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의 특징,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특징, 인터넷 광고의 종류,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 목차
-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2) 오프라인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3.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1)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편익
2)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
4. 인터넷 광고의 종류
1) 배너광고
2) 리치 미디어 광고
3) 팝업 광고
4) 스폰서쉽 광고
5) 인터넷 액세스형 광고
5.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1) 인터넷 상에서의 마케팅믹스(4P)
2) 인터넷의 기술적인 특성을 고려한 6C 전략
【 참고자료 】
- 본문내용
-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상업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 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소비자와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하다(함봉진·주윤황,2006).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인터넷을 통해 기업은 고객과의 관계를 긴밀히 하고 고객과 시장의 현재욕구, 미래의 흐름을 예측하고 그에 알맞은 기업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웹페이지에 고객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질문과 불만을 기업체에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시판을 만들어 고객들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해줄 수도 있으며 뉴스그룹, 토론집단을 이용해 시장에 관한 구체적인 분석을 시도할 수도 있다.
- 참고문헌
-
• 함봉진,주윤황(2006)「인터넷 마케팅」두남
• 김주호,용호성(2006)「예술경영」김영사
• 안광호,김상용,김주영(2001)「인터넷마케팅원론」법문사
• 김경현(2008)「부동산 시장의 인터넷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포대학교 대학원 논문
• 김윤정(2004)「인상사진의 인터넷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논문
• 임은정(2003)「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파크 & 삼성몰 & CJ몰 비교분석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분석
-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의미, 특징, 활동,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교육,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인터넷 마케팅전략,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내실화 방향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 기본요건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 기본요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 [공기업민영화] 공기업민영화의 의의, 필요성, 유형과 공기업민영화의 문제점 및 외국 공기업민영화 사례를 통해 본 향후 공기업민영화문제의 해결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