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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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라카미 하루키 도쿄기담집 우연한 여행자 독후감
  • 무라카미 하루키 독후감1. 들어가며2. 우리 삶을 스쳐가는 우연들3. 피아노 조율사의 이야기4. 삶의 어긋남과 우연의 선물1. 들어가며“이상한 얘기지만, 조율을 전문으로 공부하게 되고 나서부터, 오히려 피아노를 치는 것이 굉장히 즐거워졌다니까. 어렸을 때부터 필사적으로 피아노를 공부했지. 연습을 거듭할수록 실력이 늘어나는 건 그 나름대로 재미가 있었어. 하지만 피아노를 치는 것이 즐겁다고 생각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던 것 같아. 나는 다만 문제점을 극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피아노를 쳐왔던 거야. 건반을 잘못 누르지 않도록, 손가락이 엉키지 않도록. 남들이 내 연주를 듣고 감탄하도록. 하지만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을 포기하고 나서부터 음악을 연주하는 기쁨 같은 것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음악이라는 건 정말로 멋진 거구나 하는 생각이 들 거라고. 마치 무거운 짐을 어깨에서 내려놓은 것 같은 느낌이었지. 짊어지고 있는 동안에는, 그런 것을 짊어지고 있다는 것 자체를 전혀 깨닫지 못했지만 말이야.”(42) 는 2005년 발간된 무라카미 하루키의 에 실린 짧은 소설이다. 화자인 ‘나’는 소설가로, 자신이 체험한 세 건의 사건에 대해 이야기 한다. 이 세 가지 단편적인 사건들의 공통점은 어떤 우연에 기반한 것이란 점이다. 작가는 살면서 우리를 한번쯤은 스쳐 간 기묘한 우연에 대해 이야기 하며, 삶과 우연, 미스테리에 대해 사유한다. 이 소설에는 음악 혹은 ‘피아노’라는 소재가 공통적으로 공유되는데, 이러한 소재들을 통해 우리 삶의 우연성이 드러난다. 예컨대, 마지막 에피소드의 주인공은 한 때 피아니스트를 꿈꿨던 사람인데, 인생에서 어떤 개인사적인 풍파를 겪은 후에 말한다. 피아니스트가 되고자 했던 것이 자신의 삶이 목표가 아니었다고. 오히려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을 포기하고 나서부터 음악을 연주하는 기쁨 같은 것을 조금씩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다고 말한다. 이를 통해, 우리 삶이란 것은 어떤 목적의식이나 필요, 필연에 의해 움직이는 것 같지만, 예기치못한 이변과 우연에 의해 추동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 , 무라카미 하루키 지음, 임홍빈 욺김, 2006.

    2024.04.09 / 5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무라카미 하루키 , 도쿄기담집 우연한 여행자 , 무라카미 하루키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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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완서 [그 살벌했던 날의 할미꽃] 독후감
  • 박완서 독후감1. 들어가며2. 전쟁과 여성의 성3. 남성적 폭력과 그에 대한 저항1. 들어가며 은 박완서의 1977년 단편이다. 작가의 여느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이 소설은 작가가 몸소 살아온 질곡의 역사, 그 중에서도 한국전쟁 당시의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다. 이 이야기는 두 개의 짤막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제목에서도 암시되듯, 이 이야기들의 공통된 주인공은 노파이다. 요컨대 전쟁 와중의 노파들의 삶의 이야기인 것이다. 그런데 이 두 이야기는 여성 노인에 대한 우리의 상식과 통념을 깨부수기에 독자에게 충격을 준다., , 박완서 지음, 문학동네, 2017.

    2024.04.09 / 2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박완서 , 한국문학 독후감 그 살벌했던 날의 할미꽃 , 박완서 [그 살벌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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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완서 그 가을의 사흘 동안 독후감
  • 박완서 독후감1. 들어가며- 한국전쟁과 기지촌에 대하여2. 여성들에게 더욱 가혹한 전쟁3. 여성의 성에 대한 이중적인 태도4. 고통을 폭로하는 여성, 그리고 광기1. 들어가며- 한국전쟁과 기지촌에 대하여 박완서의 은 작가의 대부분의 작품들이 그러하듯, 한국전쟁과 그 이후의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소재로 한다. 이 소설은 전후 남한의 한 기지촌에서 산부인과를 연 한 여의사의 이야기이다. 기지촌에서 산부인과를 연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이러한 설정은 참으로 섬뜩하면서도 끔찍한 내막을 가지고 있다. 기지촌에서 주로 군 매춘 여성들을 대상으로 진료를 한다는 것은, 생명을 태어나게 하는 산파술보다는 오히려 원치 않는 생명을 없애는 소파술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이 소설은 이러한 시대적 배경을 바탕으로 그 시절을 살다간 여성들의 삶의 일면을 들여다본다고 할 수 있다. , , 박완서 지음, 문학동네, 2017.

