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이벤트의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본문내용
관광이벤트의 발전방안

아직까지는 지방정부의 경험부재로 인한 시행착오와 인식부족, 체계적인 지원방안 미흡 등의 문제와 지방정부 자체의 경직성과 재원부족, 민간부문의 지나친 이윤추구 등의 문제가 제기되고 있으나, 민간부문의 인식 제고, 민속문화의 특성에 맞는 사업선정,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사업추진과 체계적인 지원방안의 수립과 시행, 효율적인 민 ․ 관간의 역할분담, 사업의 기획 및 예산집행권의 효율성 제고 등이 이루어진다면 지역문화유산을 이용한 지역관광 사업은 활기를 띄게 될 것이다.
관광이벤트로서 지방민속행사의 문제점은 행사를 주판하는 당국에서 운영의 묘를 살리지 못함으로 인해 그 지역주민에게 인기와 호감을 얻지 못하는 사례와 너무 잦은 지역단위행사, 과다한 재원의 확보 때문에 빚어지는 물의, 농번기나 어획기 등을 피하지 못한 잘못 잡힌 일정, 관주도형의 행사 등 여러 가지 결함이 있어 왔다. 지방축제가 훌륭한 관광자원이 되고, 멋진 이벤트 상품이 되기 위해서는 지방을 매력적인 곳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지방민속축제가 관광축제로 활성화되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지역축제가세계축제로발전하기위한요건과방안oe
  • 방안이라고 할 수 있다. 문화축제는 지역이미지제고․지역주민의 문화적 자긍심 고취․관광활성화 등에 기여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지역사회는 정체성 확보과정을 거치면서 축제에서 제시된 이미지들을 자신의 것인 것처럼 받아들이는 투영의 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러한 축제를 통하여 공동의 역사와 경험을 그럴듯하게 자기 것처럼 받아들여 스스로를 지역의 일원처럼 느끼게 한다. 인위적인 지역단위를 중심으로 그

  • [관광학] 관광이벤트 기획과 관광이벤트 활성화 방안
  • 관광이벤트 기획과 관광이벤트 활성화 방안1. 들어가는 말1995년 우리 나라는 지방자치시대란 대전환기를 맞고 있으나 어디에 중점을 두고 활성화하느냐가 정책의 포인트이다. 종래의 지역활성화 방향은 상주인구를 중시, 공장을 유치하는 등 상주 인구감소를 줄이는 방법을 썼다. 그러나 21세기는 총인구가 자연감소하는 경향을 떨 것으로 보아 지방자치체의 존립자체가 위기를 맞을 수도 있어, 그 대응책으로 교류인구. 확대에 따른 지역활성화와

  • [관광경영]드라마와 영화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방안
  • *REPORT주제 : 드라마/영화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방안*긍정적 효과 종합1. 국가 이미지를 제고로 인해 관광수요를 늘릴 수 있다.우리나라 드라마와 영화가 해외로 널리 퍼져가게 되면서 우리나라는 88서울 올림픽 이후 인지도를 크게 제고시키게 된 두 번째 분기점이자 우리의 문화예술이 국제화, 보편화 된 첫 케이스를 이루게 되었다고 본다.드라마와 영화로 인하여 그 속에 나오는 연예인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은 한국 전체에 대하여 좋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
  • 한국관광산업의 발전방안과 국제경쟁력강화를 위한 전략00Ⅰ. 서 론 관광은 사람에게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제공하며, 새로운 일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제공한다. 관광은 굴뚝없는 산업, 고부가 청정산업, 21세기 고성장산업으로, 관광산업은 각국의 관광산업도 확대일로에 있다. 그러나 세계관광시장의 활황에도 불구하고 한국관광은 총체적인 위기를 맞고 있다. 관광산업은 숙박 교통 음식 오락시설 토산품 판매장 등 많은 산업을 내

  • 여수세계박람회의 현황과 발전방안
  • 발전방안1. 논리적 완결성을 갖춘 콘텐츠의 구축2. 국민의 참여동기 유발을 위한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3. 관람객 만족도 증진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이벤트 기획 및 연계 관광상품 개발4. 광역 교통망의 적기 확충5. 주요 선진국의 조기 참가 확정을 위한 유치활동 강화6. 수익사업 및 민자유치를 위한 노력 강화Ⅰ. 세계박람회에 대한 이해1. 세계박람회의 개념세계박람회는 엑스포라고도 불리며 엑스포는 엑스포지션에서 앞부분을 따온 말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