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행정] 우수 학교 선정 조사
학교 사례 조사③ 각 사례와 이론의 비교 ④ 실제 현장에서의 적용점 ∙ 생각ⅰ. 계발 활동 영역 - 방과후 활동 및 학습 증진(김보람)ⅱ. 교육 정보화 영역 및 행정 효율화 영역(윤미림)ⅲ. 과학 교육 영역(홍찬미)ⅳ. 생활 지도 및 인성 영역(이혜령)ⅴ. 창의력 및 활동 증진 영역 - 주 5일제와 특색 있는 교육 과정(정윤희)ⅵ. 교사 ∙ 학생의 동시 성장 - 신나는 학교 만들기와 공개수업(김주연)Ⅲ. 조사를 마친 후 Ⅰ. 기본 배경ⅰ. 우수 학교 선정
- 청소년과학교교육2017-초등학교와 중학교의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서를 각각 1개씩 수집하여 운영방식과 프로그램 구성을 비교한 이후, 자신이 운영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프로그램 등에서의 전면적 확대와 개방을 의미함)하여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교육체제를 의미하는 것이다. 또, 방과후학교는 수요자(학생학부모)를 중심으로 운영하고 있는 정규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시행되는 교육을 말하는 것으로 기존에 있던 초등학교의 방과후 교실, 특기적성교육, 고등학교의 수준별 보충학습 등으로 사용된 각각의 명칭과 프로그램을 2006년부터 통합한 정책이기도 하다.방과후
- [교육행정] 방과후학교의 민간기업 참여
학교’라서 안전하다. 을 학생 스스로 선택할 수 있다.전인교육에 근접한 교육을 제공 교육 수요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학생이라면 누구나 교육받음 교육자의 끊임없는 자기개발을 유도하여 효율성 확립.↳ Ⅱ. 방과 후 학교의 정의방과후 학교는 학교 정규교육과정 운영시간 이외에 다양한 학습욕구를 사교육이 흡수함으로써 발생하는 사교육 기회 불평등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하여 기존의 초등 방과 후 교실 및 특기, 적성 교육활동, 중, 고등학교
- [사범][특수교육]특수교육 이론, 운영사례, 지도안
학교 사정상 필요에 따라서는 열린반에 와 수업을 하도록 하였다. 장애가 심한 자폐, 정서장애, 특정학습장애(읽기, 쓰기장애), 정신지체 아동들은 특수학급에서 특수교육적 서비스를 받고 각자의 상태에 따라 국어, 수학 외 과목 모두 혹은 예체능교과는 시간제로 일반학급에 통합되었다. 특수학급 운영 및 통합교육 실행을 위해 필요한 부모들의 지원 및 협조는 주로 이러한 장애아동의 부모들이 제공하고 있었다.저학년에도 다운증후군이나 자해를
- 연수 프로그램 개발 연구
후, 지역이나 학교로 이를 확산 하는 연구개발확산 방식을 따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교육과정 및 평가 관련 연수에 대한 교사의 요구 및 의식조사우리 나라의 경우, 새로운 교육과정 및 평가 방안이 개발되었다고하더라도 이에 중점을 둔 장기간의 계획적인 연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을 확인하였고, 교사들은 자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연수 및직접 교실에 활용할 수 있는 연수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수 운영 체제의 구안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