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전략][기업][기업 고객관계관리전략][기업 부동산관리전략][노무관리]기업의 고객관계관리전략(CRM전략), 기업의 부동산관리전략, 기업의 노무관리전략, 기업의 인사조직관리전략, 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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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의 고객관계관리전략(CRM전략)
1. Product(생산)
2. Price(가격)
3. Place(유통)
4. Promotion(광고)

Ⅱ. 기업의 부동산관리전략
1. 기업부동산자산관리의 의미
1) 이용자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취득, 관리, 재활용하는 행위
2) 부동산관리의 세 가지 유형
2. 부동산자산관리의 중요성
1) 과거에 경영자들은 부동산을 단지 조업, 판매, 생산, 저장, 경영본부 등을 수용하는 공간(space)으로만 여겨왔고 기업가치를 증진시키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는 자산으로 생각하지 않았음
2) 기업회계관리자는 손익계산서나 대차대조표상으로 부동산자산을 접근
3. 부동산자산관리의 기능
1) 추가공간소요계획
2) 부지선정
3) 자금조달방안모색
4) 일반관리
5) 재활용
6) 협상

Ⅲ. 기업의 노무관리전략

Ⅳ. 기업의 인사조직관리전략
1. 보상
2. 고과
1) 팀장
2) 요소
3) 성과
4) 360도고과
3. 자격/직책/호칭
4. 결재/품의/보고
5. 업무분장

Ⅴ. 기업의 마케팅관리전략
1. 마케팅이란
2. 마케팅 전략
3. 전략의 수립
1) 사업의 정의
2) 기업의 사명
3) 사업목표
4) 표적 시장 선정(타케팅)
4. 포지셔닝
5. 성과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의 고객관계관리전략(CRM전략)

1. Product(생산)

고객으로부터 수집한 데이터와 고객센터의 고객 제안을 바탕으로 고객 관심분야의 경매 물품을 제휴 된 off-line상의 기업들에게 제안함으로써 그 off-line상의 기업들로부터 물품을 공급받는다.(옥션의 경우 11000여 개의 off-line상의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

2. Price(가격)

기존 온라인 컨텐츠 제공 업체들의 인터넷 쇼핑몰이 내세우는 가장 큰 무기는 편리함과 싼 가격으로 들 수 있다. 쉽게 말해 책상에 앉아 자신이 필요로 하는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off-line상의 모든 물품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제품들까지 쉽게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물품을 접할 수 있다는 것도 경쟁 요소로 가지고 있다.




≪ … 중 략 … ≫




Ⅱ. 기업의 부동산관리전략

◦ 대부분의 기업은 부동산을 보유
- 업종 자체가 부동산관련 업종일 수 있으나 비부동산 업종의 기업도 대부분 부동산을 보유.
- 해당 기업의 주식가치, 시장점유율 등이 부동산의 효율적 관리에 영향을 받음.
◦ 미국의 경우 기업자산의 25%가 부동산으로 구성
- 장부가치 기준으로 Fortune의 500대기업은 총 자산의 1/3정도를 부동산으로 보유
- 주식회사 형태의 기업들이 상업용 부동산의 가장 많은 부분을 소유하고 있으며 총 상업용 부동산의 75%를 이용하고 있음.
◦ 국내의 제조업종별 10대 기업의 경우 총 자산의 20%~40%가 부동산자산
◦ 부동산자산은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함.
- 취득(acquisition), 처분(disposition), 협상(negotiation) 뿐 아니라 재원조달, 지속적인 분석, 부동산자산의 통제 등이 주 기업의 가치향상에 필요하기 때문임.
◦ 기업의 부동산결정에는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가의 영향이 큼.
- 부동산결정은 기업의 전략, 경영성과, 신용등급 등에 영향을 주게 되므로 주로 최고경영자나 이사회 등에서 이루어지나 부동산에 관한 전문성이 부족하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얻는 것이 일반적임(부동산 컨설턴트 또는 사내전문가).
참고문헌
참고문헌

경총 노사대책본부(2010) - CEO가 알아야 할 노무관리, 한국경영자총협회
경총 경제조사본부(2010) - 최신 HR 뉴 트렌드 및 인사관리전략, 한국경영자총협회
김상훈(2007) - 부동산관리회사의 성장전략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박준식(1991) - 경영전략으로서의 능력주의적 인사관리와 한국의 노무관리, 한국사회과학연구소
임세헌(2012) -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고객 분류 프레임워크 개발, 한국디지털정책학회
한형철(2005) - 고객관계관리전략에 따른 경영성과 향상에 관한 실증연구, 경운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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