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보육교사라 가정하여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을 선정하고, 왜 선정했는지와 효과적인 전달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신이 보육교사라 가정하여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을 선정하고, 왜 선정했는지와 효과적인 전달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5세 아동에게 읽어줄 아동문학을 선정 -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1) 작품 선정
2) 선정 이유
2. 선정한 아동문학의 효과적인 전달방법
1) 학습목표
2) 반응의 형성
3) 심화학습을 통한 전달방법
4) 현실과의 비교
3. 아동문학의 효과적인 전달방법
1) 아동문학을 통한 창의적 사고 활동 교육
2) 아동문학을 통한 동화 교육의 학습 방법
3) 아동문학을 통한 동작교육
4) 아동문학을 통한 언어교육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아동문학이란 작가가 아동이나 동심을 가진 아동다운 성인에게 읽히기 위해 쓴 모든 저작으로 문학의 본질에 바탕을 두면서 어린이를 위해, 어린이가 함께 갖는, 어린이가 골라 읽어온 또는 골라 읽어갈 특수문학으로서, 동요, 동시, 동화, 아동소설, 아동극 등의 장르를 통틀어 일컫는 명칭이다. 급속한 변화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가야 할 21세기의 아동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동이 흥미를 가지고 학습하면서 동시에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일이다. 시시각각으로 쏟아지는 방대한 지식과 정보의 양을 창의력 없이 단순지식이나 기술로는 소화해 낼 수 없다. 앞으로의 지식 산
- 참고문헌
-
루이스 캐럴(2005),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넥서스주니어
김상욱(2007), 어린이 문학의 재발견, 창비
구인환 외(2010), 문학교육론(제5판), 삼지원
김서정(2002), 멋진 판타지, 굴렁쇠
김서정(2003), 어린이 문학 만세, 푸른책들
김서정(2006), 동화가 재미있는 이유, 문학과지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알코올 사용 장애(중독) 자의 예방을 위한 정책적 개입을 어떻게 할 것인지 서술하시오
- 알코올 중독자(장애)의 예방을 위한 정책적 개입을 어떻게 할 것인지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 사회복지조사의 7단계 중 마지막 단계인 조사보고서 작성을 제외한 6단계에
- 사회복지조사론_확률표본추출과 비확률표본추출의 유형과 특성을 설명하고,다양한 표본추출방법의 숙지가 조사연구 실행에 있어 갖는 의미가 무엇인지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사들이 사회복지실천에 활용하는 기초 기술이 필요한 이유와 기초 기술 종류 13가지(의사소통기술, 질문기술, 라포 및 관계형성기술, 공감 및 동정기술, 경청기술, 명료화기술, 요약기술, 침묵의 활용, 환언기술, 피드백주고받기, 초점유지기술, 탐색기술, 계약기술)를 간단히 설명하고, 13가지 기술 중 6가지 기술을 선택한 후 예시를 제시하시오
- [인류학] 기능주의와 구조기능주의-말리노프스키와 래드클리프 브라운
- [인간관계] 인간관계의 의의, 필요성, 특징과 인간관계의 발전과정, 형성요인, 종류 및 건전한 인간관계 그리고 인간관계 훈련에 관한 분석
- 과거와 현대의 동화에 나타난 여성상의 비교 및 변화 원인 탐구 -디즈니사의 `잠자는 숲 속의 공주`와 로버트 먼치의 `종이 봉지 공주`를 중심으로
- 사회복지발달사-기관탐방보고서
- 프로포절 - 이혼위기 부부의 이혼 방지 및 가족 간 화목 도모 프로그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