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ⅰ국가 선정 이유


Ⅱ 본론
ⅰ 영국의 식문화
ⅱ 이탈리아의 식문화
ⅲ 인도의 식문화
ⅳ 캐나다의 식문화
ⅴ 터키의 식문화
ⅵ 프랑스의 식문화
ⅷ 호주의 식문화


Ⅲ 결론
본문내용
3. 인도 음식의 일반적인 특징

1) 주식에서 간식에 이르기 까지 인도의 모든 음식에는 향신료가 사용된다.
:향신료(spicy)는 인도말로 '마살라' 라고 하는데, 마살라는 주로 식물의 열매, 씨앗, 잎, 뿌리 등으로 만든 향신료로 그 맛과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향신료의 종류는 100여가지가 넘으며, 일반 가정에서도 20~30종류는 비치해 논단다. 와우. 향신료의 혼합비율이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주요요소이다.

2) 콩과 유제품을 많이 섭취한다.
:인도요리에는 콩과 유제품이 많이 사용된다. 사용되는 콩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콩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쪼갠 것이 주로 요리에 쓰인다. 이것을 달(dahl)이라 하며, 이것을 삶은 요리도 달이라 부른다. 인도인들은 매일 이 요리를 먹고, 달을 기본으로 한 요리도 종류가 다양하다. 우유는 생우유로 사용되기도 하고, 농축하여 죽을 끊일 때 넣기도 한다. 우유생산량의 절반은 기이(ghee)라는 버터기름으로 만들어 지는데, 기이는 정의개념으로 신성시되며, 신을 위한 기름이며 과자를 만들거나 고급요리에 꼭 필요한 재료이다.

3) 국민의 약 30%가 엄격한 채식을 한다.
:인도는 약 80% 이상이 힌두교도이며, 이들 모두 채식주의자 이므로 단백질공급원을 주로 콩류와 우유, 버터,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으로 섭취한다. 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은 육류와 생선류는 말할 것도 없고, 심지어는 달걀도 먹지 않는다. 입으로 섭취한 음식물이 몸상태를 유지시킴과 동시에 마음까지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가난한 계층의 사람들은 종교적인 이유보다도 경제적인 이유로 채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4. 인도 음식의 지역별 특징

1) 북부지역 :빵을 주식으로 하며, 채신주의자가 남부에 비해 많은 것이 특징. 약하게 조미한 음식과 요구르트 및 기이를 많이 사용하고 이슬람교도들이 많아 돼지고기를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주문화의 이해
  • 호주의 다문화주의는 호주의 음식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주었다. 신선하고 깨끗하며 독특한 맛을 가미한 다양한 요리들을 호주에서 경험 할 수 있다. 2. 호주의 지역적 환경1) 대륙호주는 대륙 전체를 영토로 하는 유일한 국가이다. 760만㎢에 달하는 내륙은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자 지구에서 가장 작은 대륙이다. 또한 호주 대륙은 평균 해발고도가 330m밖에 되지 않아 세계에서 가장 낮은 대륙이기도 하다. 호주는 최북단에서 최남단까지 약 3700km, 동쪽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론,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현재 세계 지하자원개발산업은 선진국은 물론 중국, 인도 등 신흥 공업국까지 끼어들어 자원확보 경쟁이 가열되는 상황이며, 경제뿐만 아니라 안보 측면에서도 중요한 부분이라 우리나라도 국가적 대응 차원에서 광산개발, 광물탐사에 나서고 있다.이런 가운데 민간차원에서 양사의 협력은 자원확보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다양한 기능성 신소재와

  • [국제관광론] 국제관광기구
  • 론 8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69Ⅰ. 서 론1. 국제관광기구의 개념관광산업은 오늘날 교통의 발달로 인해 국내 여행으로 한정된 관광에서 세계적으로 관광시점이 확대되었다. 국제 관광이 일반화됨에 따라서 관광은 정치적, 경제적 이해관계와 맞물려 외교적 충돌과 환경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게 된다. 그러므로 국가간의 이해관계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지역의 신발 독자브랜드는 모두 50여개로 늘어났다.특히 화승의 르까프는 세계적인 신발디자인회사인 라데쉬메, 아스브리와 손잡고 영국풍 패션을 신발에 적용, 르까프 런던을 탄생시킨 데 이어 르까프 도쿄, 르까프 뉴욕 출시를 준비하는 등 글로벌 디자인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또 신발산업진흥센터의 첨단기능화 공동협력개발사업도 자리를 잡아 매출이 올해 5억9,000만원(3만5,000켤레)에서 2011년 64억원(27만7,000켤레)으로 신장될 것으로 기

  • yu 기업의사회적책임과지속가능경영 기말
  • 영국, 프랑스, 노르웨이, 독일, 스페인, 오스트리아,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인도, 중국 등탄소발자국(Carbon footprint)-원료-생산-운송-폐기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총량을 최종 소비재에 표기하는 제도로서, 일명 탄소라벨이라고도 함.-1단계 탄소배출량 인증과 2단계 저탄소 상품으로 구성=탄소배출량 인증 제품은 기후변화에 대응한 제품임을 정부가 인증한 것=저탄소 배출량 인증은 저탄소 기술을 적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