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수출 진출을 위한 현지 시장 분석 -기능성 건강식품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국가개관
II. 환경분석
1.문화적 특성 2 정치 동향 3 경제 환경
3.1 이탈리아 경제 개관 3.2 수출입 정책
3.3 이탈리아 무역현황 3.4 한국-이탈리아 교역현황3.5 이탈리아 경제위기
III. 기능성건강식품 시장분석
1 진출시장 선정 2 이탈리아 식품 시장 현황 3 기능성건강식품 시장 현황
4 시장의 강점 5 시장의 약점
IV. 결론
1 홍삼의 수출환경 변화 2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EU 차원에서 결정
EU 타당성 조사  EU 전 회원국에서 동시 이행(27개국)

반덤핑 관세 – 현재 EU가 가장 많이 사용
반 보조금(Anti-subsidy) 및 상계 관세
세이프 가드 조치


[ 한국 對 이탈리아 주요 수출제품 소비 현황 ]

1. 자동차 및 오토바이
2011년 8월 현지 소비자들의 자동차 (신차 및 중고) 구매 의사는 전월 대비 다소 증가했으나 오토바이 구매에 대한 의사를 보인 소비자는 급감
특히 신차보다 중고차 구매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남.

2. 가전제품
2011년 8월 TV, 비디오, 하이파이 제품 등 이른바 갈색 가전제품에 대한 구매 의사는 감소, 대신 백색가전제품(세탁기, 냉장고, 오븐)과 소형 가전제품에 대한 구매 욕구는 조금씩 상승함.
백색가전제품에 대한 지출 가능 평균 액수는 약 545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300유로 감소함.

3. 전자제품
2011년 8월 컴퓨터 및 관련 부품 소비는 다소 증가, 대신 휴대폰 소비는 정체
컴퓨터 관련 평균 지출 가능 평균 액수는 617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80유로 감소한 수치 시현
휴대폰 구매 시 지출 가능 금액도 평균 146유로로 전년 동기 대비 40유로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종가집김치의 국제화전략사례분석
  • 시장 현황3. 종가집 김치 일본으로의 진출(1)김치의 계량(과학화)(2)탄산과의 전쟁(3)일본인의 기호 찾기(4)국물과의 전쟁(5)시스템 구축4. 식품의 세계진출의 사례(1)피자의 유래(2) 피자헛의 탄생 배경(3)피사헛의 문화적 환경 적응 사례 (한국)1) 피자헛의 한국의 초기 진입2) 현지 적응화 전략3) 결과5.종가집 자사 브랜드 분석(1)포터의 산업구조 분석1)산업 내 경쟁2)잠재적 진입자3)대체제 4)구매자의 교섭력5)공급자의 교섭력(2)사업부 수준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수출하기 시작하여 제 2차 세계대전 이전에 주요한 자회사 대부분이 설립되었다.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등지에 22개의 생산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북남미 : 로레알이 미국시장에 처음 침투한 것은 1920년이다. 세계2차 대전 후 1953년 수입과 수출 법인인 Cosmair USA 와 Cosmair Canada 가 세워졌으며 1995년 이들은 L’Oreal Group의 현지법인이 된다. 2000년에 Cosmair USA가 L’Oreal USA로 상호를 변경한다. 남미로의 진출은 1920’~1930’ 동안 멕시코와 베네수엘라, 브라질

  • [국제마케팅] 태평양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시장진출전략 연구
  • 시장 진출로 커다란 전환점을 맞이하게 되었다. 기존의 화장품 시장에서는 일부의 부유층의 사람들만이 해외유명메이커 제품을 사용했지만 이들 기업들이 우리나라에 중저가의 제품으로 공략해 들어옴에 따라서 브랜드의 지지도가 높은 화장품 시장에서 대대적인 공세가 시작되었다. 국내 화장품시장의 총규모인 2조 7000억원 중 약 25%가 수입화장품으로 잠식당하였고, 또한 기존의 외국브랜드 시장을 주도해 왔던 프랑스, 미국, 일본 이외에 이탈리아,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진출방식1. 수출에 의한 해외진출간접수출 / 직접수출 2. 계약에 의한 해외진출 ( 사례)국제 라이센싱 / 프랜차이징 / 계약생산 / 관리계약 / 턴키운영3. 직접투자에 의한 해외진출해외직접투자의 동기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

  • [마케팅관리]화장품업체 ‘시세이도’의 글로벌마케팅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시장 진출 현황2. 시세이도의 핵심역량(1)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가치 향상(2) 끊임없는 연구개발(3) 원가절감 노력(4) 라인확장(차별화 전략)과 관련산업 연계(5) 다양한 유통채널(6) 기업외부적 요인 (수요조건, 경쟁기업의 존재)(7) 기업 정신의 범위에서 사업 다각3. Global 기업으로서의 노력(1)글로벌 멀티 브랜드 전략 (Global Multi Brand st.)(2) Global SHISEIDO를 위한 기본정책(3) 지속적인 R&D - GRACEFUL AGEING(4)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