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의 특징, 인터넷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특징, 인터넷 광고의 종류,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2) 오프라인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의 차이점

3. 인터넷 마케팅의 이점
1)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편익
2) 기업에게 제공되는 편익

4. 인터넷 광고의 종류
1) 배너광고
2) 리치 미디어 광고
3) 팝업 광고
4) 스폰서쉽 광고
5) 인터넷 액세스형 광고

5. 인터넷 마케팅 전략 수립
1) 인터넷 상에서의 마케팅믹스(4P)
2) 인터넷의 기술적인 특성을 고려한 6C 전략

【 참고자료 】
본문내용
1.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인터넷 마케팅이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상업적인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마케팅이란 '컴퓨터들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인터넷 상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상호간의 목적을 충족시키기 위해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 이라고 정의할 수 있으며, 컴퓨터가 제공하는 통신환경인 가상공간(cyber space)에서, 소비자와의 관계형성 및 실시간(real time) 상호작용이 가능하다(함봉진·주윤황,2006).

2.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1)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다.
인터넷을 통해 기업은 고객과의 관계를 긴밀히 하고 고객과 시장의 현재욕구, 미래의 흐름을 예측하고 그에 알맞은 기업정책을 수립할 수 있다. 웹페이지에 고객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질문과 불만을 기업체에 전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게시판을 만들어 고객들 간의 대화의 장을 마련해줄 수도 있으며 뉴스그룹, 토론집단을 이용해 시장에 관한 구체적인 분석을 시도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 함봉진,주윤황(2006)「인터넷 마케팅」두남
• 김주호,용호성(2006)「예술경영」김영사
• 안광호,김상용,김주영(2001)「인터넷마케팅원론」법문사
• 김경현(2008)「부동산 시장의 인터넷 마케팅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목포대학교 대학원 논문
• 김윤정(2004)「인상사진의 인터넷마케팅 방안에 대한 연구」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논문
• 임은정(2003)「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파크 & 삼성몰 & CJ몰 비교분석
  •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및 구매할 수 있는 LIVE 쇼핑몰 기능 C J 몰 의 특징하나포스사이트 제안서경쟁사에 비해 늦은 사업 착수 후발업체의 어려움낮은 고객 충성도지속적인 고객관리 필요편향된 구매자다양한 고객을 유지하기 위한경영전략 필요 C J 몰 의 문제점하나포스사이트 제안서On/Off 메체간 마케팅 시너지 발현CJ 그룹 인프라를 통한 다각적 홍보기대CJ 그룹의 대외이미지PB 브랜드 및 상품 소싱의 효율화 도모 CJ GLS의 물류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벤처기업][마케팅전략]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분석
  •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수립,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활동,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목표, 향후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구축 방안 분석Ⅰ. 서론Ⅱ. 벤처기업 마케팅전략의 종류1. 로열티 마케팅(Royalty Marketing)1) 로열티 마케팅의 개념2) 판매빈도 증대방안3) 로열티(Royalty) 증대방안4) 퍼미션 마케팅(Permission Marketing)2. 인터넷 시대와 마케팅1) 마케팅 페러다임의 변화2) 1대1 마케팅의 특징3) 성공적인 인터넷 마케팅3.

  •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의미, 특징, 활동,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교육,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인터넷 마케팅전략,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내실화 방향
  • 전략적 계획을 통해 외부의 환경 변화에 적응할 수 있으며 조직내부의 자원과 능력을 활용하여 미래지향의 비전을 세울 수 있다.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계획이란, 외부의 환경과 기회를 잘 활용하여 자신의 강점을 잘 활용하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Ⅸ. NPO(민간비영리단체, 비영리조직)의 인터넷 마케팅전략비영리 조직의 마케팅 전략을 위해서는 영리조직과 마찬가지로 그들 조직이 추구하는 마케팅 개념(marketing concept)을 분명해야 한다. 비영리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 기본요건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 기본요건목차전자무역Ⅰ. 전자무역의 개념Ⅱ. 전자무역의 특징1. 글로벌 마케팅과 정보수집 용이2. 효율적 협상 및 계약체결3. 새로운 대금결제4. 물류운송비용 절감5. 분쟁해결 등 사후관리철저Ⅲ. 전자무역의 기본요건1. 인터넷 활용전략 및 마케팅전략 수립2. 홈페이지 제작 및 전자우편 이용 활성화3. 전자무역에 적합한 내부시스템 확립4. 전문인력의 양성5. 인터넷 마케팅 및 웹프로모션전자무역1. 전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 기본요건
  • 전자무역 전자무역의 개념과 특징, 기본요건목차전자무역Ⅰ. 전자무역의 개념Ⅱ. 전자무역의 특징1. 글로벌 마케팅과 정보수집 용이2. 효율적 협상 및 계약체결3. 새로운 대금결제4. 물류운송비용 절감5. 분쟁해결 등 사후관리철저Ⅲ. 전자무역의 기본요건1. 인터넷 활용전략 및 마케팅전략 수립2. 홈페이지 제작 및 전자우편 이용 활성화3. 전자무역에 적합한 내부시스템 확립4. 전문인력의 양성5. 인터넷 마케팅 및 웹프로모션전자무역1. 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