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론] 영국, 이탈리아, 인도, 캐나다, 터키, 프랑스, 호주 지역 식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29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ⅰ국가 선정 이유
Ⅱ 본론
ⅰ 영국의 식문화
ⅱ 이탈리아의 식문화
ⅲ 인도의 식문화
ⅳ 캐나다의 식문화
ⅴ 터키의 식문화
ⅵ 프랑스의 식문화
ⅷ 호주의 식문화
Ⅲ 결론
- 본문내용
-
3. 인도 음식의 일반적인 특징
1) 주식에서 간식에 이르기 까지 인도의 모든 음식에는 향신료가 사용된다.
:향신료(spicy)는 인도말로 '마살라' 라고 하는데, 마살라는 주로 식물의 열매, 씨앗, 잎, 뿌리 등으로 만든 향신료로 그 맛과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향신료의 종류는 100여가지가 넘으며, 일반 가정에서도 20~30종류는 비치해 논단다. 와우. 향신료의 혼합비율이 음식의 맛을 결정하는 주요요소이다.
2) 콩과 유제품을 많이 섭취한다.
:인도요리에는 콩과 유제품이 많이 사용된다. 사용되는 콩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콩 껍질을 벗기고 반으로 쪼갠 것이 주로 요리에 쓰인다. 이것을 달(dahl)이라 하며, 이것을 삶은 요리도 달이라 부른다. 인도인들은 매일 이 요리를 먹고, 달을 기본으로 한 요리도 종류가 다양하다. 우유는 생우유로 사용되기도 하고, 농축하여 죽을 끊일 때 넣기도 한다. 우유생산량의 절반은 기이(ghee)라는 버터기름으로 만들어 지는데, 기이는 정의개념으로 신성시되며, 신을 위한 기름이며 과자를 만들거나 고급요리에 꼭 필요한 재료이다.
3) 국민의 약 30%가 엄격한 채식을 한다.
:인도는 약 80% 이상이 힌두교도이며, 이들 모두 채식주의자 이므로 단백질공급원을 주로 콩류와 우유, 버터,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으로 섭취한다. 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은 육류와 생선류는 말할 것도 없고, 심지어는 달걀도 먹지 않는다. 입으로 섭취한 음식물이 몸상태를 유지시킴과 동시에 마음까지도 결정한다고 생각한다. 가난한 계층의 사람들은 종교적인 이유보다도 경제적인 이유로 채식을 하는 경우가 많다.
4. 인도 음식의 지역별 특징
1) 북부지역 :빵을 주식으로 하며, 채신주의자가 남부에 비해 많은 것이 특징. 약하게 조미한 음식과 요구르트 및 기이를 많이 사용하고 이슬람교도들이 많아 돼지고기를 이용하지 않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