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소재의이해] 소재패션의 고감성 충족 사례와 발전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8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재패션의 정의

-소재패션의 변화

-국내

-해외 디자이너 사례

-소재 패션을 위한 개선방안
본문내용
소재패션의 정의

소재 고유의 특성 → 독특한 복식성

소재 전시회 ‘프리미에르 비죵’
소재 트랜드를 1차적으로 결정


우리나라의 소재패션 구현 현황

1995년 이후 섬유 수출 성장세 둔화
후발개도국과의 제품 차별화 미흡
산업용섬유의 생산 기반이 취약
구조적 제도적 대안 부족
소재패션 인프라 인력 부족



해외 디자이너 사례

1. Ermengildo Zegna

특징
최고의 소재를 사용
: 소재 자체의 퀄리티 향상
특별한 가공 방식
캐시미어, 울, 실크를 기본소재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섬유, 패션 산업에서 한국의 고유한 특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한 방법 고찰
  • 패션디자인은 한국패션을 통해 우리의 문화를 세계적으로 널리 알리고 만들어 전 세계시장이 공감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보편적인 패션디자인이다. 즉 세계시장을 위한 한국적 패션디자인은 지나친 전통성의 강조보다 전통성을 유지하되 기능적인 유럽패션의 미감과 적절히 공유될 수 있는 상품적인 디자인으로 개발되어야 한다. 기능성의 공유로는 현대생활에 적합한 형태, 가공을 통해 전통소재의 단점을 보안한 직물의 특성에 따른 고감성 충족과

  • 21세기 세계 무역환경의 변화와 한국기업의 전략경영 세계 무역환경 변화 기업환경
  • 중시하는 가치, 그리고 양이 아닌 질적 가치를 중시하는 경영일 것이다. 부를 의한 열정이 아니라 사랑의 부를 위해 공동선(common good)을 향한 인류공동체를 형성하려는 연대감을 가지고 인간에 봉사하는 경영, 생명을 존중하는 경영이 미래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사료된다. 참고문헌1. 경제가치를 초월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 최금자 2.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연구 / 김종훈, 김종진 (2001)3. 섬유패션산업의 현황과 전망 / 조상호

  • [조직이론] 제일모직 조직구조 분석과 전략 수립
  • 발전을 이뤄온 제일모직의 패션, 직물 사업은 많은 문제점에 부딪혀 있다. 현재 패션,직물(이하 ‘패션’)사업부문은 국내 시장에 의존도가 크며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내수부진에 따라 줄어든 수요와 외국 기업의 명품들의 유입, 할인 유통점의 저가 공세까지 사방으로 제일모직을 조여 오고 있는 것이다. 1) 케미칼, 전자재료 분야.케미칼 사업의 경우 삼성 그룹의 다른 계열사와의 연계를 통한 강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제일모직의 40%가 넘는 매출을

  • [경영] [경영]MISSHA 미샤 기업분석 및 마케팅
  • 방향 소통이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기존의 모습이 박살나고 있는 것이다.이렇게 기존 기업들에게는 걱정이 끊이지 않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았으며,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몇 개의 브랜드가 있다. 그 선구적 위치에 “미샤”가 존재한다.미샤는 다름 아닌 하나의 제품을 매개로 온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간 것에 차별성을 가진다. 온라인을 통하여 격의 없는 고객과의 관계설정과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속에 강화 되어가는

  • [마케팅] 미샤 촉진전략
  • 방향 소통이 보편화되면서 이러한 기존의 모습이 박살나고 있는 것이다.이렇게 기존 기업들에게는 걱정이 끊이지 않는 환경 속에서 살아남았으며, 고객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는 몇 개의 브랜드가 있다. 그 선구적 위치에 “미샤”가 존재한다.미샤는 다름 아닌 하나의 제품을 매개로 온라인상에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어 간 것에 차별성을 가진다. 온라인을 통하여 격의 없는 고객과의 관계설정과 고객과의 지속적인 의사소통 속에 강화 되어가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