    2024.04.09 / 6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박완서 , 한국문학 독후감 그 가을의 사흘 동안 , 박완서 그 가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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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완서 이별의 김포공항 독후감
  • 박완서 독후감1. 들어가며-전쟁과 이후의 삶에 관한 소설2. 어떤 아메리칸 드림1. 들어가며-전쟁과 이후의 삶에 관한 소설 박완서의 소설에는 전후 근대화시기를 살아가는 평범한 서민의 일상적 삶들이 주된 소재로 쓰인다. 소설은 대체로 한국이 전쟁의 아픔을 딛고 급속한 산업화를 이룬 시기를 배경으로 한다. 그러므로 이들의 일상적 삶이란 급속한 산업화를 거친 한국사회와 닮았다. 소설 속 서민들은 전란의 비극을 겪거나 그 영향력 아래서 살아가는 사람들이다. 극심한 빈곤, 정치적 불안정을 거친 이들에게는 생존이 지상목표가 되었다. , 박완서 지음, 민음사, 2008.

    2024.04.09 / 4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박완서 , 한국문학 독후감 이별의 김포공항 , 박완서 이별의 김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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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완서 나목 줄거리 요약
  • 박완서 줄거리 요약12345678910111213141516171. 의 배경은 아직 전쟁 중인 서울의 시내이다. 소설의 화자이자 주인공은 이경이라는 스무 살의 여성이다. 이경은 어머니와 단둘이 폭격으로 한쪽이 무너진 집에서 살아가며, 생계를 위해 PX의 초상화부에서 일한다. 그곳에서 이경이 미군들과 화가(환쟁이)들 사이를 통역하여그림 의뢰를 받는 것이다. 이름이 외자이고 어린 나이인 편이라, 그곳에서 사람들에게 ‘경아’라고 불린다. 전쟁으로 대학을 가지는 못했지만 입시를 준비하며 영어를 어느 정도 하기 때문이다. 아직도 포탄 혹은 폭격 소리가 들려오는 전쟁 중인 불안한 도시, 이경을 둘러싼 분위기도 위태롭다. 물론 비교적 보수 좋은 일자리를 얻어 생계를 꾸려나가지만 그녀의 마음에 어두움을 드리우는 것은 그녀의 어머니와의 관계다. 그녀의 어머니는 무슨 일론가 정신을 거의 놓은 상태이며 하나 뿐인 딸 이경에게도 무심하다. 이경에는 혁이와 욱이 오빠라는 두 오빠가 있었으나 모종의 이유로 이제 그들은 존재하지 않으며 그 사실이 두 모녀의 지금의 냉랭한 분위기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 첫 장을 통해 암시된다. 박완서 지음, 민음사, 2008.

    2024.04.09 / 9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나목 줄거리 박완서 , 한국문학 나목 , 박완서 나목 줄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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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완서 부처님 근처 독후감
  • 박완서 독후감1. 전쟁과 그 이후의 삶에 대한 소설2. 어머니와 딸, 그 애증의 관계3. ‘천박함’에 대하여4. 전쟁의 상처5. 나가며-언어화 될 수 없는 상처의 기록1. 전쟁과 그 이후의 삶에 대한 소설 소설가 박완서는 자전적 이야기를 소설화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그 중에서도 작가의 어린 시절과 젊은 시절 겪은 한국전쟁의 경험은 많은 소설들에서 형상화되었다. 그런데 박완서의 작품세계에서 특기할 만한 것은 전쟁 자체를 그리기 보다는, 전쟁 이후 살아남은 사람들의 삶에 대해 그린다는 점이다. 전쟁의 처참한 참상은 살아남은 자들을 통해서 다시 한 번 더 생생히 재연된다. 살아남은 가족들은 상실로 인해 고통 받는다. 그러면서도 한편으로는 죽음과 파괴를 눈앞에서 생생히 겪은 그들은 그러한 완전한 불모와 폐허에서 살아남고자 몸부림친다. 박완서 지음, 민음사, 2008.

