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환경변화에 따른 새마을금고의 전략적 CRM방안-SERVPERF 모델을 이용한 서비스품질 측정을 통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7 / 2019.12.24
- 4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국내 금융산업의 환경변화와 새마을금고 CRM의 필요성
Ⅲ. 금융서비스 부문에서의 고객만족과 CRM
Ⅳ. 서비스품질과 CRM
Ⅴ. 새마을금고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실증분석
Ⅵ. 결 론
- 본문내용
-
고객관계마케팅(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 이하 CRM)은 신규 고객의 창조보다는 오히려 기존 고객의 유지를 중시한 마케팅의 새로운 조류로서 주목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이란 고객창조에 중점을 두어 왔으나 최근 들어서는 기존 고객과의 관계 강화를 통한 수익 기반의 유지 및 확대를 위해 CRM이 대두되고 있다. 금융업에 있어서도 과거에는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잠재고객의 개발에 주력해 왔으나 이제는 선별적인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금융수익에 크게 기여한다는 점이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다. /
고객의 일탈은 사업의 성패를 가늠 짓는 분명한 척도중의 하나이다.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이익의 관점에서 볼 때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하는 것은 고객 이탈율을 5% 낮춤으로서 25%에서부터 85%까지 이익을 향상시킬 수 있다(Reichheld and Sasser, 1990)는 연구를 통해 알 수 있다. 특히 특정고객은 반복구매뿐만 아니라 호의적 구전광고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케 하고 기업의 판촉비용을 경감시켜 줌으로서 기업이익을 크게 증가시켜 준다. 또한 고객의 유지 보존의 필요성은 기업들이 새로운 고객을 유인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이 기존 고객을 만족시키는데 소요되는 비용보다 5배 이상 소요된다(Kotler, 1994)는 연구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같은 연구결과는 마케팅 전략에서 기존 고객과의 거래 관계 유지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인식시켜 준다.
본 연구는 금융환경변화와 금융기관간 경쟁 심화에 따라 새마을금고의 효율적인 영업전략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는 상황 속에서 기존 고객(회원, 이하 고객) 유지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 시키고, 고객의 유지 및 관리강화를 위한 전략(CRM)에 대해 제시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문서가 산만하고 보기에 불편했습니다. 내용에 있어서도 사례보다는
주관적인 관점을 맞추어 나가는 것 같고... - nepas***
(2007.06.10 04:34: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