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광고론] 환타광고사례- 일본광고가 한국 소비층에게 성공한 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서 론
동화구연을 통하여 프레젠테이션의 주제를 알린다.
(주의사항 : 첫 장면에서 배역을 관객에게 주지시켜라. 흐름이 끊기지 않도록 한다.)

음료수 시장도 다른 시장과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경쟁이 치열한 시장이다. 왜냐하면 음료수에 대한 소비자의 행동이 새로운 것들을 추구하는 추세이고, 음료에 대한 새로운 소비자 욕구가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음료 제품의 경우에는 제품의 분류상 선호에 의해 선택이 이루어지는 기호품에 속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쉽게 변화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향이 더욱 강화되는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음료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 에서도 계속해서 소비자들을 붙잡아 놓고 있는 브랜드들이 존재하고 있다. 다음을 살펴봄으로써 환타가 이러한 음료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 에서도 계속해서 소비자들을 붙잡아 존재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1. 현 음료 시장 현황
환타는 세계적인 기업인 코카콜라사의 하위 브랜드 중 하나다. 콜라, 사이다와 함께 대표적 탄산음료의 한 종류이기도 하다. 탄산음료 시장은 전체 음료시장의 35%를 차지하고 있으며, 규모는 1조2000억원 정도이고, 점유율은 코카콜라가 31.7%, 칠성사이다가 21.8% 환타가 11.5% 써니텐이 7.6% 펩시가 5.6%이다. 자료에서 보듯 환타는 콜라 사이다에 이은 대표적 탄산음료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콜라, 사이다와는 큰 격차를 보이고 있다. 탄산음료 시장은 점점 건강위주의 선택을 하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따라 2002년 탄산음료 시장은 내 수량 기준으로 2000년에 비해 약 11.5% 감소했다.
한편 과즙음료 시장에서는 2003년 첫 출시된 델몬트 망고주스가 열대과일음료 열풍을 촉발하며 출시 10개월 만에 1억 캔 이상의 판매량을 올리며 지난 한 해 동안 1,100억원의 시장을 형성해 음료 시장의 판도를 뒤바꿔 놓았다. 올해도 웰빙 열풍과 함께 열대과일음료수요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글쎄..
  • lallall***
    (2008.06.02 16:32: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코카콜라 vs 펩시 경영전략
  • 광고는 코카콜라의 인지도 상승에 크게 기여하였고,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코카콜라는 각기 다른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제작했다. 마시는 순간 느껴지는 상쾌한 맛, 여행, 휴가, 운동 및 친구들과 어울리는 장소에 함께하는 코카콜라의 대중성, 어떠한 음식과도 어울리는 코카콜라의 범용성 등 코카콜라의 다양한 특성들을 표현하는 여러 광고를 개발하고 동시에 집행했다.전 세계적으로 일관성 있는 광고 한국 코카콜라사는 68년이

  • 일본의 게임 콘텐츠 산업
  • 사례 분석의 시사점1) 네트워크 시대의 도래 2) 소프트웨어에의한 게임시장의 지배3) Playstation2 WINⅣ 한국기업의 일본 게임시장 진출 전략1. 진출전략 및 마케팅전략(1) 기본전략1) Domestic전략2) Multi-Domestic 전략3) Global 전략(2) 마케팅 전략1) 네트워크 게임 컨텐츠시장 적극 진출2) PC방을 통한 보급3) 현지업체와의 합작(3) 진출 사례1) 한국기업의 대일 진출사례2) 외국계 기업의 진출 사례2. 진출시 유의사항(1) 10대와 20대 공략(2) 자신의 라이프

  • [코카콜라 외부환경 대응 사례] 마이클 포터의 5 Forces Model 이용, 외부환경 분석 사례 연구, 외부환경 대응 코카콜라의 전략
  • 론하다보니 어느 정도 틀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서로 자료도 공유하면서 재밌고 원활하게 과제를 마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참고자료 권오용․한만승, 사람은 기업을 만들고, 기업은 세계를 만든다, 고려원, 1995 뉴월드, 4월호 주주중시 경영이 이룩한 코카콜라 신화, 1998 박태우․김태호, 거대기업 스토리, 67P, 김영사, 1987 이덕훈, 글로벌 기엽경영, 이덕훈, 학문사 코카콜라 경영기법, 세종대학교 출판부, 1996 코카 콜라에 관한 재

  • [국제전략] 펩시콜라 국제경영전략 사례분석
  • 사례이다. 맥도널드 체인점은 이따금 이슬람 국가들에서 무차별 테러의 희생양이 되기도 하며 한국에서는 심지어 코카콜라를 마시는 순수 소비자들에게까지 비난의 화실이 돌아가곤 하였다. 순수하게 기업의 측면에서만 보면 다소 억울한 일인 것이 사실이나, 어쨌든 현실은 그렇게 국제 기업들이 경영을 하기에 쉽지만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노골적으로 코카콜라의 추월을 목표로 삼는다는 것은 지금까지 코카콜라가 짊어지던 부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광고는 Put a Tiger in Your Tank 를 동일하게 사용하였다.④ 제품 현지화 . 광고 현지화 전략이는 현지 소비자의 욕구와 정서에 맞게 제품과 촉진을 현지화하는 전략일 것이다.2.코카콜라의 글로벌 마케팅 사례연구목 차1. 기업소개1.역사2.재무효과3.조직구조Ⅱ. 글로벌 전략1.브랜드전략2.마케팅전략3.조직 및 유통관리Ⅲ. 성공요인1.프랑스 진출사례2.중국 진출사례3.한국 진출사례4.실패 사례5.차별화Ⅳ. 문제점 및 향후방향1. 기업소개1.역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