    2024.04.09 / 5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한국문학 박완서 , 독후감 부처님 근처 , 박완서 부처님 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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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추리소설가의 살인사건
  • 베스트셀러 제조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이다. 추리소설을 쓰는 작가와 출판사 사람들을 소재로 하여 쓰여진 8편의 단편이 수록되어있다. 추리소설일 것으로 연상되는 제목과 달리 소설은 추리소설과 얽힌 다양한 인간군상들의 모습을 너무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다. 너무나 바보 같아보이는 그들을 보며 새어나오는 웃음없이 볼 수 없는 소설이다. ‘아유 저런 바보들~’하며 재밌게 보다 문득 이런 우스꽝스러운 일들이 실제로 현실에서 얼마든지 일어나고 있음을 깨달았다. 나도 이 책속의 주인공들과 다를게 없다는 생각이 쓴 웃음을 짓게 만들었다.세금 대책 살인사건의 ‘나’는 10년동안 이렇다할 작품을 내놓지 못한 소설가이다. 올해는 어쩐일로 수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베스트셀러 제조기 히가시노 게이고의 소설이다. 추리소설을 쓰는 작가와 출판사 사람들을 소재로 하여 쓰여진 8편의 단편이 수록되어있다. 추리소설일 것으로 연상되는 제목과 달리 소설은 추리소설과 얽힌 다양한 인간군상들의 모습을 너무도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다. 너무나 바보 같아보이는 그들을 보며 새어나오는 웃음없이 볼 수 없는 소설이다. ‘아유 저런 바보들~’하며 재밌게 보다 문득 이런 우스꽝스러운 일들이 실제로 현실에서 얼마든지 일어나고 있음을 깨달았다. 나도 이 책속의 주인공들과 다를게 없다는 생각이 쓴 웃음을 짓게 만들었다.세금 대책 살인사건의 ‘나’는 10년동안 이렇다할 작품을 내놓지 못한 소설가이다. 올해는 어쩐일로 수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났다.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소설 추리소설가의살인사건 , 독후감 히가시노게이고 , 추리소설가의 살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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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 서평) 마이클 샌델의 [정의란 무엇인가]에서 주장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자시의 의견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A+ 서평) 마이클 샌델의 에서 주장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자시의 의견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I. 서론II. 본론1. 핵심 내용1.1 1장 정의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문제일까?1.2 2장 최대 행복 원칙: 공리주의1.3 3장 우리는 우리 자신을 소유하는가?: 자유지상주의1.4 4장 대리인 고용: 시장 논리의 도덕성 문제1.5 5장 동기를 중시하는 시각: 이마누엘 칸트1.6 6장 평등을 강조하는 시각: 존 롤스1.7 7장 소수 집단 우대 정책 논쟁: 권리 vs. 자격1.8 8장 정의와 도덕적 자격: 아리스토텔레스1.9 9장 우리는 서로에게 어떤 의무를 지는가?: 충성심의 딜레마1.10 10장 정의와 공동선2. 읽고 난 소감III. 결론참고문헌I. 서론마이클 샌델의 는 현대 사회에서 정의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탐구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공리주의, 자유지상주의, 도덕성 문제, 이마누엘 칸트와 존 롤스의 이론, 소수 집단 우대 정책, 아리스토텔레스의 도덕적 자격, 충성심의 딜레마, 공동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각 장에서는 이러한 주제들을 깊이 있게 탐구하며, 현대 사회에서 정의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우리가 어떻게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논합니다. 이 자료에서는 마이클 샌델의 에서 주장하는 핵심 내용과 읽고 난 소감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II. 본론1. 핵심 내용1.1 1장 정의란 옳고 그름을 판단하는 문제일까?는 사회가 직면한 여러 윤리적, 도덕적 딜레마를 탐구하며 시작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사회 복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가? 우리는 어떻게 자유를 존중할 수 있는가? 우리는 어떻게 미덕을 장려할 수 있는가? 종종 도덕적 불일치는 개인 간에 발생하지만, 많은 경우 이러한 불일치는 개인 내부에서도 발생합니다. 이러한 충돌을 해결하기 위해, 철학자들은 샌델이 책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가상적이고 실제 사례에 대한 도덕적 추론을 활용했습니다.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김명철 역, 김선욱 감수, 와이즈베리, 2014

