace)에서의 개인행동을 이해하기 위해 심리학의 이론과 원리들을 적용시키는 학문으로 산업심리학의 주된 목표는 선발과 훈련을 통해 조직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이런 맥락에서 산업심리학은 산업심리학은 심리학의 이론과 원리를 산업현장에 적용하여 조직의 효율성과 구성원의 삶의 질을 높이는 학문으로, 조직과 개인의 행동, 태도, 성과 등을 이해하고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둔 심리학의 한 분야이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은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실제 산업현장에서는 복합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산업심리학은 산업현장의 다양한 문제와 과제에 대해 심리학적 지식과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조직과 구성원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남승규, 이재창 외 2명 저, 산업심리학, 학지사, 2018이순열 저, 산업심리학의 이해, 한국학술정보, 2018주상윤 저, 산업심리학, UUP, 2009목연수 외, 산업심리학, 다솜출판사, 2002

    2024.02.18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조직심리학 산업심리학 , 인사심리학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 심리학의 정의와 범
  • img
  • 콘텐츠유통_넷플릭스, 티빙 등 국내외에서 콘텐츠가 유통되는 플랫폼을 선정하고 플랫폼의 현황 등을 기술하세요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Ⅰ.서론Ⅱ.본론1. 가입자 수 2. OTT 콘텐츠 제작투자 현황3. OTT 산업 정책적 쟁점 현황 Ⅲ.결론Ⅳ.참고문헌I. 서론 국내 OTT 매출액은 약 8억 3,200만 달러(약 9,711억 원) 규모로 2016년~2020년 연평균 약 27.9% 증가했다. 2020년도 SVOD(Subscription Video Demand, 구독형 서비스) 매출액은 약 8억 1,600만 달러(한화 9,583억 원)으로 OTT 시장 매출액의 약 98%를 차지하고, 2016년~2020년 연평균 12.8% 증가하였다 국내 토종 OTT 플랫폼 기업은 웨이브, 티빙, 시즌, LG유플러스, 왓챠플레이가 있다(이호수, 2020) 글로벌 OTT의 강세로 인해 국내 토종 OTT는 연합의 형태로 움직이는 추세이다, 최근 LG 유플러스는 KT에 이어 티빙과의 협력을 공식 발표했고 또한 치열해지는 OTT 시장 경쟁으로 인해 국내 OTT 사업자와 글로벌 OTT의 협력도 가속화되고 있다, 웨이브 운영사 콘텐츠 웨이브는 HBO와 대규모 콘텐츠 독점 공급 계약을 했다(이호수, 2020) 이러한 이론적 배경을 바탕으로 본론에서는 넷플릭스 플랫폼의 현황을 고찰해보고자 한다.II. 본론1. 가입자 수 국내 전체 OTT 플랫폼 서비스 가입자 수는 2016년 465만 명, 2017년 568만 명, 2018년 691만 명, 2019년 770만 명, 2020년 약 1,135만 명으로 연평균 약 24.9%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데 국내 OTT 플랫폼 서비스 중 가장 많은 가입자 수를 보유한 사업자는 넷플릭스이다(임석봉, 2020) 2016년 28만 9천 명에서 2020년 약 384만 명으로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체 OTT 플랫폼 서비스 가입자 수의 약 33.8%를 차지하고 있다 (임석봉, 2020) 넷플릭스는 2016~2020년 연평균 90.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고 넷플릭스에 이어 국내 토종 OTT 플랫폼인 웨이브, 티빙, 시즌, 왓챠플레이 순으로 가입자 수를 점유하고 있다 (임석봉, 2020) 임석봉, 넥스트 넷플릭스, 한스미디어, 2020 이호수, 넷플릭스 인사이트, 21세기북스, 2020 문성길, 넷플릭스하다, 스리체어스, 2017

    2024.02.18 / 5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임석봉 국내 , 플랫폼 콘텐츠 , 콘텐츠유통_넷플릭스
  • img
  • 지식재산개론_지식재산권의 분쟁사례와 시사점
  •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1.서론2.본론1) 분쟁사례2) 시사점3.결론4.참고문헌1. 서론 지식재산(Intellectual Property, IP)은 개별 혹은 조직이 생산, 창작, 혹은 개발한 아이디어, 정보, 지식, 발명물, 창작물, 디자인, 상표, 및 기술적 노하우 등과 같은 무형 자산을 가리키는 용어이다. 이와 같은 무형자산은 일반적으로 정부와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있고, 소유자에게 다른 개체들에 대한 지식과 기술의 사용 및 복제에 대한 권리를 부여한다. 지식재산의 주요 범주 특허새로운 발명이나 기술의 독점적인 권리를 보호하는데 사용이 된다. 특허는 일정 기간 동안 발명의 생산과 상업적 이용에 대한 독점적인 권리를 부여한다. 상표상표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브랜드를 식별하고 보호하는 데 사용이 된다. 상표는 브랜드 이름, 로고, 심볼, 혹은 표시를 포함한다. 저작권저작권은 창작물(예: 책, 음악, 소프트웨어, 예술 작품)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며, 창작자에게 작품의 복제, 배포, 공중송신 및 변경 권리를 부여한다. 상업적 비밀상업적 비밀은 기업이 유용한 정보나 노하우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다. 이것은 제조 공정, 기술적 정보, 고객 목록 및 비즈니스 전략을 포함할 수 있다. 디자인 특허제품의 외관 및 디자인을 보호하기 위한 특허 형태이다. 발명실용신안 일부 국가에서는 특허와 유사한 방식으로 발명과 혁신을 보호하기 위한 다른 형태의 보호가 제공된다. 지식재산은 현대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요한 자산으로 인식되며, 기술 혁신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장 기회를 활용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지식재산을 보호하며, 효율적으로 관리를 하는 것은 기업의 경쟁력을 유지시키고,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필수적 과제 중 하나이다. 4. 참고문헌1. 지식재산권: 이론과 실무 (Intellectual Property: Theory and Practice)/Peter Goodhart2. 지식재산권: 원리와 정책 (Intellectual Property: Principles and Policies)/William Fisher, Rochelle Dreyfuss, et al.3.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웹사이트

    2024.02.18 / 8pages ( 대학레포트 > 경제경영)

    태그 재산권 지식 , 특허 보호 , 지식재산개론_지식재

위로

최근 판매 자료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