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아트 - 의의, 특징, 전개, 주요 작품 및 작가분석, 향후전망 느낀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3.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목차
I. 서론
1. 키네틱아트 정의
2. 키네틱아트 종류 및 형식
(1) 미래주의와 구축주의 키네틱아트
- 특징, 작품
(2) 초현실주의적 키네틱아트
- 특징, 작품
3. 키네틱아트 발전과정, 역사
4. 사이버네틱아트 [cybernetic art] 정의
5. 사이버네틱아트 [cybernetic art] 특징
6. 사이버네틱아트 [cybernetic art] 발전과정, 역사


II. 본론

1. 주제선정 배경, 연구방향
2.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스아트 발생배경
(1) 발생 배경 : 철학적 배경
(2) 발생 배경 : 예술사적 배경
3.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스아트 - 접근방법 ( 이론적 )
4. 키네틱아트, 사이버네틱스아트 - 시대별 주요 작품 분석 및 작가 분석

Ⅲ. 결론 - 향후 전망, 느낀점

Ⅳ. 출처, 참고문헌
본문내용
2. 키네틱아트 종류 및 형식 ( 출처,참고 네이버사전 http://terms.naver.com/entry.nhn?docId=895181 )
(1) 미래주의와 구축주의 키네틱아트
o 특징 - 에너지의 근원
(주로 바람, 자력, 그리고 관객 자신)에 따라 분류되는 것으로 미래주의와 구축주의에서 유래한 계보이다 )
(2) 초현실주의적 키네틱아트
o 특징 - 다다와 초현실주의에서 유래한 것으로 작품 제작에 있어서 정신을 중요시하는 방향이다.
여기에서 정신이라 함은 동작 중인 순수한 형태를 창조하려는 욕망, 또는 풍자나 일시적인 기분을
표현하려는 욕망을 뜻하는데, 때로는 난센스를 의미하는 수도 있다.
(중략)

[ 사이버네틱스, cybernetic art - 의의 및 특징 ] 일부 발췌
사이버네틱스의 상호작용, 자기제어 등의 주요 원리들이 예술에 끌어들여 활용되면서, 본격적으로 사이버네틱 아트라는 분야가 등장했다. 대부분 60-70년대에 활발하게 제작된 사이버네틱 아트 작품들은 단독 예술 사조로서는 오랜 기간 유지되지 않았지만, 이후 기계 미학과 뉴미디어로 펼쳐지는 예술 흐름 속에 그 흔적을 뚜렷이 남기고 있다. 사이버네틱 아트를 본격적으로 접하기 전에, 먼저 예술사적 흐름과 등장 배경, 또 사이버네틱 아트에 대한 주요 이론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중략)
참고문헌
출처사이트
◇ 다음사전 daum.net
◇ 네이버사전 naver.com
◇ 매일경제
◇ 서울 경제신문
◇ 파이낸셜뉴스

참고문헌
◇ 로즈마리 램버트 저, 김창규 역, 20세기의 미술
◇ 시릴 바레트 저, 정미희 역(1992), 옵아트, 미진사
◇ 서울예대출판부, 예술의 이해
◇ 윤일주, 예술이란 무엇인가, 을유문화사
◇ 윤애근·주홍, 미술의 이해, 전남대학교 출판부
◇ 장소현(1993), 거리의 미술, 열화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헤이리아트밸리,마케팅성공사례,마케팅성공
  •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례로 헤이리 아트밸리에 조사하게 되었다.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일반적인 주거형 부동산이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연구보다는 우리 조의 특징인 건축과와 부동산과의 조화를 살려 건축의 작품성에 역점을 두고 개발한 문화예술마을인 헤이리 아트밸리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는 건축과 마을이라는 주제를 통해 개발에 성공

  • [대중문화] 독립영화 연구
  • 의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가고 있음. ;영상미디어 센터를 기점으로 하여 각 지역 미디어 센터로 퍼져나가면서 미디어 운동이 일 어남(강릉, 고한, 광주, 대구, 대전, 마산, 창원, 부산, 부천, 성남, 울산, 인천, 전주, 청주등 지에서 지역 미디어센터의 건립 추진 및 완공)④디지털과 독립영화의 배급-디지털제작 방식으로 인해 작품의 양적 증가는 일어났지만 안정적인 상영공간을 확보하 고 관객들을 만날 수 있는 시스템의 확보는 아직 미미한 수준.-

  • [논술] 논술 학업계획서 자기소개서 작성비법과 다양한 사례 제시
  • 분석해보면 일반적인 가치판단과 인생에 있어 진리의 중요성 등 그 주제가 매우 일반적이고 평범하면서도 각각의 수험자가 내용을 판단하여 제시함으로써 변별력에 차이를 줄 수 있는 문제로 여겨진다. 바칼로레아 제도는 상대평가가 아니라 절대평가로서 과목별 20점 만점을 두고 평균 10점 이상이면 합격이 되며 이를 위하여 초등학교 시절부터 준비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2) 독일독일의 경우는 필수과목 2개와 선택과목 2개로 총 4개

  • 헤이리 아트밸리(Heyri Artvalley)의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례로 헤이리 아트밸리에 조사하게 되었다.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일반적인 주거형 부동산이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연구보다는 우리 조의 특징인 건축과와 부동산과의 조화를 살려 건축의 작품성에 역점을 두고 개발한 문화예술마을인 헤이리 아트밸리로 선정하게 되었다. 이는 건축과 마을이라는 주제를 통해 개발에 성공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및 커뮤니케이션 전략10.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1) 외부환경분석(1) 외식업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2)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