    2024.04.08 / 12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독후감 마이클 샌델 , 서평 정의란 무엇인가 , (A+ 서평) 마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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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박완서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작품 분석
  • 박완서 작품 분석(스티븐 앱스타인 교수 ‘작품 해설’ 요약 발췌)1. 작가에 대하여2. 학술자료들3. 자전적 소설4. 소설 속 여성상5. 소설 속 일제 식민지 묘사6. 소설 속 한국전쟁1. 작가에 대하여 박완서는 1931년 개성 근교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1950년 6월 한국 최고의 대학인 서울대학교에 입학했지만 곧이어 한국전쟁이 터지는 바람에 학업을 중단할 수밖에 없었다.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그 많던 싱아는 누가 다 먹었을까 , 박완서 , 박완서 그 많던 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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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플로리다 프로젝트 영화감상문
  • 영화감상문1. 디즈니월드 없는 디즈니월드2. 숨겨진 아웃사이더들3. 동정과 시혜의 시선을 넘어4. 연대의 몸짓5. 나가며1. 디즈니월드 없는 디즈니월드 ‘플로리다 프로젝트’란 1965년, 플로리다 주 올랜도가 디즈니와 테마파크를 건설하기 위해 실시했던 부동산 매입 계획에 붙여진 이름이다. 우리가 아는 올랜도의 디즈니월드는 그렇게 지어져 여전히 성업 중이다, 하지만 관광지 인근의 사정은 다르다. 가족 단위 투숙객을 겨냥한 인근의 모텔들은 2008년 경기 침체 이후 극빈층의 임시 거주지로 용도가 변경됐다. 하루 벌어 하루 사는 형편이라 안정된 주거를 확보하지 못하고 남의 집에 앉아 살거나 차에서 먹고 자거나 모텔에 주 단위로 투숙하는 소위 숨은 홈리스 현상이다. 션 베이커 감독, 2018.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플로리다 프로젝트 , 영화감상문 , 플로리다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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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평 이창래 생존자
  • 서평 이창래의 1. 서평2. 인상깊은 구절3. 추천하고 싶은 대상1. 서평 한국계 미국 작가 이창래의 는 2013년에 출판된 한국전쟁 소설이다. 미국문학 내에서는 드물게도, 한국전쟁의 당사자 들 중 약자의 관점에서 전쟁을 그린다. 바로 전쟁 고아였던 소녀의 시선에서 전쟁을 바라본 것이다. 이 소설에서 그려지는 한국 전쟁은 지금껏 공식 기록과 주류적 매체에서 우리가 접해왔던 것과는 사뭇 다르다. 우리 자신의 역사이면서도 왠지 낯설게 다가온다. 아마 한국인이면서, 동시에 미국 이민자로서 한 발짝 떨어져 조국을 바라보는 작가의 거리두기에서 나온 성찰일 것이다., 이창래 저 /나중길 역 / 알에이치코리아 / 2013

    2024.04.08 / 2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이창래 , 생존자 창래리 , 서평 이창래 생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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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평 동조자
  • 비엣 타인 응우옌 저 /김희용 역 / 민음사 / 2018 서평1. 서평2. 인상깊은 구절3. 추천하고 싶은 대상1. 서평 이 작품은 베트남전쟁 60년을 맞이하는 시기에 발표된 베트남전쟁 소설로, 1970년대 베트남계 미국인에 관한 이야기이다. 소설은, 베트남 전쟁 직후 이중간첩의 시선으로 미국과 베트남 사회 모두의 이면을 들추고 있다. 이야기는 베트콩 재교육 수용소에 갇힌 ‘나’의 자백으로 시작된다. 1975년 4월, 남베트남 특수부 소속 육군 대위인 나는 수도 사이공이 함락 당하기 직전 상관인 ‘장군’ 가족과 함께 CIA가 제공한 수송기를 타고 괌으로 탈출할 준비를 한다. 비엣 타인 응우옌 저 /김희용 역 / 민음사 / 2018

