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물 정보보기
2012년 1학기 보건환경학과 중간과제물(전체)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4학년 | 교과목명 | 보건교육 | 레포트등록 | 1건 |
---|---|---|---|---|---|---|---|
D형 | 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 * 학번 끝자리에 따라 A형부터 D형까지 분류된 주제에 따라 작성하시오. (A형: 학번 끝자리 0, 1, 2, B형: 학번 끝자리 3, 4, 5 C형: 학번 끝자리 6, 7 D형: 학번 끝자리 8,9) *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실수업 등을 염두에 두고 선 정된 대상의 인구사회적 특성을 기술하도록 한다. * 개별적으로 대상을 선정하여 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 * 1시간 분량의 보건교육지도안을 작성한다. |
참고자료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모형
보건교육4D)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모형환경보건학과보건교육4D형초/중/고등학생의 다이어트에 대한 보건교육*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환경보건학과보건교육4A형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
보건교육4A)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그린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0K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 중독에 따른 보건교육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았다. 스마트폰이 널리 보급되고, 21세기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스마트폰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중요하고 편리한 도구가 되었다. 스마트폰은 중요한 정보를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고 멀리 떨어져 있는 친척과 친구와도
보건교육A형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스마트폰, 게임중독)예방 교육-개인을 교육대상으로 정하고, 선정대상에 대한 인구 사회 및 생활양식특성을 상세히 기술한다.-반드시 그린의 PRECEDE-PROCEED 모형을 적용하여 작성한다.-한 시간분량의 학습지도계획서를 포함한다.보건교육A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보건교육D형)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그린의 PRECEDE-PROCEED모형 적용 초중고등학생의 흡연예방교육 학습지도계획서
교육1) 사회-역학적 진단흡연을 처음 시작하는 연령이 점점 낮아져 ‘초등학생 흡연율’이 심각한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학교보건협회의 ‘청소년 흡연 실태 보고서’ 중 서울, 인천 지역 8개 초등학교 6학년 학생 2401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흡연 여부 현황에 따르면 ‘반에 흡연자가 있다’라고 응
(보건교육 B형)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보건교육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Ⅱ. 본론1.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 대한 보건교육 - 선정된 대상의 인구 사회적 특성학교 집단 따돌림은 최근 들어 개인적 차원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의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확대되어 가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 사이에서 매우 뚜렷이 발생하는데, 자살을
(보건교육 C형) 초중고등학생의 스마트폰중독에 대한 보건교육
학교폭력이나 자살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여러 청소년 문제를 야기하고 있어 청소년들의 공격성, 우울, 자기통제력 등의 성향에 더 많은 관심이 요구된다. 청소년들의 심리 상태를 수시로 파악하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시스템과 교육프로그램 등을 갖추어 청소년의 공격성과 우울을 사전에 파악
보건교육4B)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에대한보건교육-그린의 PRECEDE-PROCEDE 모형0k
학교공동체’를 한 귀퉁이씩, 한 조각씩 썩게 만들며, 뭉그러뜨리고 있는 교육의 사회 정신적 문둔병 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집단 따돌림과 괴롭힘은 청소년 또래들끼리 정신적으로 멍들게 만드는 집단적 스트레스다. 이 장에서는 그린의 PRECEDE PROCEDE 모형을 적용한 초중고등학생의 집단따돌림의 보건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0k
보건교육4C)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보건교육그린의PRECEDE-PROCEDE 모형0k환경보건학과보건교육4C형초중고등학생의 인터넷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 개인이나 집단 선택 시 선택된 대상에 대한 인구사회적 특성을 상세히 기술하도록 하며, 집단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 보건소, 복지관, 학교에서의 교
[보건교육 기말] 1. 학교, 사업장, 지역사회, 주제 선정배경 교육목표, 학습지도계획안 2. Green의 PRECEDE-PROCEED 모형
보건교육 2022년 1학기 기말시험(과제물)보건교육Ⅰ. 서론Ⅱ. 본론1. 학교(학생집단), 사업장(근로자집단), 지역사회(취약집단) 중 하나의 현장(대상자)을 선택하여, 1) 적절한 교육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 선정의 배경 및 교육 목표를 서술하고, 2) 이에 대한 효과적인 보건교육 전략(보건교육 방법 및 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