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유아 음악 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유아음악교육의 목표와 영역 ♥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2. 유아음악교육의 역할


3. 유아음악교육의 목표




♥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 ․ 교수학습원리 ♥

1. 유아음악교육의 소재


2. 유아음악교육의 내용선정 원리



[참고] 유아의 음악적 능력 발달




♥ 뮤직가튼 ♥
1. 원저자 약력
2. 뮤직가튼 이란
3. 뮤직가튼 철학
4. 뮤직가튼 교육효과
5. 뮤직가튼의 단계별 교육
6. 뮤직가튼 목표
7. 뮤직가튼 음악활동의 목적과 기능
8. 뮤직가튼 필요한 교구
9. 뮤직가튼 수업 동영상
9. 2분1초(만2~3세) , 1분2초(만5~6세)

[참고] 미국 캐런 호이 교수와의 면담
[참고] 뮤직가튼 본사의 의견 ①~②

본문내용
1. 유아음악교육의 중요성
1. 세계의 음악교육이 지향하는 것은 ‘음악 본질의 체험과 음악적 능력의 향상, 음악적 심성의 계발’로 집약된
1. 다.  근래 세계 유아음악교육의 동향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 ① 음악의 개념에 대한 이해와 함께 음악의 심미적 체험을 강조하고 있다.
1. ② 다섯 가지 음악영역의 통합적 접근방법을 통해 총체적으로 음악적 체험을 하도록 강조하고 있으며, 특히
1. ① 음악적 창의성을 발달시키고자 하고 있다.
1. ③ 세계 각 나라의 음악문화 유산을 중시하여 전통음악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1. ① 이러한 세계 유아음악교육의 흐름에 부응하여 다양한 음악교수법이 각 나라의 문화적 독자성을 바탕으로 1. ① 개발되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1. 유아기는 음악교육 측면에서 대단히 중요한 시기이다. 유아들에게 음악은 언어처럼 자기 자신의 생각과 느1. 1. 낌, 그리고 감정과 정서를 표현하는 하나의 도구적 역할을 한다. 즉, 음악을 듣고 유아로 하여금 ‘즉흥적 반
1. 응’을 일으키게 하는 다양한 음악활동들은 유아의 생각과 느낌을 반영하고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매개체가
1. 된다. 이처럼 다양한 음악적 활동은 유아의 창의적인 사고를 촉진하고 상상력을 발달시켜 준다. 또한 유아는
1. 음악을 통하여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함으로써 정서적으로 안정을 얻고 풍부한 심미적 감각을 소유하게
1. 되고 더 나아가 그들의 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하게 된다.

2. 유아음악교육의 역할
1. 유아음악교육은 음악을 통해서 유아를 교육함으로써 정서가 풍부하고 인간다운 全人(the whole child)으
1. 로 성장하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음악과 유아교육과의 관계를 종합하여 유아음악교육의 개념을 정리해 
1. 보면, 유아음악교육이란 “음악을 위한 교육” “음악을 통한 교육”으로서 유아의 음악경험에 대한 정서적 가치
1. 와 인지적 중요성에 반응하는 능력을 개발시킴으로써 유아의 음악적 능력을 기르도록 하는 것이라  할 수 있
1. 다.  이러한 정의에 비추어 보아 유아음악교육의 역할을 구체적으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다.
1. ① 음악 속에서 정서적인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음악적 능력을 길러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음악지도사 자기소개서, 면접자료
  • 유아음악지도사 자기소개서, 면접자료자기소개서성장과정어릴 적부터 음악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합창단에 소속되어 다양한 공연과 대회에 참여하며 음악적인 역량을 키워왔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음악의 힘과 아이들에게 음악이 얼마나 큰 영향을 줄 수 있는지를 깨달았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음악 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음악 교육학을 전공했습니다. 이론적인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 병설 공립유치원 정교사 자기소개서 및 면접자료
  •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그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취미 및 특기저의 취미 중 하나는 그림 그리기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어릴 적부터 제게 큰 즐거움을 주었고, 창의성과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그래서 저는 어린이들과 함께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는 시간을 가지며 그들의 창의성을 유도하고, 미적 감각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저는 음악에도 큰 관심을 가

  • 2021년 1학기 유아음악교육 기말시험 과제물(음악의 7가지 기능을 예를 들어 설명 등)
  • 프로젝트 스펙트럼
  • 유아 보육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될 수 있도록 일련의 원리를 제시>> 영유아의 다양한 요구와 능력에 기반한 능동적인 학습을 권장프로젝트 스펙트럼(Project Spectrum)의 연구는 영유아의 다양한 인지적 강점을 발견해서 육성하는데 중점을 둠으로써 NAEYC의 이러한 노력에 기여1단계시기-1984~1988유아를 대상으로 이들의 다양한 인지적 능력을 규명하고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평가도구를 개발프로젝트 스펙트럼의 연구자들은 언어, 수학, 음악, 미술, 사

  • [교육] 교육학개론-슈타이너
  • 이렇게 하여 조사하게 되었습니다.저는 먼저 조별 발표를 한 이스라엘 교육에 관한 내용과 몬테소리 교육에 관한 내용을 보고감명 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더 좋은 교육은 없는지 찾아보는 과정에서 슈타이너의 발도르프 교육이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손에 꼽히는 유명한 교육학자인 슈타이너를 저는 이번에 교육학개론 과제를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지만, 시발점인 독일은 독일의 자신감이라고 까지 칭송하고, 독일 뿐만 아니라 이미 예전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