    2024.04.08 / 2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비엣 타인 응우옌 , 동조자 , 서평 동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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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초엽 김원영의 사이보그가 되다 독후감
  • 장애와 함께 살아가는 몸-김초엽, 김원영의 를 읽고 는 작가이자 변호사 김원영과 SF 작가 김초엽이 장애와 사회의 관계에 관한 생각을 쓴 책이다. ‘장애를 사회와의 관계의 문제’로 본다는 것은 무엇일까? 김원영 작가는 골격계 질환을 지녔으며, 김초엽 작가는 신경성 난치를 가지고 있다. 장애인 당사자나 가족 등 주변인의 목소리, 인권활동가의 호소는 보아왔지만, 당사자이면서 장애의 사회적 문제를 특정한 관점을 가지고 분석한 책으로서 이 책은 독특한 지위를 지닌다. 두 사람의 공통점은 장애 당사자라는 것에 한정되지 않는다. 각자의 분야, 즉 법학과, SF 창작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가지고, 우리 사회가 장애에 투사하는 많은 편견들을 새로운 눈으로 보고자 한다. 장애를 생물학적이거나 의료적인 차원이 아니라, 일종의 사회 문화적 구성물로서 보는 것이다. 김초엽, 김원영의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김초엽 , 사이보그가 되다 김원영 , 김초엽 김원영의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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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셸 감상문
  • (1995) 감상문1. 들어가며2. 사이보그, 자기모순적 존재3. 나는 과연 존재하는가?4. 사이보그, 새로운 인간1. 들어가며 오시이 마모루의 (1995)는 1989년에 나온 시로 마사무네의 만화 를 원작으로 한 극장판 만화영화이다. 영화의 줄거리를 간단히 일별하면 이러하다. 사고 등으로 손상된 신체의 인간 뇌를 통신 네트워크의 일부로 만든 사회. 그렇게 만들어진 의체 속에 심어진 ‘고스트’는 영혼도 정신도 아니지만 이 사이보그 인간의 정체성을 규정하는 무엇이다. 이러한 사회에서 ‘고스트 해킹’이라는 범죄가 횡행한다. ‘고스트 해킹’은타인의 기억 등을 조작하고 변경시키는 범죄 행위이다. 인형사(Puppet Master)라 불리는 미지의 고스트 해커가 유럽으로부터 뉴포트로 옮겨 왔다는 소식이 들리며, 이를 저지하기 위해 공각기동대가 출동한다. 공각기동대는, 공안 6과 즉, 외교상 일어나는 국제범죄, 테러 등에 대해 정보수집과 감사를 행하는 정보기관과, 쿠사나기 모토코 소령을 중심으로 한 공안 9과로 이루어져 있다. 최첨단 사이보그의 일종인 쿠사나기 소령과 그 일행은 인형사를 추적하는 과정에서 ‘사이보그’와 관련된 많은 존재론적 고뇌에 부딪히게 된다는 것이 이 영화의 골자를 이루고 있다. (1995) 감상문감독 오시이 마모루

    2024.04.08 / 3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공각기동대 , 고스트 인 더 셸 , 공각기동대 고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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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줄리아 캐머런 아티스트 웨이 독후감
  • 줄리아 캐머런 독후감-나를 사랑하는 방법, 나를 성숙시키는 방법1. 와 복수의 글쓰기2. 창조성을 깨우고 나를 바꾸는 1) 내 마음에 귀 기울이기, ‘모닝 페이지’ 2) 내 마음대로 듣는 연습, ‘아티스트 데이트’ 3) 나만의 고민 상담 라디오, ‘걷기’3. 상처와 과거로부터 벗어나기 : 자기변화, 구원, 해방의 실천4. 번아웃 되어 무언가를 시작하는 것이 힘든 사람들에게1. 와 복수의 글쓰기 2022년 넷플릭스 드라마 에는 과거 학생시절 동급생들으로부터 심각한 폭력과 괴롭힘에 시달린 동은이란 인물이 나온다. 기본적으로 드라마는, 학교 폭력의 끔찍한 참상을 고발함으로써 가해자들에게 대가와 경각심을 주고, 피해자들의 회복을 꾀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그런데 동은이 겪은 폭력의 양상이 여러 가지 문제가 중첩된 것이다. 한 어린 아이가 참혹한 폭력을 겪는 동안, 학교도, 공권력도, 가족도, 이웃도 돕지 않는다. 오히려 방관하며 그 폭력에 또 한편으로 가담한다. 이런 단순하지 않은 폭력, 단순하지 않은 상황 속에서 동은은 다층적인 복수 즉 사적 복수를 행한다. 드라마는 동은이 17년에 걸쳐 오로지 복수를 위해 치밀하게 계획을 하고 그것들을 차분하게 하나하나 실행해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복수의 과정에서 흥미로운 것은 피해자 동은의 이후의 삶이다. 그녀는 폭력 사건이후로 한결같이 루틴을 행하는 삶을 살아간다. 그 중 하나가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복수일지를 쓰는 것이다. 줄리아 캐머런 지음, 이상원 옮김, 비즈니스북스, 2022

    2024.04.08 / 6pages ( 대학레포트 > 독후감/감상문)

    태그 줄리아 캐머런 , 아티스트 웨이 , 줄리아 캐머런 아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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