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행동론] 특별한 VIP의 VIB를 위한 프리미엄 베이비 컨시어지서비스 - 유아용품매장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2. 문제점 분석



3. 소비자분석



4. 컨셉 제안



5. 전략



6. 예산검토
본문내용
1.1. 국내 VIB Service 시장

지니맘
- 다년간 키즈산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시터사업
- 아이들의 보육 뿐만 아니라 놀이를 통한 교육제공
- 부모맞춤형 시터 서비스L 원하는 시간, 장소, 서비스
- 신뢰성 있고 신속한 서비스제공
요술램프닷컴
- 요술램프는 유아를 자녀로 둔 부모님 (BtoC)과 유아교육 관련 기업 (BtoB)의 컨설팅 사업
- 새로운 베이비시팅 개념의 Play Tutor(놀이교사), Kids 관련
각종 이벤트, 캐릭터 사업 및 어린이 전문 방송 프로그램 기획과 구성, 어린이 도서·교재등의 오프라인 사업을 펼치고 있다.
몬테소리베이비시터
- 모든 프로그램이 예약제로 운영
- 아이들의 안전을위해 미안전보건협회(ASHI)의 한국 영유아 안전교육 Childcare & Babysitting Safety (CABS)을 국내 최초로 시터 전원의 필수 교육으로 정해 교육하고 있으며 또한 미안전보건협회CABS의 한국교육 위탁업체로 지정되어 위탁교육을 실시
- 규모나 고객숫자에서 업계 선두


=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아이돌봐주기 개념의 베이비시터와 누구와 이용 가능한 비차별성 서비스이다. 특별한 목적의 시터는 아이돌봐주는 역할과 함께 그 역할만 담당한다. 예를 들면 과학 시터면 과학교육을 함께 서비스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자녀의 전반적인 관리와 부모들에게 자녀에 관련된 정보를 주는 시터의 역할은 하지 않는다.

1. 소비자분석

1.1. STP - Segmentation(Age)

■키티맘(Kitty Mom)
요즘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의 젊은 엄마를 ‘키티맘’이라고 한다. 1974년 출시된 일본의 캐릭터 상품 ‘헬로키티(Hello Kitty)’와 함께 커온 세대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맞벌이를 하면서 육아도 함께 병행하는 엄마가 대부분이지만, 육아를 위해 프리랜서나 파트타이머로 활동하기도 한다. 비교적 풍요로운 유년 시절을 보냈고, 남자와 동등하게 고등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결혼 후에도 독립적인 경제력 확보를 중시한다. 어학 연수나 해외 여행의 기회를 누린 세대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이다. 키티맘은 디지털 1세대로 인터넷을 통한 정보 수집과 활용이 일상화 되어 있다.

■줌마렐라(Zoomarella)
아줌마와신데렐라의합성어로가정생활과육아경험이풍부한 30∼40대 여성을 ‘줌마렐라’라고 한다. 신데렐라처럼 예쁘고 적극적으로 삶을 가꾸는 아줌마라는 의미다. 살림과 자녀 교육을 똑 소리 나게 하면서도 취미 생활, 다이어트 등 자기 관리에도 열심인 아줌마다. 줌마렐라는 문화 센터나 평생 교육원, 인터넷 동호회 활동을 통해서 관심 분야의 지식과 실력을 쌓기도 한다. 초중고 학생들을 자녀로 둔 엄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전략경영] 여성 고객을 타겟으로 한 차별화 전략
  • 전략적 판단이 있었기 때문이다.● 프로슈머(Prosumer) 마케팅으로 체험의 기회를 선사하라. 감각적인 여성 소비자들을 사로잡기 위한 방법 가운데 하나로 직접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인터넷 정보 시대에 살고 있는 소비자들은 물건 하나 사는데도, 여러 사이트를 종횡무진하며 비교 검색을 주저하지 않는 ‘정보 탐색사’이자,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서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오피니언 리더’이다. 그러나, 인터넷 쇼핑

  • [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위한 대외경쟁력 강회 정책이 요청된다. 최근 중국이 세계의 공장이며 동시에 거대한 단일 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데 자사가 갖춘 제품경쟁력으로 중국 시장을 선점하는 것도 주요한 전략이 될 수 있다. 또한 중국 사회가 전반적으로 선진화되면서, 최근 정부차원에서 개인위생 향상노력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데 이것 역시 중국 위생용품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제까지 많은 논의를 진행해 왔지만 정답은 의외로 간단

  • [마케팅] 키즈마케팅
  • VIB 고객 맞춤형 상품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예를 들어 치약이나 칫솔에서의 기능 및 디자인 세분화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유한 킴벌리에서는 유아/아동중 4세에서 10세로 사용을 연령을 제한한 보디용품을 출시하였다. 고급 유아 시장의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 이라는 예상과 함께 관련 기업들은 잇따라 관련 신제품을 출시하며, 적극적인 시장대응에 나서고 있다. 우리 Team에서 이러한 사례 연구를 하게 된 까닭은 사회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특별한 이유가 있나.“재산의 절반 이상을 기부할 생각이다. 무엇보다 교육과 질병 치료를 위한 재정적 지원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점점 기초과학 연구와 공공 고등교육에 대한 지원이 줄어들고 있다. 경제적 걱정이 삶의 수준을 높일 기회를 빼앗는 걸 보고만 있어선 안 된다. 암은 전 세계 모든 가정에 영향을 주는 병이다. 암 치료에 진전이 생기길 바라고 있다. 스탠퍼드대 기부는 리더십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다. 지금으로부터 20, 30, 50

  • [경영] 내가 아가방 CEO라면
  • 출산률을 높이는 출산 장려 활동에 적극 참여무료 탁아소나 유아원 건립을 추진셋 이상의 자녀를 둔 부부에게무상으로 유아용품을 제공 맺는말 , , , CEO의 역량에 따라 기업의 많은 부분이 변화 될 수 있음기업의 투명성과 사회적 책임도 일정부분 CEO의 책임기업의 의사결정 부분은 CEO가 많은 부분 권한과 책임을 갖고 있는 만큼 건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인 측면의 책임과 기업의 건전한 발전, 투명성에도 심혈을 기울여야 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